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branch
Leesaesoon(newbranch)
기타 블로거

Blog Open 04.13.2016

전체     423469
오늘방문     373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635 명
  달력
 
이사야 변론 증거 76. 60장(2). 영광의 새 나라, 선지 국가.(사60:13~22)
05/25/2020 12:03
조회  90   |  추천   1   |  스크랩   0
IP 122.xx.xx.222

이사야 변론 증거 76. 60(2). 영광의 새 나라, 선지 국가.(60:13~22)

 

# 빛을 발함, 영광이 임함, 흑암에 덮임, 열방과 열왕이 광명으로 나옴, 열방의 재물이 들어옴, 영화롭게 됨, 비행기 타고 배에 싣고 들어옴, 섬기지 아니하는 나라와 백성은 파멸, 영원한 왕권,

 

본장은 59장과 같이 동방에서 영광을 두려워하는 강한 역사가 나타날 때 사명의 계대자인 시대적인 사명자의 말씀변론의 빛의 역사로 말미암아 선지 국가가 이루어지고 열방의 재물이 들어오고 재림의 주를 영접할 신앙준비를 하여 인 맞은 십사만 사천 명을 일으켜 심판하고 세계통일의 새 시대가 이루어질 것을 가르친 것입니다.

* 요절; 20. 다시는 네 해가 지지 아니하며 네 달이 물러가지 아니할 것은 여호와가 네 영영한 빛이 되고 네 슬픔의 날이 마칠 것임이니라.

* 강해) 이 왕권은 천년안식 시대의 왕권은 물론 무궁시대의 영원한 왕권입니다.  

 

* 60:13~14. 레바논의 영광 곧 잣나무와 소나무와 황양목이 함께 네게 이르러 내 거룩한 곳을 아름답게 할 것이며 내가 나의 발 둘 곳을 영화롭게 할 것이라.

너를 괴롭게 하던 자의 자손이 몸을 굽혀 네게 나아오며 너를 멸시하던 모든 자가 네 발 아래 엎드리어 너를 일컬어 여호와의 성읍이라, 이스라엘의 거룩한 자의 시온이라 하리라.

* 강해) 이때 영화롭게 되는 것은 원수들까지도 굴복을 하고 나오기 때문입니다. 동방을 중심 삼아서 역사 하시니 여호와의 성읍이라 거룩한 시온이라 한다는 것입니다. 공산당까지도 굴복하는 것입니다. 각종 좋은 것으로 꾸며 영화롭게 될 것입니다. 세계의 도읍지가 됩니다.

 

@ 나의 거룩한 산 모든 곳에서 해됨도 없고 상함도 없을 것이니 이는 물이 바다를 덮음 같이 여호와를 아는 지식이 세상에 충만할 것임이니라,(11:9)

 

& 여호와의 성읍이 되는 일(13-14).

   동방에 말씀이 나타난 곳을 여호와의 성읍이라고 하는 것은 다음과 같은 이유가 있습니다. 과거에 여호와의 말씀이 임한 산을 여호와의 산이라고 하였고(19:23,

24:13), 여호와의 사람들이 역사하던 예루살렘을 성지라고 하였습니다.

이것은 예언적인 율법과 예언의 묵시를 나타낸 일이지만 종말에 여호와의 영광이 동방에 나타나서 완전히 새로운 시대가 이루어지는 곳을 여호와의 성읍이라, 거룩한 자의 시온이라고 하게 되는 것입니다. 새 시대가 이루어지는 중심지가 동방이므로 그곳을 거룩한 곳이라고 칭하게 되는 것입니다. 앞으로 제일 영화로운 사람은 지상 축복을 받는 성도의 나라에 들어가는 자입니다.

지상 왕국이라는 것은 지상에서 극도로 영화롭게 되는 일이니 첫째 아담이 말씀으로 마귀를 이기지 못하므로 저주를 받았지만 동방에 말씀을 받은 종이 대승리를 보게 되므로 지상에 큰 영광의 새나라가 이루어지는 것이 영화롭게 되는 일입니다

 

& 발 둘 곳이 있는 일.(13).

