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branch
Leesaesoon(newbranch)
기타 블로거

Blog Open 04.13.2016

전체     126373
오늘방문     276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639 명
  달력
 
29.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야곱(창28:13~15, 30:25~27, 31:24~29).
09/13/2017 11:20
조회  74   |  추천   1   |  스크랩   0
IP 122.xx.xx.229

29.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야곱(28:13~15, 30:25~27, 31:24~29).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택한 자가 인간이 볼 때는 완전치 못한 것 같으나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일이 있습니다. 인간이 볼 때에 흠 잡을만한 것이 있다 하여도 하나님께서 보실 때에 함께 해야 될 사람이 있습니다. 인간이 볼 때는 흠이 있는 것 같아도 하나님께서 보실 때에 함께 하시는 야곱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본문으로 증거 합니다.

 

1. 하나님이 함께 하시겠다는 언약을 받음(28:13-15).

 

하나님께서 야곱을 보실 때에 반드시 함께 해야 될 형편에 있는 야곱이었습니다. 그러나 에서는 야곱을 해코자 했던 것입니다. 인간이 볼 때에 에서가 정당한 일을 한 것 같으나 하나님이 보실 때에는 야곱과 함께 해야 할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 하나님의 축복을 갈망하는 마음이 야곱에게 있으므로

둘째 : 축복을 받기 위하여 싸우는 마음이 야곱에게 있으므로

셋째 : 축복을 받기 위하여 참는 마음이 야곱에게 있으므로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야곱에게 나타나셔서 함께 하시겠다고 언약을 세우셨습니다. 에서는 하나님의 축복을 갈망하는 마음이 없으므로 장자의 기업을 판다는 맹세를 했고, 야곱은 사모하는 마음이 있으므로 하나님의 축복의 맹세를 받았습니다. 형인 에서는 하나님 앞에 맹세를 하고도 등한히 알았지만 야곱은 그 맹세를 존중히 알고 이삭을 속여서라도 축복을 받았던 것입니다. 그러므로 에서가 마음이 강팍해져서 야곱을 해코자 하였지만 야곱은 마음이 평화로운 자리에서 쓸쓸한 벧엘 광야에서 돌을 베고 누워서도 하나님께 감사할 때에 하나님께서 나타나셔서 축복하시되 이 땅에 모든 족속이 너와 네 자손을 인하여 복을 얻으리라고 언약을 세우셨습니다. 인간 도덕으로는 야곱이 도저히 용납하지 못할 행동을 했다고 볼 수 있으나 말씀대로 역사하시는 하나님께서는 야곱과 함께 해야만 될 일이므로 야곱에게 나타나셔서 언약을 세우셨던 것입니다. 언제나 하나님께서는 말씀대로 나리는 축복을 갈망하고 싸우면서 참는 마음으로 나가는 사람은 항상 함께 하십니다. 왜냐하면 말씀대로 행할 책임이 하나님께 있기 때문입니다.

 

2. 하나님께서 함께 하므로 축복이 임함(30:25-27).

 

야곱은 인간이 볼 때에 아무런 수입이 없는 생활을 하면서라도 축복을 믿고 싸우기 때문에 하나님께서는 함께 하신 것입니다. 이삭이 야곱에게 부탁하기를 너는 라반의 딸들 중에서 아내를 삼아야만 복을 받으리라고 하였습니다. 그러므로 야곱이 그 말을 믿고 14년 동안 라반의 집에서 라헬과 레아를 위하여 희생 봉사를 할 때에 하나님께서는 무조건 축복을 했던 것입니다. 왜냐하면 이것은 축복을 믿는 마음에서 봉사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만일 야곱이 라헬과 레아에게 육적으로 끌려서 봉사했다면 하나님께서 함께 할 수 없지만, 축복을 믿고 봉사하는 일이므로 야곱과 함께 하셨던 것입니다. 우리가 아무런 수입이 없다 하여도 하나님께서 축복을 주실 줄 믿는 신앙으로 일을 했다면 하나님께서는 축복을 내리실 책임이 있습니다.

 

3. 하나님께서 함께 하므로 피해를 받지 않음(31:24-29).

 

사람이라는 것은 축복을 받을 때에 원수가 있게 됩니다. 야곱이 큰 축복을 받을 때에 라반은 야곱을 시기했던 것입니다. 그러므로 야곱은 자기를 시기하는 라반의 집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인간이 볼 때는 야곱이 라반의 집을 비밀로 떠나는 것이 부도덕한 일이지만 하나님께서는 함께 하셨던 것입니다. 왜냐하면 성별된 걸음을 걸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기뻐하지 않으므로, 야곱은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일을 따라 갈 때에 사람에게는 오해를 받게 되었던 것입니다. 그러나 분개한 마음을 가진 라반에게 하나님께서 나타나셔서 야곱에 대해서는 선악간에 말하지 말라고 명령하셨으므로 야곱에게 가졌던 오해를 풀고 야곱에게 아무런 피해도 주지 못했습니다. 언제나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명령만을 순종하기 위하여 나가는 자에게는 인간이 볼 때에 오해를 할 일이 있다 하여도 결말을 승리하도록 역사하시는 것입니다. 누구든지 하나님이 함께 하는 사람이 되려면 인간의 어떤 세력이든지 무서워 말고 담대히 나가야 합니다. 사람이라는 것은 어디를 가든지 하나님께서 함께 하실 때에는 아무런 피해를 받지 않는 것입니다.

 

* 우리 인생이라는 것은 하나님께서 함께 하실 때에 어디를 가든지 평강이 같이 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므로 모든 일이 형통하기 때문입니다. 형통이라는 것은 처음에는 실패 같고 어리석은 일 같으나 결말은 큰 열매를 이루는 일이 있게 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