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branch
Leesaesoon(newbranch)
기타 블로거

Blog Open 04.13.2016

전체     106255
오늘방문     157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617 명
  달력
 
18. 요엘. 3장 열국 종말의 심판, 3차 대전, 아마겟돈(욜3:1~21)
03/09/2017 22:43
조회  239   |  추천   0   |  스크랩   0
IP 122.xx.xx.229

18. 요엘 변론 증거. 3장 열국 종말의 심판, 3차 대전, 아마겟돈(3:1~21)

 

# 촛대교회, 3차 세계대전, 아마겟돈, 심판, 새 시대 #

 

본 장은 2장과 같이 만민에게 성령을 부어 주는 역사가 있은 다음에 무서운 환난 가운데서 택한 자를 보호하고 새 시대를 얻게 하는 데는 다음과 같은 때가 올 때에 되는 일이라는 것을 가르쳤습니다.

 

* 요절16. 나 여호와가 시온에서 부르짖고 예루살렘에서 목소리를 발하리니 하늘과 땅이 진동되리로다. 그러나 나 여호와는 내 백성의 피난처, 이스라엘 자손의 산성이 되리로다.

* 강해) 이와 같은 심판기에 하나님은 당신의 택한 자의 피난처가 되는 동시에 그들을 거룩하게 하여 다시는 이방 세력이 침투치 못하게 한다는 말씀입니다.

 

* 3:1~3. 그 날 곧 내가 유다와 예루살렘의 사로잡힌 자를 돌아오게 할 그 때에 내가 만국을 모아 데리고 여호사밧 골짜기에 내려가서 내 백성 곧 내 기업된 이스라엘을 위하여 거기서 그들을 국문하리니 이는 그들이 이스라엘을 열국 중에 흩고 나의 땅을 나누었음이며 또 제비 뽑아 내 백성을 취하고 동남으로 기생을 바꾸며 동녀로 술을 바꾸어 마셨음이니라.

* 강해) 육적 이스라엘의 예루살렘이 황폐화 되었다가 바벨론에서 돌아 올 때에 만국을 모아들이고 여호사밧 골짜기에서 심판 한다는 것은 종말의 영적 교회가 바벨에게 먹힘을 당한 자리에서 새로운 촛대교회가 나올 때 심판기가 온다는 것입니다. 요즈음 술집 문화를 보면 동남으로 동녀로 술을 먹는 세상입니다.

옛날 이스라엘이 바벨론에게 망했다가 복구되듯이 종말에 신령한 교회가 황폐화되었다가 복구되어 새 시대가 온다는 것입니다. 6:10 사로잡힌 자 중 바벨론에서 돌아온 헬대와 도비야와 여다야가 스바냐의 아들 요시아의 집에 들렀나니 응하는 때가 시작입니다(2002.11.24). 구약 교회는 예루살렘이 북방에게 망했다가 고레스 역사로 돌아와서 복구했습니다. 포로 중에서 개인 신앙을 지키던 자가 성전 복구 했듯이 오늘날도 교회가 동방 역사를 통하여 돌아올 때 심판한다는 것입니다.

 

# 스룹바벨의 역사와 심판(3:1~2,14~17,2:18) #

 

하나님께서는 과거에 이스라엘 성민이 극도로 부패하여 렘5:1과 같이 예루살렘 거리에 진리를 구하는 자가 한 사람도 없으므로 예루살렘 성전은 바벨론에게 황폐화되어 인간의 힘으로는 다시 성전을 복구할 가능성이 없게 되었던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동방 바사국의 고레스 왕을 들어 바벨론을 멸하고 하나님의 강권적인 역사에 마음이 감동되어 성전을 다시 건축하라는 명령을 내리되 스룹바벨이 총독이 되어 예루살렘에 돌아와서 대제사장 여호수아가 합세하여 성전 지대를 놓고 건축을 시작하였으나 동족의 시기와 방해로 성전을 중지 당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다리오 왕 2년에 다시 강권 발동을 시켜 스룹바벨에게 권세를 주어서 성전을 마치도록 할 때에 하나님의 말씀이 924일에 학개에게 임하여 지체하지 않고 세계적인 심판이 올 것을 말씀하셨다(2:18-23). 이것은 영적 이스라엘인 교회가 부패되어 바벨화 될 적에 새로운 스룹바벨에게 순의 역사인 촛대교회가 이루어지므로 써 심판기가 온다는 것을 가르킨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하나님의 명령이 있더라도 합심이 안 될 때는 하나님은 역사를 중지시켜 이루시고야 심판을 내리신다는 뜻을 가르친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역사를 기다리는 것보다도 동역자가 합심을 하느냐에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만일 끝까지 합심이 못되는 경우는 한 사람에게 권세를 주어서 강권으로라도 이루고야 만다는 것입니다.