   인류 역사상 훌륭한 인물이 그곳에 머물러서 본부를 삼고 일해도 그 땅은 영화롭게 된 사실입니다. 하물며 조물주 하나님께서 그 땅을 중심지로 삼아서 역사하는데 그곳이 얼마나 영화로운 것인가! 그러므로 동방 땅 끝은 하나님께서 발판의 무대를 삼고 역사하므로 그곳에 피해를 줄 자는 전혀 없다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동방에 나타나서 그곳을 중심하여 새 시대를 이루므로 동방은 자동적으로 안식 세계의 중심지가 되어 여호와의 성읍이라고 일컬음을 받게 됩니다. 오늘날 우리 대한민국이 얼마나 영화롭게 될 땅이라는 것을 알 자는 심히 적습니다.

대종님의 간증; 지금으로부터 10년 전에 이 민족의 장래를 위하여 9일간 눈물 흘려 기도하게 되었습니다. 매일 6시간씩 눈물 흘리며 민족의 장래를 위하여 하늘을 바라보며 기도할 때에 열 두 별이 한국으로 비쳐지는 것이었습니다. 그때에 방언이 열리며 내 입에서 통역이 나오기를 너는 네 민족을 인하여 근심하지 말라. 낙심하지 말라. 열 두 사도적인 역사가 네 나라에서 일어나 열방을 깨우치리라 하는 것입니다. 그 후 19648월에 일곱별이 빛을 내어 이 나라로 내려오면서 완전 역사가 네 나라에 임하리라고 하였습니다. 19651월에도 일곱별이 빛을 내어 내려오면서 국가를 위하여 기도하라는 명령이 있었습니다그 다음부터 우리 수도원에 40일 금식 기도하는 역사가 일어나서 지금은 400명에 달하는 금식 자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하늘에서 나타난 이러한 징조를 보아도 너무나 놀랄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우리나라가 세계를 통치할 역사의 본부가 되는 동시에 새 시대의 중심지가 된다는 것을 확실히 믿는 바입니다.

 

  # 영광의 집이 영화롭게 되는 일.(60:4~14).

   인류 역사상 가장 영화롭게 되는 일은 어떠한 일이라는 것을 본문을 통하여 알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못 박히시기 전에 말씀하시기를 아버지여, 아버지께서 내게 하라고 주신 일을 내가 이루어 아버지를 이 세상에서 영화롭게 하였사오니 아버지여, 창세전에 내가 아버지와 함께 가졌던 영화로써 지금도 아버지와 함께 나를 영화롭게 하옵소서.” 라고 하시었습니다.(17:4-5).

하나님의 아들이 세상 죄를 걸어진 어린 양 제물로써 십자가에 죽는 일은 천국이 이루어지는 일이므로 가장 영화로운 일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오늘 본문의 말씀은 지상 왕국이 이루어지는 영광의 집을 영화롭게 하시는 일이라는 것입니다.

이 영광의 집은 무엇이냐 하는 것을 사59:19-60:3를 보아서 알 수 있습니다영광의 집은 말씀이 동방 사람에게 임하여 그 말씀으로 말미암아 새로운 시대가 이루어지는 빛이 되는 것을 가르쳤는데 새 시대가 동방 역사로 이루어진다는 것을 분명히 가르친 것이 오늘 본문입니다. 영광의 집이 영화롭게 되는 일을 알 수 있습니다.

  가장 복되고 영화로운 일은 동방 역사입니다. 성경에 숨어 있는 비밀은 동방 역사입니다. 그러므로 기독교의 남은 역사는 동방 역사인 것입니다. 유대인들이 이방 갈릴리를 영화롭게 하는 비밀을 모르고 망한 것과 같이 말세에도 또 동방을 영화롭게 하는 일을 반대하는 자는 다 망하게 될 것입니다.

