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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아모스 변론 증거. 2장 하나님이 벌을 돌이킬 수 없는 죄, 예언 멸시(암2:1~16)
03/17/2017 1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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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아모스 변론 증거. 2장 하나님이 벌을 돌이킬 수 없는 죄, 예언 멸시(2:1~16)

 

# 잔인한 죄, 시대적인 말씀에 순종 안한 죄, 거짓 선지 따라가고 예언을 멸시한 죄는 환란을 피할 수 없음 #

 

  본 장은 하나님께서 진노의 날에 가장 미워하는 죄가 무엇이냐 하는 것을 구체적으로 가르친 것입니다.

 

* 요절 4.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유다의 서너 가지 죄로 인하여 내가 그 벌을 돌이키지 아니하리니 이는 저희가 여호와의 율법을 멸시하며 그 율례를 지키지 아니하고 그 열조의 따라가던 거짓 것에 미혹하였음이라.

* 강해) 아무리 하나님께서 택한 유대라도 시대적인 법을 멸시할 때 자동적으로 하나님의 대적이 됩니다. 이 시대의 법은 마지막 법인 예언의 법입니다. 읽고 듣고 지켜야 할 법입니다.

 

* 2:1~3.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모압의 서너 가지 죄로 인하여 내가 그 벌을 돌이키지 아니하리니 이는 저가 에돔 왕의 뼈를 불살라 회를 만들었음이라. 내가 모압에 불을 보내리니 그리욧 궁궐들을 사르리라 모압이 요란함과 외침과 나팔 소리 중에서 죽을 것이라. 내가 그 중에서 재판장을 멸하며 방백들을 저와 함께 죽이리라 이는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 강해) 죄에도 불쌍히 여기는 죄도 있고 미워하는 죄도 있으니 남을 잔인하게 죽이는 죄는 용서할 수 없는 것입니다. 역사적으로 볼 때 공산당과 천주교에 의해 기독교가 많은 박해를 받았습니다. 잔인한 죄를 지은 자들은 불 심판을 면치 못할 것이고 궁궐이 불타고 부패하고 악한 지도자들이 망한다는 것입니다.

 

* 2:4~5.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유다의 서너 가지 죄로 인하여 내가 그 벌을 돌이키지 아니하리니 이는 저희가 여호와의 율법을 멸시하며 그 율례를 지키지 아니하고 그 열조의 따라가던 거짓 것에 미혹하였음이라. 내가 유다에 불을 보내리니 예루살렘의 궁궐들을 사르리라.

* 강해) 하나님의 법을 멸시하며 미혹을 시키는 거짓을 따라가는 죄는 돌이킬 수 없는 죄입니다. 아무리 하나님께서 택한 유대라도 시대적인 법을 멸시할 때 자동적으로 하나님의 대적이 됩니다. 하나님 말씀 멸시하고 거짓 선지 따라가는 죄, 참된 종이 나타나서 참된 진리를 증거 하는데도 이를 따라가지 않으면 벌을 받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 아버지를 따르지 않는 죄가 됩니다. 인간 종말의 마지막 법이 예언의 법입니다. 즉 선지서와 계시록의 말씀을 지켜 순종해야만 합니다. 기독교는 말씀의 종교입니다. 하나님의 법은 역사적으로 일곱 가지 있습니다. . 선악과 법 . 방주 법 . 할례 법 . 혼혈금지 법 . 율법과 계명 . 십자가의 법 . 예언의 법입니다. 이제는 은혜시대의 십자가의 법에서 환란시대의 예언의 법으로 바뀌는 시대입니다. 심판의 환란은 궁들이 불타고 세상 왕들이 망한다는 것입니다.

