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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사야 변론 증거 6. 4장(2). 시온의 아름다움, 칭성, 청결 역사, 성회.(사4:5~6)
07/05/2019 0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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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사야 변론 증거 6. 4(2). 시온의 아름다움, 칭성, 청결 역사, 성회.(4:5~6)

 

# 거룩하다 칭함, 심판의 영과 소멸의 영, 피까지 청결, 거룩한 성회 #

 

본장은 3장과 같이 부패한 시온이 망할 때 남은 자들의 형편을 말한 것입니다.

 

* 요절; 3. 시온에 남아 있는 자, 예루살렘에 머물러 있는 자 곧 예루살렘에 있어 생존한 자 중 녹명된 모든 사람은 거룩하다 칭함을 얻으리니

* 강해) 거룩한 자만 남은 자가 된다는 것입니다. 은혜시대의 영혼 구원은 믿음으로 의롭다함을 받고(칭의)를 받고 환란시대의 영육구원은 죄악이 소멸되고 죄과를 떠나고 성령을 받으므로 거룩하다 칭함을 받는 것입니다(칭성).

 

* 4:5~6. 여호와께서 그 거하시는 온 시온산과 모든 집회위에 낮이면 구름과 연기, 밤이면 화염의 빛을 만드시고 그 모든 영광 위에 천막을 덮으실 것이며 또 천막이 있어서 낮에는 더위를 피하는 그늘을 지으며 또 풍우를 피하여 숨는 곳이 되리라.

* 강해) 이와 같이 남은 자로 새 땅의 축복을 받게 된 것은 절대적으로 하나님의 보호가 있되 그들이 성회를 열고 모인 곳을 낮과 밤으로 보호를 하되 거룩한 나래 밑에서 천막에서 풍우를 피함같이 환란을 면케 되는 것입니다. 모든 집회라 했는데 이것은 주 재림기에 가서 성회를 말했는데 하나님의 특별보호가 있습니다.

이 성회는 요엘서 1장과 2장에 구체적으로 말씀했는데 우리나라에 환란이 오면 권세 받은 종이 나타나서 전국적으로 전 국민을 상대해서 멸공 진리의 말씀을 전하는 구국 성회가 있는데 천사의 보호 아래 진행되며 참석치 않는 자들은 멸망을 당할 것입니다.(12:1, 34:7) 이스라엘이 애굽에서 나올 때와 같은 역사인데 낮에는 구름, 밤에는 불기둥으로 하나님이 역사하는 촛대교회의 단체 역사입니다.

이 역사는 개인적인 구원을 목적한 것이 아니고 단체적으로 구원을 받는 역사이므로 시온산과 모든 집회위에 낮이면 구름과 연기로 밤에는 화염 빛을 비추어 준다고 한 것은 단체적인 보호와 구원을 뜻한 것입니다.(4:5).

앞으로 완전한 교회가 이루어지려면 아무리 환란 재앙이 와도 그 교회는 피해를 주지 못하도록 역사하는데 있어서 그 교회 전체가 완전 개조를 받게 되는 일이 있어야만 되는 것입니다. 예루살렘 다락방 교회에 중생의 역사가 내릴 때에 3천명이 일시에 중생을 받듯이 기독교 종말의 촛대교회는 하루 사이에 전부 개조를 받는 일이 있을 것입니다. 3:9절에 이 땅의 죄악을 하루에 제한다고 하셨는데 이것은 촛대교회의 역사를 가르친 것입니다.

만일 하나님께서 이러한 역사를 나리지 않는다면 진노의 날에 남을 자가 전혀 없게 될 것이므로 하나님은 강권으로 집회위에 심판의 영과 소멸의 영을 내리시는 것입니다. 첫째 아담은 그 몸이 흙에서 지음을 받았고 생령으로 생기를 받았지만 거룩한 영의 역사를 받지 못했으므로 아름다운 인격을 이루지 못하고 흙으로 돌아가고 만 것입니다. 그러나 아름답게 하는 역사는 하나님의 거룩한 영을 그 몸에 부어 주므로 그 몸이 능히 아름다운 새 시대의 영광을 누리게 되는 것입니다. 양의 피를 문설주에 바르고 구원을 받은 이스라엘 민족도 구름기둥과 불기둥으로 인도하였거든 하물며 인류종말에 예수의 거룩한 피를 믿고 새 시대 들어가는 자들에게 단체적인 보호가 밤낮으로 같이 할 것은 당연한 일이 될 것입니다. 누구든지 새 시대에 들어가는 사람이 되는 것은 그 교회에 역사가 내리는데 따라 받게 되는 것입니다.