 

* 60:15~17. 전에는 네가 버림을 입으며 미움을 당하였으므로 네게로 지나는 자가 없었으나 이제는 내가 너로 영영한 아름다움과 대대의 기쁨이 되게 하리니 네가 열방의 젖을 빨며 열왕의 유방을 빨고 나 여호와는 네 구원자, 네 구속자, 야곱의 전능 자인 줄 알리라. 내가 금을 가져 놋을 대신하며 은을 가져 철을 대신하며 놋으로 나무를 대신하며 철로 돌을 대신하며 화평을 세워 관원을 삼으며 의를 세워 감독을 삼으리니

* 강해) 한때는 동방의 종이 버림을 입으며 미움을 당하므로 신앙하는 자가 없었으나 영영한 아름다움과 대대에 기쁨이 되는 왕권의 축복을 받게 됩니다. 동방의 종은 처음에는 버림을 당하고 미움을 받아서 지나가는 사람이 없고 처음에는 멸시를 당합니다(49). 그러나 영영한 아름다움과 대대의 기쁨이 됩니다.

열방의 젖을 빨고 열 왕의 유방을 빤다는 것입니다. 다 도와 주어서 궁궐도 잘 짓게 됩니다. 부족함이 없는 새 시대의 축복입니다. 우리나라 애국가가 꼭 맞습니다.

 

@ 이스라엘의 구속자, 이스라엘의 거룩한 자이신 여호와께서 사람에게 멸시를 당하는 자, 백성에게 미움을 받는 자, 관원들에게 종이 된 자에게 이같이 이르시되 너를 보고 열왕이 일어서며 방백들이 경배하리니 이는 너를 택한바 신실한 나 여호와 이스라엘의 거룩한 자를 인함이니라.(49:7)

@ 이왕에는 그 얼굴이 타인보다 상하였고 그 모양이 인생보다 상하였으므로 무리가 그를 보고 놀랐거니와 후에는 그가 열방을 놀랠 것이며 열왕은 그를 인하여 입을 봉하리니 이는 그들이 아직 전파되지 않은 것을 볼 것이요 아직 듣지 못한 것을 깨달을 것임이라 하시니라.(52:14~15)

@ 열왕은 네 양부가 되며 왕비들은 네 유모가 될 것이며 그들이 얼굴을 땅에 대고 네게 절하고 네 발의 티끌을 핥을 것이니 네가 나를 여호와인줄 알리라 나를 바라는 자는 수치를 당하지 아니하리라.(49:23)

 

   # 인간 최고의 영화.(60:4~14).

   하나님께서 인간을 창조하실 때에 영화롭게 하려는 것이 목적이었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 자체는 빛이요, 생명이요, 사랑이요, 능력이시지만 이것을 홀로 가지고 있다는 것은 아무런 효과를 발휘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사람을 창조하고 영화롭게 하시는데 있어서는 조건 없이 영화롭게 한다는 것은 있을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가장 간교한 뱀을 내어서 사람을 꾀어 보고 아무리 꾀어도 말씀으로 그 마귀를 이길 때에는 그 사람을 영화롭게 한다는 것이 하나님의 창조의 원리입니다. 이제 인간의 최고 영화가 무엇이냐?

   인류 역사상 영화로운 일은 우리나라에서 이미 시작되었고 앞으로도 크게 일어난다는 것을 확신합니다. 만일 우리나라에서 영화롭게 되는 일이 없다면 하나님의 말씀이 완전히 이루어진다고 볼 수가 없습니다우리나라가 공산당에게 짓밟히고 만다면 모든 성경은 다 믿을 수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 말씀은 이미 동방에 나타났으니 필연코 우리나라는 영화롭게 된다고 확신하는 바입니다.

 

* 60:18~20. 다시는 강포한 일이 네 땅에 들리지 않을 것이요 황폐와 파멸이 네 경내에 다시없을 것이며 네가 네 성벽을 구원이라, 네 성문을 찬송이라 칭할 것이라. 다시는 낮에 해가 네 빛이 되지 아니하며 달도 네게 빛을 비취지 않을 것이요 오직 여호와가 네게 영영한 빛이 되며 네 하나님이 네 영광이 되리니 다시는 네 해가 지지 아니하며 네 달이 물러가지 아니할 것은 여호와가 네 영영한 빛이 되고 네 슬픔의 날이 마칠 것임이니라.

