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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사야 변론 증거 55. 43장(1). 말세 사명자의 특권, 신창조, 여호와의 증인. (사43:1~7)
03/11/2020 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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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사야 변론 증거 55. 43(1). 말세 사명자의 특권, 신창조, 여호와의 증인. (43:1~7)

 

# 모태로부터 택하고 신 창조를 하심, 물과 불이 못 당함, 여호와의 증인, 새 일을 행함, 죄와 허물을 도말하심, 변론, 성소의 어른이 저주를 입고 비방거리가 됨 #

 

본장은 42장과 같이 여호와께서 용사같이 전사같이 일어나서 대적을 치는 일을 하실 때에 쓰시는 종은 어떠한 특권이 있다는 것을 가르친 것입니다. 신창조를 받은 물과 불이 못 당하는 여호와의 증인입니다. 인 맞은 변화성도 십사만 사천 명으로 변화승천 할 성도입니다.

 

* 요절: 13. 과연 태초로부터 나는 그니 내 손에서 능히 건질 자가 없도다 내가 행하리니 누가 막으리요.

* 강해) 하나님께서 말씀대로 구원을 하는 역사니 이 역사를 막을 자는 전혀 없다는 것입니다.

 

* 43:1. 야곱아 너를 창조하신 여호와께서 이제 말씀하시느니라. 이스라엘아 너를 조성하신 자가 이제 말씀하시느니라. 너는 두려워 말라 내가 너를 구속하였고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너는 내 것이라.

* 강해) 이때에 쓰시는 종은 완전히 개조를 시켜서 쓰는 종입니다. 동방 땅 끝의 야곱인데 신창조를 시킨다는 것입니다. 말세 종은 대표 종만이 아니라 십사만 사천 명전체가 받는데 신창조 받아야 사명을 감당할 수 있는 것입니다.

변화승천 할 몸이 되어가는 것입니다. 선구적인 종이 먼저 신창조를 받아야 세계를 정복할 군대를 일으킨다는 말씀입니다. 대종님이 먼저 예표적으로 신창조를 받아 보았던 것입니다. 중생 받은 사람이 중심성결을 받고 원죄, 자범죄를 해결 받고 완전개조 신창조를 받아 새 힘 권세 받은 종입니다.

 

* 43:2. 네가 물 가운데로 지날 때에 내가 함께할 것이라 강을 건널 때에 물이 너를 침몰치 못할 것이며 네가 불 가운데로 행할 때에 타지도 아니할 것이요 불꽃이 너를 사르지도 못하리니

* 강해) 물과 불이 못 당하는 역사입니다. 이것은 완전 개조 받은 몸으로써 절대적으로 피해를 당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신 창조 받은 몸은 원자탄이 떨어져도 피해를 안 당하는 몸입니다. 총을 맞아도 괜찮고 불을 만나도 물을 만나도 피해를 주지 못합니다. 다니엘 세 친구가 풀무 불에 들어가도 타지 않았습니다.

환난 재앙 가운데서 역사하는 변화성도는 물과 불의 피해를 당하지 않는 몸으로 창조를 받게 됩니다. 죽음을 맛보지 않고 영생하는 몸은 물질계를 초월한 몸이니 조금이라도 물질적으로 오는 피해를 당하지 않는 것입니다. 이와 같은 몸을 받은 자가 대표적으로 나타나게 되므로 변화성도의 단체를 이루게 되는 것입니다.

 

* 43:3~4. 대저 나는 여호와 네 하나님이요 이스라엘의 거룩한 자요 네 구원자임이라 내가 애굽을 너의 속량 물로, 구스와 스바를 너의 대신으로 주었노라.

