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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스바냐 변론 증거. 2장. 인간의 위치와 종말. 아스글론, 남은 백성.(습2:1~15)
05/15/2020 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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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스바냐 변론 증거. 2. 인간의 위치와 종말. 아스글론, 남은 백성.(2:1~15)

 

# 공의와 겸손, 해변에서 구원, 아스글론, 모압과 압몬이 멸망, 남방과 북방이 망하고 짐승의 처소가 됨 #

 

본장은 하나님을 찾고 공의와 겸손을 구하던 자들이 세계가 멸망하는 날에 해변에서 남은 자가 된다는 것을 가르쳤습니다. 7:9에 능히 셀 수 없는 큰 무리로 새 시대의 남은 백성이 됩니다.

 

@ 이 일 후에 내가 보니 각 나라와 족속과 백성과 방언에서 아무라도 능히 셀 수 없는 큰 무리가 흰 옷을 입고 손에 종려 가지를 들고 보좌 앞과 어린 양 앞에 서서

(7:9)

 

* 요절: 11. 여호와가 그들에게 두렵게 되어서 세상의 모든 신을 쇠진케 하리니 이방의 모든 해변 사람들이 각각 자기 처소에서 여호와께 경배하리라.

* 강해) 이 날은 세계 인류가 다 전멸될 때니 그 때에 남을 자는 이방의 모든 해변 사람들이 각각 자기 처소에서 여호와께 경배하게 됩니다.

 

* 2:1~3. 수치를 모르는 백성아 모일찌어다 모일찌어다. 명령이 시행되기 전, 광음이 겨 같이 날아 지나가기 전, 여호와의 진노가 너희에게 임하기 전, 여호와의 분노의 날이 너희에게 이르기 전에 그리할찌어다.

여호와의 규례를 지키는 세상의 모든 겸손한 자들아 너희는 여호와를 찾으며 공의와 겸손을 구하라. 너희가 혹시 여호와의 분노의 날에 숨김을 얻으리라.

* 강해) 때가 늦기 전에 모여서 말씀무장을 하고 기도와 호소를 하고 구별된 삶 속에서 살아야 하는 이러한 때를 당하여 하나님을 찾고 공의와 겸손을 구하는 자는 진노를 피하고 살게 될 것입니다. 진노의 날 전에 공의를 구하라는 것은 심판의 다림줄의 말씀을 구하라는 것입니다. 공의로운 하나님의 말씀을 구하라는 것입니다. 겸손도 하나님이 주셔야지 스스로 못합니다. 아무리 무식한 사람이라도 교만하게 되어 있는데 겸손은 은혜이며 최고의 인격입니다. 심판의 다림줄 말씀 앞에 자기 고집이나 생각이 없이 순종해야 합니다. 겸손하리만큼 겸손해야 하나님의 것을 다 받을 수 있습니다. 지식이 충만 할 때 겸손해지고 마음이 깨끗할 때 겸손해지고 은혜가 충만 할 때 겸손해집니다. 되지 못한 사람이 교만한데 남을 잘 알지도 못하고 함부로 이단이라 하는 사람은 은혜를 받지 못한 사람이며 오히려 수준이 아주 낮은 사람입니다.

하나님은 누구든지 회개할 기회를 주었지만 진노의 날에는 하나님을 찾고 공의와 겸손을 구하는 자 외에는 전부 멸망시킨다는 것을 가르쳤습니다. 곧 시작될 마지막 한 이레의 전 삼년 반 진리의 심판의 다림줄의 변론 역사로 구원의 역사가 끝이 나고

후 삼년 반은 환란재앙 심판의 역사로 긍휼과 용서 없이 악인과 죄인이 전멸됩니다.

