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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 스바냐 변론 증거. 1장. 인간의 요구와 종말, 공의와 겸손.(습1:1~19)
05/23/2019 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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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 스바냐 변론 증거. 1. 인간의 요구와 종말, 공의와 겸손.(1:1~19)

 

스바냐 변론 ; 인간의 종말

 

* 스바냐의 뜻; 여호와께서 그를 감추셨다. 잊지 못할 잠잠히 사랑하시는 숨은 종의 역사를 말씀했습니다. 49:2에 하나님께서 손 그늘에 감춘 종의 역사를 통하여 세상을 심판을 할 것을 말씀했는데 심판이란 계16장의 대접재앙을 뜻합니다.

선한 모략으로 극도로 고난과 시련을 당케 하시는 것은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그 종을 칭찬과 명성을 얻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 총대지; 인간의 종말. 하박국서는 재림의 주를 맞이할 종에 대한 묵시이며 스바냐서는 인간이 전멸당할 때에 백성으로 남을 자에게 대한 묵시입니다.

인종 전멸이 될 때에 어떤 사람이 죽으며 어떤 사람이 사느냐를 보여 주었습니다.

1장은 죽을 사람 2,3장은 살 사람을 중심해서 기록했습니다. 재림의 날이 아니고 심판의 날입니다.

 

* 요절: 3:17. 너의 하나님 여호와가 너의 가운데 계시니 그는 구원을 베푸실 전능자시라 그가 너로 인하여 기쁨을 이기지 못하여 하시며 너를 잠잠히 사랑하시며 너로 인하여 즐거이 부르며 기뻐하시리라 하리라.

* 강해) 그들이 손을 들어서 영광을 돌릴 것은 하나님께서 구원을 베풀어주시기 위하여 잠잠히 그들을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스바냐 변론. 1. 인간의 요구와 종말, 공의와 겸손.(1:1~19)

 

   본장은 진노의 날에 인류가 전멸 될 때에 어떠한 사람이 망하느냐 하는 것을 가르쳤습니다. 공의를 행하고 겸손 하라는 말씀입니다. 공의는 시대적인 말씀의 진리를 뜻합니다.

 

* 요절 14. 여호와의 큰 날이 가깝도다. 가깝고도 심히 빠르도다. 여호와의 날의 소리로다 용사가 거기서 심히 애곡하는도다.

* 강해) 이 날은 진노의 날이니 용사들도 통곡을 하게 됩니다.

 

* 1:1~3. 아몬의 아들 유다 왕 요시아의 시대에 스바냐에게 임한 여호와의 말씀이라 스바냐는 히스기야의 현손이요 아마랴의 증손이요 그다랴의 손자요 구시의 아들이었더라.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내가 지면에서 모든 것을 진멸하리라.

내가 사람과 짐승을 진멸하고 공중의 새와 바다의 고기와 거치게 하는 것과 악인들을 아울러 진멸할 것이라 내가 사람을 지면에서 멸절하리라 나 여호와의 말이니라.

* 강해) 진노의 날에 인류가 전멸 될 때에 어떠한 사람이 망하느냐 하는 것을 가르치되 이 진노는 사람과 짐승이 아울러 죽는 종말의 화인 것을 가르쳤습니다.

재림의 날이 아니고 심판의 날인데 심판의 날은 계1630일간의 대접 재앙과 45일간의 아마겟돈을 뜻합니다. 18장의 바벨론의 멸망과도 같습니다. 지면에서 사람과 짐승을 전멸해 버린다는 것입니다. 악한 것은 무엇이든지 죽고 재창조 하시는 것입니다.

 

* 1:4~6. 내가 유다와 예루살렘 모든 거민 위에 손을 펴서 바알의 남아 있는 것을 그곳에서 멸절하며 그마림이란 이름과 및 그 제사장들을 아울러 멸절하며 무릇 지붕에서 하늘의 일월성신에게 경배하는 자와 경배하며 여호와께 맹세하면서 말감을 가리켜 맹세하는 자와 여호와를 배반하고 좇지 아니한 자와 여호와를 찾지도 아니하며 구하지도 아니한 자를 멸절하리라.

