nostalgia
코러스투어클럽(Nostalgia)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7.27.2019

전체     2661
오늘방문     5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90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제주 올레길 걷기 축제 여행
08/21/2019 00:43
조회  434   |  추천   1   |  스크랩   0
IP 76.xx.xx.9



오래전 여러 차례 제주도 를 방문하면서 해안가 도로를 버스로 달리다 보면 문득 솟아오르는 욕망이 있었다. 해안길이면서도 바다와 가까운 곳은 어쩌다 한번씩 만나고 대부분은 멀리 보이는 바닷가를 바로 끼고 한없이 걷고 싶었다.

제주 올레길

추억의 제주에 아로새겨진 아름다운 길




누구나 하나씩은 추억을 가지고 있는 제주. 그곳에 꼭 가보아야 할 이유가 생겼다. 젊은 시절 아련히 바라보던, 눈부시게 아름다운 쪽빛 바닷가를 마음껏 걸을 수 있는 올레길이 있기 때문이다. 이 올레길을 따라서 성산일출봉도 있고 서귀포 외돌개도 있고, 중문 하이야트 호텔도 있다. 그리고 대학시절 여름방학때 친구들하고 놀러가서 태풍을 만나 폭우속에 민박집에 갖혀 며칠을 지내던 기억도, 신혼여행가서 억새밭에 운전기사님이 사진찍어 주던 못잊을 기억도 있다. 이제는 아득한 옛 기억이 되었지만 생각할 수록 그립기만 하다.


언제나 그리운 아름다운 성산일출봉





제주도의 보석이 된 올레길

해안 425 km길






많은 사람들이 스페인의 산티아고 순례길을 다녀온다고 한다. 천주교 신자들에게는 성 야고보가 떠내려와서 묻혀있는 성지를 순례하는 길로 각광을 받지만, 일반인들도 이 길을 걸으며 정신없이 앞만 보고 달려왔던 자신을 돌아보고 인생의 전환점을 찾았다는 말을 많이 들어 보았다. 올레길을 만든 서명숙 제주올레 이사장도 산티아고 순례길을 걸으며 올레길을 구상했다고 한다.


산티아고 순례길

산티아고 순례길이 종교적인 동기로 세계인들의 발걸음이 시작된 길이라면, 제주 올레길은 우리 한민족에게 어머니의 품속같은 포근하고 따뜻한 안식의 길이다. 특히나 고향을 떠나 해외에서 살고있는 사람들은 제주 앞바다를 보고싶었던 사람들과 걸으며 오랜 세월 쌓여온 회포가 단숨에 풀리는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그래서 미국에 살고 있는 동포들이 이번 10회 제주 올레걷기 축제에 참가할 예정이다.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올레길 8,9,10 구간을 걸으며 그리웠던 고향의 정취에 흠뻑 빠질 것이다.


아름다운 올레길

기왕이면 내장산 단풍구경도




미주동포들의 제주 올레길 걷기 참가 길에 들리는 내장산은 그 아기자기하게 예쁜 단풍이 가히 세계 최고라 할 수 있다. 단풍의 울긋불긋한 아름다움이 절정에 달하는 시기에 내장산 단풍의 낭만에 취해 보자.

내장산 단풍


LA의 코러스투어클럽과 함께 하는 미주동포들의 올레길 축제 행사에 한국에 계신 분들도 참석할 수 있다. 고국 방문때 그리웠던 친지들과 함께 올레길 축제에 함께 여행하면서 수많은 세월동안 못 다한 쌓인 이야기들을 마음껏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그리웠던 친지들과 정다운 시간


섭지코지 올레길

미주동포들과 함께 하는 올레길 걷기축제 8박9일은 서울-부여-군산-전주-내장산-순창-여수-광양-하동-통영-거제도-부산의 4박5일을 거쳐 제주 올레길 4박5일 일정으로 LA에서 출발 항공료 포함 $2,499 이다. 한국에서 합류할 경우는 1,670,000 원이다 (국내선 항공료 및 가이드 팁 포함).




문의 및 신청: 미국본사) 818-517-2686 John, 카톡아이디: ku7862042

한국지사) 010-9635-7079 임종엽




https://www.korustourclub.com/blank-12


제주올레길,내장산단풍,서귀포,고국방문,성산일출봉
"제주도 올레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블로그의 인기글

제주 올레길 걷기 축제 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