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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사야 변론 증거 56. 43장(2). 말세 사명자의 특권, 신창조, 여호와의 증인.
03/16/2020 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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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사야 변론 증거 56. 43(2). 말세 사명자의 특권, 신창조, 여호와의 증인.

(43:8~28)

 

# 모태로부터 택하고 신 창조를 하심, 물과 불이 못 당함, 여호와의 증인, 새 일을 행함, 죄와 허물을 도말하심, 변론, 성소의 어른이 저주를 입고 비방거리가 됨 #

 

본장은 42장과 같이 여호와께서 용사같이 전사같이 일어나서 대적을 치는 일을 하실 때에 쓰시는 종은 어떠한 특권이 있다는 것을 가르친 것입니다. 신창조를 받은 물과 불이 못 당하는 여호와의 증인입니다. 인 맞은 변화성도 십사만 사천 명으로 변화승천 할 성도입니다.

 

* 요절: 13. 과연 태초로부터 나는 그니 내 손에서 능히 건질 자가 없도다 내가 행하리니 누가 막으리요.

* 강해) 하나님께서 말씀대로 구원을 하는 역사니 이 역사를 막을 자는 전혀 없다는 것입니다.

 

* 43:8~9. 눈이 있어도 소경이요 귀가 있어도 귀머거리인 백성을 이끌어 내라.

열방은 모였으며 민족들이 회집 하였은들 그들 중에 누가 능히 이 일을 고하며 이전 일을 우리에게 보이겠느냐 그들로 증인을 세워서 자기의 옳음을 나타내어 듣는 자들로 옳다 말하게 하라.

* 강해) 이 종들을 통하여 강권으로써 택한 백성을 이끌어 내는 역사를 하십니다.

지금 이 나라가 참된 진리를 알아보지 못하는 형편입니다. 촛대교회 사자들이 참됨을 나타내고 하나님의 의를 나타내는 여호와의 참된 증인이 되어야 합니다.

 

* 43:10.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너희는 나의 증인, 나의 종으로 택함을 입었나니 이는 너희로 나를 알고 믿으며 내가 그 인줄 깨닫게 하려 함이라 나의 전에 지음을 받은 신이 없었느니라. 나의 후에도 없으리라.

* 강해) 이 종들을 통하여 하나님이 누구 신지를 세상이 완전히 깨닫게 됩니다. 마지막 증인인 이 변화성도들의 역사로 하나님이 누구인지를 세상 사람이 알게 되는 것입니다. 신창조를 받고 물과 불이 못 당하는 역사로 사명을 하다가 변화 승천할 종들이 여호와의 증인인 것입니다. 지금 활동하는 여호와의 증인은 가짜입니다. 받아야 할 은혜도 사명도 모르면서 세상 민족이 미워하니 여호와의 증인이라 합니다.

 

@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1:8)

 

 

* 43:11~13. 나 곧 나는 여호와라 나 외에 구원자가 없느니라. 내가 고하였으며 구원하였으며 보였고 너희 중에 다른 신이 없었나니 그러므로 너희는 나의 증인이요 나는 하나님이니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과연 태초로부터 나는 그니 내 손에서 능히 건질 자가 없도다. 내가 행하리니 누가 막으리요.

* 강해) 하나님께서 말씀대로 구원을 하는 역사니 이 역사를 막을 자는 전혀 없다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새 일을 행하시고 말세 종을 일으키는데 인간 누가 막을 수 있냐 말입니다. 말세 증인은 피해도 주지 못하는 종들입니다.

 

* 43:14. 너희의 구속자요 이스라엘의 거룩한 자 여호와가 말하노라 너희를 위하여 내가 바벨론에 보내어 모든 갈대아 사람으로 자기들의 연락하던 배를 타고 도망하여 내려가게 하리라.

* 강해) 이때에 바벨적인 북방 세력은 다 도망을 가는 일이 있게 됩니다. 북방 세력도 말세 증인 앞에서는 다 도망을 간다는 말입니다.

 

& 인력이 당할 수 없는 역사입니다.(12~14).

이날까지는 바벨적인 이방 북방 세력이 하나님의 자녀들을 괴롭혔으나 종말의 역사가 일어날 때에는 전부 도망하고 만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원수를 갚아 주려고 일어나는 역사이니 원수가 말세 증인 앞에서 다 굴복하는 뜻을 말한 것입니다.

 

* 43:15~18. 나는 여호와 너희의 거룩한 자요 이스라엘의 창조자요 너희 왕이니라. 바다 가운데 길을, 큰 물 가운데 첩경을 내고 병거와 말과 군대의 용사를 이끌어 내어서 그들로 일시에 엎드러져 일지 못하고 소멸하기를 꺼져가는 등불 같게 한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너희는 이전 일을 기억하지 말며 옛적 일을 생각하지 말라.

* 강해) 이렇게 되는 것은 여호와께서 친히 왕이 되심으로 모세 때보다도 더 강한 역사가 있기 때문입니다. 즉 만왕의 왕 심판주의 심판 권세 역사입니다. 애굽에서 홍해를 건너게 하신 하나님께서 하시는 말씀이 그 전 일은 기억지도 말라는 것입니다. 모세 때 보다 새 일 역사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더 큰 역사라는 것입니다.

