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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예레미야 변론(3). 24장~52장. 이스라엘의 회복(에덴동산 회복), 새 일 창조,
11/01/2019 0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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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예레미야 변론(3). 24~52. 이스라엘의 회복(에덴동산 회복), 새 일 창조,

활 쏘는 자.

 

* 예레미야의 뜻; 여호와께서 높이신다. 여호와께서 세우신다. 만국의 선지자는 사실상 말세 종입니다. 말세 종은 하나님께서 높이신다는 것은 왕권을 준다는 것입니다. 변화성도 십사만 사천 명이 말세 종입니다.

 

* 대지; 하나님의 심판과 구원, 새로운 언약의 백성이 되어 새 시대가 이루어집니다. 타락한 백성은 칼과 기근과 염병으로 망하게 되고 남은 백성이 지상 평화왕국을 이루는 것이 이스라엘의 회복입니다. 야곱은 동방 야곱을 뜻했으니 말세 사명자입니다.

그러나 지식이 없고 진리를 찾거나 듣는 자가 없어 슬프고 고독한 선지자의 외침이 됩니다. B.C 586년 이스라엘 멸망 후, B.C 516년 바벨론 포로 70년 후 성전 복구 및 예루살렘 회복, A.D 70년 로마 디도 장군에 의해 예루살렘 함락 후, 1948514일 이스라엘 건국, 이제는 이스라엘 회복은 에덴동산 복구입니다.

 

* 요절. 31:33.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러나 그날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에 세울 언약은 이러하니 곧 내가 나의 법을 그들의 속에 두며 그 마음에 기록하여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내 백성이 될 것이라.

* 강해) 이스라엘이 회복되는 것은 새 시대 가는 새 일의 교훈이니 선지자들에게 하나님께서 주신 여호와의 교훈입니다. 천국복음은 주님께서 사도들에게 주신 교훈이니 영혼이 구원 받아 천국을 이루는 것입니다. 이스라엘이 회복은 새 하늘 새 땅으로 지상 평화왕국을 이루어 만왕의 왕이신 주님께서 다스리는 나라입니다. 하나님을 모르는 백성이 없는 나라입니다.

 

@ 바벨론 왕 느부갓네살이 유다 왕 여호야김의 아들 여고냐와 유다 방백들과 목공들과 철공들을 예루살렘에서 바벨론으로 옮긴 후에 여호와께서 여호와의 전 앞에 놓인 무화과 두 광주리로 내게 보이셨는데 한 광주리에는 처음 익은 듯한 극히 좋은 무화과가 있고 한 광주리에는 악하여 먹을 수 없는 극히 악한 무화과가 있더라.

여호와께서 내게 이르시되 예레미야야 네가 무엇을 보느냐 내가 대답하되 무화과이온데 그 좋은 무화과는 극히 좋고 그 악한 것은 극히 악하여 먹을 수 없게 악하니이다.(24:1~3).

@ 여호와의 말씀이 또 내게 임하니라 가라사대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내가 이곳에서 옮겨 갈대아인의 땅에 이르게 한 유다 포로를 이 좋은 무화과 같이 보아 좋게 할 것이라. 내가 그들을 돌아보아 좋게 하여 다시 이 땅으로 인도하고 세우고 헐지 아니하며 심고 뽑지 아니하겠고 내가 여호와인줄 아는 마음을 그들에게 주어서 그들로 전심으로 내게 돌아오게 하리니 그들은 내 백성이 되겠고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리라.

나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내가 유다 왕 시드기야와 그 방백들과 예루살렘의 남은 자로서 이 땅에 남아 있는 자와 애굽 땅에 거하는 자들을 이 악하여 먹을 수 없는 악한 무화과 같이 버리되 세상 모든 나라 중에 흩어서 그들로 환난을 당하게 할 것이며 또 그들로 내가 쫓아 보낼 모든 곳에서 치욕을 당하게 하며 말거리가 되게 하며 조롱과 저주를 받게 할 것이며 내가 칼과 기근과 염병을 그들 중에 보내어 그들로 내가 그들과 그 열조에게 준 땅에서 멸절하기까지 이르게 하리라 하시니라(24:4~10)

