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branch
Leesaesoon(newbranch)
기타 블로거

Blog Open 04.13.2016

전체     437532
오늘방문     34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634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124. 시험을 통해 오는 온전(약1:1-4).
01/17/2017 18:53
조회  441   |  추천   1   |  스크랩   0
IP 122.xx.xx.229

124. 시험을 통해 오는 온전(1:1-4).

 

하나님께서 택한 자에게 온전한 것을 주시기로 작정했고, 또는 원하시는 것입니다. 그러나 무조건 완전을 준다는 것은 공의가 아니기 때문에 시험을 해보고 참는 자에게 완전한 것을 주는 것이 하나님의 역사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신앙생활에 있어서 완전한 것을 이루기까지의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시험을 받을 자격(1).

 

시험이라는 것은 이스라엘이 된 하나님의 자녀에게 있는 법입니다. 왜냐하면 마귀의 자녀가 된 사람은 시험을 통과시킬 필요조차 없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야고보는 흩어져 있는 열 두 지파라고 한 것은 영적 이스라엘을 가르친 것입니다. 영적 이스라엘이라는 것은 하나님 편에 속한 자로서 마귀 편과 싸우는 생활을 하는 것이니 과거에 육적 이스라엘이 이방 사람보다도 시련이 더 많은 것은 이스라엘 나라로 말미암아 참된 영적 이스라엘의 교회를 이루기 위한 목적이요, 영적 이스라엘에게 여러 가지 시련을 주는 것을 그리스도의 왕국을 이루기 위한 목적입니다. 누구든지 중생을 받고 하나님의 자녀가 된 자는 반드시 시험을 통과시키는 것은 완전한 것을 주기 위한 목적입니다.

 

2. 온전한 기쁨을 가지게 됨(2).

 

기쁨이라는 것은 일시 흥분의 기쁨도 있고, 소망의 기쁨도 있으니 세상에 오락적인 기쁨이라는 것은 온전한 기쁨이 되지 못합니다. 그러나 시험이 올 때에 온전히 기뻐하는 것은 소망에서 오는 기쁨이라고 봅니다. 소망이라는 것은 여러 가지 시험을 통과하므로 이루어진 일을 말합니다. 그러므로 바울은 현재의 고난은 장차 우리에게 나타날 영광과 족히 비교할 수 없도다(8:17-18)” 라고 말한 것입니다. 인생이라는 것은 온전한 기쁨을 가짐으로써만 발전을 보게 됩니다. 왜냐하면 더욱 자라나는 지각이 있고 힘을 얻기 때문입니다.

 

3. 인내를 이루게 됨(3).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은사를 주는 것도 있고, 상급으로 주는 것도 있으니 은사라는 것은 거저 주는 것이요, 상급이라는 것은 참았다는 조건으로 주는 것입니다. 참음이 많을 적에 상급이 많고 참음이 적을 적에 상급이 적고 참음이 없을 적에 빈 껍데기만 남는 생활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인생의 발전이라는 것은 참음을 통과함으로만 있되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는 반열을 이루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악한 마귀를 들어 쓰는 것은 참음이 있나, 없나를 알아보기 위한 목적입니다.

4. 부족함이 없게 됨(4).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부족함이 없게 해 준다는 것이 사랑의 한계가 됩니다. 그러므로 사람을 낼 때에 부족한 사람으로 창조한 것은 시험을 통과시켜 본 후에 부족함이 없는 과실인 생명과를 먹게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이 세상을 창조한 것은 부족함이 없게 창조한 것이 아니고, 부족함이 없는 인격을 이루기 위한 목적에서 세상을 창조하시고 다스리는 것이니 이 세상은 부족함이 없는 사람을 이루는 인격 훈련소라고 보게 됩니다.

 

* 온전한 것이라는 것은 만물 중에 사람만이 받을 인격이 있고 특권이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사람이라는 것은 시험을 이길 수도 있고, 이기지 못할 때도 있는 것이 사람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독생자를 보내어 참음의 길을 걸어가게 하신 것은 타락한 인생을 구원하는 동시에 참는 자로서 이룰 왕국 부서를 이루기 위하여 역사하는 것을 하나님의 역사라는 것인데, 마귀를 쓰는 것도, 성신을 주시는 것도 목적은 시험을 이기므로 온전함을 이루는 사람을 만들기 위한 역사입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124. 시험을 통해 오는 온전(약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