 

& 과거 모세의 역사에 비할 수 없습니다.(15~18).

이것은 출애굽의 역사는 예언적인 한 표적이라면 종말의 역사는 완전히 끝을 맺는 새 일의 역사이기 때문입니다. 홍해를 건넜던 이스라엘은 다 광야에서 쓰러졌지만 이때의 역사는 완전한 새 시대를 건설하는 새 일의 역사입니다.

 

* 43:19~21.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 너희가 그것을 알지 못하겠느냐 정녕히 내가 광야에 길과 사막에 강을 내리니 장차 들짐승 곧 시랑과 및 타조도 나를 존경할 것은 내가 광야에 물들을, 사막에 강들을 내어 내 백성, 나의 택한 자로 마시게 할 것임이라. 이 백성은 내가 나를 위하여 지었나니 나의 찬송을 부르게 하려 함이니라.

* 강해) 이 역사는 새 일의 역사니 완전히 새 시대를 이루어서 택한 자들이 새 땅의 축복을 받도록 하는 기독교 종말의 역사입니다. 새 일을 고하는 이도 하나님이시요, 새 일을 행하시는 이도 하나님이신데 새 나라는 이 땅을 새롭게 해서 당신의 백성으로 고통이 없이 찬송하며 살게 하기 위하여 새롭게 땅을 이루시는데 그 것이 새 일이란 말씀입니다. 새 시대의 백성은 찬송을 부르게 하기 위하여 지으셨다는 것입니다. 완전역사를 통하여 완전한 행복을 주시기 위한 역사가 새 일 역사입니다. 찬송은 여호와의 찬송 새 노래니 새 노래가 여호와 하나님을 영화롭게 합니다.

 

& 새 일에 대하여 (43:19)

하나님은 창조주의 무소불능의 역사가 계신 신이시니 인간이 아무리 타락해서 잃어버렸던 에덴의 축복을 다시 받도록 끔 역사하여 새 시대를 이루는 일을 새일 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이날까지 기독교의 역사는 그리스도의 언약의 피로 사람을 새롭게 하는 일을 하신 것을 기독교의 은혜 시대의 역사라 하는 것입니다. 이 역사는 하나님이 행한 일이 아니고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승리한 보혈로만이 이루어진 역사입니다.

그러나 새일 이라는 것은 조물주 하나님께서 저주받은 이 땅을 다시 복된 땅으로 거룩한 땅으로 새로운 시대를 이루어 놓는 동시에 사람의 몸까지 완전히 새로 지어서 죽음 없고 눈물 없는 시대를 이루는 것을 가르친 것입니다.

이 새 일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를 믿는 자를 위하여서 하나님이 행해 주는 일을 여호와 새 일이라 하는 것입니다.

 

# 여호와 새 일을 행하려 나타날 일.(43:19~21).

하나님은 이날까지 잠잠히 숨어서 계시므로 모든 인간들은 하나님을 무시하고 하나님이 없다는 사람에게 미혹을 당하고 있습니다. 어찌하여 하나님은 이날까지 나타나지 않았느냐 하면 약속의 말씀을 가감 없이 바로 믿고 끝까지 참는 자를 뽑아내는 일을 하기 위한 방법이었지만 종말에 가서는 새 일을 행하려 세상에 나타나시겠다는 것입니다. 나타나는 것은 새로운 시대를 이루기 위한 종말의 역사입니다. 이제 새 일을 행하시는 하나님은 어떻게 역사할 것인가 하는 것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새 일을 고하는 일이 있고(42:9), 새 일을 행하는 때도 있으니(43:19), 새 일을 고하는 역사는 예언적인 역사요, 새 일을 행하는 역사는 이루어지는 역사입니다. 그러므로 새 일을 행하시는 하나님께 축복을 받을 자는 새 일을 고하는 예언을 믿고 지키는 자들입니다. 하나님은 성실과 진실로 택한 백성의 하나님이니 예언을 따라서 역사하기 때문입니다. 만일 어떤 신자가 새 일의 역사를 믿지 않고 부인한다면 이 사람은 새 일을 행하시는 하나님이 나타날 때 부끄러움을 당하는 백성이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전의 어른들이 욕을 보고 야곱으로 저주 비방거리가 된다는 것은 새 일의 역사를 순종치 않는 무리들을 가르쳤습니다(43:28).

* 43:22~24. 그러나 야곱아 너는 나를 부르지 아니하였고 이스라엘아 너는 나를 괴로워하였으며 네 번제의 양을 내게로 가져오지 아니하였고 네 제물로 나를 공경하지 아니하였느니라. 나는 예물로 인하여 너를 수고롭게 아니하였고 유향으로 인하여 너를 괴롭게 아니하였거늘 너는 나를 위하여 돈으로 향품을 사지 아니하며 희생의 기름으로 나를 흡족케 아니하고 네 죄 짐으로 나를 수고롭게 하며 네 죄악으로 나를 괴롭게 하였느니라.

