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branch
Leesaesoon(newbranch)
기타 블로거

Blog Open 04.13.2016

전체     413141
오늘방문     157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636 명
  달력
 
60. 여호와의 책에 대하여 (사34:16)
12/22/2019 10:42
조회  134   |  추천   2   |  스크랩   0
IP 122.xx.xx.222

60. 여호와의 책에 대하여 (34:16)

 

@ Seek ye out of the book of the LORD, and read: no one of these shall fail, none shall want her mate: for my mouth it hath commanded, and his spirit it hath gathered them.(Is.34:16).

 

여호와의 신은 입법자의 신이신 동시에 모세를 통하여서는 율법에 관한 것을 세밀히 말씀 하셨고 모든 선지를 통하여는 심판과 새 시대의 일을 세밀하게 말씀하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책은 율법과 선지서를 가르친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공의를 분명히 알려면 율법을 볼 것이요 하나님의 심판과 새 시대의 진리를 분명히 알려면 선지서를 통하여 알게 될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메시야 탄생은 율법적인 공의의 법칙에 죄과를 지불하는 것을 목적으로 탄생하셨고 다시 만왕의 왕으로 지상 통치하러 오시는 것은 선지서의 예언의 말씀대로 세상을 심판하고 말씀대로 세상을 새 시대를 이루기 위한 목적입니다.

세밀히 말하면 메시야 탄생은, 새 언약의 피를 힘입어서 하나님과 사람과의 화평을 이루는 것을 목적하고 다시 재림하는 것은, 세계 평화 왕국을 목적하고 오시는 것입니다.

 

@ 너희는 여호와의 책을 자세히 읽어보라 이것들이 하나도 빠진 것이 없고 하나도 그 짝이 없는 것이 없으리니 이는 여호와의 입이 이를 명하셨고 그의 신이 이것들을 모으셨음이라(34:16).

 

*. 성경의 짝을 맞추는 일에 대하여 (34:16)

 

하나님은 완전 계약의 말씀을 하시되 인간의 지식으로 도저히 그 말씀에 가감할 수 없도록 정확무오하게 기록한 것을 하나님의 예언이라 하는 것입니다.

 

성경의 짝을 맞추는데 대하여는 다음과 같은 원리가 있습니다.

 

1) 성경은 하나님의 섭리를 가르치는 것이니 섭리가 무엇이라는 것을 알도록 끔 말한 것이니 말씀으로 말씀을 대조할 적에 명확한 섭리가 드러나는 것입니다.

 

2) 성경의 원리는 글자에 국한된 것이 아니고 그 말씀의 목적이 무엇이냐는 데 국한된 것이니 짝이 있다는 것은 목적에 하나같이 연관성을 가지고 누구든지 헛되어 믿지 않도록 끔 하는 것을 가르쳤습니다.

 

3) 말씀이라는 것은 시대에 관한 하나님의 법을 사람으로서 순종하여 복을 받도록 끔 하자는 것이 목적이니 은혜시대에는 은혜시대의 하나님의 섭리를 인간이 알아서 순종하게 하는 목적으로서 하나님을 인간이 알게 하는 것이요, 환란과 재앙의 시기에는 그때의 사람으로서 진노의 하나님의 뜻을 바로 알고 재앙을 받지 않도록 끔 하는 것을 가르친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 말씀은 시대에 따라 맞추는 것이 말씀으로 짝을 맞춘다고 하는 것입니다.

마귀는 성경을 가지고 사람을 미혹하되 시대가 맞지 않는 일을 하므로 사람이 헛되이 주를 찾도록 하는 일이 마귀의 미혹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 너희는 여호와의 책을 자세히 읽어보라 이것들이 하나도 빠진 것이 없고 하나도 그 짝이 없는 것이 없으리니 이는 여호와의 입이 이를 명하셨고 그의 신이 이것들을 모으셨음이라(34:16).

 


이 블로그의 인기글

60. 여호와의 책에 대하여 (사3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