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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사야 변론 증거 28. 23장. 두로의 무역이 무효함. 무역이 번성함.(사23:1~18)
11/09/2019 2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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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사야 변론 증거 28. 23두로의 무역이 무효함. 무역이 번성함.(23:1~18)

 

# 무역이 번성, 부자와 사치한 존귀한 자가 멸시 당함, 황무함, 남은 자의 것

 

   본장은 2122장에서 아무리 징계를 주고 교훈을 하며 환란이 온다고 경고를 하지만 하나님의 사명에는 관심 없는데 국제 무역이 번성하여 부를 축적하지만 진노의 날에는 아무 소용이 없게 된다는 교훈입니다. 우리나라가 무역대국이 되겠지만 멸망의 환란 때는 도움이 되질 않습니다. 사대 병마 중 검은 말의 활동입니다.

 

* 23:1~3. 두로에 관한 경고라 다시스의 선척들아 너희는 슬피 부르짖을찌어다.

두로가 황무하여 집이 없고 들어 갈 곳도 없음이요 이 소식이 깃딤 땅에서부터 그들에게 전파되었음이니라.

바다에 왕래하는 시돈 상고로 말미암아 부요하게 된 너희 해변 거민들아 잠잠하라. 시홀의 곡식 곧 나일의 추수를 큰물로 수운하여 들였으니 열국의 시장이 되었도다.

* 강해) 지중해를 중심한 두로의 항구는 동양과 서양이 왕래할 수 있는 국제적인 시장이었습니다. 지금의 부산항과 인천항처럼 무역이 번성하여 부요하게 된 국제적인 항구 도시라는 것입니다.

 

@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부자는 천국에 들어가기가 어려우니라.(19:23)

@ 땅의 상고들이 그를 위하여 울고 애통하는 것은 다시 그 상품을 사는 자가 없음이라. 그 상품은 금과 은과 보석과 진주와 세마포와 자주 옷감과 비단과 붉은 옷감이요 각종 향목과 각종 상아 기명이요 값진 나무와 진유와 철과 옥석으로 만든 각종 기명이요. 계피와 향료와 향과 향유와 유향과 포도주와 감람유와 고운 밀가루와 밀과 소와 양과 말과 수레와 종들과 사람의 영혼들이라.

바벨론아 네 영혼의 탐하던 과실이 네게서 떠났으며 맛있는 것들과 빛난 것들이 다 없어졌으니 사람들이 결코 이것들을 다시 보지 못하리로다. 바벨론을 인하여 치부한 이 상품의 상고들이 그 고난을 무서워하여 멀리 서서 울고 애통하여 가로되 화 있도다. 화 있도다. 큰 성이여 세마포와 자주와 붉은 옷을 입고 금과 보석과 진주로 꾸민 것인데 그러한 부가 일 시간에 망하였도다. 각 선장과 각처를 다니는 선객들과 선인들과 바다에서 일하는 자들이 멀리 서서 그 불붙는 연기를 보고 외쳐 가로되 이 큰 성과 같은 성이 어디 있느뇨? 하며 티끌을 자기 머리에 뿌리고 울고 애통하여 외쳐 가로되 화 있도다. 화 있도다. 이 큰 성이여 바다에서 배 부리는 모든 자들이 너의 보배로운 상품을 인하여 치부하였더니 일 시간에 망하였도다.(18:11~19)

@ 그들의 은과 금이 여호와의 분노의 날에 능히 그들을 건지지 못할 것이며 이 온 땅이 여호와의 질투의 불에 삼키우리니 이는 여호와가 이 땅 모든 거민을 멸절하되 놀랍게 멸절할 것임이니라.(1:18)

@ 간음하는 여자들이여 세상과 벗된 것이 하나님의 원수임을 알지 못하느뇨 그런즉 누구든지 세상과 벗이 되고자 하는 자는 스스로 하나님과 원수 되게 하는 것이니라.

(4:4)

@ 들으라. 부한 자들아 너희에게 임할 고생을 인하여 울고 통곡하라. 너희 재물은 썩었고 너희 옷은 좀 먹었으며 너희 금과 은은 녹이 슬었으니 이 녹이 너희에게 증거가 되며 불같이 너희 살을 먹으리라 너희가 말세에 재물을 쌓았도다. 보라 너희 밭에 추수한 품군에게 주지 아니한 삯이 소리 지르며 추수한 자의 우는 소리가 만군의 주의 귀에 들렸느니라. 너희가 땅에서 사치하고 연락하여 도살의 날에 너희 마음을 살지게 하였도다. 너희가 옳은 자를 정죄하였도다. 또 죽였도다. 그는 너희에게 대항하지 아니하였느니라.(5:1~6)

 