예루살렘 다락방에 성신의 은사가 내릴 적에도 그 교회위에 내린 것이요, 말세의 완전개조, 성결변화의 역사를 내리는 것도 그 교회위에 내리게 될 것입니다.

 

@ 너희는 시온에서 나팔을 불어 거룩한 금식일을 정하고 성회를 선고하고 백성을 모아 그 회를 거룩케 하고 장로를 모으며 소아와 젖 먹는 자를 모으며 신랑을 그 방에서 나오게 하며 신부도 그 골방에서 나오게 하고 여호와께 수종드는 제사장들은 낭실과 단 사이에서 울며 이르기를 여호와여 주의 백성을 긍휼히 여기소서. 주의 기업으로 욕되게 하여 열국들로 그들을 관할하지 못하게 하옵소서. 어찌하여 이방인으로 그들의 하나님이 어디 있느뇨? 말하게 하겠나이까? 할지어다. 그 때에 여호와께서 자기 땅을 위하여 중심이 뜨거우시며 그 백성을 긍휼히 여기실 것이라.(2:15~18)

& 하나님께서 보호하는 성회를 이루게 됩니다.(4:5~6).

이날까지의 구원은 개인적인 신앙과 영혼문제에 따라서 하나님은 역사했지만 진노의 날이 올 때는 단체적으로 보호를 받되 모든 집회위에 낮에는 구름과 연기로 밤에는 화염 빛이요 영광으로 덮어 보호할 것을 가르쳤습니다. 이스라엘이 애굽에서 나올 때에 낮에는 구름기둥 밤에는 불기둥으로 옹호한 일이 있었습니다.

그러면 그 이스라엘은 한 예언적인 것뿐이었지만 이 집회란 것은 온전히 기독교 종말의 끝을 맺는 역사이므로 이 집회를 통하여 새로운 시대를 이루는 것이니 만큼 단체적으로 보호를 하되 절대적인 보호가 있으므로 이 무리가 새로운 시대를 이루는 데는 종말에 촛대교회 단체를 이루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선지를 통하여 묵시로 예언을 기록하게 될 때에 환란 중에 단체적으로 남은 자가 되어 새 시대 갈 것을 목적하고 말씀한 것입니다. 기독교는 지금 이대로 교회가 끝을 맺는 것이 아니고 특별한 역사가 임하므로 특별성회가 있게 될 때에 그 집회를 통하여 완전 승리역사가 있을 것을 가르쳤습니다. 요엘서 1장과 2장에 구체적으로 언급했습니다. 또한 미가서 2장에 언급된 집회이기도 합니다. 특별보호가 같이 합니다(4:6).

하나님께서 사람을 아름답게 하는 역사를 내려서 이루어진 단체를 아껴 보호함으로 아무런 피해가 없게 해주시는 것입니다. 여기에 천막을 덮는다는 것은 계7:15과 같이 그 교회를 보호하는 것을 가르쳐서 장막을 쳤다고 한 것입니다(33:20~21). 교회라는 것은 사람이 거룩해지므로 거룩한 성회가 되고 거룩한 성회를 이루므로 특별보호를 받게 되는 것입니다.

 

# 밤과 낮으로 보호를 받는 집회.(4:5~6).

하나님께서 어려운 환란이 올 때에 단체적으로 보호하시되 낮이면 구름과 연기, 밤이면 화염의 빛으로 보호하여 아무런 피해를 당치 않고 집회를 할 수 있도록 하시므로 남은 교회가 되는 것입니다. 이것은 거룩하다 칭함을 받은 사람들만 모이는 집회이니 조금도 부족함이 없이 여호와 영광중에 함께 하므로 새 시대의 영광을 누리게 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앞으로 오는 모든 난제를 해결하는 것은 거룩한 교회가 이루어짐으로만 있게 될 것입니다.