* 강해) 하나님의 사랑하는 백성이 극히 좋은 무화과인데 하나님께서는 말씀에 순종하는 사랑하는 백성을 오히려 바벨론 포로로 잡혀가게 하시고 또 나오게도 하시는데 편한 것이 하나님의 사랑 받은 것이 아님을 알아야 하고 지금도 사랑하시는 종들이 흑암 덮인 세상에서 시련과 연단을 받게 하시는 것을 알아야 하며 때로는 힘든 곳으로 인도하시더라도 하나님의 인도를 받아 드려야 하는 것입니다.

포로로 안가고 남은 백성이 악한 무화과이며 정한 때에 포로에서 돌아오는 백성이 좋은 무화과이며 돌아오지 않고 남은 백성이 악한 무화과인데 순종치 않는 자들이 칼과 기근과 염병으로 쳐서 멸망당한다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지금도 가라지와 알곡, 극히 좋은 무화과와 극히 악한 무화과, 양과 염소를 가르시고 모으시고 계십니다. 참으로 미혹의 영이 강한 활동 중에 있습니다.

 

@ 인자가 자기 영광으로 모든 천사와 함께 올때에 자기 영광의 보좌에 앉으리니

모든 민족을 그 앞에 모으고 각각 분별하기를 목자가 양과 염소를 분별하는 것 같이 하여 양은 그 오른편에, 염소는 왼편에 두리라.(5:31~33)

@ 저희는 영벌에, 의인들은 영생에 들어가리라 하시니라.(25:46)

@ 그 주인이 이르되 잘 하였도다 착하고 충성된 종아 네가 작은 일에 충성하였으매 내가 많은 것으로 네게 맡기리니 네 주인의 즐거움에 참예할찌어다 하고(25:21)

@ 둘 다 추수 때까지 함께 자라게 두어라 추수 때에 내가 추숫군들에게 말하기를 가라지는 먼저 거두어 불사르게 단으로 묶고 곡식은 모아 내 곳간에 넣으라 하리라.

(13:30)

 

@ 내가 그들을 보내지 아니하였어도 그들이 내 이름으로 거짓을 예언함이니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나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바벨론에서 칠십년이 차면 내가 너희를 권고하고 나의 선한 말을 너희에게 실행하여 너희를 이곳으로 돌아오게 하리라.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너희를 향한 나의 생각은 내가 아나니 재앙이 아니라 곧 평안이요 너희 장래에 소망을 주려하는 생각이라. 너희는 내게 부르짖으며 와서 내게 기도하면 내가 너희를 들을 것이요 너희가 전심으로 나를 찾고 찾으면 나를 만나리라.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내가 너희에게 만나지겠고 너희를 포로된 중에서 다시 돌아오게 하되 내가 쫓아 보내었던 열방과 모든 곳에서 모아 사로잡혀 떠나게 하던 본 곳으로 돌아오게 하리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하셨느니라. 너희가 말하기를 여호와께서 바벨론에서 우리를 위하여 선지자들을 일으키셨다 하므로 여호와께서 다윗의 위에 앉은 왕과 이 성에 거하는 모든 백성 곧 너희와 함께 포로 되어 가지 아니한 너희 형제에게 대하여 이같이 말씀하시느니라. 만군의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보라 내가 칼과 기근과 염병을 그들에게 보내어 그들로 악하여 먹을 수 없는 악한 무화과 같게 하겠고, 내가 칼과 기근과 염병으로 그들을 따르게 하며 그들을 세계 열방 중에 흩어 학대를 당하게 할 것이며 내가 그들을 쫓아 보낸 열방 중에서 저줏거리와 놀램과 치소와 모욕거리가 되게 하리니, 이는 내가 내 종 선지자들을 그들에게 보내되 부지런히 보내었으나 그들이 나 여호와의 말을 듣지 아니하며 듣지 아니 함이니라 여호와의 말이니라.(29:9~19).

