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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시록 변론 증거 8. 1장(8). 일곱 별과 일곱 금 촛대의 비밀, 일곱 교회.(계1:19~20)
04/24/2019 09: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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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시록 변론 증거 8. 1(8). 일곱 별과 일곱 금 촛대의 비밀, 일곱 교회.(1:19~20)

 

* 19~20. 그러므로 네 본 것과 이제 있는 일과 장차 될 일을 기록하라 네 본 것은 내 오른손에 일곱 별의 비밀과 일곱 금 촛대라 일곱 별은 일곱 교회의 사자요, 일곱 촛대는 일곱 교회니라.

* 강해) 이제 지금 있는 일은 그때 일곱 교회에 대한 일이며 장차 될 역사인데 장차 될 일은 종말에 될 일이지요. 일곱 교회는 그 때에 있었지만 그 교회가 주님 재림시에 그 대표가 되는 교회 상황입니다.

주님의 손에 일곱 별은 일곱 교회의 사자인데 여기에 비밀이 있다는 것입니다. 144,000명의 변화성도의 말세 사명자입니다. 인 맞은 종의 승리자 반열을 이루는 종이며 단12:3의 궁창의 별과 같이 영원히 빛나는 왕권 받은 종들입니다. 인을 맞지 못하는 종들은 황충의 피해를 당하며 계6:13처럼 환란에서 망하는 종들입니다.

주님이 인간이 알 수 없는 숨은 비밀의 모든 뜻을 종을 통하여 이룬다는 것입니다. 이 촛대교회로 보인 것은 어두움 밤 같은 흑암이 올 때 종말적인 역사의 신랑의 주를 맞이할 뜻으로 촛대라 한 것입니다. 일곱 금 촛대는 슥42절에 속화된 교계에서 신령한 교회의 제단으로 복구되는 완전준비 된 순금등대 제단으로 변화성도의 역사하는 완전한 촛대교회의 마지막제단입니다.

다시 말하면 진노의 날에 남을 교회입니다. 촛대 교회 사자는 주님의 재림할 때에 남은 종입니다. 천당 가는 종이 전하는 천당 가는 비밀이 따로 있고 남은 종이 전하는 살아 새 시대가는 비밀이 따로 있다는 것입니다.

20장 포도원 품꾼 비유에서 은혜시대는 낮에 해당하고 환란시대는 어두운 밤에 해당되므로 빛이 필요해서 촛대교회라 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은혜 복음과 말세 복음, 천국 복음과 영원한 복음, 십자가의 도와 야곱의 도라 하는 것입니다.

계시록은 온 땅이 다 환란 재앙에서 망하게 되더라도 남은 교회가 될 촛대교회를 지킬 자에게 전할 말씀을 보여준 계시입니다. 율법시대에서 은혜시대 넘어올 때 남은 교회가 마가의 다락방교회이고, 은혜시대에서 환란시대로 넘어갈 때 남은 교회가 촛대교회입니다.

그러므로 진노의 날에 남은 종은 반드시 일곱 교회에 써 보낸 계시록이 아니고는 환란에서 양떼를 살릴 수 없을 것입니다. 우리는 그리스도께서 끝까지 참고이긴 십자가로 말미암아 죄에서 구원을 받고 사도 요한이 환란을 통과한 남은 자로서 받은 계시록을 통하여 환란과 재앙에서 영, 육이 아울러 구원받는 역사가 무엇인지를 반드시 알아야 할 것입니다.

 

@ 지혜 있는 자는 궁창의 빛과 같이 빛날 것이요 많은 사람을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한 자는 별과 같이 영원토록 비취리라.(12:3)

@ 하늘의 별들이 무화과나무가 대풍에 흔들려 선 과실이 떨어지는 것 같이 땅에 떨어지며 (6:13)

@ 가로되 우리가 우리 하나님의 종들의 이마에 인치기까지 땅이나 바다나 나무나 해하지 말라 하더라. 내가 인 맞은 자의 수를 들으니 이스라엘 자손의 각 지파 중에서 인 맞은 자들이 십사만 사천이니(7:3~4)