@ 저가 내게 말하기를 네가 많은 백성과 나라와 방언과 임금에게 다시 예언하여야 하리라 하더라.(10:11)

@ 또 우리에게 더 확실한 예언이 있어 어두운데 비취는 등불과 같으니 날이 새어 샛별이 너희 마음에 떠오르기까지 너희가 이것을 주의하는 것이 가하니라.(벧후1:19)

@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이는 네 빛이 이르렀고 여호와의 영광이 네 위에 임하였음이니라. 보라 어두움이 땅을 덮을 것이며 캄캄함이 만민을 가리우려니와 오직 여호와께서 네 위에 임하실 것이며 그 영광이 네 위에 나타나리니 열방은 네 빛으로, 열왕은 비취는 네 광명으로 나아오리라.(60:3)

@ 볼지어다. 아름다운 소식을 보하고 화평을 전하는 자의 발이 산 위에 있도다. 유다야 네 절기를 지키고 네 서원을 갚을지어다. 악인이 진멸되었으니 그가 다시는 네 가운데로 통행하지 아니하리로다.(1:15)

@ 여호와께서 내게 대답하여 가라사대 너는 이 묵시를 기록하여 판에 명백히 새기되 달려가면서도 읽을 수 있게 하라.(2:2)

@ 그 때에 내가 등불로 예루살렘에 두루 찾아 무릇 찌끼 같이 가라앉아서 심중에 스스로 이르기를 여호와께서는 복도 내리지 아니하시며 화도 내리지 아니하시리라 하는 자를 벌하리니(1:12)

@ 사람이 등불을 켜서 말 아래 두지 아니하고 등경 위에 두나니 이러므로 집안 모든 사람에게 비취느니라.(5:15)

@ 내 이름을 경외하는 너희에게는 의로운 해가 떠올라서 치료하는 광선을 발하리니 너희가 나가서 외양간에서 나온 송아지 같이 뛰리라.(4:2)

@ 눈은 몸의 등불이니 그러므로 네 눈이 성하면 온 몸이 밝을 것이요.(6:22)

 

* 2:4~7. 가사가 버리우며 아스글론이 황폐되며 아스돗이 백주에 쫓겨나며 에그론이 뽑히우리라. 해변 거민 그렛 족속에게 화 있을찐저 블레셋 사람의 땅 가나안아 여호와의 말이 너희를 치나니 내가 너를 멸하여 거민이 없게 하리라. 해변은 초장이 되어 목자의 움과 양떼의 우리가 거기 있을 것이며 그 지경은 유다 족속의 남은 자에게로 돌아갈찌라 그들이 거기서 양떼를 먹이고 저녁에는 아스글론 집들에 누우리니 이는 그들의 하나님 여호와가 그들을 권고하여 그 사로잡힘을 돌이킬 것임이니라.

* 강해) 하나님을 찾고 공의와 겸손을 구하던 자들이 세계가 멸망하는 날에 해변에서 남은 자가 된다는 것을 가르쳤습니다. 유다의 남은 자는 성도들인데 새 시대 백성들입니다. 아스글론은 오래 사는 곳이 아니고 잠간 머문다는 임시 거처의 뜻입니다.

심판 때에 보호처는 신 육지가 생겨서 보호 받을 것을 말했습니다. 11절에 이방의 모든 해변 사람들이 각각 자기 처소에서 여호와께 경배하리라. 한 것입니다. 아마도 해변은 한국 대만 등 아시아와 유럽, 북미 등이 될 것입니다.

 

@ 또 내가 보니 불이 섞인 유리 바다 같은 것이 있고 짐승과 그의 우상과 그의 이름의 수를 이기고 벗어난 자들이 유리 바다 가에 서서 하나님의 거문고를 가지고

하나님의 종 모세의 노래 어린양의 노래를 불러 가로되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시여 하시는 일이 크고 기이하시도다 만국의 왕이시여 주의 길이 의롭고 참 되시도다.

(15:2~3)

@ 우리의 절기 지키는 시온성을 보라 네 눈에 안정한 처소된 예루살렘이 보이리니 그것은 옮겨지지 아니할 장막이라 그 말뚝이 영영히 뽑히지 아니할 것이요 그 줄이 하나도 끊치지 아니할 것이며 여호와께서는 거기서 위엄 중에 우리와 함께 계시리니 그곳은 마치 노질하는 배나 큰 배가 통행치 못할 넓은 하수나 강이 둘림 같을 것이라

(33:20~21)

@ 하나님이 바다를 변하여 육지 되게 하셨으므로 무리가 도보로 강을 통과하고 우리가 거기서 주로 인하여 기뻐하였도다.(66:6).

