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branch
Leesaesoon(newbranch)
기타 블로거

Blog Open 04.13.2016

전체     295291
오늘방문     217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636 명
  달력
 
44. 나훔 변론 증거. 3장. 멸망의 성, 장망성.(나3:1~19)
04/23/2019 11:19
조회  194   |  추천   2   |  스크랩   0
IP 122.xx.xx.229

44. 나훔 변론 증거. 3. 멸망의 성, 장망성.(3:1~19)

 

# 피의 성, 무수한 무기와 훈련, 기생의 미혹(음행), 수치, 멸망, 손뼉 #

 

   본장은 하나님이 이스라엘을 회복하기 위하여 한 때는 적군을 들어 썼지만 피로 이루어진 악한 도성을 전멸시키는 것을 구체적으로 가르쳤습니다.(19:18 장망성).

 

* 요절 5. 만군의 여호와의 말씀에 내가 네 대적이 되어서 네 치마를 걷어 쳐 네 얼굴에 이르게 하고 네 벌거벗은 것을 열국에 보이며 네 부끄러운 곳을 열방에 보일 것이요.

* 강해) 하나님은 그 성의 대적이 되어 그를 쳐서 부끄러운 수치를 당하게 하는 데는 그를 위로할 자는 전혀 없다는 것입니다.

 

* 3:1. 화 있을찐저 피 성이여 그 속에서는 궤휼과 강포가 가득하며 늑탈이 떠나지 아니하는도다.

* 강해) 악한 도성 안에는 궤휼과 강포가 가득합니다. 심판기에 북방 세력은 피의 도성입니다. 궤휼과 강포와 겁탈이 가득하다는 것입니다.

 

@ 그 날에 애굽 땅에 가나안 방언을 말하며 만군의 여호와를 가리켜 맹세하는 다섯 성읍이 있을 것이며 그 중 하나를 장망성이라 칭하리라.(19:18)

@ 내가 보매 청황색 말이 나오는데 그 탄 자의 이름은 사망이니 음부가 그 뒤를 따르더라. 저희가 땅 사분 일의 권세를 얻어 검과 흉년과 사망과 땅의 짐승으로써 죽이더라.(6:8)

 

* 3:2~3. 휙휙하는 채찍 소리, 굉굉하는 병거바퀴 소리, 뛰는 말, 달리는 병거, 충돌하는 기병, 번쩍이는 칼, 번개 같은 창, 살륙 당한 떼, 큰 무더기 주검, 무수한 시체여 사람이 그 시체에 걸려 넘어지니

* 강해) 병거가 가득하여 지는 반면에 시체도 무더기 주검을 이루게 됩니다. 무기도 많고 병거도 많지만 하나님이 치니 북방은 망합니다.

 

@ 그 모양은 말 같고 그 달리는 것은 기병 같으며 그들의 산꼭대기에서 뛰는 소리가 병거 소리와도 같고 불꽃이 초개를 사르는 소리와도 같으며 강한 군사가 항오를 벌이고 싸우는 것 같으니 그 앞에서 만민이 송구하여 하며 무리의 낯빛이 하얘졌도다.

그들이 용사 같이 달리며 무사 같이 성을 더위잡고 오르며 각기 자기의 길로 행하되 그 항오를 어기지 아니하며 피차에 부딪히지 아니하고 각기 자기의 길로 행하며 병기를 충돌하고 나아가나 상치 아니하며(2:4~8)

@ 화 있을진저 앗수르 사람이여 그는 나의 진노의 막대기요 그 손의 몽둥이는 나의 분한이라.(10:5)

 

* 3:4. 이는 마술의 주인 된 아리따운 기생이 음행을 많이 함을 인함이라 그가 그 음행으로 열국을 미혹하고 그 마술로 여러 족속을 미혹하느니라.

* 강해) 이와 같이 되는 것은 그들이 하나님을 대적하고 마술적인 행동으로 열국을 미혹했기 때문입니다. 공산당은 마술입니다. 모든 민족이 미혹을 당합니다.

하여튼 악질이고 정책은 마술입니다. 요즈음 현 정부의 협상 세력과 북괴를 보면 아주 정확하지 않습니까? W.C.C를 용납하는 음녀교권도 미혹 받은 것입니다.

 

* 3:5~7. 만군의 여호와의 말씀에 내가 네 대적이 되어서 네 치마를 걷어 쳐 네 얼굴에 이르게 하고 네 벌거벗은 것을 열국에 보이며 네 부끄러운 곳을 열방에 보일 것이요. 내가 또 가증하고 더러운 것을 네 위에 던져 능욕하여 너로 구경거리가 되게 하리니 그 때에 너를 보는 자가 다 네게서 도망하며 이르기를 니느웨가 황무하였도다. 누가 위하여 애곡하며 내가 어디서 너를 위로할 자를 구하리요. 하리라 하시도다.

