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branch
Leesaesoon(newbranch)
기타 블로거

Blog Open 04.13.2016

전체     98456
오늘방문     68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614 명
  달력
 
14. 호세아 변론 증거; 음란한 여인과도 같은 모습
03/02/2017 00:26
조회  153   |  추천   0   |  스크랩   0
IP 122.xx.xx.229

14. 호세아 변론 증거; 음란한 여인과도 같은 모습

 

* 호세아의 뜻; 구원. 마지막 구원은 부정하고 음란한 아내와도 같은 우리 이방인들을 구원하시는 하나님의 사랑입니다. 마지막 때에 하나님의 예비하신 구원자의 사명 자가 나타나게 됩니다(19:20).

 

* 대지; 하나님의 심판과 사랑을 말씀하시는데 자기 백성의 죄를 공의로 심판하시며 회개하는 자를 버리지 아니하시고 끝까지 사랑하십니다. 임박한 심판을 경고하고 이스라엘 백성에게 하나님의 사랑으로 돌아오기를 촉구하십니다.

 

* 요절 2:23. 내가 나를 위하여 저를 이 땅에 심고 긍휼히 여김을 받지 못하였던 자를 긍휼히 여기며 내 백성 아니었던 자에게 이르기를 너는 내 백성이라 하리니 저희는 이르기를 내 하나님이시라 하리라.

* 강해) 하나님을 알지 못하고 섬기지 아니하던 이방 민족을 구원하여 하나님의 백성을 삼으신다는 사랑입니다. 54장처럼 홀로된 여인으로 말미암아 예수님이 나서 그 씨로 말미암아 새 시대가 이루어지는 데는 젊어서 본 남편한테 버림당했던 아내를 다시 남편이 찾아 맞아들이듯이 우리 남편 되시는 하나님께서 버림당했던 우리들을 돌아오게 한다는 것입니다. 예수의 십자가로 의로 말미암아 중생 받은 사람들은 버림당했던 이방 민족이 돌아와서 새 시대를 이룬다는 것입니다.

 

* 호세아의 아내와 자식; 회개하여 긍휼히 여김을 받아야 합니다.

 

1. 음란한 아내 : 고멜

2. 자녀 :

로루하마(1:6); 긍휼히 여김을 받지 못한 자.

루하마(2:1); 긍휼히 여김을 받은 자

로암미(1:9); 내 백성이 아니라.

암미(2:1); 내 백성이라

 

* 상고해야 할 성구

 

@ 4:6. 내 백성이 지식이 없으므로 망하는도다. 네가 지식을 버렸으니 나도 너를 버려 내 제사장이 되지 못하게 할 것이요 네게 네 하나님의 율법을 잊었으니 나도 네 자녀들을 잊어버리리라.

* 강해) 참으로 이 시대에 하늘로부터 오는 지혜와 지식이 필요한 때입니다. 진리에 속한 자는 듣게 될 것이고 택한 자는 깨닫게 될 것입니다. 인간의 지식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알 수는 없는 것입니다. 시대적인 말씀을 진리의 법을 바로 깨달아 알고 순종할 때에 하나님의 보호와 사랑을 받게 될 것입니다.

 

@ 4:16. 이스라엘은 완강한 암소처럼 완강하니 이제 여호와께서 어린 양을 넓은 들에서 먹임같이 저희를 먹이시겠느냐.

* 강해) 성신을 받으면 부드러운 마음과 관용과 용서가 있는 것입니다. 강퍅하고 완악하면 성신을 받은 심령이 아니고 하나님의 새 시대 복을 백성이 아닙니다.

 

@ 5:10. 유다 방백들은 지계표를 옮기는 자 같으니 내가 나의 진노를 저희에게 물같이 부으리라.

* 강해) 욕심 많고 탐욕이 심한 지도자들은 물같이 내려오는 환란을 피하지 못할 것입니다. 불법을 일삼아 자기 이익을 도모하려는 자들은 하나님의 진노를 피하지 못할 것입니다. 기독교는 희생과 섬김과 사랑의 수고가 있어야 하고 진리의 사랑을 나누고 받아야 합니다

 

@ 6:1. 오라 우리가 여호와께로 돌아가자 여호와께서 우리를 찢으셨으나 도로 낫게 하실 것이요 우리를 치셨으나 싸매어 주실 것임이라.

* 강해) 하나님께로 돌아가야만 합니다. 계명을 지키고 말씀을 지키고 주의 일에 동참하고 마지막 회개의 때에 여호와를 찾아야만 합니다. 택한 자가 평안히 있다가 복락을 누리는 것이 아니라 어려움과 시련과 연단으로 치시고는 하나님의 사랑을 깨닫게 하시고는 말씀에 순종하면 성령을 부어주셔서 모든 것을 고쳐주시고 영원한 복락을 누리게 하십니다.

