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branch
Leesaesoon(newbranch)
기타 블로거

Blog Open 04.13.2016

전체     152039
오늘방문     216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641 명
  달력
 
32. 미가 변론 증거. 1장 주 강림시의 형편(미1:1~16)
04/20/2017 22:48
조회  234   |  추천   0   |  스크랩   0
IP 122.xx.xx.229

32. 미가 변론 증거. 1장 주 강림시의 형편(1:1~16)

 

* 미가 변론 ; 승리의 심판

 

* 미가의 뜻: 누가 여호와와 같은가. 절대자 이십니다. 인간 종말 재앙 시에 시련 끝에 하나님만을 바라보던 미가 같은 선지가 나타나(7) 응답을 받아 하나님의 권리행사로 세상을 승리의 심판을 할 것을 보여 줍니다.

 

* 총대지; 승리의 심판. 심판주가 올 때는 극도로 종교 지도자가 부패하지만 그 가운데서 남은 종과 남은 백성으로 새 시대가 온다는 것을 가르쳤습니다. 인간 종말에 영적으로 고독한 미가 같은 종이 하나님만을 바라보다가 하나님의 능력을 받아 용서 없이 심판을 한다는 것입니다.

 -. 1장에서 3장까지는 망할 자의 형편이고 4장에서 7장까지는 남을 자의 형편입니다. 7장같이 시련 중에 나오는 종이 하나님 바라보다가 승리 할 것을 보여 준 것입니다.

 

* 요절 미6:8. 사람아 주께서 선한 것이 무엇임을 네게 보이셨나니 여호와께서 네게 구하는 것이 오직 공의를 행하며 인자를 사랑하며 겸손히 네 하나님과 함께 행하는 것이 아니냐.

* 강해) 공의는 하나님의 시대적인 진리인데 아무리 제물을 바쳐도 공의를 행치 않고 인자를 사랑치 않으면 소용이 없고 겸손히 하나님과 같이 하라는 것입니다. 공의의 시대적인 하나님의 다림줄의 말씀이 공의입니다.

 

미가 1장 주 강림시의 형편(1:1~16)

 

# 야곱의 허물, 이스라엘의 죄, 심판 애곡 #

 

 본 장은 하나님께서 인간 종말에 심판주가 강림할 때 형편을 가르친 것입니다.

 

* 요절 3. 여호와께서 그 처소에서 나오시고 강림하사 땅의 높은 곳을 밟으실 것이라.

* 강해) 주 강림 시에는 땅이 진동을 하고 땅 위에 모든 것이 불 앞에 밀 같이 다 쓰러지는 가운데 있기 때문입니다.

 

* 1:1~2. 유다 열왕 요담과 아하스와 히스기야 시대에 모레셋 사람 미가에게 임한 여호와의 말씀 곧 사마리아와 예루살렘에 관한 묵시라. 백성들아 너희는 다 들을찌어다 땅과 거기 있는 모든 것들아 자세히 들을찌어다 주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대하여 증거 하시되 곧 주께서 성전에서 그리하실 것이니라.

* 강해) 모든 백성들이 자세히 깨달아 듣도록 주께서 친히 심판의 비밀을 증거 하게 하되 성전에서 그리하실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제단이 부패해서 새로운 중앙제단(19:19.4:2), 순금등대 제단에서 자세히 듣게 하고 심판하시는데 세계적인 심판입니다. 심판의 대상 사마리아나 복 받을 대상 예루살렘이나 다 들으라는 것입니다. 성전에서 자세히 듣도록 말하고 심판합니다. 아무리 야곱이지만 사마리아 되면 망합니다.

 

* 1:3~4. 여호와께서 그 처소에서 나오시고 강림하사 땅의 높은 곳을 밟으실 것이라. 그 아래서 산들이 녹고 골짜기들이 갈라지기를 불 앞의 밀 같고 비탈로 쏟아지는 물 같을 것이니

* 강해) 왜냐하면 주 강림 시에는 땅이 진동을 하고 땅 위에 모든 것이 불 앞에 밀 같이 다 쓰러지는 가운데 있기 때문입니다. 주 재림시의 형편이며 심판 받을 자의 형편, 사상, 생활을 말합니다. 불앞에 촛농 녹듯이 녹아내린다는 것입니다.