내가 너를 보배롭고 존귀하게 여기고 너를 사랑하였은즉 내가 사람들을 주어 너를 바꾸며 백성들로 네 생명을 대신하리니

* 강해) 이와 같이 역사할 때는 세상 만민은 다 쓰려져도 이 종만은 아낀다는 것입니다. 이제 보배롭고 존귀하게 여기는 종은 천하 사람을 대신 주게 해서 바꾼다는 것입니다. 신창조 받은 사람은 세상만민을 주고라도 아낀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선구적인 종을 대적하면 살아남을 수 있겠습니까? 말세 종과 말세 복음은 대적하면 손해입니다. 이 종이 세계통일의 왕권 받은 종이며 변화 승천할 종들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새로운 창조를 받은 사람의 몸을 가장 보배롭고 존귀하게 여기시는 신이십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새로운 몸의 창조를 받은 사람을 통하여 새 시대를 이루시는 것입니다.

 

@ 너를 섬기지 아니하는 백성과 나라는 파멸하리니 그 백성들은 반드시 진멸되리라.

(60:12)

@ 너희는 자산 위에 기호를 세우고 소리를 높여 그들을 부르며 손을 흔들어 그들로 존귀한 자의 문에 들어가게 하라.(13:2)

@ 나는 여호와의 보시기에 존귀한 자라 나의 하나님이 나의 힘이 되셨도다 다시 야곱을 자기에게로 돌아오게 하시며 이스라엘을 자기에게로 모이게 하시려고 나를 태에서 나옴으로부터 자기 종을 삼으신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니라.(49:5)

@ 그가 그 존귀한 자를 생각해 내니 그들이 엎드러질듯이 달려서 급히 성에 이르러 막을 것을 예비하도다.(2:15)

 

* 43:5. 두려워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하여 네 자손을 동방에서부터 오게 하며 서방에서부터 너를 모을 것이며

* 강해) 가장 보배롭고 존귀하게 여기는 종이니 그를 통하여 일어나는 역사는 동방에서부터 시작되어 서방에서도 모으는 역사입니다. 동방에서 모으고 서방에서 모은다는 것입니다.

먼저 신 창조 받은 종이 보배롭고 존귀하게 여기는 종인데 영적 후손으로 그 종을 통하여 열매 맺게 되는 사람이 많이 나타나게 된다는 말입니다. 동방과 서방에서 왕권 받을 십사만 사천 명의 변화성도가 나오게 됩니다.

 

* 43:6. 내가 북방에게 이르기를 놓으라 남방에게 이르기를 구류하지 말라 내 아들들을 원방에서 이끌며 내 딸들을 땅 끝에서 오게 하라.

* 강해) 이때에 북방의 세력도 남방의 세력도 굴복을 하게 되는 데는 택한 자들을 땅 끝에서부터 오게 합니다. 변화성도는 동방 서방에서 나오고 종족 백성은 남방 북방에서 많이 나올 것입니다. 한국에는 믿음이 좋은 여성분들이 많은 것입니다.

 

& 하나님이 함께 하므로 많은 사람을 구원하게 됩니다.(5~6).

대표적인 사람이 보배롭고 존귀하게 되는 것은 그 사람을 통하여 동방에서도 많은 사람이 모이고 서방에서도 모이는 역사가 있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몸의 창조를 받은 사람을 통하여 구원을 받는 것은 많은 사람을 새 시대로 인도할 수 있는 종의 인격을 이루었으므로 권리 행사의 역사가 함께 하기 때문입니다. 이때에 남방 세력이나 북방의 세력도 다 굴복을 당하게 되는 것입니다.

 

* 43:7. 무릇 내 이름으로 일컫는 자 곧 내가 내 영광을 위하여 창조한 자를 오게 하라 그들을 내가 지었고 만들었느니라.

* 강해) 이들은 새 시대의 왕권의 영광을 누리기 위하여 지음을 받은 자들입니다. 얼마나 복된 일입니까? 이 왕권 받은 종들을 위하여 천지창조를 하셨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니 변화성도 만큼 복 받을 종이 없는 것입니다.

 

& 영광을 위하여 창조한 자들로 하나가 됩니다.(7).