강해) 과거 바벨론 포로 70년이 194899일 북한 공산 정권이 수립된 후 20189.970년이 찼으니 2019년이 해방될 때라고 생각합니다. 이스라엘이 두 번째 1948.514일 건국될 때 1948815일 한국이 건국된 것은 주님께서 이른 때에 무화과나무에 열매가 없다고 저주하여 마르게 된 것은 포도원의 열매를 맺지 못하여 다른 민족에게 주신다고 한 것처럼 재림의 주를 영접하여 에덴동산을 회복하여 천년평화왕국을 건설의 사명은 한국에 있게 된 것입니다.

 

@ 여호와의 사자가 응하여 가로되 만군의 여호와여 여호와께서 언제까지 예루살렘과 유다 성읍들을 긍휼히 여기지 아니하시려나이까 이를 노하신지 칠십년이 되었나이다 하매 (1:12)

@ 길 가에서 한 무화과나무를 보시고 그리로 가사 잎사귀 밖에 아무 것도 얻지 못하시고 나무에게 이르시되 이제부터 영원토록 네게 열매가 맺지 못하리라 하시니 무화과나무가 곧 마른지라.(21:19)

@ 저희가 말하되 이 악한 자들을 진멸하고 포도원은 제때에 실과를 바칠만한 다른 농부들에게 세로 줄찌니이다. 예수께서 가라사대 너희가 성경에 건축자들의 버린 돌이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었나니 이것은 주로 말미암아 된 것이요 우리 눈에 기이하도다 함을 읽어 본 일이 없느냐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하나님의 나라를 너희는 빼앗기고 그 나라의 열매 맺는 백성이 받으리라. 이 돌 위에 떨어지는 자는 깨어지겠고 이 돌이 사람 위에 떨어지면 저를 가루로 만들어 흩으리라 하시니

(21:41~44)

@ 무화과나무의 비유를 배우라 그 가지가 연하여지고 잎사귀를 내면 여름이 가까운 줄을 아나니 이와 같이 너희도 이 모든 일을 보거든 인자가 가까이 곧 문 앞에 이른줄 알라.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하노니 이 세대가 지나가기 전에 이 일이 다 이루리라. 천지는 없어지겠으나 내 말은 없어지지 아니하리라.(24:32~35)

@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보라 내가 포로 된 야곱의 장막들을 돌이키고 그 거하는 곳들을 긍휼히 여길 것이라 그 성읍은 자기 산에 중건 될 것이요 그 궁궐은 본래대로 거하는 곳이 될 것이며, 감사하는 소리와 즐거워하는 자의 목소리가 그 중에서 나오리라 내가 그들을 번성케 하리니 쇠잔치 아니하겠고 내가 그들을 영화롭게 하리니 비천하지 아니하겠으며 그 자손은 여전하겠고 그 회중은 내 앞에 굳게 설 것이며 무릇 그를 압박하는 자는 내가 다 벌하리라.

그 왕은 그 본족에게서 날 것이요 그 통치자는 그들 중에서 나올 것이며 내가 그를 가까이 오게 하므로 그가 내게 접근하리라 그렇지 않고 담대히 내게 접근할 자가 누구뇨 여호와의 말이니라. 너희는 내 백성이 되겠고 나는 너희 하나님이 되리라.

보라 여호와의 노가 발하여 폭풍과 회리바람처럼 악인의 머리를 칠 것이라.

나 여호와의 진노는 내 마음의 뜻한 바를 행하여 이루기까지는 쉬지 아니하나니 너희가 말일에 그것을 깨달으리라.(30:18~24)

@ 나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너희는 야곱을 위하여 기뻐 노래하며 만국의 머리 된 자를 위하여 외쳐 전파하며 찬양하며 이르기를 여호와여 주의 백성 이스라엘의 남은 자를 구원하소서. 하라. 보라 내가 그들을 북편 땅에서 인도하며 땅 끝에서부터 모으리니 그들 중에는 소경과 절뚝발이와 잉태한 여인과 해산하는 여인이 함께하여 큰 무리를 이루어 이곳으로 돌아오되, 울며 올 것이며 그들이 나의 인도함을 입고 간구할 때에 내가 그들로 넘어지지 아니하고 하숫가의 바른 길로 행하게 하리라 나는 이스라엘의 아비요 에브라임은 나의 장자니라. 열방이여 너희는 나 여호와의 말을 듣고 먼 섬에 전파하여 이르기를 이스라엘을 흩으신 자가 그를 모으시고 목자가 그 양무리에게 행함 같이 그를 지키시리로다.

