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tarceo
뉴스타★해병대(newstarceo)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5.17.2010

전체     270802
오늘방문     28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4 명
  달력
 
[스크랩] 지금 지붕 고치면 겨울 우기 걱정없다
09/20/2019 10:35
조회  80   |  추천   1   |  스크랩   0
IP 47.xx.xx.97
지붕을 새로 교체하는 것은 가장 비싼 주택 개조 프로젝트지만 투자회수율이 108%로 매우 높다.

지붕을 새로 교체하는 것은 가장 비싼 주택 개조 프로젝트지만 투자회수율이 108%로 매우 높다.

요즘 지붕 보수나 교체 작업을 하는 주택이 눈에 많이 띈다.

주택개선조사연구소(HIRI)에 따르면 주택 소유주의 약 75%가 향후 3개월 동안 하나 이상의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있다. 주요 프로젝트는 주방, 창문, 진입로, 주택 외관 페인트 및 지붕이다. 그중 지붕 점검 및 보수는 지금 반드시 해야 할 가을 주택 개선 프로젝트다. 겨울을 앞둔 지붕은 바람, 비, 눈에 견딜 수 있도록 상태가 견고해야 한다. 분실된 싱글스(shingles)를 보충하고 지붕에 물이 새도록 만드는 지붕 손상을 바로 수리해야 한다.

20년 이상 지난 지붕 경우 점검 때 문제가 많다면 지붕 교체가 필요하다는 조언을 듣는다. 그리고 지붕 전체를 교체해야 하는지 수리만 해도 되는지 고민이 시작된다. 새 지붕 교체는 가장 비싼 개조 프로젝트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지붕의 재질, 거주지역, 주택 크기 등에 따라 교체 비용은 천차만별이다. 리모델링 매거진에 따르면 새 지붕 교체 비용은 아스팔트 싱글(shingles) 경우 평균 2만2636달러, 금속은 3만8600달러나 된다. 지붕 지속 기간은 같은 크기의 탭인 스리 탭(3-Tab shingle) 싱글 지붕은 20~25년 동안 지속되지만 날씨, 부적절한 설치, 환기 부족으로 인해 12~15년 정도로 줄어드는 경우가 많다. 반면 아키텍추얼 싱글(architectural shingle) 지붕은 최대 40년까지 지속되도록 설계되었지만 일반적으로 25~30년까지만 지속된다.

<script>googletag.cmd.push(function() { googletag.display('div-gpt-ad-1510880939821-1'); });</script>
◆거주 기간 따라 수리 혹은 교체 결정

지붕을 점검하고 수리 혹은 교체가 필요하면 미루지 말고 바로 해야 한다.

오래된 지붕으로 인해 누수가 발생하면 벽 내부가 떨어지고 드라이월을 잘라내야 하며 바닥재도 교체해야 한다. 이런 주택 손상을 복구하려면 2만 달러 이상 비용이 든다. 날씨로 인해 지붕이 손상된 경우 주택 보험 홈오너 약관에 따라 수리 혹은 교체가 보장되므로 보험 회사에 연락한다.

지붕업계 전문가는 지붕 수리 혹은 교체를 결정하기 전 몇 가지 고려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지붕이 양호한 상태고 2년 정도 거주 후 주택을 판매할 계획이라면 지금 필요한 지붕 수리만 하는 것이 합리적인 결정이다. 반면 오래 거주할 주택이라면 해마다 다른 지붕 수리가 필요할 수 있다. 그러면 지금 지붕 교체를 하고 앞으로 지붕 누수나 다른 문제 없이 편안하게 거주하는 것이 현명하다.

많은 주택 소유주들은 큰 비용을 들여 새 지붕으로 교체하기보다 여기저기 수리에 몇백 달러를 쓰는 것을 선택한다. 하지만 새 지붕으로 교체하는 데 투자하고 안전한 지붕을 즐기고 살다가 주택을 판매하면 투자수익률(ROI)을 얻을 수 있다.