* 강해) 하나님은 그 성의 대적이 되어 그를 쳐서 부끄러운 수치를 당하게 하는 데는 그를 위로할 자는 전혀 없다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일어나 치니 북방은 수치를 당하나 위로 할 자가 없다는 것입니다.

 

* 3:8~11. 네가 어찌 노아몬 보다 낫겠느냐 그는 강들 사이에 있으므로 물이 둘렸으니 바다가 성루가 되었고 바다가 성벽이 되었으며 구스와 애굽이 그 힘이 되어 한이 없었고 붓과 루빔이 그의 돕는 자가 되었으나 그가 포로가 되어 사로잡혀 갔고 그 어린 아이들은 길모퉁이 모퉁이에 메어침을 당하여 부서졌으며 그 존귀한 자들은 제비 뽑혀 나뉘었고 그 모든 대인은 사슬에 결박되었나니 너도 취한바 되어 숨으리라 너도 대적을 인하여 피난처를 찾아보리라.

* 강해) 가장 위치가 좋은 도성이요 모든 것이 충분한 도성이었지만 전멸을 당하는 재앙이 올 때 그들이 피난처를 찾을 수 없이 됩니다. 포로가 되고 가족 전멸이라는 것입니다. 피 할 곳이 없다는 것입니다.

 

* 3:12~13. 너의 모든 산성은 무화과나무의 처음 익은 열매가 흔들기만 하면 먹는 자의 입에 떨어짐과 같으리라. 너의 중 장정들은 여인 같고 너의 땅의 성문들은 너의 대적 앞에 넓게 열리고 빗장들은 불에 타도다.

* 강해) 아무리 강한 도성이라도 무화과의 열매가 흔들 때 떨어지듯이 다 없어지고 맙니다. 북방세력이 모두 망하고 만다는 것입니다. 맥을 못 추고 망합니다.

22:17 대적의 문을 얻으리라. 하였습니다.

 

@ 내가 네게 큰 복을 주고 네 씨로 크게 성하여 하늘의 별과 같고 바닷가의 모래와 같게 하리니 네 씨가 그 대적의 문을 얻으리라.(22:17)

@ 그가 그들을 쫓아서 그 발로 가 보지 못한 길을 안전히 지났나니 (41:3)

@ 내가 네 앞서 가서 험한 곳을 평탄케 하며 놋문을 쳐서 부수며 쇠빗장을 꺾고

(45:2)

 

* 3:14~15. 너는 물을 길어 에워싸일 것을 예비하며 너의 산성들을 견고케 하며 진흙에 들어가서 흙을 밟아 벽돌 가마를 수리하라. 거기서 불이 너를 삼키며 칼이 너를 베기를 늣의 먹는 것 같이 하리라 네가 늣같이 스스로 많게 할찌어다

네가 메뚜기 같이 스스로 많게 할찌어다.

* 강해) 이와 같이 되므로 그들이 자기네가 벽돌로 쌓았던 성에서 불에 사름을 당합니다. 지금 견고한 도성을 만들고 있지만 거기서 다 죽고 맙니다. 북방군대가 아주 많다는 것입니다.

 

* 3:16~18. 네가 네 상고를 하늘의 별보다 많게 하였으나 황충이 날개를 펴서 날아감과 같고 너의 방백은 메뚜기 같고 너의 대장은 큰 메뚜기 떼가 추운 날에는 울타리에 깃들였다가 해가 뜨면 날아감과 같으니 그 있는 곳을 알 수 없도다.

앗수르 왕이여 네 목자가 자고 네 귀족은 누워 쉬며 네 백성은 산들에 흩어지나 그들을 모을 사람이 없도다.

* 강해) 아무리 하늘의 별같이 황충 떼같이 메뚜기 떼같이 많았으나 전멸을 당하고 만다는 것입니다. 하루아침에 전멸 당하고 맙니다.

 

@ 팟종이가 남긴 것을 메뚜기가 먹고 메뚜기가 남긴 것을 늣이 먹고 늣이 남긴 것을 황충이 먹었도다.(1:4)

@ 내가 전에 너희에게 보낸 큰 군대 곧 메뚜기와 늣과 황충과 팟종이의 먹은 햇수대로 너희에게 갚아주리니(2:25)

 

* 3:19. 너의 다친 것은 고칠 수 없고 네 상처는 중하도다. 네 소식을 듣는 자가 다 너를 인하여 손뼉을 치나니 이는 네 악행을 늘 받지 않은 자가 없음이 아니냐.

* 강해) 이것은 그들이 악한 도성이니 고칠 수도 없고 망하는 것을 적당하게 인정한다는 것입니다. 망하고 나니 잘 망했다고 손뼉을 친다는 것입니다.

 

* 선지서는 다 같이 북방이 강하게 내려오지만은 북방이 망하고 새 시대가 온다는 것입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44. 나훔 변론 증거. 3장. 멸망의 성, 장망성.(나3: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