여호와께서 야곱을 속량하시되 그들보다 강한 자의 손에서 구속하셨으니 그들이 와서 시온의 높은 곳에서 찬송하며 여호와의 은사 곧 곡식과 새 포도주와 기름과 어린 양의 떼와 소의 떼에 모일 것이라 그 심령은 물댄 동산 같겠고 다시는 근심이 없으리로다 할찌어다. 그 때에 처녀는 춤추며 즐거워하겠고 청년과 노인이 함께 즐거워하리니 내가 그들의 슬픔을 돌이켜 즐겁게 하며 그들을 위로하여 근심한 후에 기쁨을 얻게 할 것임이니라. 내가 기름으로 제사장들의 심령에 흡족케 하며 내 은혜로 내 백성에게 만족케 하리라 여호와의 말이니라.(31:7~14)

@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보라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에 새 언약을 세우리라.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이 언약은 내가 그들의 열조의 손을 잡고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던 날에 세운 것과 같지 아니할 것은 내가 그들의 남편이 되었어도 그들이 내 언약을 파하였음이니라.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러나 그 날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에 세울 언약은 이러하니 곧 내가 나의 법을 그들의 속에 두며 그 마음에 기록하여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내 백성이 될 것이라(31:31~33)

@ 그러나 이스라엘의 하나님 나 여호와가 너희의 말하는바 칼과 기근과 염병으로 인하여 바벨론 왕의 손에 붙인바 되었다 하는 이 성에 대하여 이같이 말하노라.

보라 내가 노와 분과 큰 분노로 그들을 쫓아 보내었던 모든 지방에서 그들을 모아내어 이곳으로 다시 인도하여 안전히 거하게 할 것이라. 그들은 내 백성이 되겠고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될 것이며, 내가 그들에게 한 마음과 한 도를 주어 자기들과 자기 후손의 복을 위하여 항상 나를 경외하게 하고, 내가 그들에게 복을 주기 위하여 그들을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는 영영한 언약을 그들에게 세우고 나를 경외함을 그들의 마음에 두어 나를 떠나지 않게 하고, 내가 기쁨으로 그들에게 복을 주되 정녕히 나의 마음과 정신을 다하여 그들을 이 땅에 심으리라. 나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내가 이 백성에게 이 큰 재앙을 내린 것 같이 허락한 모든 복을 그들에게 내리리라.

(32:36~42)

@ 일을 행하는 여호와, 그것을 지어 성취하는 여호와, 그 이름을 여호와라 하는 자가 이같이 이르노라.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비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33:2~3)

* 강해) 지금도 하나님께서는 알파 역사의 교훈대로 영적 이스라엘을 정한 때에 회복시키기 위하여 교훈 하시고 제단을 세우시고 사명자를 일으키시고 말세 복음의 비밀을 알리시고(다시 예언) 간구하는 영과 회개의 영을 보내시어(4:4 심판의 영, 소멸의 영. 2:29 남종과 여종에게 부어 주시는 늦은 비 성령)빼앗겼던 에덴동산을 회복시켜 주심으로 완전한 새 시대의 축복을 이스라엘 회복으로 말씀하시고 계십니다.

지상 평화 천년왕국 안식 시대입니다. 환란에 남은 자와 정권과 교권에 포로 된 자를 모아 회복하는 것은 에덴동산을 회복 천년평화왕국의 안식시대를 이루어 주시겠다는 것입니다.

