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branch
Leesaesoon(newbranch)
기타 블로거

Blog Open 04.13.2016

전체     70020
오늘방문     102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591 명
  달력
 
15. 요엘 변론 증거. 1장. 성민이 재앙 중에 할 일, 전무후무한 환란(욜1:1~20)
03/04/2017 17:13
조회  60   |  추천   1   |  스크랩   0
IP 122.xx.xx.229

15. 요엘 변론 증거. 1. 성민이 재앙 중에 할 일, 전무후무한 환란(1:1~20)

 

* 요엘 변론 ; 열국을 심판함

 

* 요엘의 뜻; 여호와는 하나님이시니라. 하나님의 절대 주권을 강조합니다. 말씀대로 심판하시기 위해서 정한 때에 말세 종을 통하여 다시 예언의 사명을 하게 하시고 잠잠히 계시는 하나님께서 인간 종말의 선지 국가인 우리나라에 심판의 환란이 올 때 하나님께서 사랑하시는 종을 신과 같이 들어 쓰심으로 하나님이 살아 역사하심을 알게 될 것입니다.

 

* 대지; 이스라엘 말기에 무서운 흉년과 북방 환란이 내려온 것 같이 인간종말에도 북방이 내려오지만 철저한 회개와 성회 운동을 일으키는 일이 있으면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위하여 북방을 쳐 없이 하고 새 시대가 온다는 것을 가르쳤습니다

 

* 요절; 2:28~29. 그 후에 내가 내 신을 만민에게 부어 주리니 너희 자녀들이 장래 일을 말할 것이며 너희 늙은이는 꿈을 꾸며 너희 젊은이는 이상을 볼 것이며 그 때에 내가 또 내 신으로 남종과 여종에게 부어 줄 것이며 내가 이적을 하늘과 땅에 베풀리니 곧 피와 불과 연기 기둥이라.

* 강해) 세상을 심판하시기 전에 성신을 부어주는 역사가 두 번 있을 것을 말씀합니다. 은혜 시대에는 만민에게 부어 주는 성신이요, 환란 시대에는 종에게 부어 주는 성신입니다

 하나님은 완전한 묵시를 사랑하는 종들에게 주실 때에 심판과 새 시대를 목적하되 요엘서는 재앙의 날에 택한 종으로서의 해야 할 일과 새 시대를 가르친 것입니다.

요총대지 : 열국을 심판함

요엘 1장 성민이 재앙 중에 할 일, 전무후무한 환란(1:1~20)

 

# 전무후무한 환란(재침), 금식 기도 성회, 전재와 한재 #

 

본 장은 재앙이 올 때에 이 재앙은 역사적으로 없던 전무후무한 재앙이니 이 때는 역사적인 한 페이지의 큰 일이 될 것이라는 것입니다.

 

* 요절 13. 제사장들아 너희는 굵은 베로 동이고 슬피 울찌어다 단에 수종드는 자들아 너희는 곡할찌어다 내 하나님께 수종드는 자들아 너희는 와서 굵은 베를 입고 밤이 맞도록 누울찌어다 이는 소제와 전제를 너희 하나님의 전에 드리지 못함이로다.

* 강해) 민족을 위하여 성회를 열고 밤이 맞도록 금식하며 기도하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 1:1~3. 여호와께서 브두엘의 아들 요엘에게 이르신 말씀이라. 늙은 자들아 너희는 이것을 들을찌어다 땅의 모든 거민아 너희는 귀를 기울일찌어다 너희의 날에나 너희 열조의 날에 이런 일이 있었느냐 너희는 이 일을 너희 자녀에게 고하고 너희 자녀는 자기 자녀에게 고하고 그 자녀는 후시대에 고할 것이니라.

* 강해) 재앙이 올 때에 이 재앙은 역사적으로 없던 전무후무한 재앙이니 이 때는 역사적인 한 페이지의 큰 일이 될 것이니 반드시 자녀에게 자자손손이 잊지 못할 일이 된다고 가르쳤습니다. 인간 종말에 가서 전무후무한 환란이 올 것과 그때 당한 일을 자자손손이 잊을 수 없는 일이라는 것입니다. 마치 이스라엘 민족이 지금도 유월절을 기억하고 절기를 지키듯이 우리가 공산당 때려 부수고 새 시대에 가면 자손들이 두고두고 잊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이제는 전에 없던 환란, 재앙, 축복이 남아 있으니 전무후무한 개국 이래 없던 환란입니다. 이 부분도 많은 논란이 있을 수 있으나 우리나라에게는 이번 재침의 환란이요, 세계적으로는 대접 재앙 때에 북방 세력이 핵무기를 쓰는 전쟁입니다(16:17). 아마겟돈 직전이 됩니다.