 

* 1:5~7. 이는 다 야곱의 허물을 인함이요 이스라엘 족속의 죄를 인함이라 야곱의 허물이 무엇이뇨 사마리아가 아니뇨 유다의 산당이 무엇이뇨 예루살렘이 아니뇨. 이러므로 내가 사마리아로 들의 무더기 같게 하고 포도 심을 동산 같게 하며 또 그 돌들을 골짜기에 쏟아 내리고 그 지대를 드러내며 그 새긴 우상을 다 파쇄하고 그 음행의 값을 다 불사르며 그 목상을 다 훼파하리니 그가 기생의 값으로 모았은즉 그것이 기생의 값으로 돌아가리라.

* 강해) 이와 같이 진노가 심한 것은 하나님의 백성들이 하나님을 공경한다 하면서 배도적인 사마리아와 같이 되어 하나님 대신에 우상을 섬기기 때문에 무서운 진노가 옵니다. 주 재림기에 심판의 대상자가 사마리아인데 다윗 왕국 반대하고 나가는 사마리아가 종말에도 나온다는 것입니다. 사마리아가 생긴 원인이 다윗의 아들 솔로몬이 이방신 섬기는 여인과 연애하고 이방 신당을 세우므로 하나님 공경하는 사람이 사마리아가 됐습니다. 불의와 타협하면 성신이 역사 안 하는데 부패하고 공산당, 불교를 다 용납하니 용서 받을 수 없습니다. 세상과 짝하고 용공 협상이 음녀이며 기생입니다.

 

* 1:8~9. 이러므로 내가 애통하며 애곡하고 벌거벗은 몸으로 행하며 들개 같이 애곡하고 타조 같이 애통하리니 이는 그 상처는 고칠 수 없고 그것이 유다까지도 이르고 내 백성의 성문 곧 예루살렘에도 미쳤음이니라.

* 강해) 진노의 날에 애통하며 들개같이 타조같이 울어도 다시는 고칠 기회가 없다는 것입니다. 신앙은 사상을 지켜야 하는데 타협해서 사마리아가 되고 음녀가 되서 울어봐야 소용없다는 말입니다. 용공협상은 용서 받지 못할 죄입니다. 성령 충만하여 온몸이 거룩해지는 치료를 받아야 하나 성령이 떠나고 마귀의 도구가 됩니다.

 

* 1:10~11. 가드에 고하지 말며 도무지 호곡하지 말찌어다 베들레아브라에서 티끌에 굴찌어다. 사빌 거민아 너는 벗은 몸에 수치를 무릅쓰고 나갈찌어다 사아난 거민은 나오지 못하고 벧에셀이 애곡하여 너희로 의지할 곳이 없게 하리라.

* 강해) 그러므로 아무리 애써 봐도 부패한 자들이 의지할 곳이 없게 됩니다. 하나님을 공경하는 자들이 사마리아가 되면 버린 자식이며 의지할 곳이 없다는 말입니다. 보호 받을 곳이 없다는 것입니다.

 

* 1:12. 마롯 거민이 근심 중에 복을 바라니 이는 재앙이 여호와께로 말미암아 예루살렘 성문에 임함이니라.

* 강해) 아무리 복을 바라던 자라도 부패한 자는 오히려 화를 받게 됩니다. 복을 바라보았지만 타협적인 노선에서 음녀화 되면 화를 받는다는 것입니다. 공산당 마귀의 세력이 환란을 일으킵니다.

 

* 1:13~16. 라기스 거민아 너는 준마에 병거를 메울찌어다 라기스는 딸 시온의 죄의 근본이니 이는 이스라엘의 허물이 네게서 보였음이니라. 이러므로 너는 가드모레셋에 작별하는 예물을 줄찌어다 악십의 집들이 이스라엘 열왕을 속이리라. 마레사 거민아 내가 장차 너를 얻을 자로 네게 임하게 하리니 이스라엘의 영광이 아둘람까지 이를 것이라.

  너는 네 기뻐하는 자식으로 인하여 네 머리털을 깎아 대머리 같게 할찌어다 네 머리로 크게 무여지게 하기를 독수리 같게 할찌어다 이는 그들이 사로잡혀 너를 떠났음이니라.

* 강해) 모든 사람들이 다 자기의 허물로 인하여 형벌을 받게 되며 기뻐하던 자녀까지 전멸을 당하게 되므로 큰 화를 받게 됩니다. 사마리아가 된 자는 자녀까지 모두 망한다는 것입니다. 신앙은 사상을 굳게 지켜야지 성전에서 말씀을 잘 가르치는데도 사마리아가 된 자는 모두 망하게 됩니다.

 

  * 하나님은 심판의 경고의 말씀을 자세히 듣도록 증거 하되 짐짓 순종치 않는 무리에게 용서 없는 진노가 내릴 것을 가르쳤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32. 미가 변론 증거. 1장 주 강림시의 형편(미1: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