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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사야 변론 증거 20. 15,16장. 모압의 멸망, 교권의 멸망, (왕국건설 방해세력 멸망)
09/28/2019 0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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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사야 변론 증거 20. 15,16모압의 멸망, 교권의 멸망, (왕국건설 방해세력 멸망)

 

15:1~9. 모압이 하루아침에 멸망, 수치와 패망, 애통, 영적 은혜가 끊김(말씀기근), 재앙 #

 

16:1~14. 시온 산에 옴, 새 새끼 같음, 왕국 선설 대적, 다윗 왕국 통치, 교권 세력이 번성하여 교만, 재앙, 헛된 봉사와 기도가 됨, 멸망 #

 

   본장은 모압을 들어서 한때는 이스라엘을 괴롭혔으나 모압은 망하고 다윗의 왕국이 굳게 선 것을 들어서 인간종말에 왕국건설 방해 교권세력에 대한 심판의 경고를 말씀한 것입니다.

 

* 요절; 16:5. 다윗의 장막에 왕위는 인자함으로 굳게 설 것이요 그 위에 앉을 자는 충실함으로 판결하며 공평을 구하며 의를 신속히 행하리라.

* 강해) 언제나 충실하고 언제나 의를 따라 행하기 때문에 그를 대적하는 그 세력은 다 망하고 다윗 왕국만은 세세왕국을 이루는 왕국이 되리라는 말씀입니다.

 

@ 이는 여호와께서 전에 모압을 들어 하신 말씀이어니와(16:13); 750년 후의 일.

 

* 15:1~9. 모압에 관한 경고라 하루 밤에 모압 알이 망하여 황폐할 것이며 하루 밤에 모압 길이 망하여 황폐할 것이라. 그들은 바잇과 디본 산당에 올라가서 울며 모압은 느보와 메드바를 위하여 통곡하도다.

그들이 각각 머리털을 없이 하였고 수염을 깎았으며 거리에서는 굵은 베로 몸을 동였으며 지붕과 넓은 곳에서는 각기 애통하여 심히 울며 헤스본과 엘르알레는 부르짖으며 그 소리는 아하스까지 들리니 그러므로 모압의 전사가 크게 부르짖으며 그 혼이 속에서 떨도다. 내 마음이 모압을 위하여 부르짖는도다 그 귀인들은 소알과 에글릿 슬리시아로 도망하여 울며 루힛 비탈길로 올라가며 호로나임 길에서 패망을 부르짖으니 니므림 물이 마르고 풀이 시들었으며 연한 풀이 말라 청청한 것이 없음이로다.

그러므로 그들이 얻은 재물과 쌓았던 것을 가지고 버드나무 시내를 건너리니 이는 곡성이 모압 사방에 둘렀고 슬피 부르짖음이 에글라임에 이르며 부르짖음이 브엘엘림에 미치며 디몬 물에는 피가 가득함이로다 그럴찌라도 내가 디몬에 재앙을 더 내리되 모압에 도피한 자와 그 땅의 남은 자에게 사자를 보내리라.

* 강해) 모압국은 아브라함의 조카 롯의 족속인데 그들은 이스라엘을 꾀어서 망케 하려는 흉계로써 발람을 들어서 쓰던 민족입니다. 아무리 이스라엘을 대적하는 일을 했으나 필경은 하루 밤 사이에 망했다는 것입니다.

알파와 오메가의 진리인데 아브라함의 가정에 모압 족이 나오고 이스라엘 족속이 나왔는데 모압 족이란 롯의 족속이고 이스라엘은 야곱의 족속인데 모압이란 롯이 소돔 고모라에 살다가 불로 망할 때에 천사가 아브라함의 기도를 통해서 가서 그들을 끌어냈는데 롯의 처도 끌려나오면서 결코 뒤를 돌아보자 말라고 했는데 뒤를 돌아보아 롯의 처는 죽어버리고 롯이 딸 둘하고 깊은 산에 숨어서 살다가 인종을 퍼트리는데 아버지에게 포도주를 먹여서 취하게 만들고 딸 둘이 동침을 해서 그 모압과 암몬 족속이 됐습니다.

   이제 아브라함의 씨로 이삭이 야곱을 야곱은 열두 지파를 이들이 애굽에 내려가서 400년 동안 압박받고 있다가 돌아 올 때에 모압 족은 강국을 이루고 한 나라가 됐는데 이스라엘이 애굽에서 고생하다가 돌아오면 그들을 환영하고 도와줘야 하는데 압박을 하고 자기 땅에도 못 자나가게 할뿐 아니라 발람을 시켜서 그 이스라엘을 망하게 저주 해달라고 한 민족입니다.

