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branch
Leesaesoon(newbranch)
기타 블로거

Blog Open 04.13.2016

전체     360633
오늘방문     133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638 명
  달력
 
72. 말라기 변론 증거. 3·4장(1). 심판 주를 영접할 준비, 십일조, 기념책, 불 심판,
10/06/2019 11:04
조회  143   |  추천   1   |  스크랩   0
IP 122.xx.xx.229

72. 말라기 변론 증거. 3·4(1). 심판 주를 영접할 준비, 십일조, 기념책, 불 심판,

엘리야.(3:1~12)

 

3:1~18. 언약의 사자, 금은 같이 연단, 의로운 제사 제물, 십일조와 헌물, 기념책 #

4:1~6. 극렬한 풀무 불같은 날, 의로운 해, 엘리야 같은 종 #

 

   본장은 진노의 날에 남은 자가 되려 할 때 마땅히 예비가 있어야 할 것을 가르쳤습니다. 반드시 시련 중에 의로운 예배를 통하여 성결함을 받아야 심판주 예수님을 영접할 수 있다는 말씀입니다. 변론을 통하여(1:18) 듣고 회개하고 말씀을 지켜 원죄와 자범죄를 사함 받고 죄와 상관없고(9:28) 죄과를 떠난 자가(59:20) 되어야 재림의 주를 영접할 수 있습니다.

 

@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오라 우리가 서로 변론하자 너희 죄가 주홍 같을찌라도 눈과 같이 희어질 것이요 진홍 같이 붉을찌라도 양털 같이 되리라.(1:18)

@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구속자가 시온에 임하며 야곱 중에 죄과를 떠나는 자에게 임하리라.(59:20)

@ 이와 같이 그리스도도 많은 사람의 죄를 담당하시려고 단번에 드리신바 되셨고 구원에 이르게 하기 위하여 죄와 상관없이 자기를 바라는 자들에게 두 번째 나타나시리라.(0:28)

 

* 요절: 3:3. 그가 은을 연단하여 깨끗케 하는 자 같이 앉아서 레위 자손을 깨끗케 하되 금, 은 같이 그들을 연단하리니 그들이 의로운 제물을 나 여호와께 드릴 것이라.

* 강해) 그러므로 심판 날에 남은 종을 삼으려 하시는 하나님께서는 택한 자를 금, 은같이 시련 시킬 것이니 시련 중에서 의로운 제사를 드려야 됩니다.

 

* 3:1.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보라 내가 내 사자를 보내리니 그가 내 앞에서 길을 예비할 것이요 또 너희의 구하는바 주가 홀연히 그 전에 임하리니 곧 너희의 사모하는바 언약의 사자가 임할 것이라.

* 강해) 진노의 날에 남은 자가 되려 할 때 마땅히 예비가 있어야 할 것을 가르쳤습니다. 세례 요한을 말하는 동시에 말세 사명자를 말합니다. 세례 요한도 초림주와 재림주를 다 말했습니다. 말세 사명자 우리는 사도 사명이 아니고 선지 사명입니다.

재림주에 대한 증거를 하는 것이 사명이라 계10:7, 11에 선지자들의 예언을 다시 예언한다고 하였습니다. 이 변론이 다시 예언인 것입니다. 10장의 변화성도의 사명이 사자 같이 외치는 것은 다시 예언의 사명입니다. 2.500~2,700년 전에 예언한 것이 이 시대를 정확히 예언한 것입니다. 자격은 계11:1에 지팡이 같은 갈대 척량줄(2;1), 다림줄(4:10, 7:7)을 전해야 됩니다. 때를 따라 양식을 나누어주는 종(24)

@ 내가 사자를 네 앞서 보내어 길에서 너를 보호하여 너로 내가 예비한 곳에 이르게 하리니(23:20).

