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branch
Leesaesoon(newbranch)
기타 블로거

Blog Open 04.13.2016

전체     411606
오늘방문     127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636 명
  달력
 
45. 인간종말 3. 언약 시대의 하나님의 역사
03/28/2020 00:23
조회  79   |  추천   1   |  스크랩   0
IP 122.xx.xx.222

45. 인간종말 3. 언약 시대의 하나님의 역사

 

언약 시대의 행한 역사는 인간 종말의 심판과 새 시대가 올 때까지 목적을 두고 언약을 세운 것을 말합니다. 하나님은 의로운 노아의 입을 통하여 셈과 함과 야벳을 놓고 예언을 하게 되었을 때에 하나님은 셈의 하나님이니 셈은 여호와를 찬송하리라고 하였고 야벳은 창대케 되나 셈의 장막에 깃들인다고 하였고 함은 종이 될 것을 말한 것은 언약 신앙 시대에 국한된 예언이 아니고 인간 종말에까지 포함된 예언입니다.

이 예언은 이날까지의 인류 역사가 흘러오는 일이 전부 포함되었습니다. 하나님은 셈의 장막에서 일어난 성신의 역사가 세계를 하나님께로 돌아 올 수 있는 기회를 준 일을 본다면 노아의 예언이 응한 것이며 인간 종말에도 셈의 장막에서 역사가 일어나되 동방 땅 끝에서 일어나므로 인간 종말의 모든 난국을 돌파하고 세계를 통일할 성도의 나라가 올 것을 성경은 가르쳤습니다.

이와 같은 노아의 입을 통하여 나타난 예언은 다 이루어졌다고 볼 수 없고 새 시대가 올 때까지의 예언이 됩니다. 또 야벳이 창대함으로 크게 번창할 것을 말한 것과 같이 물질문명과 민족번창이 더욱 강해져서 오늘날 과학 문명의 4대 강국이 야벳의 장막에서 나왔다는 것은 그 예언이 이루어진 것입니다. 야벳이 창대하므로 새 시대를 이루는 것이 아니고 셈의 장막에 들어 와서 끝을 맺게 될 것을 가르쳤으니 이것도 인간 종말에 새 시대가 이루어지므로 완전히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그리고 함이 종된 생활에서 아무런 열매 없이 생활하는 민족이 되고 만 것을 본다면 앞으로도 단11:40절 이하와 같이 아무런 열매 없이 될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 마지막 때에 남방 왕이 그를 찌르리니 북방 왕이 병거와 마병과 많은 배로 회리바람처럼 그에게로 마주 와서 그 여러 나라에 들어가며 물이 넘침 같이 지나갈 것이요. 그가 또 영화로운 땅에 들어갈 것이요 많은 나라를 패망케 할 것이나 오직 에돔과 모압과 암몬 자손의 존귀한 자들은 그 손에서 벗어나리라. 그가 열국에 그 손을 펴리니 애굽 땅도 면치 못할 것이므로 그가 권세로 애굽의 금 은과 모든 보물을 잡을 것이요 리비아 사람과 구스 사람이 그의 시종이 되리라. 그러나 동북에서부터 소문이 이르러 그로 번민케 하므로 그가 분노하여 나가서 많은 무리를 다 도륙하며 진멸코자 할 것이요. 그가 장막 궁전을 바다와 영화롭고 거룩한 산 사이에 베풀 것이나 그의 끝이 이르리니 도와줄 자가 없으리라.(11:40~45).

 

그러므로 성경 전체에 말씀한 것은 야벳의 집에서가 아니고 셈의 장막에서 하나님의 역사가 일어난다고 했으니 셈의 장막에서 일어난 하나님의 역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 하나님 아브라함의 가정에 나타난 일

세계적인 신앙 종교의 조상이 될 것을 말씀하셨습니다(12:1-3). 하나님께서 땅의 모든 족속이 너로 인하여 복을 얻을 것이라고 한 마디의 말씀은 성경전체의 총 제목과 같은 말씀이 되었습니다.

 

@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너의 본토 친척 아비 집을 떠나 내가 네게 지시할 땅으로 가라.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케 하리니 너는 복의 근원이 될지라. 너를 축복하는 자에게는 내가 복을 내리고 너를 저주하는 자에게는 내가 저주하리니 땅의 모든 족속이 너를 인하여 복을 얻을 것이니라 하신지라(12:1~3).

하나님께서는 언제나 역사하실 때에 대표적인 사람에게 언약을 세우시고 그 언약을 성립시키기 위하여 역사하신 것이니 하나님께서 나는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의 하나님이라고 한 것은 세계 민족적인 신앙 종교의 조상이 될 것을 말씀하신 것입니다.

즉 네 씨가 대적의 문을 얻으리라고 말씀했고(22:17-18), 네 씨로 말미암아 천하 만민이 복을 얻는다고 말씀하신 하나님은 이것을 완전한 맹세로 세운 것입니다.

 

@ 내가 네게 큰 복을 주고 네 씨로 크게 성하여 하늘의 별과 같고 바닷가의 모래와 같게 하리니 네 씨가 그 대적의 문을 얻으리라. 또 네 씨로 말미암아 천하 만민이 복을 얻으리니 이는 네가 나의 말을 준행하였음이니라 하셨다 하니라(22:17~18).

 

둘째 : 이삭에게 언약을 세움(26:4)

하나님은 그랄 땅에서 이삭에게 나타나 네 아비 아브라함에게 맹세한 것을 이루어 네 자손을 인네 자손을 하늘의 별과 같이 번성케 하며 이 모든 땅을 네 자손에게 주리니 네 자손을 인하여 천하 만민이 복을 받으리라 하여 천하 만민이 복을 받으리라고 언약을 세우셨습니다.