 

@ 그 후에 내가 내 신을 만민에게 부어 주리니 너희 자녀들이 장래 일을 말할 것이며 너희 늙은이는 꿈을 꾸며 너희 젊은이는 이상을 볼 것이며 그 때에 내가 또 내 신으로 남종과 여종에게 부어 줄 것이며 내가 이적을 하늘과 땅에 베풀리니 곧 피와 불과 연기 기둥이라.(2:28~30)

@ 가로되 우리가 우리 하나님의 종들의 이마에 인치기까지 땅이나 바다나 나무나 해하지 말라 하더라. 내가 인 맞은 자의 수를 들으니 이스라엘 자손의 각 지파 중에서 인 맞은 자들이 십사만 사천이니(7:3~4)

 

@ 패역한 딸아 네가 어느 때까지 방황하겠느냐 여호와가 새 일을 세상에 창조하였나니 곧 여자가 남자를 안으리라(31:22)

* 강해) 인간종말에 새 일을 창조 할 때에 남자가 여자를 안으리라 하였습니다.

우선 창3:15에서는 여자의 후손과 마귀와 싸움을 말씀하셨는데 남자 없이 성령으로 잉태하여 태어난 분이 메시야 예수님이시며 사54:1 홀로 된 여인의 자식이 남편 있는 자의 자식 보다 많음이라 하셨는데 영적 이스라엘은 그리스도에 속한 자면 아브라함의 자손(3:29)이라 하셨으니 맞고 인간 종말에 새 일은 세상을 심판하고 에덴동산을 회복시켜 지상 천년 평화왕국을 주시는 일인데 남자는 사명자로서 우선 사66:7에 하나님과 함께 하는 시온의 무리는 악화된 교권에서 쫓겨나서 부르짖다가 남자를 낳는 다 하였으니 계12:5에 장차 만국을 다스릴 남자 철장 든 아이를 낳는다 하였고, 여자는 해를 입은 여자라 한 것처럼 하나님께서 밝은 영계를 유지하는 촛대교회를 상징 했으니 그 아이는 시대적인 사명자 중에 선구자인 것이 확실합니다.

알파 역사는 이스라엘을 구원하시기 위하여 모세라는 어린 아이를 나일 강에 버리게 하셨으며 인류를 구원하기 위하여 처녀에게 성령으로 잉태하여 예수님이 이땅에 오신 것으로 오메가 역사는 천년왕국을 건설하기 위하여 대표적인 사명자가 나올 것을 보여 졌습니다.

 

@ 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너의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하시고(3:15)

@ 시온은 구로하기 전에 생산하며 고통을 당하기 전에 남자를 낳았으니(66:7)

@ 여자가 아들을 낳으니 이는 장차 철장으로 만국을 다스릴 남자라 그 아이를 하나님 앞과 그 보좌 앞으로 올려가더라.(12:5)

 

@ 활 쏘는 자를 바벨론에 소집하라 무릇 활을 당기는 자여 그 사면으로 진을 치고 쳐서 피하는 자가 없게 하라 그 일한대로 갚고 그 행한 대로 그에게 행하라 그가 이스라엘의 거룩한 자 여호와를 향하여 교만하였음이니라. 그러므로 그 날에 청년들이 그 거리에 엎드러지겠고 군사들이 멸절되리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주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교만한 자여 보라 내가 너를 대적하나니 네 날 곧 너를 벌할 때가 이르렀음이라. 교만한 자가 걸려 넘어지겠고 그를 일으킬 자가 없을 것이며 내가 그 성읍들에 불을 놓으리니 그 사면에 있는 것이 다 살라지리라(50:29~32).

* 강해) 인간 종말에 멸망할 세상이 바벨론인데 음란 부패 사치 타락한 세상에 하나님께서는 세상을 심판할 백마 탄 군대를 모집 하신다는 것인데 사13:4에 여호와께서 싸움을 위하여 군대를 검열 하신다 하셨는데 계19:14에 백마 탄 군대를 말씀하신 것으로 휴거 됐다가 지상 강림한 십사만 사천 명의 변화성도를 지칭한 것으로 계6:2절에 흰말 탄자와 따르는 자들이 활을 가지고 이기고 이기려고 하더라 하였는데 아마겟돈 전쟁에서 완전히 이기기 위하여 완전 변론의 말씀 무장(19:21 입으로 나오는 말씀의 검)을 뜻했습니다.