 

* 이들은 새 시대의 백성으로 남녀의 관계가 절대 부정이 없는 성남 성녀로서 축복을 받는 것을 목적하고 가르친 것입니다. 큰 역사는 우리가 죄와 상관없는 사람이 되는 것인데 많은 사람이 모인다 해도 깨끗케 해주는 역사가 없다면 불행이고 역사가 일어나는 것은 피까지 깨끗해지는 것입니다.

완전 변론의 말씀을 듣고 깨끗하게 해줄 줄 믿고, 인간성 죄악성이 완전히 없어질 줄 믿고 담대히 부르짖고 호소하고 기도해야 합니다.

 

& 시온산과 모든 집회 위에 (4:5)

하나님은 때를 따라 역사하는 것이니 시온산과 집회라는 것은 살아서 시온 산 운동에 들어가는 시기를 가르친 것입니다. 14:1에 시온 산에 144천이 섰다는 것과 동일한 것이니 시온 산 운동의 종들이 인도하는 집회를 가르킨 것입니다.

집회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삼가 할 일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1) 하나님은 앞으로 택한 자를 한데로 모으는 역사가 있을 것입니다. 알곡과 쭉정이를 가르는 시기에는 하나님께서 집회를 따라서 구별한다는 것입니다.

참된 종이 강단에 서는 집회에는 하나님께서 심판의 영과 소멸의 영으로 역사하기 때문에 악령의 세력이 침투하지 못하기 때문에 이 집회를 통하여 많은 사람이 구출 받게 되는 것을 가르친 것입니다.

2) 재앙기에는 하나님의 보호가 있되 현재 상태에 두는 것이 아니고 택한 자를 한데 모이도록 끔 강권 역사를 하되 그 집회를 통하여 천사의 보호가 같이하고 하나님의 특별 축복이 집회 위에 내린다는 것입니다.

3) 집회는 단결된 집회를 가르친 것입니다.

사상 중심. 진리 중심으로 뭉쳐진 집회를 말한 것입니다.

하나님은 재앙을 내리는 것만큼 단결된 집회를 하도록 끔 역사할 것이니 환란 시대에 남은 자는 단체적인 행동을 하지 않고는 하나님의 큰 역사를 받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환란중의 구원은 단체적인 구원을 뜻한 것이니 은혜 시대에 영혼이 구원받는 일과는 다른 방법이 즉 집회 운동입니다.

 

@ 여호와의 사자가 주를 경외하는 자를 둘러 진치고 저희를 건지시는도다.(34:7)

@ 그 때에 네 민족을 호위하는 대군 미가엘이 일어날 것이요 또 환난이 있으리니 이는 개국 이래로 그 때까지 없던 환난일 것이며 그 때에 네 백성 중 무릇 책에 기록된 모든 자가 구원을 얻을 것이라.(12:1)

@ 여호와께서 너희 앞에 행하시며 이스라엘의 하나님이 너희 뒤에 호위하시리니 너희가 황급히 나오지 아니하며 도망하여 행하지 아니하리라.(52:12)

@ 여호와의 사자가 나가서 앗수르 진중에서 십팔만 오천 인을 쳤으므로 아침에 일찌기 일어나 본즉 시체뿐이라.(37:36)

@ 저가 큰 나팔 소리와 함께 천사들을 보내리니 저희가 그 택하신 자들을 하늘 이 끝에서 저 끝까지 사방에서 모으리라.(24:31)

@ 주의 사자가 저에게 나타나 향단 우편에 선지라.(1:11)

@ 여호와께서 자기 앞에 선 자들에게 명하사 그 더러운 옷을 벗기라 하시고 또 여호수아에게 이르시되 내가 네 죄과를 제하여 버렸으니 네게 아름다운 옷을 입히리라 하시기로 내가 말하되 정한 관을 그 머리에 씌우소서. 하매 곧 정한 관을 그 머리에 씌우며 옷을 입히고 여호와의 사자는 곁에 섰더라.(3:4~5)

@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내가 너 여호수아 앞에 세운 돌을 보라 한 돌에 일곱 눈이 있느니라. 내가 새길 것을 새기며 이 땅의 죄악을 하루에 제하리라.(3:9)