 

* 3:4~8. 두로와 시돈과 블레셋 사방아 너희가 나와 무슨 상관이 있느냐 너희가 내게 보복하겠느냐 만일 내게 보복하면 너희의 보복하는 것을 내가 속속히 너희 머리에 돌리리니 곧 너희가 내 은과 금을 취하고 나의 진기한 보물을 너희 신궁으로 가져갔으며 또 유다 자손과 예루살렘 자손들을 헬라 족속에게 팔아서 본 지경에서 멀리 떠나게 하였음이니라. 보라 내가 그들을 너희가 팔아 이르게 한 곳에서 일으켜 나오게 하고 너희의 행한 것을 너희 머리에 돌려서 너희 자녀를 유다 자손의 손에 팔리니 그들은 다시 먼 나라 스바 사람에게 팔리라 나 여호와가 말하였느니라.

* 강해) 이것은 신령한 교회가 부패해서 음녀화 되는 세상이 오는 것입니다. 예루살렘 성전에서 거룩한 성물을 이방에게 더럽힌 것 같이 말세의 신령한 교회가 더럽힘을 받을 것을 가르친 것입니다. 구약 때 참선지 말씀 안 듣고 거짓선지의 쑥물을 먹고 예루살렘에서 제사 드리던 성기(기명)로 술 부어먹는 더럽힘같이 오늘의 교회가 바벨화 되어 부패할 때 북방을 들어서 치게 하고 권세의 종을 통하여 북방을 치게 하고 새로운 시대가 온다는 것입니다. 협상한 교권이 부패할 때 몇 사람 청년들이 선지서를 들고 울다가 복구되었습니다. 현재 북방은 정권에게 남방은 교권에게 포로가 된 것입니다. 여기서 나오는 자들 이라는 것입니다. 속화되고 물질문명에 도취된 자들이 헬라 족속입니다.

 

* 3:9~12. 너희는 열국에 이렇게 광포할찌어다 너희는 전쟁을 준비하고 용사를 격려하고 무사로 다 가까이 나아와서 올라오게 할찌어다. 너희는 보습을 쳐서 칼을 만들찌어다 낫을 쳐서 창을 만들찌어다 약한 자도 이르기를 나는 강하다 할찌어다 사면의 열국아 너희는 속히 와서 모일찌어다 여호와여 주의 용사들로 그리로 내려오게 하옵소서. 열국은 동하여 여호사밧 골짜기로 올라올찌어다 내가 거기 앉아서 사면의 열국을 다 심판하리로다.

* 강해) 또는 인생들의 최후의 결전적인 전쟁을 위하여 무력 준비에 전력을 다하고 싸우게 될 적에 심판이 옵니다. 들 포도가 된 기독교인과 쭉정이를 심판할 전쟁 준비를 마음껏 하고 주의 용사 일으켜 심판케 하는 것입니다. 죄의 열매는 음란 부패 사치 타락 용공협상 우상 숭배 하는 자들로 피할 수 없는 환란인 함정과 올무에 빠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방 군대는 전쟁준비(핵무기 불) 종들은 진리 무장으로(성신의 불) 준비가 된다는 것입니다.

