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branch
Leesaesoon(newbranch)
기타 블로거

Blog Open 04.13.2016

전체     440909
오늘방문     9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634 명
  달력
 
21. 역사적인 강대국의 힘과 시온의 힘(사18:1-7).
06/08/2020 04:40
조회  108   |  추천   2   |  스크랩   0
IP 122.xx.xx.222

21. 역사적인 강대국의 힘과 시온의 힘(18:1-7).

 

인간의 인류 역사는 강대국의 역사를 비롯하여 이루어진 것입니다. 그러나 이 본문을 보면 강대국의 백성들까지도 예물을 가지고 시온으로 온다고 했습니다. 그러면 강대국의 힘은 어느 시기까지 보전될 것이냐 하는데 있어서 바벨론 왕 느부갓네살은 큰 꿈을 본 사실도 있었습니다(2:31-35). 이 꿈은 강대국인 바벨론을 비롯하여 이 땅에 성도의 나라가 올 때까지 역사적인 강대국은 우상으로 보여 졌던 것입니다.

이것은 왜냐 할 때 세상 강대국은 생명 없는 우상에 불과하다는 것입니다. 바벨론 시대로부터 금 은 동 철 반철 반토로 인류 역사의 강대국을 표준 하여 보여준 것이니 바벨론 문명, 바사 문명, 헬라 문명, 로마 문명을 비롯하여 세계적인 기독교 복음으로 문명을 가져온 현실에 양대 진영으로 철과 흙같이 되어 있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그러나 이사야는 18장에 슬프다 구스의 강 건너편이여 하는 슬픈 경고의 말을 쓰게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남방 구스 강 건너편 아프리카는 새로운 시대가 올 때까지 강대국을 의뢰하는 연약한 자로써 끝을 보고 말겠다고 하나님은 이사야를 통하여 말했던 것입니다. 다니엘선지도 인류 종국을 고하는 전쟁은 사상과 정치가 남북으로 대립되어 역사적으로 없던 환난을 이루는 때에 구스 땅 리비아(즉 아프리카)는 북방의 시종을 들다가 세상 끝을 보리라고 말할 때에 북방 강대국의 세력은 동북의 소문을 듣고 번민을 하다가 어쩔 줄 모르고 발악을 하다 망하게 될 때 시대는 끝이 난다고 말했습니다(11:43-44).

 

1) 강대국의 힘, 이것은 한 침략적인 힘에 불과합니다(6-7)

 

인류의 영웅적인 투쟁이란 것은 약자를 잘 이용해 먹는 나라를 강대하다고 보고 있는 것입니다. 이것은 하나님 앞에는 큰 악한 도성이라고 말하게 됩니다.

하나님은 역사하실 적에 악의 세력으로 도구를 삼을 적에는 강한 나라를 들어서 썼다는 것이 신 구약 성서가 역사적으로 증거 합니다. 예를 들면 몽둥이로 쓴 것에 불과한 세력이 되고 말 것입니다(10:5, 10:15).

 

2) 시온의 힘 (7)

 

하나님께서 언제나 당신의 역사를 나타낼 때에는 의로운 사람이 나는 곳도 약소국가요, 크게 기사와 이적을 나타내는 곳도 약소국가입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모략적인 방법입니다. 하나님은 당신의 거룩한 말씀을 거룩하도록 한 민족도 약소국의 하나인 이스라엘 족이요, 종말의 기록한 책의 숨은 비밀을 만민 앞에 알도록 끔 인봉 개시의 역사를 일으킬 곳도 동방의 해 돋는 곳이라고 계시록은 보여 주었습니다. 아무리 강대국이 아시아 천지를 뒤흔들었지만 앗수르, 바벨론, 메데 바사, 헬라, 로마는 다 망하고 말았지만 참 시온이란 기독교는 나날이 왕성하고 있습니다. 칼을 든 강대국은 넘어졌지만 하나님의 말씀을 든 기독교는 세계를 정복하고야 만 것입니다.

지금 아무리 북방 적마의 세력이 아시아의 큰 땅덩어리를 집어삼키고 동방 해 돋는 나라의 남쪽 작은 나라가 남는 이 땅이지만 선지 예언을 비추어 본다면 이사야는 종말적인 기독교 역사는 동방 땅 끝 한 모퉁이 해 돋는 곳에서라고 이차 삼차 분명히 말했던 것입니다(41:2-3, 25, 24:15, 46:11). 강대국의 힘을 의뢰한 것은 슬픈 일이라고 본문은 말했고 여호와를 의지하는 것은 자랑하는 일이라고 분명히 사24:14-16절에 말했습니다. 시온의 힘은 인간을 초월한 하나님께로 오는 힘이니 이것이 세계를 복음으로 정복했고 종말의 심판의 권세로써 세계를 정복하고 왕국의 권세로서 새 나라를 건설합니다.

 

결 론

 

우리는 시온의 힘을 체험한 사실을 증거 할 진리가 됩니다. 만일 기독교가 시온의 힘이 무엇인가를 체험한 사실이 없다면 금일에 기독교는 큰 위기에 위기를 만나서 잠잠히 잠이 들고 말 때가 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러나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새 힘을 얻고 독수리 같이 올라가고 피곤이 없이 걸어가는 역사가 있음으로 세계 민족을 새롭게 하고 열왕을 굴복시킨다고 사41장에 분명히 가르쳤습니다. 이 힘은 받은 자밖에 모를 것입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21. 역사적인 강대국의 힘과 시온의 힘(사1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