* 강해) 이 왕권은 천년안식 시대의 왕권은 물론 무궁세계의 영원한 왕권입니다. 동방의 왕권은 영원한 왕권이고 강권입니다. 신 창조 받는 일도 큰일이고 인간성 죄악성을 자꾸 죽여야 이러한 영계에 들어갑니다. 이 진리를 반대하는 것은 참으로 어리석은 일이 됩니다. 애국가대로 될 것입니다.

 

@ 만국이 그 빛 가운데로 다니고 땅의 왕들이 자기 영광을 가지고 그리로 들어오리라.(21:24).

 

* 60:21~22. 네 백성이 다 의롭게 되어 영영히 땅을 차지하리니 그들은 나의 심은 가지요 나의 손으로 만든 것으로서 나의 영광을 나타낼 것인즉 그 작은 자가 천을 이루겠고 그 약한 자가 강국을 이룰 것이라 때가 되면 나 여호와가 속히 이루리라.

* 강해) 이렇게 될 것은 백성이 다 의롭게 되므로 하나님의 영광이 나타난 것은 작은 자로 천을 이루고 약한 자로 강국을 이루기 때문입니다. 백성이 다 의롭게 됩니다. 때가 되면 방방곡곡 동네마다 이 진리를 무장시키게 될 것입니다. 북진할 때는 공산당이 벌벌 떨게 됩니다.

 

@ 주의 대적을 인하여 어린 아이와 젖먹이의 입으로 말미암아 권능을 세우심이여 이는 원수와 보수자로 잠잠케 하려 하심이니이다.(8:2).

@ 예수께 말하되 저희의 하는 말을 듣느뇨 예수께서 가라사대 그렇다 어린 아기와 젖먹이들의 입에서 나오는 찬미를 온전케 하셨나이다 함을 너희가 읽어 본 일이 없느냐 하시고(21:16).

@ 그 날에 여호와가 예루살렘 거민을 보호하리니 그 중에 약한 자가 그 날에는 다윗 같겠고 다윗의 족속은 하나님 같고 무리 앞에 있는 여호와의 사자 같을 것이라.

(12:8)

 

# 때가 올 때 영화롭게 되는 일 #

   하나님께서는 언제나 정한 때를 두고 역사하시되 인간이 볼 때는 실패 같고 부끄러운일, 수치스러운 일, 괴로운 일, 모든 난관을 당하게 하고 거기서 영화롭게 하는 일이 때가 올 때 영화롭게 되는 일입니다.

그리스도께서 영화롭게 되는 일은 많은 대중이 따라오고 환영할 때가 아니고 인간의 죄를 짊어진 몸으로 겟세마네 동산과 골고다를 거칠 때가 영화롭게 되는 일이라는 것을 알 자는 전혀 없었습니다. 이제 때가 올 때에 영화롭게 되는 일에 대하여 시기를 분별해서 알 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리스도가 영화롭게 되는 정한 때.(17:1~2).

   하나님께서 모든 선지를 통하여 언약을 세운 말씀은 정한 때에 가서야 이루어지는 것이니 그때의 비밀을 아는 자는 심히 적었던 것입니다. 많은 유대인이 메시야가 오기를 기다리고 있었으나 메시야가 와서 만민의 죄를 짊어지고 십자가에 죽을 그때에 비밀을 아는 자는 없었던 것입니다.

유대인들은 그리스도께서 나귀를 타고 예루살렘으로 올라 갈 때에 호산나를 부르며 종려가지를 들고 옷을 벗어 길에 깔고 대 환영을 했던 것입니다. 그러나 십자가에 못 박힐 때에 가서는 한 사람도 내 죄를 위하여 고난을 받으시나이까. 하는 사람은 하나도 없고 다 배척하되 세 가지 사람이 나타났습니다.

예수를 못 박아 죽이려던 원수들과 대중은 합세하여 자기네가 큰 승리를 본 듯이 떠들며 예수님을 비소하게 되었던 것입니다. 죽기로 결심하고 따라가던 베드로를 비롯한 모든 제자는 다 도망을 가고 말았던 것입니다. 또 십자가 앞에서 쳐다보고 울고 있는 마리아와 사도 요한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이때가 예수님이 영화롭게 되는 시간인줄 모르고 한편은 기뻐하고 한편은 낙망을 하고 몇 사람은 슬피 울면서 주님을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될 때를 내다 본 주님께서 사랑하는 제자를 향하여 너희들은 담대 하라! 내가 세상을 이겼노라하시면서 눈을 들어 하늘을 우러러보고 가라사대 아버지여 때가 이르렀사오니 아들을 영화롭게 하사 아들로 아버지를 영화롭게 하옵소서.” 하는 기도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 영화롭게 되는 것은 주님만이 아시는 일이요 어리석은 인간들은 다 모르는 일입니다.

