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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4. 재림에 대한 징조와 확실한 예언 -벧후1:12~21-
02/10/2019 2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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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4. 재림에 대한 징조와 확실한 예언  -벧후1:1221-

 

   우리는 주 재림을 믿는 신앙에 대하여도 확실한 징조도 있고 확실한 예언도 있는 것입니다. 이 두 가지는 우리에게 완전한 신앙을 주고 있는 것입니다. 만일 징조만 있고 확실한 예언이 없어도 불완전이요, 예언만 있고 징조가 없어도 완전한 것은 아닙니다. 징조가 확실하고 예언도 확실하니 이것은 합법적인 진리라고 보게 되는 것입니다.  이제 징조와 확실한 예언을 성경으로 다음과 같이 찾아봅니다.

 

  1. 재림에 대한 징조를 봄 (1618)

 

   이 날까지 기독교에서 재림에 대한 확실한 징조는 보여 진 것으로 알고 있으나 확실한 예언은 모르고 있는 것입니다. 베드로 자체도 징조는 내가 보았으나 확실한 예언을 분명히 모른다고 말했습니다. 베드로가 재림의 징조를 보았다는 것은 베드로, 요한, 야고보가 변화산에 올라가서 직접 눈으로 그 영광도 보았고 주님의 자체를 보았고 똑똑히 음성도 들은 것입니다. 이것을 보아서 확실히 주님은 강림한다는 것을 말했던 것입니다. 또는 주님이 승천할 때 천사가 말했습니다(1:11).

   그러나 다시 온다는 징조는 친히 눈으로 보았으나 다시 올 때 예언은 계시록을 통해 똑똑히 알게 될 것입니다. 주님은 어찌하여 재림의 징조는 있게 했으나 이때까지 예언의 확실한 것은 알려주지 않는 이유도 있는 것입니다. 이미 죽은 성도에게는 주님 다시 온다는 것만 알아도 만족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그리스도를 믿는 신앙입니다. 십자가, 부활, 승천, 재림을 믿는 것이 신앙입니다. 이 신앙은 주님이 분명히 오신다는 것만 믿으면 됩니다. 왜냐하면 확실한 예언이란 주 재림을 살아서 환란 가운데 남은 종으로서 맞이할 자에게 해당되기 때문입니다. 만일 죽어서 부활할 성도에게 예언을 지키라고 하면 이것은 이단설이 될 것입니다. 이것은 때가 되기 전에는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이 날까지 예언을 들고 활동하던 사람이 실패한 것은 그리스도만을 바로 믿기만 하면 될 시기에 월권적인 행동을 했던 것입니다.

 

  2. 확실한 예언 (19)

 

   사도들은 확실한 예언이 있다는 것을 말했으나 해석은 하지 못했던 것입니다. 예언이란 인간의 사사로운 생각으로는 풀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20). 예언을 읽고 듣고 지켜야 할 때 하나님이 바로 해석하도록 해 준다는 것을 베드로가 그 때 사사로이 예언을 풀었던들 그는 사도의 자격을 잃게 되었을 것입니다. 사도의 직분은 그리스도 한 분을 바로 증거해서 믿게 하는 사명이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확실한 예언을 증거하는 총 대지는 계10:7일 것입니다. 세상 나라가 그리스도의 나라가 되는 시기는 일곱째 나팔을 불 때니 하나님의 비밀이 그 종 선지자들에게 전하신 복음과 같이 이루리라 한 말씀입니다. 다시 말하자면 사도들은 그리스도의 비밀이 옛날 선지의 전한 복음과 같이 성령으로 잉태되고 십자가에 죽고 부활하고 승천하고 성신이 강림했다는 것을 증거하기 위한 사명입니다. 그러나 심판기의 사명자는 세상이 그리스도의 나라가 되는 것이 선지의 예언대로 된다는 것을 증거하는 것이 심판기의 종들이 전할 사명입니다.

   그러면 심판기에 남은 종들은 모든 환란과 재앙과 또는 남은 종과 남은 백성이 선지의 예언의 말씀대로 이루어진다는 사실의 다림줄을 바로 쥐고 나가서 다시 예언하는 역사입니다. 다시 말하면 미분명한 해석을 분명히 해석해 준다는 뜻입니다.

만일 환란과 재앙이 올 때 확실한 예언을 증거 못한다면 기독교는 흑암에 빠지고 말 것입니다. 예언은 등불이라 할 것입니다. 등불은 어두움이 오는 밤에 필요한 뜻을 가르친 것입니다. 이미 태양빛 같은 빛으로 오신 예수님을 바로 믿게 하는 시대가 빛의 시대라면 신랑이 밤에 온다는 말과 같이 주님 올 때는 빛의 시대가 아니고 흑암 시대입니다. 흑암 시대가 올 때까지 예언의 등불을 들지 못한다면 주님을 맞이할 수가 없을 것입니다. 만일 기독교가 확실한 예언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촛대교회를 일으킬 수 없습니다. 촛대란 밤에 쓰는 등불입니다.

   우리는 사명적인 겸손이 있어야 합니다. 베드로와 같은 심정이 있어야 할 것입니다. 만일 어떤 종이 확실한 예언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믿으면 된다 하여 예언의 필요성을 느끼지 않는다면 이것도 교만이요, 자기 사명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마음대로 예언을 해석 한데도 교만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종이니 하나님께서 확실한 예언을 나가 하도록 해줄 때 순종하는 마음으로 목숨을 걸고 나가 증거 할 것뿐입니다(12:11).

 

      

 

   하나님의 역사란 징조가 먼저 똑똑하고 예언은 글자대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구약 때 양으로 제사 드린 것은 그리스도의 피의 징조를 보여준 것뿐입니다. 십자가의 속죄를 완성할 때 징조는 폐지된 것입니다. 그와 같이 재림의 징조만을 믿던 신앙을 완전한 예언이 나올 때 징조만을 말할 필요는 없는 것입니다.

만일 어떤 종이 확실한 예언이 나타났는데도 불구하고 주님 다시 온다는 징조도 다 있는데 믿으면 되지 무슨 예언이 필요 있느냐 할 때 이것은 시대를 모르는 어리석은 종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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