그러나 그 민족이 다 통곡하다가 망하고 다윗 왕국은 굳게 서서 그 다윗 왕국으로 말미암아 새 시대가 온다는 말입니다. 이것은 아주 중요한 교훈이 있습니다. 누가 그러면 모압 족이냐 하면 같은 은혜의 복음을 받고 혹은 말세 복음을 받은 자들이 하나님이 택한 거룩한 사명자들을 통해서 새 시대 건설을 할 때 부패한 기독교인들이 왕국건설을 방해하는 일이 있을 것을 말한 것입니다. 니므림 물이 마르고 풀이 시들었으며 연한 풀이 말라 청청한 것이 없음 같이 시대적인 말씀의 비밀을 모르고 세상을 이기는 믿음이 없어 영적 기갈이 오고 환란 오면 육적 기근도 오게 됩니다.

두고 보시면 교권 세력이 신령한 촛대교회를 반대하다가 환란이 올 때 슬피 울다가 모두 망하게 될 것입니다.

 

* 16:1~5. 너희는 이 땅 치리자에게 어린양들을 드리되 셀라에서부터 광야를 지나 딸 시온 산으로 보낼찌니라. 모압의 여자들은 아로논 나루에서 떠다니는 새 같고 보금자리에서 흩어진 새 새끼 같을 것이라.

너는 모략을 베풀어 공의로 판결하며 오정 때에 밤 같이 그늘을 짓고 쫓겨난 자를 숨기며 도망한 자를 발각시키지 말며 나의 쫓겨난 자들로 너와 함께 있게 하되 너 모압은 멸절하는 자 앞에서 그 피할 곳이 되라 대저 토색하는 자가 망하였고 멸절하는 자가 그쳤고 압제하는 자가 이 땅에서 멸절하였으며 다윗의 장막에 왕위는 인자함으로 굳게 설 것이요 그 위에 앉을 자는 충실함으로 판결하며 공평을 구하며 의를 신속히 행하리라.

* 강해) 모압에게 억울함을 당하던 다윗 왕국은 완전히 굳게 서고 모압은 보금자리에서 흩어진 새 새끼같이 되어 망하게 될 것을 가르쳤습니다. 모압이 망하고 다윗 왕국은 굳게 서서 그 다윗왕국으로 말미암아 새로운 시대가 온다는 말입니다.

하나님이 택해서 다윗 왕국을 세우는데 방해하면 그 민족을 버리는데 보금자리 떠난 새 새끼 같다는 것은 아주 미약하여 힘을 못 쓰는 것입니다. 나그네를 돕듯이 여러 가지 편의를 제공해서 도와야 하며 환영하고 영접해야 하는데 오히려 방해하고 압박하니 하나님께서는 다윗 왕국을 충실, 공평, 인자함으로 진리의 말씀대로 영원히 서게 할 것이고 모압 족은 아주 망해 버리는데 모든 민족이 예물을 가지고 다윗 왕국으로 들어온다는 말입니다.

새 시대에서는 우리나라가 종주국이 되니 옛날에 예물을 가지고 이스라엘로 가듯이 우리나라로 온다는 말입니다. 심판의 환란에 남은 자들이 하나님을 섬기게 됩니다.

   지금도 모압의 계통이 있고, 앗수르 계통, 바벨론 계통이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사업을 인간 수단 방법으로 방해하고 협상하다가 망하는 것이니 주의해야 합니다.

그렇다고 왕국건설이 안 이루어지겠습니까? 반드시 이루어지되 다윗 왕국은 충실, 공평으로 서는데 언제나 충실하고 언제나 공평하고 언제나 의를 따라서 행하기 때문에 진리의 말씀대로 이루어지고 대적하는 세력은 다 망하고 평화로운 세세왕국이 이루어집니다. 참된 신앙도 계통적입니다. 지금까지는 베드로 계통으로 주님의 십자가 보혈의 공로와 부활 승천을 믿어 중생을 받는 것으로 양을 먹이고 치는 사명이였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사도 중에서도 요한 계통이니 보아너게(우뢰의 아들) 뇌자 계통으로 재림의 주를 영접하는 심판 권세의 사명자들 입니다.(21

 

@ 세 번째 가라사대 요한의 아들 시몬아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하시니 주께서 세 번째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하시므로 베드로가 근심하여 가로되 주여 모든 것을 아시오매 내가 주를 사랑하는 줄을 주께서 아시나이다.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 양을 먹이라.