* 23:4~14. 시돈이여 너는 부끄러워할찌어다 대저 바다 곧 바다의 보장이 말하기를 너는 구로하지 못하였으며 생산하지 못하였으며 청년 남자들을 양육하지 못하였으며 처녀들을 생육지도 못하였다 하였음이라 그 소식이 애굽에 이르면 그들이 두로의 소식을 인하여 통도하리로다. 너희는 다시스로 건너갈찌어다 해변 거민아 너희는 슬피 부르짖을찌어다 이것이 고대에 건설된 너희 희락의 성 곧 그 백성이 자기 발로 먼 지방까지 가서 유하던 성이냐 면류관을 씌우던 자요 그 상고들은 방백이요 그 무역자들은 세상에 존귀한 자이던 두로에 대하여 누가 이 일을 정하였느뇨.

만군의 여호와의 정하신 것이라모든 영광의 교만을 욕되게 하시며 세상의 모든 존귀한 자로 멸시를 받게 하심이니라. 딸 다시스여 나일 같이 너희 땅에 넘칠찌어다 너를 속박함이 다시는 없으리라 여호와께서 바다 위에 손을 펴사 열방을 흔드시며 여호와께서 가나안에 대하여 명을 내려 그 견고한 성을 훼파하게 하시고 가라사대 너 학대받은 처녀 딸 시돈아 네게 다시는 희락이 없으리니 일어나 깃딤으로 건너가라 거기서도 네가 평안을 얻지 못하리라 하셨느니라.

갈대아 사람의 땅을 보라 그 백성이 없어졌나니 곧 앗수르 사람이 들짐승의 거하는 곳이 되게 하였으되 그들이 망대를 세우고 궁전을 헐어 황무케 하였느니라. 다시스의 선척들아 너희는 슬피 부르짖으라 너희 견고한 성이 파괴 되었느니라.

* 강해) 그러나 심판 날에는 부끄러움을 당할 것은 하루아침에 모든 사치한 세력은 없어지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사업에는 관심이 없고 무역만 발전시켜 돈을 많이 벌어 영광을 누리고 훈장을 받는 등 존귀한 자의 대접을 받으나 새 시대 갈 사람은 없고 멸시를 당하게 되는 것이 하나님의 정하신 일이라는 것입니다.

그날에는 인간의 힘으로는 절대 안 되고 아무리 무역으로 물자가 많고 호화로워도 무효가 된다는 것이며 사람이 한일은 그날에 수치뿐이며 하루아침에 한 시간에 불에 타게 된다는 것입니다.

 

* 23:15~18. 그날부터 두로가 한 왕의 년한 같이 칠십년을 잊어버림이 되었다가 칠십년이 필한 후에 두로는 기생 노래의 뜻 같이 될 것이라 잊어버린바 되었던 기생 너여 수금을 가지고 성읍에 두루 행하며 기묘한 곡조로 많은 노래를 불러서 너를 다시 기억케 하라 하였느니라.

칠십년이 필한 후에 여호와께서 두로를 권고하시리니 그가 다시 취리하여 지면에 있는 열방과 음란을 행할 것이며 그 무역한 것과 이익을 거룩히 여호와께 돌리고 간직하거나 쌓아 두지 아니하리니 그 무역한 것이 여호와 앞에 거하는 자의 배불리 먹을 자료, 잘 입을 자료가 되리라.

*강해) 정한 때가 되면 음녀 적인 정권이 모은 물건이 소용없이 멸망하고 모든 무역한 것은 여호와 앞에 거하는 자의 배불리 먹을 자료와 입을 자료가 된다는 것입니다. 한때 부귀영화를 누리며 많이 모은 물자가 정한 때가 되면 환란 후에 하나님의 백성들이 먹고 입을 물건이라는 것입니다. 70년이 필한 후에 권고(정부 수립 1948.8.15. 북한 정권 수립 1948.9.9.) 2019년이 될 것입니다.

한 개라도 그 물건이 나중에는 다 하나님의 것이 되고 말 것이며 당분간 하나님의 백성에게 필요한 물건이 될 것입니다.

 

@ 그런즉 누구든지 사람을 자랑하지 말라 만물이 다 너희 것임이라. 바울이나 아볼로나 게바나 세계나 생명이나 사망이나 지금 것이나 장래 것이나 다 너희의 것이요 너희는 그리스도의 것이요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것이라.(고전3:21~23). 