 

* 1:4. 팟종이가 남긴 것을 메뚜기가 먹고 메뚜기가 남긴 것을 늣이 먹고 늣이 남긴 것을 황충이 먹었도다.

* 강해) 왜냐하면 전멸의 피해를 당하는 재앙이기 때문입니다. 전멸의 피해를 당하는데 남은 자가 되어야 합니다. 이것이 북방군대라는 것을 욜2:20절과 25, 3:15절에 말씀했습니다.

 

& 하나님은 종들의 자녀에게 역사적인 한 페이지를 남겨 놓는 것이니 그 자손에 자손에게 전할 큰 역사는 환난 중에서 남는 가정인 것입니다 (1:3-4)

  우리는 인류 역사가 내려오는 중에 크게 이루시는 놀라운 역사는 과거가 아니고 이제 이루어질 환난 재앙에 남는 가정이 되며 남는 자녀가 되는 일이 가장 놀라운 일이 될 것입니다

 

# 환난 재앙의 날에 가정 자녀 문제(1:2-4) 

 

  하나님의 완전한 구원이라는 것은 개인적 영적 구원에서 끝을 맺는 것은 절대로 아닙니다. 주님께서 노아 때나 롯의 때 같이 된다는 것을 말씀하신 것은 가족적인 구원 문제가 포함되어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어떠한 사람의 가정이라야 재앙의 날에도 축복이 있을 것인가에 대하여 알아야 합니다.

 

  * 하나님은 거룩한 씨로 거룩한 시대를 이루려는 것이 종말의 심판 날에 있는 숨은 비밀의 뜻이 될 것입니다(65:9). 만일 남은 자녀가 없는 심판이라면 이것은 의로운 심판이라고 볼 수가 없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요엘 선지의 묵시는 목적이 종말적인 환난 날에 재앙은 북방으로부터 올 것이니 여기에서 남는 자는 어떤 사람을 통하여 어떻게 남는 자가 나온다는 것을 가르친 것이 요엘서의 중심적 요소가 되는 것입니다.

 

* 1:5. 무릇 취하는 자들아 너희는 깨어 울찌어다 포도주를 마시는 자들아 너희는 곡할찌어다 이는 단 포도주가 너희 입에서 끊어졌음이니

* 강해) 이 재앙은 종말적인 재앙이니 이러한 때는 깨어서 울며 부르짖어야 할 재앙이라는 것입니다. 종말의 재앙이 올 때에는 하나님의 종들이 깨어서 밤을 새워 울어야 할 때이며 눈물 흘려 부르짖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도 세상의 즐거움도 다 끊어지는 때입니다.

 

* 1:6~7. 한 이족이 내 땅에 올라왔음이로다 그들은 강하고 무수하며 그 이는 사자의 이 같고 그 어금니는 암사자의 어금니 같도다. 그들이 내 포도나무를 멸하며 내 무화과나무를 긁어 말갛게 벗겨서 버리니 그 모든 가지가 하얗게 되었도다.

* 강해) 왜냐 할 때 하나님께서 이방 세력을 들어서 사자 같이 강하게 와서 참된 포도나무와 무화과나무 같은 교회를 해칠 때라는 것입니다. 먼저 공산당 정권의 세력이 등장할 때 아시아 지역의 기독교가 남한만 남겨 놓고 다 피해를 본 것입니다. 로마 때 네로 정권의 박해보다도 소련의 박해는 더욱 심한 것이며 6.25이후 북한에서도 아주 심한 박해를 받았는데 이러한 일이 올 때가 종들이 울며 부르짖을 때라는 것입니다지금 공산당 세력이 셈의 장막의 땅 끝의 남한만 남겨 놓고 다 잡아 먹은 상태라는 것이며 말세 복음운동을 하시려는 하나님의 예정이기도 하지만 각성 받고 타협치 말고 마지막 환란을 위하여 부르짖을 때라는 것입니다.

 

* 1:8~9. 너희는 애곡하기를 처녀가 어렸을 때에 약혼한 남편을 인하여 굵은 베로 동이고 애곡함 같이 할찌어다. 소제와 전제가 여호와의 전에 끊어졌고 여호와께 수종드는 제사장은 슬퍼하도다.