* 강해) 하나님을 찾는 기회를 준 데도 불구하고 다른 신을 섬기는 자들이 다 망하게 됩니다. 하나님께서 세계인류를 구원하기 위하여 예수를 십자가에 죽이고 회개하여 믿을 기회를 주셨는데 믿지 않는 자는 다 망합니다.

온 세계인류에게 하나님을 공경할 기회를 주었는데도 우상을 섬기는 자는 망합니다. 이방적인 종교는 다 없앱니다.

 

* 1:7~8. 주 여호와 앞에서 잠잠할찌어다. 이는 여호와의 날이 가까왔으므로 여호와가 희생을 준비하고 그 청할 자를 구별하였음이니라. 여호와의 희생의 날에 내가 방백들과 왕자들과 이방의 의복을 입은 자들을 벌할 것이며

* 강해) 하나님의 시온산 정치가 나오는 데도 불구하고 이방적인 정치를 하던 자는 다 망합니다. 시온 산 통치 시대가 올 때 세상 이방 정치가 모두 없어진다는 것입니다. 하나님 말씀을 순종치 않는 정치를 없애 버린다는 것입니다. 강한 이방은 무신론 공산당이며, 예수를 믿지 않고, 새 시대의 축복을 믿지 않는 것이 이방입니다.

이방의 옷은 용공협상 세력의 붉은 옷입니다.

 

@ 어찌하여 네 의복이 붉으며 네 옷이 포도즙 틀을 밟는 자 같으뇨.(63:2)

 

* 1:9~11. 그 날에 문턱을 뛰어 넘어서 강포와 궤휼로 자기 주인의 집에 채운 자들을 내가 벌하리라.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 날에 어문에서는 곡성이, 제 이 구역에서는 부르짖는 소리가, 작은 산들에서는 무너지는 소리가 일어나리라.

막데스 거민들아 너희는 애곡하라 가나안 백성이 다 패망하고 은을 수운하는 자가 끊어졌음이니라.

* 강해)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치 않고 심판 날까지 물질 중심에서 허덕이던 자들은 망합니다. 심판 날까지 돈 벌고 물질에 중심을 두고 헤매던 사람들이 죽게 됩니다. 심판 날까지 하나님을 공경하지 않고 세상 물질에만 의지하는 자는 패망합니다.

* 1:12~13. 그 때에 내가 등불로 예루살렘에 두루 찾아 무릇 찌끼 같이 가라앉아서 심중에 스스로 이르기를 여호와께서는 복도 내리지 아니하시며 화도 내리지 아니하시리라 하는 자를 벌하리니 그들의 재물이 노략되며 그들의 집이 황무할 것이라 그들이 집을 건축하나 거기 거하지 못하며 포도원을 심으나 그 포도주를 마시지 못하리라.

* 강해) 신앙이 태만해져서 하나님의 축복과 진노에 대해서 등한해진 자들이 망합니다. 하나님을 공경하지만 성산 축복, 심판과 새 시대의 일을 등한히 하며 깨닫는 것이 없는 자리에 있는 자는 망합니다.

하나님 믿어도 복을 주는 것, 화를 주는 것 이런 말을 등한히 하고 듣기 싫어하며 새 시대 간다는 말 심판 온다는 말을 듣기 싫어하는 사람은 망한다는 것입니다.

 

* 1:14. 여호와의 큰 날이 가깝도다. 가깝고도 심히 빠르도다. 여호와의 날의 소리로다 용사가 거기서 심히 애곡하는도다.

* 강해) 이 날은 진노의 날이며 심판의 날이니 용사들도 통곡을 하게 됩니다. 정한 때가 되면 아주 빠르게 진행 됩니다. 불원간에 전 삼년 반에 진입하면 아주 빠르게 진행 됩니다.

 

* 1:15~16. 그 날은 분노의 날이요 환난과 고통의 날이요 황무와 패괴의 날이요 캄캄하고 어두운 날이요 구름과 흑암의 날이요. 나팔을 불어 경고하며 견고한 성읍을 치며 높은 망대를 치는 날이로다.

