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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성신 충만의 역사와 권세의 역사(계11:3-5, 행2:1-4).
07/10/2020 16: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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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성신 충만의 역사와 권세의 역사(11:3-5, 2:1-4).

 

하나님은 종을 통하여 역사하되 시대적인 환경을 따라서 역사해 주시는 것입니다. 선지 시대에는 말씀만을 기록하였고 은혜 시대에는 성신 충만을 받도록 역사하였고 환난 재앙 시기에는 원수를 이길 수 있는 권세를 주어 역사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신 충만과 권세역사는 시대에 어떠한 필요가 있는가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성경을 통하여 알게 된 것입니다.

 

1. 성신 충만 (2:1-4)

 

이때는 죄인을 회개시키는 역사를 하기 위한 목적을 두고 성신 충만의 역사가 임하였습니다. 그러므로 베드로가 성신이 충만하여 증거 할 때 삼천 명 이 회개하고 돌아오는 부흥이 일어났습니다. 이 역사는 교회를 세우기 위한 역사입니다. 아무리 제자들이 삼 년간 주를 따라가며 듣고 보고 그리스도의 부활한 몸을 만져 보기까지 하였지만 성신 충만이 임하기 전에는 한 사람도 그 신앙 자체가 바로 서지를 못하고 남을 바로 서게도 못했으므로 완전한 교회가 이루지 못하고 또는 부흥할 수도 없게 되었던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신 충만은 십자가와 부활을 증거 할 때 핍박이 오고 여러 가지의 악형을 당할 때도 쓰러지면서 순교를 당해도 기뻐하는 성신 충만입니다(7:55). 성신 충만이 없이는 예수 믿고 은혜 받도록 하는 종이 될 수도 없고 순교를 당해도 단 마음으로 순교를 이기고 나갈 수도 없을 것입니다. 이것은 세계만방에 교회를 세우는 복음 전파를 위하여 나리는 역사입니다.

 

2. 권세역사 (11:3-5)

 

이 권세역사는 예언을 증거하는 종에게 필요한 역사입니다. 이 예언이라는 것은 기독교 종말의 심판기에 영육이 아울러 살아서 새 시대에 들어갈 종들과 백성을 위한 경고적인 예언이며 보호를 받기 위한 것이며 심판을 내리기 위한 목적을 둔 예언입니다. 예언대로 역사가 있고 예언대로 보호가 있는 동시에 예언대로 환난 재앙이 있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성신 충만의 역사는 이루어진 십자가와 부활을 증거하기 위한 것이라면 권세역사는 이루어질 일을 예언하는 선지적인 역사입니다. 권세역사가 있어야 될 이유는 계93절과 같이 마귀의 세력도 흑암의 권세를 받고 나와서 하와 공기를 어둡게 하는 세계적인 흑암 시대를 이루는 때요 극도로 시험이 교회로 들어와서 쭉정이와 알곡을 가르는 시기니만큼 마귀 권세를 물리치고 소멸시키는 권세의 종이 아니면 역사할 수가 없는 재앙기입니다. 다시 말하면 성령충만을 내릴 때는 은혜로우신 하나님의 역사요, 권세의 역사가 일어날 때는 공의로운 진노의 하나님의 역사입니다. 그러므로 이 증인은 모세 엘리야 때와 같은 역사를 행하도록 권세를 준 것입니다. 아합과 바로가 극도로 강퍅해짐과 같이 그때 모든 인간들은 극도로 악화된 때임으로 짐승이라고 또는 황충이라고 이름을 준 것입니다. 짐승같이 황충같이 사람이 사납게 되는 때를 말한 것입니다. 이때 교회는 마귀 권세를 받은 거짓 선지에게 먹힘을 당하는 교회도 있을 것이요 하나님의 권세를 받고 나오는 증인을 통하여 촛대교회도 나올 것입니다. 율법 시대가 은혜 시대로 바뀔 때 교회가 유대교와 기독교로 갈라짐 같이 은혜 시대가 끝나고 환난 시대로 접어들 적에 바벨 적인 교회와 촛대교회가 갈리게 될 것입니다.

 

결 론

 

하나님은 예지와 예정을 가지신 신이신 동시에 확실한 예언이 있고 예언의 말씀을 그대로 행하는 역사가 있으니 만민에게 재앙을 내리는 동시에 남은 자를 보호하는 역사도 있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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