@ 그가 가로되 아니라 나는 여호와의 군대 장관으로 이제 왔느니라. 여호수아가 땅에 엎드려 절하고 가로되 나의 주여 종에게 무슨 말씀을 하려 하시나이까

여호와의 군대 장관이 여호수아에게 이르되 네 발에서 신을 벗으라. 네가 선 곳은 거룩하니라. 여호수아가 그대로 행하니라.(5:14~15)

# 여호와께서 함께 하시는 집회 #

하나님께서는 인간종말에 친히 함께하는 집회가 있으므로 새 시대를 이룰 것을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앞으로 어떠한 집회가 하나님이 함께하는 집회가 된다는 것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지금 많은 교회가 있지만 이 교회가 이대로 새 시대를 이룰 수 없고 반드시 특별한 집회가 있어야 할 것을 분명한 사실입니다.

기독교라는 단체가 하나님이 함께하시는 증거가 없다면 앞으로 큰 화를 면치 못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교파를 초월하여 하나님이 함께하는 단체를 이루므로 남은 교회가 되는 동시에 새 시대의 영광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 남은 자를 모으는 집회.(2:12~13).

하나님께서는 어느 교파에 있던지 그리스도를 믿는 자 중에서 세속에 물들지 않고 어떠한 시련에도 떨어지지 않은 사람을 한데 모으시는데 있어서 친히 선두로 행하신다고 하셨습니다. 앞으로 교회는 부득불 갈라질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진실한 자는 심판의 다림줄의 경고를 기쁘게 받을 것이요, 조금이라도 외식이 있는 자는 오히려 심판의 다림줄의 경고를 듣기 싫어하는 일이 있기 때문입니다(2:6,11). 앞으로 기독교는 교파가 문제가 아니요 진노의 날에 남을 수 있게 되느냐 못 되느냐하는 것이 큰 문제일 것입니다. 아무리 하나님을 공경한다 하여도 거짓 선지의 교권을 이기지 못하고 그 아래에 굴복하는 자는 버림을 당할 것이요,

끝까지 굴복하지 않고 싸워나가는 자라면 하나님께서 진실한 자로 인정하시고 친히 인도하시게 됩니다.

예를 들어 타작기를 돌리는 마당에서 알곡과 쭉정이가 갈라지게 되는 것과 같습니다. 인간종말에 남은 자를 한데 모아서 한 단체를 이루는 것은 여호와께서 친히 선두로 행하시는 역사가 있음으로만 있게 될 것입니다. 남은 자는 환란재앙을 통과하는 자인데 환란 전에 미리 참여하는 자는 변화성도의 왕권 반열의 선구자가 되며 환란 중에 참여하는 자는 대부분 종족이 될 것입니다.

이스라엘이 선지시대에 선지의 예언을 순종치 않았다가 망하였고, 바벨론의 포로 된 자 중에서 끝까지 말씀을 지키는 자들이 남은 자가 되어 예루살렘을 복구했던 것은 기독교 종말에 남은 자를 한데 모아서 촛대교회를 이루는 동시에 새 시대가 이루어질 것을 가르친 역사입니다. 사람 스스로가 완전한 단체를 이룰 수는 전혀 없고 여호와께서 친히 행하심으로만 완전한 단체가 이루어지는 집회가 될 것입니다.

 

@ 야곱아 내가 정녕히 너희 무리를 다 모으며 내가 정녕히 이스라엘의 남은 자를 모으고 그들을 한 처소에 두기를 보스라 양떼 같게 하며 초장의 양떼 같게 하리니 그들의 인수가 많으므로 소리가 크게 들릴 것이며 길을 여는 자가 그들의 앞서 올라가고 그들은 달려서 성문에 이르러서는 그리로 쫓아 나갈 것이며 그들의 왕이 앞서 행하며 여호와께서 선두로 행하시리라.(2:12~13).

 

* 가장 큰 일은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는 집회인 것입니다. 세상에 많은 단체가 있다하여도 여호와께서 함께 하시는 단체를 통하여서만 새로운 시대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조금이라도 어떠한 인물이나 교권을 중심하지 않고 여호와께서 함께 해 주시는 단체를 이룸으로만 영광을 보게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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