* 강해) 아무리 견고한 도성이라도 다 무너집니다. 분노의 심판의 날이며, 황무하게 되는 날이며 캄캄한 흑암의 날입니다. 다 황폐화되고 망합니다.

 

* 1:17. 내가 사람들에게 고난을 내려 소경 같이 행하게 하리니 이는 그들이 나 여호와께 범죄 하였음이라. 또 그들의 피는 흘리워서 티끌 같이 되며 그들의 살은 분토 같이 될찌라.

* 강해) 범죄한 인간들은 내일의 멸망은 모르고 소경같이 되어 그 몸은 분토같이 됩니다. 내일의 멸망을 모르고 소경 된 자가 망합니다.

하나님께 범죄 한 인간들은 하나도 용서 없이 다 죽는다는 것입니다.

 

* 1:18. 그들의 은과 금이 여호와의 분노의 날에 능히 그들을 건지지 못할 것이며 이 온 땅이 여호와의 질투의 불에 삼키우리니 이는 여호와가 이 땅 모든 거민을 멸절하되 놀랍게 멸절할 것임이니라.

* 강해) 이 날은 은과 금이 자기를 구원할 수 없는 진노의 날입니다. 이방 종교, 이방 정치, 물질만 의지 하는 자, 하나님 공경해도 마음이 가라 앉아 이 진리를 반대 하는 자 등이 불에 죽는데 구원할 자 없이 소멸된다는 것입니다.

 

 

* 2:1~3. 수치를 모르는 백성아 모일찌어다 모일찌어다. 명령이 시행되기 전, 광음이 겨 같이 날아 지나가기 전, 여호와의 진노가 너희에게 임하기 전, 여호와의 분노의 날이 너희에게 이르기 전에 그리할찌어다. 여호와의 규례를 지키는 세상의 모든 겸손한 자들아 너희는 여호와를 찾으며 공의와 겸손을 구하라 너희가 혹시 여호와의 분노의 날에 숨김을 얻으리라.

* 강해) 이러한 때를 당하여 하나님을 찾고 공의와 겸손을 구하는 자는 진노를 피하고 살게 될 것입니다. 진노의 날 전에 공의를 구하라는 것은 심판의 다림줄의 말씀을 구하라는 것입니다. 공의로운 하나님의 말씀을 구하라는 것입니다.

겸손도 하나님이 주셔야지 스스로 못합니다. 아무리 무식한 사람이라도 교만하게 되어 있는데 겸손은 은혜이며 최고의 인격입니다. 겸손하리만큼 겸손해야 하나님의 것을 다 받을 수 있습니다. 지식이 충만 할 때 겸손해지고 마음이 깨끗할 때 겸손해지고 은혜가 충만 할 때 겸손해집니다.

되지 못한 사람이 교만한데 남을 잘 알지도 못하고 함부로 이단이라 하는 사람은 은혜를 받지 못한 사람이며 오히려 수준이 아주 낮은 사람입니다.

 

@ 그가 가라사대 네가 나의 종이 되어 야곱의 지파들을 일으키며 이스라엘 중에 보전된 자를 돌아오게 할 것은 오히려 경한 일이라 내가 또 너로 이방의 빛을 삼아 나의 구원을 베풀어서 땅 끝까지 이르게 하리라.(49:6)

@ 가로되 우리가 우리 하나님의 종들의 이마에 인치기까지 땅이나 바다나 나무나 해하지 말라 하더라. 내가 인 맞은 자의 수를 들으니 이스라엘 자손의 각 지파 중에서 인 맞은 자들이 십사만 사천이니(7:3~4)

@ 이 일 후에 내가 보니 각 나라와 족속과 백성과 방언에서 아무라도 능히 셀 수 없는 큰 무리가 흰 옷을 입고 손에 종려 가지를 들고 보좌 앞과 어린 양 앞에 서서

(7:9)

 

* 하나님은 누구든지 회개할 기회를 주었지만 진노의 날에는 하나님을 찾고 공의와 겸손을 구하는 자 외에는 전부 멸망시킨다는 것을 가르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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