@ 주의 죽은 자들은 살아나고 우리의 시체들은 일어나리이다 티끌에 거하는 자들아 너희는 깨어 노래하라 주의 이슬은 빛난 이슬이니 땅이 죽은 자를 내어 놓으리로다.

내 백성아 갈지어다. 네 밀실에 들어가서 네 문을 닫고 분노가 지나기까지 잠간 숨을지어다.(26:19~20)

@ 그 여자가 광야로 도망하매 거기서 일천 이백 육십 일 동안 저를 양육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예비하신 곳이 있더라.(12:6)

@ 이 일 후에 내가 보니 각 나라와 족속과 백성과 방언에서 아무라도 능히 셀 수 없는 큰 무리가 흰 옷을 입고 손에 종려 가지를 들고 보좌 앞과 어린 양 앞에 서서

(7:9)

 

* 2:8~11. 내가 모압의 훼방과 암몬 자손의 후욕을 들었나니 그들이 내 백성을 훼방하고 스스로 커서 그 경계를 침범하였느니라. 그러므로 만군의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이 말하노라 내가 나의 삶을 두고 맹세하노니 장차 모압은 소돔 같으며 암몬 자손은 고모라 같을 것이라 찔레가 나며 소금 구덩이가 되어 영원히 황무하리니 나의 끼친 백성이 그들을 노략하며 나의 남은 국민이 그것을 기업으로 얻을 것이라.

그들이 이런 일을 당할 것은 교만하여 스스로 커서 만군의 여호와의 백성을 훼방함이니라. 여호와가 그들에게 두렵게 되어서 세상의 모든 신을 쇠진케 하리니 이방의 모든 해변 사람들이 각각 자기 처소에서 여호와께 경배하리라.

* 강해) 옛날의 모압과 압몬 족속 같이 참된 종 모세와 다윗 왕국건설을 방해하던 자들이 망하게 됩니다(15,16). 이 날은 세계 인류가 다 전멸될 때니 그 때에 남을 자는 이방의 모든 해변 사람들이 각각 자기 처소에서 여호와께 경배하게 됩니다.

모든 사람 망할 것은 하나님 공경하는 사람을 훼방하는 사람들이 망합니다. 어느 나라든지 이방인은 바닷가에서 구원받는 다는 것인데 신 육지가 생겨나 촛대교회 성도가 보호 받게 될 것입니다.

12:6처럼 촛대교회 성도들이 후 삼년 반 동안은 예비처에서 보호 받다가 대접 재앙 30일간과 아마겟돈 45일 간은 보호처에서 보호를 받게 될 것입니다.

 

* 2:12~13. 구스 사람아 너희도 내 칼에 살륙을 당하리라. 여호와가 북방을 향하여 손을 펴서 앗수르를 멸하며 니느웨로 황무케 하여 사막 같이 메마르게 하리니

* 강해) 그러나 남방도 북방도 다 망하고 만다는 것입니다. 예루살렘에서 묵시를 볼 때 이방 바닷가에서 하나님 공경하다가 복을 받고 남방도 북방도 망하게 됩니다.

남방과 북방에서 택한 종족 백성만이 남은 자가 될 것입니다. 전 삼년 반 37개월 동안 인 맞은 심사만 사천 명이 이루어지고 5개월 황충의 난 때 재앙으로 땅을 치는 권세로서 공산국가의 택한 백성을 구원하게 됩니다.