@ 저희에게 이르시되 땅의 풀이나 푸른 것이나 각종 수목은 해하지 말고 오직 이마에 하나님의 인 맞지 아니한 사람들만 해하라 하시더라. 그러나 그들을 죽이지는 못하게 하시고 다섯 달 동안 괴롭게만 하게 하시는데 그 괴롭게 함은 전갈이 사람을 쏠 때에 괴롭게 함과 같더라. 그날에는 사람들이 죽기를 구하여도 얻지 못하고 죽고 싶으나 죽음이 저희를 피하리로다.(9:4~6)

@ 하늘의 별들이 무화과나무가 대풍에 흔들려 선 과실이 떨어지는것 같이 땅에 떨어지며 (6:13)

@ 내게 말하던 천사가 다시 와서 나를 깨우니 마치 자는 사람이 깨우임 같더라.

그가 내게 묻되 네가 무엇을 보느냐 내가 대답하되 내가 보니 순금 등대가 있는데 그 꼭대기에 주발 같은 것이 있고 또 그 등대에 일곱 등잔이 있으며 그 등대 꼭대기 등잔에는 일곱 관이 있고 그 등대 곁에 두 감람나무가 있는데 하나는 그 주발 우편에 있고 하나는 그 좌편에 있나이다 하고(4:1~3)

 

& 촛대교회 사자에게 알려주는 비밀.(18-20)

십자가의 비밀은 이방의 사도가 되는 바울이 계시를 받아 분명히 알게 되어 기록한 글입니다(3:1-6). 그러나 계시록은 온 땅이 다 환난 재앙에서 망하게 되더라도 남은 교회가 될 촛대교회를 지킬 자에게 전할 말씀을 보여준 계시입니다. 선지자들에게 알려준 하나님의 비밀입니다.

그러므로 진노의 날에 남은 종은 반드시 일곱 교회에 써 보낸 계시록이 아니고는 환난에서 양떼를 살릴 수 없을 것입니다.

 

@ 이러하므로 그리스도 예수의 일로 너희 이방을 위하여 갇힌 자 된 나 바울은......

너희를 위하여 내게 주신 하나님의 그 은혜의 경륜을 너희가 들었을 터이라. 곧 계시로 내게 비밀을 알게 하신 것은 내가 이미 대강 기록함과 같으니 이것을 읽으면 그리스도의 비밀을 내가 깨달은 것을 너희가 알 수 있으리라.(3:1~4)

@ 일곱째 천사가 소리 내는 날 그 나팔을 불게 될 때에 하나님의 비밀이 그 종 선지자들에게 전하신 복음과 같이 이루리라.(10:7)

 

*. 참는 종에게 나타난 계시.(1:9-20).

하나님께서 당신의 사랑하는 종을 들어서 역사할 때에 참지 않고는 도저히 일할 수 없는 환경에 몰아넣고 끝까지 참고 나가는 종을 인정하는 동시에 보호하고 동시에 그 종에게 하나님의 숨은 비밀이 무엇이라는 것을 세계가 다 알도록 글을 기록하게 한 것을 선지서와 계시록이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언제나 큰 계시를 보일 때는 무서운 환난이 있게 하는 동시에 그 때에 온 것과 같이 앞으로도 오는 환난을 보여 주었고 그때에 참는 종이 환난을 이기고 나간 것과 같이 앞으로도 끝까지 참는 종이라야 환난에서 남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계시가 즉 예언서라는 것입니다. 48:10에 고난의 풀무에서 택한 종의 역사가 촛대교회입니다. 이제 참는 종에게 나타나는 계시에 대하여 말합니다.

우리는 그리스도께서 끝까지 참고이긴 십자가로 말미암아 죄에서 구원을 받고, 사도 요한이 환난을 통과한 남은 자로서 받은 계시록을 통하여 환난과 재앙에서 영육이 아울러 구원받는 역사가 무엇인지를 알아야 될 것입니다.

 

@ 보라 내가 너를 연단하였으나 은처럼 하지 아니하고 너를 고난의 풀무에서 택하였노라.(48:10)

 

*. 환난을 통과한 요한이 본 계시.(1:9-20).