인간이 볼 때에 나사렛 예수는 세상에 왔다가 비참한 죽음을 하는 그 광경을 볼 때에 그 누가 영화롭게 되는 일이라고 알 자가 있었을까. 의기가 양양한 대제사장과 모든 무리들은 자기네가 승리를 본 듯이 떠들어댔습니다. 인간이 볼 때는 그들이 옳은 것 같고 예수님은 저주를 받은 것 같으나 하나님이 볼 때는 가장 영화롭고도 의로운 일인 동시에 대승리를 보는 때 인 것입니다.

그래서 모든 권세를 주시므로 만왕의 왕이 되신 것입니다. 우리의 영화라는 것은 대중이 알아주는 일보다도 하나님께서 인정해 주는 일일 것이니 오늘의 기독교 신자들이 참된 영화라는 것이 무엇인지를 알지 못하는 중에서 하나님의 영화보다도 인간의 영화를 바라 볼 때에 큰 부패를 가져오는 것입니다.

   그리스도 한 분이 십자가에 죽음으로 율법의 시대는 끝이 나고 은혜시대가 들어오는 문이 열려지는 때였습니다. 하나님의 아들 한 분이 십자가에 죽으므로 세계 인류가 다 영생 할 수 있는 영생의 길이 열렸다는 것이 얼마나 영화로운 일인가!

모든 대중은 참된 영화를 부끄럽게 알고 임시로 그때그때에 자기를 영화롭게 하려는 생각은 멸망을 자취하는 어리석은 행동이 될 것입니다.(18:7).

 

   여호와를 영화롭게 하는 정한 때(24:13~15).

   모든 인간들은 지금 무신론 사상에 속고 있고 심지어 하나님이 죽었다는 신학설까지 나오는 이때에 하나님의 진노는 반드시 올 것입니다. 만일 이때에 하나님께서 잠잠하시고 만다면 그야말로 무신론 사상이 승리할 것이고 인본주의 사상이 복된 자라고 볼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사야 선지는 24:1 이하에 땅을 공허하게 하고 뒤집어엎어서 일반이 되게 할 때에 땅은 온전히 황무하게 되고 세계 인류는 불타서 남은 자가 적게 될 것은 그들이 여호와의 말씀인 영원한 언약을 파하였음이라 했습니다.

   세상에 인류 전멸이라는 무서운 환란 재앙이 올 때에 동방 땅 끝에서부터 하나님을 영화롭게 한다고 했으니 어떻게 하여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게 된다는 것이 이사야 24장부터 28장 까지 기록되어 있습니다. 인간 죄악을 짊어진 예수님이 영화롭게 될 때에는 율법시대가 끝나고 은혜시대가 올 때요, 은혜시대가 끝나고 무서운 환란 재앙이 옴으로써 세계 인류가 전멸되고 남은 자로 새 시대를 이룰 때는 하나님의 이름이 영화롭게 될 때라고 했습니다.

왜냐하면 십자가는 새 언약의 피로 구원을 완성하신 것이요, 심판과 새 시대는 여호와 새 일을 행함으로써 이루어지는 것이니 새 일을 행하시는 하나님의 이름이 영화롭게 될 것입니다.(43:19). 이제 온 세계가 전멸되는 환란 재앙이 올 때에 누가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느냐?

   첫째: 끝까지 기다리고 있던 자입니다.(25:9).

   하나님께서 여러 가지 시련을 준 것은 끝까지 기다리고 있는 자를 통하여 당신의 영광을 나타내며 성산의 축복을 받게 하는 것입니다.