* 강해) 이러한 재앙이 오므로 하나님 앞에 제사를 드릴 수 없는 난관이 온다는 것입니다. 지금 아시아에서 공산 세계에서 예배를 마음 놓고 볼 수 없듯이 하나님의 특별한 보호 없이는 예배를 볼 수 없는 환란이 오게 되니 처녀가 약혼한 남편이 죽어서 슬퍼하는 것같이 슬퍼할 일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니 지금은 간절한 예배를 보아 상달 시킬 때입니다.

 

* 1:10~12. 밭이 황무하고 토지가 처량하니 곡식이 진하여 새 포도주가 말랐고 기름이 다하였도다. 농부들아 너희는 부끄러워할찌어다 포도원을 다스리는 자들아 곡할찌어다 이는 밀과 보리의 연고라 밭의 소산이 다 없어졌음이로다. 포도나무가 시들었고 무화과나무가 말랐으며 석류나무와 대추나무와 사과나무와 및 밭의 모든 나무가 다 시들었으니 이러므로 인간의 희락이 말랐도다.

* 강해) 또는 무서운 한재가 땅에 오므로 농부가 부끄러워 할 일이니 모든 식물이 전부 마르므로 인간의 희락이 없어지는 때입니다. 종교 박해, 영적 재앙, 무서움 가뭄이 온다는 것입니다. 주 재림 기에는 낫을 들어 곡식을 못 거두는 가뭄이 오는 것입니다. 지상 강림 때까지 해당 되는 말씀으로 앞으로 촛대교회가 있는 곳만 비가 오는 일도 있을 것입니다. , 육이 흉년이 오는 것이 심판기입니다.

 

* 1:13~14. 제사장들아 너희는 굵은 베로 동이고 슬피 울찌어다 단에 수종드는 자들아 너희는 곡할찌어다 내 하나님께 수종드는 자들아 너희는 와서 굵은 베를 입고 밤이 맞도록 누울찌어다 이는 소제와 전제를 너희 하나님의 전에 드리지 못함이로다. 너희는 금식일을 정하고 성회를 선포하여 장로들과 이 땅 모든 거민을 너희 하나님 여호와의 전으로 몰수히 모으고 여호와께 부르짖을찌어다.

* 강해) 이와 같이 재앙이 올 때 종들은 굵은 베옷을 입고 슬피 울며 밤이 늦도록 부르짖고 금식일을 정하고 성회를 선포하여 몰수히 모든 장로와 거민을 모으고 부르짖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재앙이 올 때 반드시 성회를 열고 철야하고 금식하며 부르짖는 일이 있어야 산다는 것입니다. 몰수히는 강권역사입니다. 하나님의 종들이 울어야 하는 성회를 여는 방법은 2장에서 말씀했습니다. 이 성회에서 하나님의 응답으로 역사가 일어나 승리하는 것입니다. 환란과 동시에 강권역사 속에 권세 받은 종들이 성회 운동을 열 때 하나님의 절대적인 보호 역사가 있을 것을 이사야4장과 미가2장에 말씀했습니다

 

* 1:15~20. 오호라 그 날이여 여호와의 날이 가까왔나니 곧 멸망 같이 전능자에게로서 이르리로다. 식물이 우리 목전에 끊어지지 아니하였느냐 기쁨과 즐거움이 우리 하나님의 전에 끊어지지 아니하였느냐 씨가 흙덩이 아래서 썩어졌고 창고가 비었고 곳간이 무너졌으니 이는 곡식이 시들었음이로다. 생축이 탄식하고 소 떼가 민망해하니 이는 꼴이 없음이라 양떼도 피곤하도다. 여호와여 내가 주께 부르짖으오니 불이 거친 들의 풀을 살랐고 불꽃이 밭의 모든 나무를 살랐음이니이다. 들짐승도 주를 향하여 헐떡거리오니 시내가 다 말랐고 들의 풀이 불에 탔음이니이다.

* 강해) 이 날은 여호와의 날이니 멸망같이 재앙이 하나님께로 임하는 때며 도저히 인간의 힘으로는 재앙을 벗어 날 수 없게 된다는 것입니다. 심판 기에는 심한 재앙, 박해가 오니 울면서 기도하라는 것입니다. 이번에 재침의 환란이 오면 심판의 시작이 됩니다.

 

 * 하나님께서 심판 기에는 전재와 한재를 준다는 것을 가르친 것입니다. 1장은 목록적이며 2장과 3장에서 다시 설명하게 됩니다. 2장은 우리나라의 재침의 환란과 성회운동, 기도 응답으로 북진 통일, 두 번의 성령 역사(은혜시대 및 환란시대), 3장에서는 촛대교회 등장, 3차 세계대전 및 심판, 아마겟돈 전쟁, 새 시대를 말씀했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