하나님께서 사랑하는 종에게 환난을 당치않게 하는 것이 거룩한 뜻이 아니고 환난을 통과시켜서 완전 계시를 받을 수 있는 영계 발전 단계에 이르렀을 때에 완전 계시를 보여준 것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무조건 그 사람의 영계를 높이는 것이 아니요, 여러 가지 난관을 돌파하고 나가면서 그 영계의 새로운 단계를 올라가게 하는 것이 공의이기 때문입니다. 무엇이나 향상이라는 것은 공의의 법에 따라서 있는 것이니 아무리 중생을 받은 자라도 어려운 환난이 올 때에 쓰러지고 만다면 이 사람은 새로운 것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을 상실한 자라고 보게 됩니다.

그러므로 환난이 있게 하는 것은 하나님께서 그 종에게 완전한 인격, 완전한 영계의 자리에 이르게 하는 법입니다. 사도 요한이 그리스도의 무서운 십자가 고난을 통과할 때에 그는 도망하지 않고 십자가 앞에서 그리스도의 부탁을 받되 대신 아들이다라는 큰 사명을 받았던 것입니다. 여기에는 한 인사적인 정도의 말이 아니고 그리스도께서 몸으로서 할 일을 대신하는 아들이 되었습니다.

여기에는 큰 뜻이 있으니 그리스도의 십자가 고난으로 말미암아 모든 영들이 사망의 법을 벗어나서 생명의 법으로 옮겨지는 중생의 역사가 있으므로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는 열매가 되고 사도 요한이 완전 계시를 받은 진리를 통하여 세상에 성도의 나라가 이루어지므로 첫째아담이 잃었던 지상 축복을 둘째아담 예수를 통하여 이루어지되 대신 아들이 된 요한 사도가 받은 사명을 통하여 완전히 붉은 용의 세력이 없어지고 새로운 시대가 이루어지게 하는 사명을 뜻하였다고 보게 됩니다.(1 3:8)

 

@ 예수께서 그 모친과 사랑하시는 제자가 곁에 섰는 것을 보시고 그 모친께 말씀하시되 여자여 보소서 아들이니이다 하시고 또 그 제자에게 이르시되 보라 네 어머니라 하신대 그 때부터 그 제자가 자기 집에 모시니라.(19:26~27)

@ 죄를 짓는 자는 마귀에게 속하나니 마귀는 처음부터 범죄함이니라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신 것은 마귀의 일을 멸하려 하심이니라.(1 3:8)

 

이제 환난을 통과한 사도 요한이 받은 계시를 간단히 요지대로 말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일곱 교회에 보낸 편지

이것은 재림의 주를 세상에서 영접할 종으로써 어떠한 신앙 노선에 서야만 될 것을 경고한 글입니다.

1) 아무리 하나님의 종이라도 그리스도의 십자가 사랑이 식어지면 재림의 주를 맞이할 수 없다는 일, 이기는 자에게는 생명나무 과실.(에베소 교회)

2) 아무리 환난 궁핍이 와도 죽도록 충성을 다해야 된다는 일, 이기는 자에게는 둘째 사망의 해를 받지 아니함.(서머나 교회)

3) 아무리 순교적인 계통을 받았다 해도 불의와 타협하면 재림의 주를 영접할 수 없다는 일, 이기는 자에게는 흰돌에 새 이름의 왕권을 받음. (버가모 교회)

4) 아무리 모든 일이 발전했다 해도 악의 세력을 용납하면 환난에 떨어질 일, 이기는 자에게는 철장권세, 새벽별의 왕권을 받음.(두아디라 교회)

5) 아무리 살았다는 이름이 있어도 말씀을 지켜 회개하는 일이 없다면 아무런 소용이 없다는 일, 이기는 자에게는 아버지 앞과 천사들에게 시인을 받음.(사데 교회)

6) 아무리 미약해도 말씀을 받아 지키면 시험의 때를 면하고 남은 교회가 된다는 일, 이기는 자에게는 왕권의 면류관을 받고, 성전의 기둥이 됨.(빌라델비아 교회)

7) 아무리 모든 일이 부족함이 없이 부요하다 해도 영적 활동이 없다면 소용이 없는 교회라는 일, 이기는 자에게는 왕권의 보좌에 안게 됨.(라오디게아 교회)

이와 같이 계시를 보인 것은 아무리 환난이 와도 남은 종으로서 남은 교회를 지키다가 주님을 맞이할 종들을 뜻한 것입니다.

 

* 이기는 자에게 약속

1). 에베소 교회; 낙원에 있는 생명나무의 과실을 먹게 함.