 

@ 저희가 권세를 가지고 하늘을 닫아 그 예언을 하는 날 동안 비 오지 못하게 하고 또 권세를 가지고 물을 변하여 피 되게 하고 아무 때든지 원하는 대로 여러 가지 재앙으로 땅을 치리로다.(11:6)

@ 일곱째가 그 대접을 공기 가운데 쏟으매 큰 음성이 성전에서 보좌로부터 나서 가로되 되었다 하니 번개와 음성들과 뇌성이 있고 또 큰 지진이 있어 어찌 큰지 사람이 땅에 있어 옴으로 이같이 큰 지진이 없었더라.(16:17~18)

@ 형제들아 너희가 스스로 지혜 있다 함을 면키 위하여 이 비밀을 너희가 모르기를 내가 원치 아니하노니 이 비밀은 이방인의 충만한 수가 들어오기까지 이스라엘의 더러는 완악하게 된 것이라.(11:25)

@ 내가 다윗의 집과 예루살렘 거민에게 은총과 간구하는 심령을 부어 주리니 그들이 그 찌른바 그를 바라보고 그를 위하여 애통하기를 독자를 위하여 애통하듯 하며 그를 위하여 통곡하기를 장자를 위하여 통곡하듯 하리로다.(12:10)

 

* 2:14~15. 각양 짐승이 그 가운데 떼로 누울 것이며 당아와 고슴도치가 그 기둥 꼭대기에 깃들일 것이며 창에서 울 것이며 문턱이 적막하리니 백향목으로 지은 것이 벗겨졌음이라. 이는 기쁜 성이라 염려 없이 거하며 심중에 이르기를 오직 나만 있고 나 외에는 다른 이가 없다 하더니 어찌 이같이 황무하여 들짐승의 엎드릴 곳이 되었는고 지나가는 자마다 치소하여 손을 흔들리로다.

* 강해) 이들이 망할 것은 다 교만해서 나만 있고 나 외에는 다른 이가 없다고 하던 무리들입니다. 나뿐이다 하는 교만한 자들입니다. 무신론 사상의 공산당 세력이 교만합니다. 짐승의 처소가 됩니다.

-. 선지자들이 이스라엘에서 묵시를 받았는데 북방은 소련 쪽을 남방은 아프리카 쪽을 바닷가는 우리나라 쪽인데 이상하게 바닷가에 교회가 왕성하고 이방 바닷가는 유럽의 영국, 프랑스, 노르웨이, 북미의 캐나다, 미국 등의 사람들이 자기 처소에서 하나님 의지하다가 구원 받는 다는 것인데 지역적으로 하나님의 예정이 계신 것입니다.

지금 북방도 남방도 교회가 번성하지 않습니다. 세상이 불탈 때 계15:2처럼 바닷가에 사람이 남는데 바다가 육지가 되어 남고(66:6) 또 말하기를 새 시대 못갈 사람은 안정처에 있다하여도 병들어 죽는다고 사33장에 말씀했고 그래서 남은 자만 새 시대 간다는 것입니다.

우리나라는 넓어 질 것이고 일본은 가라앉을 것이고 모세 때에도 바다가 갈라져 건너면서 바닷가에서 구원 받았습니다. 우리나라는 환란 후에는 예비처, 보호처가 될 것입니다.

 

@ 하나님이 바다를 변하여 육지 되게 하셨으므로 무리가 도보로 강을 통과하고 우리가 거기서 주로 인하여 기뻐하였도다.(66:6)

@ 그 거민은 내가 병들었노라 하지 아니할 것이라 거기 거하는 백성이 사죄함을 받으리라.(33:24)

@ 또 내가 보니 불이 섞인 유리 바다 같은 것이 있고 짐승과 그의 우상과 그의 이름의 수를 이기고 벗어난 자들이 유리바다 가에 서서 하나님의 거문고를 가지고 하나님의 종 모세의 노래, 어린 양의 노래를 불러 가로되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이시여 하시는 일이 크고 기이하시도다 만국의 왕이시여 주의 길이 의롭고 참되시도다.

(15:2~3)

* 하나님께서 심판기를 앞에 놓고 위치를 택하여 해변으로 교회가 남아서 남은 자가 되어 새 시대에 간다는 것을 가르쳤습니다. 이 묵시는 아시아를 중점으로 가르친 묵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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