 

@ 네 자손을 하늘의 별과 같이 번성케 하며 이 모든 땅을 네 자손에게 주리니 네 자손을 인하여 천하 만민이 복을 받으리라(26:4).

 

셋째 : 야곱에게 언약을 세움(28:10-19)

브엘세바를 떠나 하란으로 가던 도중에 벧엘 광야에서 하나님은 야곱에게 언약을 세우셨습니다. 땅의 모든 족속이 너와 네 자손을 인하여 복을 얻으리라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이 언약을 세우신 하나님께서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의 하나님이라고 말씀하신 것은 그들에게 언약을 세운 것이 인간 종말까지 역사한다는 뜻입니다.

 

@ 야곱이 브엘세바에서 떠나 하란으로 향하여 가더니 한곳에 이르러는 해가 진지라 거기서 유숙하려고 그곳의 한 돌을 취하여 베개하고 거기 누워 자더니 꿈에 본즉 사닥다리가 땅 위에 섰는데 그 꼭대기가 하늘에 닿았고 또 본즉 하나님의 사자가 그 위에서 오르락 내리락하고 또 본즉 여호와께서 그 위에 서서 가라사대 나는 여호와니 너의 조부 아브라함의 하나님이요 이삭의 하나님이라 너 누운 땅을 내가 너와 네 자손에게 주리니 네 자손이 땅의 티끌같이 되어서 동서남북에 편만할지며 땅의 모든 족속이 너와 네 자손을 인하여 복을 얻으리라. 내가 너와 함께 있어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너를 지키며 너를 이끌어 이 땅으로 돌아오게 할지라 내가 네게 허락한 것을 다 이루기까지 너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신지라. 야곱이 잠이 깨어 가로되 여호와께서 과연 여기 계시거늘 내가 알지 못하였도다. 이에 두려워하여 가로되 두렵도다 이 곳이여 다른 것이 아니라 이는 하나님의 전이요 이는 하늘의 문이로다 하고 야곱이 아침에 일찌기 일어나 베개 하였던 돌을 가져 기둥으로 세우고 그 위에 기름을 붓고 그곳 이름을 벧엘이라 하였더라 이 성의 본 이름은 루스더라(28:10~19).

 

오늘날 기독교가 야곱의 집에 왕이 되시는 예수로 말미암아 새로운 시대가 이룰 때까지 이 세 사람에게 세운 언약이 이루어지는 열매가 되는 것입니다.

 

넷째 : 민족적인 언약을 세움(15:12-14)

하나님은 캄캄한 흑암 속에서 아브라함에게 말씀하시기를 네 자손이 이방의 객이 되어 그들을 섬기겠고 그들은 400년 동안 네 자손을 괴롭게 하리니 그 섬기는 나라를 내가 징치할찌며 그 후에 네 자손이 큰 제물을 이끌고 나오리라고 말씀하시었습니다. 세계적인 언약은 인간 종말에까지 포함된 것이로되 민족적인 언약은 율법 시대가 이루어지므로 다 이룬 것입니다.

 

@ 해질 때에 아브람이 깊이 잠든 중에 캄캄함이 임하므로 심히 두려워하더니.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정녕히 알라 네 자손이 이방에서 객이 되어 그들을 섬기겠고 그들은 사백 년 동안 네 자손을 괴롭게 하리니 그 섬기는 나라를 내가 징치할지며 그 후에 네 자손이 큰 재물을 이끌고 나오리라(15:12~14).

 

이 언약이 이루어지기 위하여 야곱의 가정에는 골육상쟁의 환난과 형들이 동생을 애굽으로 파는 큰 환난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비참한 일을 당했지만 이것으로 말미암아 민족적인 언약은 이루어지는 과정으로 들어갔습니다. 의로운 요셉이 보디발 아내에게 억울한 누명을 쓰고 옥중 생활을 하였다는 것도 민족적 언약이 이루어지는 과정입니다. 7년 흉년을 만났을 때에 요셉을 팔아먹던 형들이 요셉 앞에 와서 절하게 된 것은 인간이 볼 때는 부끄러운 일이요 수치스러운 일이지만 이것도 민족적 언약이 이루어지는 과정이었습니다. 야곱의 족속인 70여 인이 애굽 땅에 깃들이게 된 것이나 아들을 낳으면 죽이는 바로왕의 압박을 받은 것도 그 민족에게 언약이 이루어지는 과정이었습니다. 홀연히 모세에게 나타나서 재앙으로 땅을 치며 60만 대중을 구출시킨 것도 그 민족에게 세운 언약의 정한 때가 온 증거였습니다.

이와 같이 하나님의 언약이 이루어지는 과정은 어려운 환난이 있는 동시에 이루어진 것은 인간 종말에 될 예언적인 예표가 되였던 것입니다. 민족적 종교는 세계적인 종교로 발전하여 인간 종말에 세계 통일의 성도의 나라가 이루어 질 일이 시작될 때 될 예언적인 역사가 되었던 것입니다.(11:16, 30:29, 7:15).

 

@ 그의 남아 있는 백성을 위하여 앗수르에서부터 돌아오는 대로가 있게 하시되 이스라엘이 애굽 땅에서 나오던 날과 같게 하시리라(11:16).

@ 너희가 거룩한 절기를 지키는 밤에와 같이 노래할 것이며 저를 불며 여호와의 산으로 가서 이스라엘의 반석에게로 나아가는 자 같이 마음에 즐거워할 것이라(30:29)

@ 가라사대 네가 애굽 땅에서 나오던 날과 같이 내가 그들에게 기사를 보이리라(7:15).


이 블로그의 인기글

45. 인간종말 3. 언약 시대의 하나님의 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