2). 서머나 교회; 면류관을 주시고 둘째 사망의 해를 받지 아니함,

3). 버가모 교회; 감추인 만나를 주고 흰돌을 줄 터인데 새 이름을 줌.

4). 두아디라 교회; 만국을 다스리는 권세, 철장 권세, 왕권의 새벽별을 줌.

5). 사데 교회; 흰옷을 주고 생명책에서 흐리지 아니하고 아버지 앞과 천사들에게 앞에 시인.

6). 빌라델비아 교회; 면류관을 주고 하나님 성전에 기둥이 되게 하고 하나님의 이름과 하나님의 성, 곧 하늘에서 내 하나님께로부터 내려오는 새 예루살렘의 이름과 나의 새 이름을 기록함.

7). 라오디게아 교회; 내 보좌에 함께 앉게 함.

 

2. 일곱 인

이 인의 비밀은 안팎으로 기록한 책의 비밀인데 이것은 주님이 재림할 때에 정치와 사상으로 대립되므로 불가피한 무서운 환난이 주님 재림시에 올 것을 보여준 것인데 흰 말 탄 자와 붉은 말 탄 자와 검은 말 탄 자가 나타난 것은 무서운 진노가 올 것을 앞에 놓고 일어날 세력을 뜻한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언제나 의의 세력이 승리하게 할 때에 동등권을 주어서 대립시켜 놓고 하나님 편에 선 자로 끝까지 참고 나가는 자가 승리하도록 하는 것이 하나님의 선한 모략의 방법입니다.

그러므로 4대 병마가 대립될 때 순교자의 동무가 되는 수가 차면 하나님의 날이 온다는 것을 계6장에 보여준 것입니다. 계시록은 억울함을 당하던 순교자의 피 값을 갚아 주므로 아담 때부터 싸우던 옛 뱀 용의 세력과 사탄의 도구가 되는 인간들이 다 전멸을 당하고 끝까지 말씀을 위하여 목숨을 바치고 싸우던 자들이 승리의 왕국을 이루어 세세 왕권을 받게 될 것을 목적한 것인데 그 비밀을 천사를 통하여 지시한 것입니다.

 

3. 일곱 천사의 나팔

이것은 말세에 환난이 오되 순서 있게 오는 데는 악자를 들어서 1/3의 피해를 받게 하고 세계적인 무서운 환난이 오되 권세 받은 종들이라야 남아서 역사하게 되는 첫째 화가 오고 하나님의 완전한 촛대교회가 무서운 대환난 중에서 악당의 피해를 당치않고 보호를 받고 나가는 때에 오는 화는 여섯째 나팔 불 때에 중동에서 환난이 올 것을 가르쳤고 택한 자만이 남아서 성도의 나라가 이루어지는 날은 누구든지 참된 성도의 증거를 순종치 않던 무리는 망할 것을 가르쳤습니다.

그러므로 일곱 천사는 나팔을 불어서 마지막 환난이 오는 순서를 보여줬고 바람을 잡은 네 천사는 인류 종말에 무서운 전쟁이 오는 광경을 보여 주었는데 대표적인 나라를 말했고 다른 천사는 기독교 종말에 마지막 역사를 보여준 것입니다.

 

4. 일곱 천사의 대접 (16)

이것은 반 기독적인 사회가 모두 망하는 광경을 보여 주었습니다. 짐승의 표를 받은 음녀적인 세상이 완전히 망하므로 성도의 나라가 세상에 이루어진다는 것인데 이 재앙은 피 값을 갚아 주는 재앙입니다.

그러므로 옛날 선지도 하나같이 억울하게 박해를 당하는 자리에서 심판과 새 시대에 대한 묵시를 볼 때에 하나님이 피 값을 갚아 줄 것과 새로운 성도의 나라를 보여 주었고 사도 요한도 무서운 네로 황제의 박해에서 그 환난을 통과하고 남은 종의 하나로 쓰라린 고통을 참고 나가 밧모라는 섬에서 마지막 환난이 올 것과 마지막 역사가 일어날 것과 원수를 갚아 주는 심판이 오고 새 시대가 올 것을 보았습니다.

그러므로 지금도 누구든지 억울함을 당하고 환난이 와도 참고 나가는 자라야 순교자들이 받은 묵시의 글을 바로 알고 나가서 전하게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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