또한 슥9:13에 유다로 당긴 활을 삼는다는 말과 동일 한 것입니다.

 

@ 산에서 무리의 소리가 남이여 많은 백성의 소리 같으니 곧 열국 민족이 함께 모여 떠드는 소리라 만군의 여호와께서 싸움을 위하여 군대를 검열하심이로다.(13:4)

@ 하늘에 있는 군대들이 희고 깨끗한 세마포를 입고 백마를 타고 그를 따르더라.

(19:4)

@ 내가 이에 보니 흰 말이 있는데 그 탄 자가 활을 가졌고 면류관을 받고 나가서 이기고 또 이기려고 하더라.(6:2)

@ 그 나머지는 말 탄 자의 입으로 나오는 검에 죽으매 모든 새가 그 고기로 배불리우더라.(19:21)

@ 공의로 빈핍한 자를 심판하며 정직으로 세상의 겸손한 자를 판단할 것이며 그 입의 막대기로 세상을 치며 입술의 기운으로 악인을 죽일 것이며(11:4)

 

@ 내가 유다로 당긴 활을 삼고 에브라임으로 먹인 살을 삼았으니 시온아 내가 네 자식을 격동시켜 헬라 자식을 치게 하며 너로 용사의 칼과 같게 하리라.(9:13)

 

@ 여호와께서 우리 의를 드러내셨으니 오라 시온에서 우리 하나님 여호와의 일을 선포하자.(51:10)

@ 여호와께서 그 권능으로 땅을 지으셨고 그 지혜로 세계를 세우셨고 그 명철로 하늘들을 펴셨으며, 그가 목소리를 발하신즉 하늘에 많은 물이 생기나니 그는 땅 끝에서 구름이 오르게 하시며 비를 위하여 번개하게 하시며 그 곳간에서 바람을 내시거늘

사람마다 우준하고 무식 하도다 금장색마다 자기의 만든 신상으로 인하여 수치를 당하나니 이는 그 부어 만든 우상은 거짓이요 그 속에 생기가 없음이라.

그것들은 헛것이요 망령되이 만든 것인즉 징벌하시는 때에 멸망할 것이나 야곱의 분깃은 이 같지 아니하시니 그는 만물의 조성자요 이스라엘은 그 산업의 지파라 그 이름은 만군의 여호와시니라.(51:15~19)

@ 곧 멸망시키는 자가 바벨론에 임함이라 그 용사들이 사로잡히고 그들의 활이 꺾이도다 여호와는 보복의 하나님이시니 반드시 보응하시리로다.(51:56)

@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온 세계를 멸한 멸망의 산아 보라 나는 네 대적이라 나의 손을 네 위에 펴서 너를 바위에서 굴리고 너로 불 탄 산이 되게 할 것이니, 사람이 네게서 집 모퉁이 돌이나 기촛 돌을 취하지 아니할 것이요 너는 영영히 황무지가 될 것이니라. 여호와의 말이니라.(51:25~26)

* 강해) 온 세계를 멸망의 산은 앞으로 있을 3차 대전에서 승리하여 후 삼년 반 통치할(13) 배도정권의 세력인데 슥4:7에 말세 사명자 스룹바벨에게 멸망할 적그리스도 세력 공산당 세력을 의미 한 것으로 심판의 도구로 사용된 공산정권 세력을 완전히 멸망할 것을 말씀하신 것입니다. 6:1 두 놋 산이 양대 진영의 자본주의 세력과 공산주의 세력인데 그 중에 공산주의 세력을 말합니다. 사대 병마가 활동 후에 멸망하게 되는데 특히 용공협상 세력과 W.C.C 강한 활동이 멸망의 대상자, 심판의 대상자가 되는 것입니다.

 

@ 큰 산아 네가 무엇이냐 네가 스룹바벨 앞에서 평지가 되리라 그가 머릿돌을 내어 놓을 때에 무리가 외치기를 은총, 은총이 그에게 있을찌어다 하리라 하셨고(4:7)

@ 내가 또 눈을 들어본즉 네 병거가 두 산 사이에서 나왔는데 그 산은 놋 산이더라.(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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