 

@ 이기는 자와 끝까지 내 일을 지키는 그에게 만국을 다스리는 권세를 주리니 그가 철장을 가지고 저희를 다스려 질그릇 깨뜨리는 것과 같이 하리라 나도 내 아버지께 받은 것이 그러하니라(2:26~27).

 

   둘째: 해산의 수고를 다하던 자입니다.(26:16~19).

   언제나 해산의 수고를 다하던 자들이 하나님을 영화롭게 했다는 것은 역사가 증명하는 사실입니다. 그러므로 주님 다시 오실 때에도 해산의 수고를 다하던 자들이 1차 부활에  참여하는 동시에 여호와를 찬송하게 될 것입니다. 순교자인 부활성도와 순교자 동무인 변화성도입니다.

 

   동방 사람이 영화롭게 되는 정한 때.(60:5~9).

   인생 중에 가장 영화롭게 되는 사람은 동방 사람이라는 것을 이사야 60장에 가르쳤습니다. 이것은 사59:19~21과 같이 되기 때문이니 동방 사람에게 신이 임하고 입에 말씀이 임함으로써 이것으로 영원한 왕국이 이루어질 오메가 역사가 되기 때문입니다. 동방에 임한 말씀의 빛이 세계를 밝힐 때에 열방 재물이 동방으로 들어오는 동시에 지상 축복의 새로운 땅의 주인공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동방 사람을 통하여 새로운 시대가 이루어지는 역사가 오기 때문입니다.

인간에게 버림을 당하고 미움을 당하고 심지어 지나가는 자가 없었으나 그가 영영한 아름다움과 대대에 기쁨이 되게 하시는 것은 열방의 모든 통치권을 가지게 되기 때문입니다.(60:12~16, 62:1~3). 이것이 하나님의 대사업이 되는 것입니다.

간교한 옛 뱀을 만들어 천하를 꾀어보는 것은 미혹을 받지 않고 이긴 자로 왕국을 이루기 위한 목적입니다.(12:7~11).

 

* 영화롭게 되는 일은 하나님의 말씀이 이루어짐으로만 되는 것이니 그리스도를 통하여 세계 인류의 죄를 사하는 진리가 말씀대로 이루어지므로 그리스도께서 영화롭게 되었고 하나님께서 새 일을 행하시겠다는 말씀이 이루어지므로 하나님의 이름이 영화롭게 될 것이고 새 일의 진리를 완전히 하나님께 받아서 세계에 전파하는 자가 될 때에 영화롭게 되는 일이 있을 것을 때가 될 때에 영화롭게 되는 일이라는 것입니다.

 

@ 또 내가 하늘이 열린 것을 보니 보라 백마와 탄 자가 있으니 그 이름은 충신과 진실이라 그가 공의로 심판하며 싸우더라. 그 눈이 불꽃 같고 그 머리에 많은 면류관이 있고 또 이름 쓴 것이 하나가 있으니 자기 밖에 아는 자가 없고 또 그가 피 뿌린 옷을 입었는데 그 이름은 하나님의 말씀이라 칭하더라. 하늘에 있는 군대들이 희고 깨끗한 세마포를 입고 백마를 타고 그를 따르더라. 그의 입에서 이한 검이 나오니 그것으로 만국을 치겠고 친히 저희를 철장으로 다스리며 또 친히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의 맹렬한 진노의 포도주 틀을 밟겠고 그 옷과 그 다리에 이름 쓴 것이 있으니 만왕의 왕이요 만주의 주라 하였더라.(19:11~16)

 

* 하나님은 동방에서 영광이 나타나서 흑암이 덮인 세상에 말씀의 빛의 역사를 하므로 세계 열방이 동방역사에 하나가 되어서 선지 국가를 이루고 새 시대를 이룬다는 것을 가르친 것입니다. 전 삼년 반 37개월 동안 인 맞은 심사만 사천 명의 변화성도를 일으켜 공중재림하시는 주님을 영접 들림 받고 보좌 앞에서 왕국부서 조직을 이루고 지상강림하시는 주님의 백마 탄 군대가 되어 아마겟돈 전쟁에서 승리하여 에덴동산을 회복하여 지상 천년평화왕국을 이루게 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이사야 변론 증거 76. 60장(2). 영광의 새 나라, 선지 국가.(사60:1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