 

@ 6:3. 그러므로 우리가 여호와를 알자 힘써 여호와를 알자 그의 나오심은 새벽빛같이 일정하니 비와 같이 땅을 적시는 늦은 비와 같이 우리에게 임하시리라 하리라

* 강해) 이 시대에는 하나님 아버지 여호와를 알아야 합니다. 사복음 서를 통하여 주님을 알고 사도행전과 편지 서를 통하여 성령님을 알고 계시록과 선지 서를 통하여 하나님을 알아야 심판의 환란과 재앙의 날에 보호를 받습니다. 알곡을 영글게 하는 늦은 비와 같은 성령을 받아야 합니다. 남종과 여종에게 부어주는 성신이요(2:29), 죄를 깨끗케 하시고 권세를 주시는 심판의 영과 소멸의 영을(4:4) 받아야 합니다. 소낙비  같이 나리는 마지막 은혜를 받아야 합니다(10:1). 

 

@ 6:6. 나는 인애를 원하고 제사를 원치 아니하며 번제보다 하나님을 아는 것을 원하노라.

* 강해) 하나님을 공경하려는 하나님을 잘 알아야 합니다. 사랑이 있는 마음을 원하고 하나님을 바로 아는 지식을 바라고 원하신다는 것은 예배 몇 번 참석으로 하나님을 섬긴다는 아니고 관용이 있는 마음 참된 진리를 가지고 하나님을 섬기는 지식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이 시대에 시대적인 진리를 잘 알아야 택한 백성입니다.

 

@ 7:8. 에브라임이 열방에 혼잡 되니 저는 곧 뒤집지 않은 전병이로다. 저는 이방인에게 그 힘이 삼키웠으나 알지 못하고 백발이 얼룩얼룩할지라도 깨닫지 못하는 도다.

* 강해) 하나님의 백성이 속화 되고 타협하니 한 면만 익은 전병같이 그리스도의 형기만 내는 기독교인이 아니고 한 쪽은 세상에 속하고 한 쪽은 하나님께 속한 백성 같아서는 곤란합니다. 요즈음 용공 협상하여 죽을 길을 가고 있으나 깨닫지 못하는 경우라 할 수 있고 타협하고 속화 되서 심판의 대상이 되고도 알지 못하는 것입니다.

@ 7:11. 에브라임은 어리석은 비둘기 같이 지혜가 없어서 애굽을 향하여 부르짖으며 앗수르로 가는 도다.

* 강해) 하나님을 아는 지혜가 없어서 하나님을 의지하고 말씀을 믿어야 하는데 세상을 의지하고 북방 세력을 의지하는 어리석은 사람이 된 것입니다. 하나님을 바라보아야 하는데 자본주의 물질 세력인 미국을 의지하거나 공산당을 의지하는 자들은 어리석은 자들입니다.

 

@ 7:16. 저희가 돌아오나 높으신 자에게로 돌아오지 아니하니 속이는 활과 같으며 그 방백들은 그 혀의 거침 말로 인하여 칼에 엎드러지리니 이것이 애굽 땅에서 조롱거리가 되리라.

* 강해) 하나님께로 돌아오지 못하는 것이 활이 과녁을 빗나가는 것처럼 잘 못가고 강퍅한 말로 완악한 말로 심판의 대상이 되어 환란에 죽을 것이며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이 없다는 것입니다.

 

@ 10:10. 내가 원하는 때에 저희를 징계하리니 저희가 두 가지 죄에 걸릴 때에 만민이 모여서 저희를 치리라.

* 강해) 그때 당시 죄는 이스라엘이 하나님을 버리고 벧엘과 단에 금송아지를 두고 섬겼는데 지금은 물질을 하나님보다 더 사랑하는 교회가 되었고 두 번째 죄는 다윗 왕조를 배반하고 사마리아 왕을 세운 죄인데 지금은 북한 김정일을 좋아하는 용공협상 자들이 많습니다. 심판받을 때가 임박한 때입니다.

 

@ 10:12. 너희가 자기를 위하여 의를 심고 긍휼을 거두라 지금이 곧 여호와를 찾을 때니 너희 묵은 땅을 기경하라 마침내 여호와께서 임하사 의를 비처럼 너희에게 내리시리라.

* 강해) 의를 행하여 긍휼을 입어야 하는 때입니다. 의는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기 위하여 시대적인 말씀에 순종하여 새 시대 왕국건설에 동참하는 것이 이 시대에 최고의 의가 됩니다. 재림의 주를 영접하는 것이요 구름 타고 변화 승천할 변화성도가 되는 것이요 신부단장을 이루는 길이요 세세왕권을 받는 영광된 길입니다. 묵은 땅과 같은 마음을 찧고 회개하여 부드러운 마음과 용서하는 마음과 살리려는 마음의 좋은 밭을 만들어 말씀의 뿌리를 내려 좋은 열매를 맺어야 합니다. 소낙비 같이 내리는 늦은 비의 성령의 역사를 받아야 합니다. 소멸의 영을 받아야 합니다(4:4).

 

@ 14:9. 누가 지혜가 있어 이런 일을 깨달으며 누가 총명이 있어 이런 일을 알겠느냐 여호와의 도는 정직하니 의인이라야 그 도에 행하리라 그러나 죄인은 그 도에 거쳐 넘어지리라.

* 강해) 하나님의 비밀과 섭리는 정직한 자라야 깨끗한 의인이라야 깨달아 복을 받게 될 것입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