 

@ 내가 보매 어린 양이 일곱 인 중에 하나를 떼시는 그 때에 내가 들으니 네 생물 중에 하나가 우레 소리 같이 말하되 오라 하기로 내가 이에 보니 흰 말이 있는데 그 탄 자가 활을 가졌고 면류관을 받고 나가서 이기고 또 이기려고 하더라. 둘째 인을 떼실 때에 내가 들으니 둘째 생물이 말하되 오라 하더니 이에 붉은 다른 말이 나오더라. 그 탄 자가 허락을 받아 땅에서 화평을 제하여 버리며 서로 죽이게 하고 또 큰 칼을 받았더라. 셋째 인을 떼실 때에 내가 들으니 셋째 생물이 말하되 오라 하기로 내가 보니 검은 말이 나오는데 그 탄 자가 손에 저울을 가졌더라. 내가 네 생물 사이로서 나는 듯 하는 음성을 들으니 가로되 한 데나리온에 밀 한 되요 한 데나리온에 보리 석 되로다. 또 감람유와 포도주는 해치 말라 하더라. 넷째 인을 떼실 때에 내가 넷째 생물의 음성을 들으니 가로되 오라 하기로 내가 보매 청황색 말이 나오는데 그 탄 자의 이름은 사망이니 음부가 그 뒤를 따르더라. 저희가 땅 사분 일의 권세를 얻어 검과 흉년과 사망과 땅의 짐승으로써 죽이더라.(6:1~8)

강해) 191710월 볼세비키 혁명으로 무신론 유물론 공산사상의 붉은 말의 공산세력이 20세기 종말에 검은 말의 경제 발전과 황금만능주의 등장과 극동 지역의 경제난

북한의 식량난과 1970년 소련, 중공의 협상세력 등장, 한국에 김대중 정권, 노무현 정권, 문재인 등장으로 청황색 말 세력 등장으로 혼란 할 때 21세기 초에 촛대교회 등장으로 새로운 살리는 복음의 역사로 포도주와 감람유는 해치 말라 한 것입니다.

 

 

@ 다리오 왕 이년 십일월 곧 스밧월 이십사일에 잇도의 손자 베레갸의 아들 선지자 스가랴에게 여호와의 말씀이 임하여 이르시니라. 내가 밤에 보니 사람이 홍마를 타고 골짜기 속 화석류 나무 사이에 섰고 그 뒤에는 홍마와 자마와 백마가 있기로 내가 가로되 내 주여 이들이 무엇이니이까? 내게 말하는 천사가 내게 이르되 이들이 무엇인지 내가 네게 보이리라 하매 화석류 나무 사이에 선 자가 대답하여 가로되 이는 여호와께서 땅에 두루 다니라고 보내신 자들이니라. 그들이 화석류 나무 사이에 선 여호와의 사자에게 고하되 우리가 땅에 두루 다녀보니 온 땅이 평안하여 정온하더이다.

여호와의 사자가 응하여 가로되 만군의 여호와여 여호와께서 언제까지 예루살렘과 유다 성읍들을 긍휼히 여기지 아니하시려나이까? 이를 노하신지 칠십년이 되었나이다. 하매 (1:7~12)

강해) 홍마의 활동은 1966~1976년 중공의 문화대혁명 때 홍위병의 활동이며 20세기 중반의 말세복음 운동과 21세기 촛대교회의 말세 복음 전도가 2002.11.24.에 시작된 것이며 칠십년이 찬 것은 1948.9.9.에 북한 정권 수립이후 2018년에 찼으니 금년에 해방 될 것입니다.(2019~2020)

 

@ 내가 또 눈을 들어본즉 네 병거가 두 산 사이에서 나왔는데 그 산은 놋 산이더라.

첫째 병거는 홍마들이, 둘째 병거는 흑마들이, 셋째 병거는 백마들이, 넷째 병거는 어룽지고 건장한 말들이 메었는지라. 내가 내게 말하는 천사에게 물어 가로되 내 주여 이것들이 무엇이니이까? 천사가 대답하여 가로되 이는 하늘의 네 바람인데 온 세상의 주 앞에 모셨다가 나가는 것이라 하더라. 흑마는 북편 땅으로 나가매 백마가 그 뒤를 따르고 어룽진 말은 남편 땅으로 나가고 건장한 말은 나가서 땅에 두루 다니고자 하니 그가 이르되 너희는 여기서 나가서 땅에 두루 다니라 하매 곧 땅에 두루 다니더라. 그가 외쳐 내게 일러 가로되 북방으로 나간 자들이 북방에서 내 마음을 시원케 하였느니라. 하더라.(6:1~8)

강해) 20세기 자본주의와 공산주의의 양대 세력(미국과 소련)대립이 두 놋산 세력의 등장이며 20세기 후반 사대 병마의 활동 백마의 복음주의, 홍마의 공산주의, 흑마의 자본주의, 어롱지고 건장한 말의 협상주의, 백마의 승리가 아마겟돈 전쟁승리로(2027년 전후 예상) 하나님의 마음을 시원케 할 활동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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