@ 외치는 자의 소리여 가로되 너희는 광야에서 여호와의 길을 예비하라 사막에서 우리 하나님의 대로를 평탄케 하라.(40:3)

@ 내가 또 눈을 들어 본즉 한 사람이 척량 줄을 그 손에 잡았기로 네가 어디로 가느냐? 물은즉 내게 대답하되 예루살렘을 척량하여 그 장광을 보고자 하노라 할 때에

(2:1~2)

@ 작은 일의 날이라고 멸시하는 자가 누구냐 이 일곱은 온 세상에 두루 행하는 여호와의 눈이라 다림줄이 스룹바벨의 손에 있음을 보고 기뻐하리라.(4:10)

@ 또 내게 보이신 것이 이러하니라 다림줄을 띄우고 쌓은 담 곁에 주께서 손에 다림줄을 잡고 서셨더니 내게 이르시되 아모스야 네가 무엇을 보느냐 내가 대답하되 다림줄이니이다 주께서 가라사대 내가 다림줄을 내 백성 이스라엘 가운데 베풀고 다시는 용서치 아니하리니(7:7~8)

 

* 3:2. 그의 임하는 날을 누가 능히 당하며 그의 나타나는 때에 누가 능히 서리요 그는 금을 연단하는 자의 불과 표백하는 자의 잿물과 같을 것이라.

* 강해) 왜냐하면 주의 임하는 날은 진노의 날이니 미리 죄악을 청산하는 것과 충성을 다하는 예비가 있어야 됩니다. 기독교는 성신을 받아 깨끗해지는 역사입니다.

빨래 빨듯이 빨아서 말세에 쓰시겠다는 것입니다. 말씀변론 듣고 회개하고 호소하면 깨끗해지는 역사가 옵니다. 말세 사명 자는 금은 같이 연단 받아 남은 자라야 주님을 영접합니다. 원죄와 자범죄를 해결 받아야 합니다.

 

@ 시온에 남아 있는 자, 예루살렘에 머물러 있는 자 곧 예루살렘에 있어 생존한 자 중 녹명된 모든 사람은 거룩하다 칭함을 얻으리니 이는 주께서 그 심판하는 영과 소멸하는 영으로 시온의 딸들의 더러움을 씻으시며 예루살렘의 피를 그 중에서 청결케 하실 때가 됨이라.(4:3~4)

@ 너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너희를 살리셨도다.(2:1)

@ 나의 가는 길을 오직 그가 아시나니 그가 나를 단련하신 후에는 내가 정금 같이 나오리라.(23:10)

 

& 진노의 날에 설 자를 연단시키십니다.(1-2).

   하나님께서는 심판 날이 임박할 때 그날에 복 받을 자에게는 금을 불에 연단시키듯이 더러운 옷을 잿물에 빨듯이 미리 연단 시켜 재림의 주를 영접할 수 있는 인격을 이루어 놓는 것을 목적으로 역사하시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재림의 주를 영접할 자는 남보다도 더 연단을 받게 됩니다.

지금 하나님께서 사랑하는 자에게 여러 가지 시험으로 연단시키는 것은 진노의 날에 남은 자가 될 수 있는 인격을 이루어 놓고자 하시는 것이니 여러 가지 시련이 올 때에 거기서 더 성결하게 된다면 이것은 진노의 날에 복 받을 증거입니다.

만일 어떤 사람이 시련이 올 때에 범죄를 한다면 그 인격은 가장 불행스러운 일이지만 시련이 올 때에 더 거룩한 인격을 얻게 된다면 이것은 축복 중에서 큰 축복을 받을 증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때에 무엇보다도 시련 중에 거룩한 인격이 이루어지는 것 하나를 목적하고 싸워 나가야 할 것입니다.

 

* 3:3. 그가 은을 연단하여 깨끗케 하는 자 같이 앉아서 레위 자손을 깨끗케 하되 금, 은 같이 그들을 연단하리니 그들이 의로운 제물을 나 여호와께 드릴 것이라.

* 강해) 그러므로 심판 날에 남은 종을 삼으려 하시는 하나님께서는 택한 자를 금, 은같이 시련 시킬 것이니 시련 중에서 의로운 제사를 드려야 됩니다.

최고의 인격은 시련 가운데 상달될 예배를 드릴 수 있고 시련 가운데 상달될 기도를 할 수 있고 시련 가운데 하나님께 상달될 봉사 많이 하고 어떤 어려움이 닥쳐와도 범죄 하지 않고 하나님께 인정받아야 합니다.