* 강해) 이와 같이 쓰이는 종들은 이미 하나님을 공경하던 이스라엘 족이 아니요 이방 족속 가운데서 강권 역사로 일어나는 자들입니다.

하나님께 제사도 드리지 않던 민족이요 사람이라는 것입니다. 앞으로도 말세 종은 대대로 예수를 믿은 가정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고 대부분이 믿지 않던 가정에서 많이 나오고 오히려 우상을 섬기던 집에서 나오게 됩니다. 예수를 믿어도 오래 믿었던 사람들이 아닐 것입니다. 오랜 동안 믿지 않았어도 순수하게 열심이 믿는 사람들입니다.

 

* 43:25. 나 곧 나는 나를 위하여 네 허물을 도말하는 자니 네 죄를 기억지 아니하리라.

* 강해) 하나님은 그들의 죄를 대신하여 괴로움을 당한 공로로써 그들의 죄를 사하고 기억지도 아니 하십니다. 회개하면 죄를 기억지도 아니하시고 하도 쓸 사람이 없어서 강권으로 회개시켜서 죄를 모두 없이하고 기억지도 안 하고 쓰시겠다는 것입니다. 대표적인 종이 먼저 죄사함을 받고(3:4) 대중적으로 받게 됩니다.(3:9).

 

@ 여호와께서 자기 앞에 선 자들에게 명하사 그 더러운 옷을 벗기라 하시고 또 여호수아에게 이르시되 내가 네 죄과를 제하여 버렸으니 네게 아름다운 옷을 입히리라 하시기로(3:4).

@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내가 너 여호수아 앞에 세운 돌을 보라 한 돌에 일곱 눈이 있느니라. 내가 새길 것을 새기며 이 땅의 죄악을 하루에 제하리라.(3:9)

 

* 43:26. 너는 나로 기억이 나게 하고 서로 변론하자 너는 네 일을 말하여 의를 나타내라.

* 강해) 그러므로 이일을 증거 하는 종들은 다 의를 나타내게 된다는 것입니다. 죄를 기억하지 않으니 의인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니 옳은 종이 되어 보라는 것입니다. 그러니 인간에게는 남의 죄를 정죄하거나 흉볼 자격이 없는 것입니다. 완전 변론의 권세 역사입니다.

 

@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오라 우리가 서로 변론하자 너희 죄가 주홍 같을지라도 눈같이 희어질 것이요 진홍 같이 붉을지라도 양털 같이 되리라.(1:18).

@ 여호와께서 변론하러 일어나시며 백성들을 심판하려고 서시도다.(3:13)

 

@ 너희는 여호와의 말씀을 들을찌어다 내게 이르시기를 너는 일어나서 산 앞에서 쟁변하여 작은 산으로 네 목소리를 듣게 하라 하셨나니 너희 산들과 땅의 견고한 지대들아 너희는 여호와의 쟁변을 들으라. 여호와께서 자기 백성과 쟁변하시며 이스라엘과 변론하실 것이라.(6:1~2)

 

* 43:27~28. 네 시조가 범죄 하였고 너의 교사들이 나를 배역하였나니 그러므로 내가 성소의 어른들로 욕을 보게 하며 야곱으로 저주를 입게 하며 이스라엘로 비방거리가 되게 하리라.

* 강해) 그러나 소위 하나님을 공경한다는 자중에 성소의 어른이라는 지도자들이 욕을 보며 저주를 입게 되는 동시에 비방거리가 되는 버림당하는 자들도 있다는 것입니다. 말세 종은 현 지도자들에는 참으로 적은 것입니다. 쑥물을 많이 먹었고 부패해서 죄도 많고 고쳐서 쓰기가 쉽지 않으니 새로운 종이 쓰여 지는 것입니다.

새 술은 새 부대에 담는 법입니다. 농사는 한 번 망치면 다시 지어야 하듯이 열매가 좋지 않으면 불태우는 것입니다. 오래 믿은 것으로 인정받는 것이 아닙니다. 참으로 잘 믿어야 합니다.

 

@ 보라 전에 예언한 일이 이미 이루었느니라. 이제 내가 새 일을 고하노라. 그 일이 시작되기 전이라도 너희에게 이르노라. 항해하는 자와 바다 가운데 만물과 섬들과 그 거민들아 여호와께 새 노래로 노래하며 땅 끝에서부터 찬송하라.(42:9~10)

@ 여호와께서 용사 같이 나가시며 전사 같이 분발하여 외쳐 크게 부르시며 그 대적을 크게 치시리로다.(42:13)

 

* 하나님께서 새 일을 429절과 같이 고하는 일이 있고, 10절과 같이 새 노래를 부르고, 13절과 같이 역사를 하는 데는 말세의 종은 어떻게 들어 쓴다는 것을 가르친 것이 본장의 말씀입니다. 4319절에 새 일을 행하는데 쓰임 받을 종들은 신창조를 받아 물과 불이 못 당하는 여호와의 증인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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