새 지붕 교체는 주택 외관 개조 프로젝트 투자수익률(RIO) 순위에서 1위로 109%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실제로 주택 판매 때 큰 차이가 있다고 조언했다. 리모델링 영향보고서에 따르면 부동산중개인의 32%가 새 지붕이 최근 주택 매매를 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새 지붕은 바이어에게 가장 매력적인 주택 외관 개조 프로젝트이며 새 비닐 창문, 차고 문, 비닐 사이딩 순이다.

◆새 지붕 주택 판매 속도에 영향

새 지붕은 주택 판매 속도에도 영향을 준다. 지붕이 너무 낡거나 수리가 많이 필요한 주택은 리스팅 매물로 나온 기간이 길 수 있고 바이어가 리스팅 가격보다 낮게 오퍼를 넣을 가능성도 있다. 그러므로 원하는 가격에 주택을 빨리 판매하고 싶으면 새 지붕으로 교체하는 것이 좋다. 새 지붕으로 교체 시 주택 가격이 5% 정도 상승하는 것을 기대할 수 있으며 지붕 재료와 작업에 대한 워런티가 양도되면 더 높아질 수 있다.

◆지붕 재료 선택

새 지붕 교체를 결정하면 재료를 선택해야 한다. 지붕 재료는 바닥재나 카운터톱 같은 실내 개조 재료보다 결정하기 어렵다. 올바른 지붕 재료 선택은 주택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것 이상의 역할을 한다. 먼저 다양한 지붕 재료 유형을 이해하면 도움이 된다.

지붕이 없다면 주택은 4개 벽면만 있다. 지붕 재료 유형에 따라 무게가 다르다. 새 지붕 교체작업에서 새 지붕 재료가 기존 재료보다 무거운 경우 큰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신축 주택 경우에는 반드시 지붕 재료 유형은 건축가와 상담해 결정한다.

지붕 재료와 어울리는 주택 디자인도 있다. 예를 들어 토스칸 주택은 점토 지붕 타일이 가장 잘 어울린다. 콘크리트 지붕 타일은 주택 가치를 더 높이는 효과가 있다. 지붕 재료를 선택할 때 디자이너와 상의하는 것이 좋다.

◆컴포지션 아스팔트 지붕

컴포지션 아스팔트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지붕 재료다. 유리섬유에 방수기능을 첨가해 종이처럼 넓게 만든 너와 모양 지붕 싱글이다. 설치하기 쉽고 비교적 저렴하며 내구성도 좋다.

?타일 지붕 타일 지붕은 점토 혹은 콘크리트를 사용하며 평평하거나 혹은 곡선 모양이다. 깨지기 쉽고 비싸지만 많은 주택 외관에 로맨틱한 분위기를 불어넣는다.

◆슬레이트 지붕

슬레이트 지붕은 다양한 주택 스타일에 잘 어울리며 주택 외관을 자연스럽게 보이게 한다. 방수 불연성이고 온도 변화, 균류 및 곰팡이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비용이 많이 들지만 자연의 아름다움과 내구성이 뛰어난 것이 장점이다.

◆나무와 셰이크

여전히 고풍스러운 외관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선택하고 있다. 폭풍에 잘 견디고 에너지 비용을 줄일 수 있는 환경친화적인 절연 재료다. 설치하기 쉽고 주택에 단열 효과를 높인다.

◆금속 지붕

금속 지붕의 매력은 깔끔하고 세련된 멋이다. 주거용 금속 지붕은 구리, 아연, 티타늄이 일부 주택에 사용될 수 있지만 주로 알루미늄 혹은 철재 재질이 사용된다.

<script type="text/javascript" src="http://ad.koreadaily.com/ad.dll?area=P_LA_RLT"></script>
이 블로그의 인기글

지금 지붕 고치면 겨울 우기 걱정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