낙심 할일에 낙심치 않고 원망할일에 원망치 않고 나가는 자가 남는 자입니다. 실패 중에 의로운 제사 드리면 남은 종입니다. 진노의 날에 남은 자 만들기 위해서 시련시키니 시련 중에 원망 불평 없이 의로운 제사를 드리면 됩니다.

의로운 제사는 어려운 중에 먹지 못하고 입지 못하고 바치는 것입니다. 의로운 제사 드리는 것 보려고 시련 주십니다. 마음 변치 않아야 의로운 제사로 받으시고 시련 중에 강하게 나가야 됩니다. 가정 시련이 큽니다. 레위 자손은 나라와 제사장을 삼는 십사만 사천 명의 인 맞은 변화성도입니다.

 

@ 너희는 알지 못하는 것을 예배하고 우리는 아는 것을 예배하노니 이는 구원이 유대인에게서 남이니라. 아버지께 참으로 예배하는 자들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 때가 오나니 곧 이때라 아버지께서는 이렇게 자기에게 예배하는 자들을 찾으시느니라.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찌니라.(4:22~24)

 

& 시련 중에 의로운 제사를 드리는 자입니다.(2-4).

  하나님은 진노의 날에 특별한 소유를 삼으려고 할 때에 은과 금을 풀무 불에다 연단  시키듯이 당신의 백성을 연단을 주어서 그 시련 속에서도 의로운 제사를 드릴 적에 그 제사를 기꺼이 받으시고 그들로 특별한 소유로 삼으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의라는 것은 우리 인력으로 할 수 없는 것을 하나님께서 행하므로 구원해 주는 일이요 성도의 의라는 것은 아무런 시련이 와도 원망하지 않고 기쁜 마음으로 제사를 드리는 일입니다.

 

* 3:4~6. 그 때에 유다와 예루살렘의 헌물이 옛날과 고대와 같이 나 여호와께 기쁨이 되려니와 내가 심판하러 너희에게 임할 것이라 술수하는 자에게와 간음하는 자에게와 거짓 맹세하는 자에게와 품군의 삯에 대하여 억울케 하며 과부와 고아를 압제하며 나그네를 억울케 하며 나를 경외치 아니하는 자들에게 속히 증거 하리라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였느니라. 여호와는 변역지 아니하나니 그러므로 야곱의 자손들아 너희가 소멸되지 아니하느니라.

* 강해) 심판이라는 것은 불의를 용납 할 수 없는 것이니 경건한 생활에서 의로운 제사를 드리는 자 외에는 남을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야곱의 자손 되려면 야곱이 시련 가운데 의로운 제사 드렸습니다.

그러니 시련 중에 의로운 제사 드리고 인정받은 종이 되어야 합니다. 아무리 다녀 보아도 갈 곳이 없는 사람과 시련 중에 의로운 제사를 드리는 사람들이 촛대교회 오게 될 것입니다.

 

& 의로운 제사를 드리는 자를 남게 하십니다.(3-6).

   제사라는 것은 세 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첫째; 회개하는 제사, 둘째: 감사하는 제사, 셋째: 의로운 제사가 있습니다.

   아무리 회개하고 감사하는 생활이 있다하여도 시련이 올 때에 의로운 제사를 드리지 못하고 거기서 하나님을 원망하든지 낙심하든지 한다면 그 사람은 진노의 날에 남을 자격이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중생을 받고 한때는 기쁨으로 감사를 드렸지만 여러 가지 시련이 올 때에 약해지고 넘어지고 용기 있게 나가지 못하는 자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영혼이 구원받는 신앙 정도와 진노의 날에 영. 육이 아울러 구원받는 신앙과는 차이가 있다고 보아야 합니다.

주께서 심판하러 오실 때에 술수 하는 자와 간음하는 자와 거짓 맹서하는 자와 품꾼의 삯을 억울케 하는 자와 과부와 고아를 압제하는 자와 나그네를 억울케 하며 하나님을 경외치 아니하는 자는 다 망할 것이로되 오직 야곱의 자손만이 남으리라고 한 것은 야곱이 시련 가운데서 이스라엘이란 이름을 얻은 것과 같이 끝까지 참고 나가서 승리한 자라야 남는다는 것을 말씀하신 것입니다.

