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branch
Leesaesoon(newbranch)
기타 블로거

Blog Open 04.13.2016

전체     437533
오늘방문     342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634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142. 하나님께서 영광을 받게 되는 일 -벧전4:7~16-
03/01/2017 08:04
조회  535   |  추천   0   |  스크랩   0
IP 122.xx.xx.229

142. 하나님께서 영광을 받게 되는 일 -벧전4:716-

 

우리는 하나님께서 어떠한 자를 통하여 영광을 받으신다는 것을 분명히 알아야 합니다. 만일 어떤 사람이 하나님께서 영광을 받으실 일이 무엇인지를 모르고 무조건 열심을 낸다는 것은 열심이 없던 자보다도 오히려 더 타락할 우려가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영광을 받게 되는 일은 어떠한 일이라는 것을 본문을 통하여 분명히 우리는 알아야 합니다.

 

1. 정신을 차리고 근신하여 기도할 일 (7)

 

기도 생활에 있어서 정신을 차리고 근신하는 것이 없다면 오히려 기도를 하던 사람들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보다도 욕을 돌리게 되는 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기도라는 것은 조금이라도 죄가 있다든지 말씀이 혼선되면 무효가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기도하는 사람은 지극히 작은 죄라도 있을까 항상 정신을 차리고 근신하는 일이 있어야만 할 것입니다. 무조건 믿으면 된다든지 구하면 준다 하는 정도의 신앙은 아무런 열매 없는 나무같이 될 수도 있습니다.

영광이라는 것은 인간 행위로서는 나타날 수 없고, 기도 응답으로만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육적 이스라엘이 아무리 하나님을 공경한다 하여도 이방 세력에게 망하여 큰 수치를 당하게 된 것은 정신을 차릴 일에 정신을 차리지 않고, 삼갈 일에 삼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아무런 소망이 없는 생활에는 방탕의 생활이 있는 것이 원칙이요, 소망이 있는 생활에는 정신을 차리고, 삼가는 생활이 있는 것이 원칙입니다. 누구든지 정신을 차리고 삼가 할 마음으로 기도하는 자라면 그 기도로 말미암아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될 것입니다.

 

2. 열심으로 서로 사랑하는 일 (8)

 

사랑이라는 것은 열심이 없다면 아무런 열매가 없이 되고 맙니다. 어떤 사람이 사랑한다 하면서 열심이 없다면 그 사랑은 아무런 열매가 없게 되므로 오히려 자신이 수치스러운 일을 당하게 될 것입니다. 아무런 소망이 없는 사람이라면 말씀으로 서로 사랑할 것이 없지만, 소망이 있는 사람으로서 열심으로 사랑하지 않는다는 것은 오히려 수치를 당할 일이 됩니다. 그러므로 열심으로 사랑하는 일이 있어야만 죄를 이기는 일이 있게 되는 것입니다.

 

3. 원망이 없이 서로 봉사하는 일 (911)

 

봉사라는 것은 사람에게 무엇을 얻고자 한다면 원망할 수 있지만, 하나님께서 갚아 주는 것을 목적했다면 원망할 일은 전혀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은사를 주시는 것은 섬김을 받게 하려는 목적이 아니요, 오히려 섬기게 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그러므로 은사를 받은 자는 항상 서로 봉사하는 일이 있어야만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일이 있게 되는 것입니다.

 

4. 시험을 당할 때에 기뻐하는 일 (1216)

 

하나님께서 택한 자에게, 큰 영광을 당신께 돌리게 하는 데 있어서는 인간으로서 감당할 수 없는 시험을 당하게 합니다. 이렇게 하시는 것은 영광을 받기도 하시고, 영광을 주기도 하시기 위한 선한 방법입니다. 그러므로 가장 큰 영광을 받는 일은 가장 큰 시험을 통과하는 일입니다.

 

결 론

 

하나님께서 우리를 택한 것은 영광을 받기로 택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항상 정신을 차리고 삼가는 마음으로 기도하는 일과, 열심으로 서로 사랑하는 일과, 원망이 없이 봉사하는 일과, 시험을 당할 때에 오히려 기뻐하는 일이 있어야만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동시에 세세 왕권을 받게 될 것입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142. 하나님께서 영광을 받게 되는 일 -벧전4: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