 

# 무력 준비와 심판(3:9~12)

 

하나님은 심판에 대하여 무력을 준비시켜서 행하는 심판도 있고, 하나님이 직접 하늘의 불로 행하는 심판도 있는 것입니다. 무력 준비로서 오는 심판은 인종이 전멸되고 남은 백성으로서 지상 왕국을 이루는 것이요, 하나님의 불이 내려서 천지를 살라버린 후에는 무궁세계가 오는 것입니다. 금일에 극도로 사람이 무력 준비에 최고 발전을 가져온 것도 하나님이 시키는 일이라는 것을 성서를 통하여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세계 인류의 인종을 없이 하기 위한 무력입니다. 그러므로 요엘 선지도 판결 골짜기에 사람이 많음이여 했던 것입니다(3:14). 지금 인종이 팽창해지는 것이 큰 문제라고 하는 공포도 가지고 있지만 남은 자는 심히 적다는 것을 말할 때 이사야 선지는 오벨의 금보다도 적다고 말했습니다(13:12). 우리는 금일에 무력이 완비된 현실을 볼 때 불가피한 심판은 불원(不遠)했다는 것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 3:13. 너희는 낫을 쓰라 곡식이 익었도다 와서 밟을찌어다 포도주 틀이 가득히 차고 포도주 독이 넘치니 그들의 악이 큼이로다.

* 강해) 극도로 죄악이 노골화되어 사람이 극도로 악해 질 때 심판이 옵니다. 극도로 악의 세력이 발전해서 인심이 악화되고 죄가 노골화될 때 심판이 옵니다. 이방 준비는 다 됐는데 말세 종이 준비가 안됐습니다. 곡식은 이방인의 죄가 포도는 믿는 자의 죄의 열매가 나타내어 인종 가을 추수를 뜻합니다.

* 3:14. 사람이 많음이여, 판결 골짜기에 사람이 많음이여, 판결 골짜기에 여호와의 날이 가까움이로다.

* 강해) 사람이 극도로 번창하여 많아 질 때에 심판이 옵니다. 사람이 많아지고 아주 번창한 후에 심판이 온다는 것입니다. 출산율이 줄어들어 인구가 줄어드는 때가 왔으니 심판 때입니다.

 

* 3:15. 해와 달이 캄캄하며 별들이 그 빛을 거두도다.

* 강해) 흑암이 덮인 암흑시대가 올 때에 심판이 옵니다. 교회가 부패해서 새로운 교회가 일러날 때 흑암 시대가 오고 심판이 옵니다. 이제 심판기입니다.

 

* 3:16~17. 나 여호와가 시온에서 부르짖고 예루살렘에서 목소리를 발하리니 하늘과 땅이 진동되리로다. 그러나 나 여호와는 내 백성의 피난처, 이스라엘 자손의 산성이 되리로다. 그런즉 너희가 나는 내 성산 시온에 거하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인줄 알 것이라 예루살렘이 거룩하리니 다시는 이방 사람이 그 가운데로 통행하지 못하리로다.

* 강해) 이와 같은 심판기에 하나님은 당신의 택한 자의 피난처가 되는 동시에 그들을 거룩하게 하여 다시는 이방 세력이 침투치 못하게 합니다. 새 시대를 말한 것인데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피난처가 되고 예루살렘으로 말미암아 거룩한 나라가 된다는 것입니다.

 

* 3:18. 그 날에 산들이 단 포도주를 떨어뜨릴 것이며 작은 산들이 젖을 흘릴 것이며 유다 모든 시내가 물을 흘릴 것이며 여호와의 전에서 샘이 흘러 나와서 싯딤 골짜기에 대리라.

* 강해) 이때에는 새 시대를 이루는 것이니 젖과 꿀이 흐르는 새 땅 축복이 오는 것입니다.

 

* 3:19~21. 그러나 애굽은 황무지가 되겠고 에돔은 황무한 들이 되리니 이는 그들이 유다 자손에게 강포를 행하여 무죄한 피를 그 땅에서 흘렸음이니라. 유다는 영원히 있겠고 예루살렘은 대대로 있으리라. 내가 전에는 그들의 피 흘림 당한 것을 갚아주지 아니하였거니와 이제는 갚아 주리니 이는 나 여호와가 시온에 거함이니라.

* 강해) 하나님께서는 불의한 세상을 황폐케 하는 동시에 당신의 백성으로 영원히 대대에 복을 누리게 하는 것은 원수를 갚아 주므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날까지 잠잠히 계셨지만 원수 갚아 주고 새 시대가 온다는 것입니다. 요엘서에서는 성회 운동하고 금식 기도하라는 것과 성신을 부어준다는 것을 말씀했습니다.

 

* 하나님께서는 완전한 심판이 올 시기와 새 시대를 가르친 것입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