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branch
Leesaesoon(newbranch)
기타 블로거

Blog Open 04.13.2016

전체     116126
오늘방문     116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627 명
  달력
 
91. 영적 지도자가 되는 길 -출 2:1~25, 3:1~8-
06/26/2017 16:11
조회  230   |  추천   2   |  스크랩   0
IP 122.xx.xx.229

91. 영적 지도자가 되는 길 -2:125, 3:18-

 

영적 지도자라는 것은 정치적이나 문화적이나 어떤 경제적 지도자보다도 제일 큰 사명자니 이것은 하나님이 직접 쓰는 자를 영적 지도자라 하는 것입니다. 영적 지도자는 인간 정계나 문화계, 경제계를 초월한 지도자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지도자가 되려면 어떠한 과정을 거쳐야 하느냐 하는데 대하여 본문을 통하여 알 수 있습니다.

 

1. 장성기의 길.(2:110)

 

영적 지도자는 자라날 때도 하나님의 섭리 속에서 보호와 인도를 받게 됩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예지 예정이 계심으로 모태로부터 택하되 그 시대를 따라서 나게도 하시고 자라게도 하시는 것입니다.

언제나 마귀는 영적 지도자를 해치려는 박해는 어려서부터 따라오는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 생명을 빼앗지 못하도록 보호하고 양육하는 것입니다. 그 길은 전화위복이라는 하나님의 비밀이 내포되어 있습니다. 하나님의 사람이 자라는데 불행스러운 것 같으나 결국은 영적 지도자를 만들기 위하여 불행스러운 환경에서 자라게 하는 것입니다. 모세는 세상에 나올 때도 원수의 공포 속에서 낳고 자랄 때도 원수의 무서운 정권 아래서 자라나되 하나님의 보호는 항상 같이 했던 것입니다.

영적 지도자는 시대적인 혁명을 일으키는 사명이 있기 때문에 원수의 강한 세력 아래서 자라나기 때문입니다. 예수님도 원수의 강한 압박 속에서 장성한 것입니다.

하나님의 사람은 자라날 때부터 하나님의 보호 안에서 자라나게 하며 하나님께서 직접 간섭해서 기른다는 것입니다.

 

2. 시련의 길.(2:1125)

 

영적 지도자는 실패를 당하게 한 후에야 지도자의 자격을 가지기 때문입니다.

즉 남을 지도하려면 자기가 어려운 시련을 겪어 보아야만 되기 때문입니다. 모세는 애굽의 학술을 배운 인격이었으나 이것으로만 영적 지도자가 될 수 없기 때문에 하나님은 그를 실패를 당케 하여 미디안 40년의 시련의 길에서 하나님과 교통할 수 있는 세계로 인도했던 것입니다.

영적 지도자가 되려 할 때는 인간과는 끊어지도록 만들어 놓는 것은 하나님과만 접촉할 기회를 주기 위한 하나님의 방법입니다. 즉 사람에게 박해를 받고 축출을 당하고 무시를 당하고 숨어 있지 아니하면 안 될 환경으로 몰아넣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세상의 명예와 권리의 영광을 맛보면 하나님과 교통하는 마음을 상실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영적 지도자로 쓰려는 사람은 세상의 쓴 맛을 받도록 하는 것입니다(10:10, 40:27).

3. 명령을 받는 길.(3:18)

 

하나님은 영적 지도자를 명령할 때 홀연히 나타나는 것입니다. 어떤 기대나 어떤 연구나 계획을 가질 때가 아닙니다. 만일 자기의 어떤 주관적인 계획에서 이루어진다는 것은 인간 지도자는 될 수 있으나 영적 지도자는 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영적 지도자는 초자연적인 신의 역사 없이는 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사람의 생각으로는 절망, 낙망, 공포 속에서 명령이 내리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은 자기를 믿지 말고 하나님만 믿고 나서라는 뜻입니다. 하나님은 스스로 계신 하나님이니 인간의 어떤 힘이나 지식이나 세력을 초월한 역사이기 때문에 홀연히 명령이 내리되 인간이 할 수 없는 일을 하도록 하는 명령입니다. 인간이 볼 때는 어리석은 일이요, 큰 위험을 피할 수 없는 길입니다.

이 명령을 받는 자는 목숨을 내걸고 참된 희생이 없이는 갈 수 없는 길입니다.

여호와만을 앙망하는 것 외에는 아무 것도 없는 길입니다. 실패 같으나 성공이요, 죽는 길 같으나 생명이요, 약한 것 같으나 강한 역사가 일어나는 길입니다. 앞으로 전진 할 때 그때 그때 홀연히 이루어지는 하나님의 역사가 같이 하는 길이니 조금도 좌우나 뒤를 돌아보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결 론

 

하나님은 시대가 바꾸여지는 동시에 당신의 영적 활동의 법을 변경시킬 때 영적 지도자를 들어 쓰시는 것입니다. 언약 신앙 시대에는 아브라함에게, 율법시대에는 모세에게, 은혜시대에는 그리스도에게, 환란 시대에는 동방의 사람(말세 증인) 이와 같이 쓰시는 것은 지도자 없이는 시대를 개혁시키는 일을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영적 지도자에게는 생사를 좌우할 수 있는 권세를 맡깁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