 

* 3:7~12.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너희 열조의 날로부터 너희가 나의 규례를 떠나 지키지 아니하였도다. 그런즉 내게로 돌아오라 그리하면 나도 너희에게로 돌아가리라 하였더니 너희가 이르기를 우리가 어떻게 하여야 돌아가리이까 하도다.

사람이 어찌 하나님의 것을 도적질하겠느냐 그러나 너희는 나의 것을 도적질하고도 말하기를 우리가 어떻게 주의 것을 도적질하였나이까 하도다. 이는 곧 십일조와 헌물이라. 너희 곧 온 나라가 나의 것을 도적질하였으므로 너희가 저주를 받았느니라.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너희의 온전한 십일조를 창고에 들여 나의 집에 양식이 있게 하고 그것으로 나를 시험하여 내가 하늘 문을 열고 너희에게 복을 쌓을 곳이 없도록 붓지 아니하나 보라.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황충을 금하여 너희 토지소산을 멸하지 않게 하며 너희 밭에 포도나무의 과실로 기한 전에 떨어지지 않게 하리니 너희 땅이 아름다워지므로 열방이 너희를 복되다 하리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 강해) 하나님을 경외하는 생활이라는 것은 섬기는 생활이니 열의 한 분을 하나님께 바쳐서 하나님의 집에 양식이 있게 하는 자라야 새 땅의 축복을 받게 될 것입니다.

   이 십일조에 관하여는 3대 의의가 있으니,

   (1)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이 있어야 합니다.

   (2) 십일조를 불의한데 쓰지 말고 하나님의 집에 바쳐야 합니다.

   (3) 소득의 현물을 바쳐야 합니다.

   이것은 새 땅의 축복을 주마하는 약속의 법이니 사랑하는 자에게 주는 축복의 법입니다. 시련 가운데 의로운 제사 드리는 자가 남습니다. 옛 유대 민족은 예언적입니다. 말세 종은 엄중한 법입니다. 십일조는 하나님의 것이니까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집에 바쳐야 됩니다. 새 시대 가는 진리를 믿고 받쳐야 하며 말세 진리를 반대하는 집, 용공협상을 하는 집, 진노 받을 곳에 받치면 오히려 죄가 됩니다.

새 시대가는 사람에 십일조는 물질에 관한 계명입니다. 온전한 십일조를 드리는 자는 진노의 날에 남은 자가 될 수 있는 축복입니다.

 

& 완전한 십일조를 드리는 자를 복을 주십니다.(7-12).

   십일조라는 것은 이미도 있던 일이지만 특히 본문을 보면 진노의 날에 남은 자가 되어 새 땅 축복을 받을 사람들이 반드시 지켜야 되는 법입니다. 십일조에 대하여 완전히 축복을 받는 제사가 되게 하려면 먼저 성결한 사람이 되어야 할 것이며 다음에는 아무런 시련이 와도 의로운 제사를 드릴 수 있는 인내력이 있어야 할 것이며 십일조를 바치되 하나님의 집에 바쳐야 할 것이며 현물에서 바쳐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십일조의 현물을 받아도 먼저 그 중심을 보시는 것입니다. 중심에 성결이 없이 하나님께 바치는 것을 기뻐하지 않으시며 하나님께서 역사하시지 않는 교회에 바치는 것을 기뻐하지 않으시며 현물에서 바치되 현 수입에 따라서 바치지 아니하면 기뻐하지 않으십니다. 현물이라는 것은 농업에는 그 해 열매가 현물이요 상업에는 이익을 얻은 것이 현물이요 직장 생활에는 봉급이 현물이요 노동자에게는 품값이 현물이 됩니다. 누구든지 이 세 가지가 완비된 십일조를 드린다면 진노의 날에 남은 자가 될 수 있는 축복이 임할 것입니다.

이 본문에 황충을 금하여 토지의 소산을 멸하지 않게 하며 포도나무의 과실이 기한 전에 떨어지지 않게 하며 땅이 아름다워지므로 열방이 너를 복되다 하리라 한 것은 새 시대의 축복을 받을 것을 가르친 것입니다. 그러므로 말라기서에 가르친 말씀은 4장과 같이 온 세계가 불탈 때에 남은 자가 될 사람에게 대하여 가르친 교훈입니다.