 

* 2:6.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이스라엘의 서너 가지 죄로 인하여 내가 그 벌을 돌이키지 아니하리니 이는 저희가 은을 받고 의인을 팔며 신 한 켤레를 받고 궁핍한 자를 팔며

* 강해) 또는 물건을 가지고 의로운 사람을 팔기도 하고 사기도 하는 죄이니 이것은 바리새교인들에게 그리스도를 판 유다와 같은 죄입니다. 돈을 가지고 사람을 사고파는 죄는 용서가 없다는 것입니다. 상대방을 중상 모략하기 위해서 사람을 매수하는 행위입니다(28:11~16. 부활을 부인하려고 파수꾼을 매수). 인신매매는 물론 교회도 팔구 사는 세상 아닙니까?

 

* 2:7~8. 가난한 자의 머리에 있는 티끌을 탐내며 겸손한 자의 길을 굽게 하며 부자가 한 젊은 여인에게 다녀서 나의 거룩한 이름을 더럽히며 모든 단 옆에서 전당 잡은 옷 위에 누우며 저희 신의 전에서 벌금으로 얻은 포도주를 마심이니라.

* 강해) 물질에 탐욕이 심하여 가난한 자의 것을 탐내며 겸손한 자를 잘못 지도하며 거룩한 이름을 더럽히는 죄는 돌이킬 수 없습니다. 그리스도인이 가난해서 갚을 것 없다고 물건을 전당 잡으면 망하는 죄입니다. 고리 대금업 등 이자를 받는 행위도 의로운 행위가 아닙니다.

 

* 2:9~12. 내가 아모리 사람을 저희 앞에서 멸하였나니 그 키는 백향목 높이와 같고 강하기는 상수리나무 같으나 내가 그 위의 열매와 그 아래의 뿌리를 진멸하지 아니하였느냐. 내가 너희를 애굽 땅에서 이끌어 내어 사십년 동안 광야에서 인도하고 아모리 사람의 땅을 너희로 차지하게 하였고 또 너희 아들 중에서 선지자를, 너희 청년 중에서 나시르 사람을 일으켰나니 이스라엘 자손들아 과연 그렇지 아니하냐 이는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그러나 너희가 나시르 사람으로 포도주를 마시게 하며 또 선지자에게 명하여 예언하지 말라 하였느니라.

* 강해) 하나님의 능력의 역사를 힘입어서 구원을 받고도 예언의 말씀을 무시하는 일은 돌이킬 수 없는 죄니 이 죄는 배도적인 행동이 되므로 용서할 수 없는 심판을 받게 됩니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을 애굽에서 인도하여 가나안 백성을 죽이고 땅을 주었으나 이들이 예레미야의 말을 안 듣다가 망하듯이 주님의 피를 흘려 죄를 사해 구속해 주시고 지상 왕국을 주시겠다는데 종말의 예언을 믿지 않고 부패하니 멸망입니다. 망할 인간들은 이 예언의 말씀을 듣기 싫어합니다.

 

* 2:13~16. 곡식 단을 가득히 실은 수레가 흙을 누름 같이 내가 너희 자리에 너희를 누르리니 빨리 달음박질하는 자도 도망할 수 없으며 강한 자도 자기 힘을 낼 수 없으며 용사도 피할 수 없으며 활을 가진 자도 설수 없으며 발이 빠른 자도 피할 수 없으며 말 타는 자도 피할 수 없고 용사 중에 굳센 자는 그 날에 벌거벗고야 도망하리라 이는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 강해) 예를 들면 무거운 짐을 실은 수레바퀴로 누르는 것 같이 환란과 재앙이 올 때 피할 수 없이 다 망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남을 학살한 죄, 말씀을 멸시하고 거짓 선지 따라간 죄, 돈 가지고 사람을 사고판 죄, 가난한 사람에게 이자 받고 전당 잡은 자의 죄, 능력의 역사로 새로운 나라를 일으켜 주겠다하나 말씀 순종치 않는 자의 죄 다 망하고 죽을죄라는 것입니다. 이것이 심판의 다림줄입니다. 심판의 기준이 되는 말씀해석이라는 말입니다. 이것은 사상, 양심이 잘 못된 고의적인 죄라는 것이며 하나님 말씀을 순종치 않으면 벌을 받는다는 것입니다.  

  

  *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대적이 되는 죄의 행동이 무엇이냐 하는 것을 본문에 가르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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