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tarceo
뉴스타★해병대(newstarceo)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5.17.2010

전체     220390
오늘방문     78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4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미국 대학 교수가 수강생 전원에게 'F'를 준 사연
09/03/2014 11:47
조회  4675   |  추천   13   |  스크랩   2
IP 71.xx.xx.11
미국 대학 교수가 수강생 전원에게 'F'를 준 사연은 이렇습니다.

미국 어느 대학교 경제학 교수가 재미있는 실험을 했다. 이 교수는 지금까지 경제학을 가르쳐 오면서, 단 한명에게도 F 학점을 줘 본일이 없었는데 놀랍게도 이번 학기에 수강생 전원이 F학점을 받았다고 한다. 학기초에 학생들은 오바마의 복지정책이 올바른 선택이고 ,국민이라면 그 어느 누구도 가난하거나 지나친 부자로 살아서는 안된다고 했다. 평등한 사회에서는 누구나 다 평등한 부를 누릴수 있어야 한다고 주장한 것이다.

그러자 교수가 한가지 제안을 했다. 그렇다면 이번 학기에 이런 실험을 해보면 어떨까? 수강생 전원이 클래스 평균점수로 똑같은 점수를 받으면 어떻겠냐고..... 학생들은 모두 동의를했고 그 학기 수업이 진행되었다. 얼마 후 첫번째시험을 보았는데 전체 평균점이 B가 나와서 학생들은 모두 첫시험 점수로 B를 받았다. 공부를 열심히 한 애들은 불평했고 놀기만 했던 애들은 좋아했다. 그리고 얼마 후 두번째 시험을 쳤다. 공부 안하던 애들은 계속 안했고 전에 열심히 하던 애들도 이제는 자기들도 공차를 타고싶어 시험공부를 적게 했다. 놀랍게도 전체평균이 D학점이 나왔고 모든 학생이 이 점수를 받게 되었다. 이번에는 모든 학생들이 학점에 대해 불평했지만 그래도 공부를 열심히 하려는 애들은 없었다. 그 결과 다음 3번째 시험은 모두가 F를 받았으며 그후 학기말까지 모든 시험에서 F학점을 받았다. 학생들은 서로를 비난하고 욕하고 불평했지만 아무도 남을 위해 더 공부하려고는 하지 않았다. 결국 모든 학생들이 학기말 성적표에 F를 받았다. 

그제서야 교수가 말했다. 이런 종류의 무상복지 정책은 필연적으로 망하게 되어있다. 사람들은 보상이 크면 노력도 많이 하지만 열심히 일하는 시민들의 결실을 정부가 빼앗아서 놀고먹는 사람들에게 나누어 준다면 아무도 열심히 일하지 않을 것이다 라고.. 이런 상황에서 성공을 위해 일할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니까...
이 블로그의 인기글

미국 대학 교수가 수강생 전원에게 'F'를 준 사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