 

# 연단과 의로운 제사.(3:1~12).

  축복을 주고자 하시는 하나님께서는 의로운 제사를 드리는 자에게 그 축복을 주시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강한 마귀를 들어서 연단을 시켜보고 연단 중에서라도 의로운 제사를 드리는 자에게는 하나님께서 인정하시고 영원한 축복을 주십니다.

우리는 아브라함이나 이삭이나 야곱의 제사를 본받아야 할 것입니다. 그들은 연단 중에서 의로운 제사를 드렸으므로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의 하나님이라고 여호와께서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택한 자에게 연단을 시키시는 동시에 그 제사를 기쁘게 받으시고 영원한 축복을 택한 자에게 주시기를 기뻐하시는 신이십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을 공경하는 자는 이것을 분명히 알고 성결한 사람이 되어 아무리 어려운 시험이 오더라도 하나님께 인정받는 제사를 드리게 될 때에 영원한 축복을 받게 될 것입니다.

 

& 온전한 십일조를 드리는 자.(7-12).

   십일조라는 것은 특별한 소유가 되는 백성이 지상의 축복을 받게 하는 한 계명이 되는 것입니다. 영혼이 천당을 가는 일에는 지상 축복이 필요가 없지만 진노의 날에 남은 자가 되어서 지상 왕국의 새 땅 축복을 받는 일에는 다음과 같이 온전한 십일조를 드려야 할 것입니다.

   1) 하나님의 집에 바쳐야 합니다.

  하나님의 집이라는 것은 특별한 소유가 되는 자들이 의로운 제사를 드리는 교회를 가르쳤습니다. 만일 의로운 제사를 드리지 않는 사단의 회가 되는 교회에 바치면 안 될 것입니다.

   2) 농민은 토지에서 나는 현물에서 드려야 하고 상인은 상품에서 그 날에 본전에서 남는 돈을 드려야 하고 노동자는 월급에서 드려야 할 것입니다.

   3) 십일조를 드리되 새 시대의 축복을 받는 진리를 굳게 믿는 신앙에서 드려야 할 것입니다. 이와 같이 십일조를 드리는 자는 지상에서 차고 넘치는 새 땅 축복을 받게 될 것입니다.

 

& 십일조에 대하여 (3:10)

하나님은 주고 싶은 사랑 속에서 법을 세운 것이니 말세에 눈물 없고 죽음 없고 질병 없는 새 땅의 축복을 이 땅에서 누리도록 하고 져 할 때에 먼저 물질에 대한 법을 세웠으니 이것을 십일조란 것입니다.

십일조에 대해서 다음과 같은 원리가 있습니다.

1) 아브라함의 축복을 받을만한 희생과 봉사의 믿음이 있는 자로 열에 한분을 하나님 집에 바치는 것입니다. 왜냐 할 때에 하나님은 인생을 세상에 살게 한 목적은 영원한 왕국을 이루기 위한 목적이니 새로운 시대를 이루는 하나님의 집에 바쳐서 하나님의 집을 바로 움직여 나가도록 하는 것입니다.

2) 하나님의 피조물 된 사람이 하나님의 주신 물질을 사용해 하나님의 원하는 뜻을 따라 사용하는 자가 아니면 하나님은 성산의 축복을 받도록 끔 재앙의 날에 보호할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3) 십일조라는 것은 이 땅에서 축복 받은 성남성녀에게 주는 교훈이니 이것을 가지고 네가 순종하느냐 안하느냐의 그 생활을 보고 그 가정에 약속대로 기근이 오고 재앙이 오는 날에도 물과 양식을 공급하는 일을 함으로서 땅에 아름다운 소산을 먹게 하겠다는 뜻입니다.

십일조에 대한 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현재의 얻은 현물에서 열에 한분을 바치는 일

. 하나님의 집에다 바치는 것은 십일조를 사용하는 법은 어떤 개인적인 사적 생활에 쓸 수 없고 하나님의 사업을 위하여만 쓴다는 것입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72. 말라기 변론 증거. 3·4장(1). 심판 주를 영접할 준비, 십일조, 기념책, 불 심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