(21:17)

@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올 때까지 그를 머물게 하고자 할찌라도 네게 무슨 상관이냐 너는 나를 따르라 하시더라.(21:22)

@ 하나님이 교회 중에 몇을 세우셨으니 첫째는 사도요 둘째는 선지자요 셋째는 교사요 그 다음은 능력이요 그 다음은 병 고치는 은사와 서로 돕는 것과 다스리는 것과 각종 방언을 하는 것이라.(고전12:28)

@ 저가 내게 말하기를 네가 많은 백성과 나라와 방언과 임금에게 다시 예언하여야 하리라 하더라.(10:11)

@ 두 선지자가 땅에 거하는 자들을 괴롭게 한고로 땅에 거하는 자들이 저희의 죽음을 즐거워하고 기뻐하여 서로 예물을 보내리라 하더라.(11:10)

 

* 16:6~9. 우리가 모압의 교만을 들었나니 심히 교만하도다 그의 거만하며 교만하며 분노함도 들었거니와 그 과장이 헛되도다. 그러므로 모압이 모압을 위하여 통곡하되 다 통곡하며 길하레셋 건포도 떡을 위하여 그들이 슬퍼하며 심히 근심하리니 이는 헤스본의 밭과 십마의 포도나무가 말랐음이라 전에는 그 가지가 야셀에 미쳐 광야에 이르고 그 싹이 자라서 바다를 건넜더니 이제 열국 주권자들이 그 좋은 가지를 꺾었도다. 그러므로 내가 야셀의 울음처럼 십마의 포도나무를 위하여 울리라 헤스본이여, 엘르알레여, 나의 눈물로 너를 적시리니 너의 여름실과, 너의 농작물에 떠드는 소리가 일어남이니라.

* 강해) 모압은 극도로 교만하여 한 때는 자기의 세력을 자랑하고 그들의 세력이 강하게 높아진 때도 있었으니 그들은 슬퍼하여 근심하게 되니 이는 가지가 꺾이고 농작물이 다 없어지는 비참한 재앙이 오게 되었습니다. 교권의 세력이 커지고 화려해지고 해외선교로 교세가 확장되어 교만해진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환란 재앙의 날에 통곡을 하게 됩니다.참된 종 계통의 다윗 왕국을 방해하는 세력이 일시는 잘 되는 같아 무성한 나무같이 번성하지만 결국은 망한다는 것입니다.

   초대교회 때에도 바리새 교권이 승리하는 줄 알았지만 망하는 길이요 마가의 다락방에 성신이 임하니 술 취했다고 비방했는데 세계적인 교회가 되었듯이 교권의 세력을 자랑하다가 명성과 부를 자랑하며 날리다가 촛대교회의 말세 복음의 다림줄의 진리를 반대하고 선지국가, 왕국건설을 반대하다가 환란이 오면 결국 망하고 만다는 것입니다.

 

* 16:10~12. 즐거움과 기쁨이 기름진 밭에서 떠났고 포도원에는 노래와 즐거운 소리가 없어지겠고 틀에는 포도를 밟을 사람이 없으리니 이는 내가 그 소리를 그치게 하였음이라. 이러므로 나의 마음이 모압을 위하여 수금 같이 소리를 발하며 나의 창자가 길하레셋을 위하여 그러하도다. 모압 사람이 그 산당에서 피곤하도록 봉사하며 자기 성소에 나아가서 기도할찌라도 무효하리로다.

* 강해) 즐겁고 기쁘던 기름진 밭에서 즐거운 노래가 없어졌고 그들이 밤낮으로 봉사하던 것과 기도도 무효가 되었습니다. 참된 하나님의 종을 대적하고 참된 하나님의 역사를 대적하면서 기도해도 소용없고 봉사해도 소용없고 연보해도 소용이 없습니다. 진리의 하나님이시니 시대적인 진리를 따르고 순종해야만 합니다. 진리의 획선이 맞지 아니하면 우상 숭배와 같이 소용없게 됩니다.

 

* 16:13~14. 이는 여호와께서 전에 모압을 들어 하신 말씀이어니와 이제 여호와께서 말씀하여 가라사대 품군의 정한 해와 같이 삼년 내에 모압의 영화와 그 큰 무리가 능욕을 당할찌라도 그 남은 수가 심히 적어 소용이 없이 되리라 하시도다.

* 강해) 이것은 품군의 정한 해와 같은 멸망이 정한 때에 오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모압을 들어서 하신 말씀이라는 것은 옛날 모압은 상관없고 종말에 모압 같은 족속을 두고 하신 말씀인데 실제 모압 후의 약 750년 후의 말씀입니다.

품군이 날을 정하고 일을 하면 그날이 오는 것과 같이 멸망의 날이 올 것이고 반드시 망하게 되니 듣는 자는 각성을 받고 깨우침을 받아야 합니다.

전 삼년반이 지나면 환란을 겪고 망하게 될 것이며 한국은 이번 환란이 오면 멸망하게 됩니다.

 

@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모압의 서너가지 죄로 인하여 내가 그 벌을 돌이키지 아니하리니 이는 저가 에돔 왕의 뼈를 불살라 회를 만들었음이라. 내가 모압에 불을 보내리니 그리욧 궁궐들을 사르리라 모압이 요란함과 외침과 나팔 소리 중에서 죽을 것이라

내가 그 중에서 재판장을 멸하며 방백들을 저와 함께 죽이리라 이는 여호와의 말씀이니라.(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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