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branch
Leesaesoon(newbranch)
기타 블로거

Blog Open 04.13.2016

전체     355715
오늘방문     73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638 명
  달력
 
30. 첫째 아담과 둘째 아담 그리스도
10/14/2019 11:04
조회  123   |  추천   1   |  스크랩   0
IP 122.xx.xx.229

30. 첫째 아담과 둘째 아담 그리스도

 

@ And so it is written, The first man Adam was made a living soul; the last Adam was made a quickening spirit.(1Col.15:45)

 

하나님은 사람을 흙으로 그 몸을 창조하신 것은 완전한 인격이라는 것은 물체에서 나온 몸과 하나님께로 받은 영원한 생명인 영이 결합된 것을 유형적인 인격이라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영과 몸이 합해서 이루어진 사람으로 물질을 사용할 자격이 있게 된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완전한 것을 주기 위한 목적에서 법을 세운 것이니 완전이라는 것은 간교한 마귀의 미혹을 이기지 못한 아담은 선악과를 먹음으로 그 피는 영생과를 먹을 수 없는 질로 변질된 것입니다.

죄가 그 몸에서 생길 수 있는 질이 미혹을 통하여 들어온 것이니 그 혈손은 자동적으로 죄의 본질을 받아 나게 된 것이 첫 열매인 가인이었습니다.

사람이란 것은 범죄의 질을 가지게 된 것은 선악과를 먹은 후에 있은 일입니다.

선악과라는 것은 그 몸에 죽을 수밖에 없는 질이 생기는 과실입니다. 그 피를 받아서 난 몸은 누구든지 죄에 속한 몸이 자동적으로 되었던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경외하고 죄를 이기고 나간 영은 살았고 그 몸에서 발생하는 죄를 이기지 못하고 죄의 종 된 사람은 영까지 죽게 된 것이 인류 타락입니다.

 

둘째 아담 그리스도가 탄생한 일은 영적에 관한 문제만이 아니고 영과 육을 아울러 완전한 인격으로 생명과를 따먹을 수 있는 자리에 이르도록 하기 위한 목적에서 그리스도께서 탄생하신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몸은 선악과를 먹은 그 피를 받지 않고 성령으로 말미암아 마리아의 몸에 역사해서 첫째 아담과는 관계가 없는 피를 가진 몸을 가지고 탄생하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의 몸이 완전히 마귀를 이겼으므로 그 피를 신앙하는 자는 부활하신 그리스도께로부터 생명의 씨를 받게 되어 그 인격을 다시 아담과는 관계가 없는 인격을 소유하게 된 것을 기독교의 중생의 도리라고 하는 것입니다.

이 중생 받은 자는 반드시 물에 잠겨야 하는 것은 첫째 아담의 피를 받은 그 몸이 물에 잠겨 올라오므로 둘째 아담 그리스도의 생명체에 접 붙은 완전한 영체를 받을 수 있는 자격을 가지는 뜻으로 물에 잠겨 올라오는 것입니다.

그리스도는 완전한 부활체로서 지금 모든 육체에 성령을 부어 주므로 죽은 자는 부활하고 살아서 그리스도를 영접할 자는 죽지 않고 생명과를 먹고 영생할 수 있도록 역사하는 것을 기독교 종말의 역사라 하는 것입니다.

 

@ 기록된바 첫 사람 아담은 산 영이 되었다 함과 같이 마지막 아담은 살려 주는 영이 되었나니(고전15:45).


이 블로그의 인기글

30. 첫째 아담과 둘째 아담 그리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