기독교의 완전한 단체라는 것은 새로운 창조를 받은 사람들로 한 단체를 이루게 되어 세계적인 역사를 일으키게 되므로 새로운 시대가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변화성도의 역사라는 것은 개인적인 영혼 구원을 받는 것으로 끝이 아니고, 단체적인 역사를 하다가 단체적으로 구속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변화성도라는 것은 하나같이 영광을 위하여 창조를 받았으므로 다 한 곳으로 모이는 일이 있게 됩니다. 왕권 받을 종들입니다.

 

& 몸의 창조와 기쁨(43:1~7).

하나님께서는 처음에 흙으로 사람의 몸을 창조하실 때에 가장 아름다운 형상으로 이루어 놓으셨습니다. 사람의 몸이라는 것은 얼마든지 기쁨을 누릴 수 있게 창조된 것입니다. 만일 사람의 몸이 어떤 동물의 모양으로 창조를 받았다면 완전한 기쁨을 누릴 수 없을 것입니다. 사람이 볼 때에 아무리 아름다운 동물이라도 사람의 몸처럼 아름답지 못합니다.

만일 사람의 몸이 그 아름다운 동물 같이 생겼다면 영원한 기쁨을 누릴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사람의 형상은 얼마든지 영광을 누릴 수 있게 창조를 받은 것입니다. 그런데 사람이 범죄 하므로 그 몸으로는 영광을 누릴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독생자의 의로 말미암아 타락한 사람의 몸까지도 다시 신 창조를 받을 수 있게 하신 것입니다. 43:1 이하에 기록된 말씀은 살아서 새 시대를 영광으로 받을 사람의 몸을 다시 창조한다는 것을 가르쳤습니다.

천국 복음 운동의 역사는 그 영혼을 중생시키는 것이 목적이지만, 기독교 종말의 새 일의 역사는 몸을 다시 창조해서 그 몸으로 괴로움 없이 영원히 기뻐하는 영광을 누리도록 하자는 것이 목적입니다.

 

& 동방과 서방을 중심한 역사입니다.(5~7).

하나님의 종말의 역사는 동방을 중심하는 동시에 서방으로 건너간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북방과 남방은 종말의 역사의 대적이 될 것을 말했습니다.

여기에 지역적 중심은 예루살렘을 중심한 예언이니 북방 소련과 남방 아프리카는 종말의 역사의 대적이라는 것을 뜻한 것입니다. 오직 영광을 위하여 택한 자들은 서방과 동방 땅 끝에서 돌아온다는 것입니다.

# 새로운 창조를 받은 인격.(43:1~7).

하나님께서는 창조력을 가지셨으므로 아무리 아담의 범죄로 말미암아 타락한 인생이지만 다시 영광을 위하여 창조하신다고 본문에 가르쳤습니다.

이것은 변화성도의 인격을 이루는 역사를 가르친 것입니다. 부활성도라는 것은 중생 받은 자로서 중생의 도리를 증거 하기 위하여 충성을 다한 자요, 변화성도라는 것은 몸에 새로운 창조를 받은 자로서 영육이 아울러 구원받는 말씀을 증거 하기 위하여 역사하다가 주님을 영접하는 인격을 가지게 되는 자입니다. 이제 새로운 창조를 받은 인격에 대하여 증거 합니다.

 

* 첫째아담으로 말미암아 모든 인간들의 몸이 죽게 되었고, 둘째아담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인간들의 몸이 새로 지음을 받아 지상에 새로운 시대가 이루어질 것을 가르칠 때에 사42장은 그리스도의 교훈이 이방의 빛이 될 것을 말씀 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본문은 여호와 새 일의 교훈이 새 시대를 이루는데 있어서는 타락한 인생의 몸을 새로운 몸이 되게 창조하시므로 새로운 역사를 하다가 새 시대의 영광을 누리게 될 것을 가르친 것입니다.

 

# 하나님의 창조와 우리의 기쁨.(43:1~7, 65:17~23).

하나님께서 창조의 목적은 당신을 위해서 한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께서 사람을 위하여 창조하실 때에 사람으로서 가장 기쁘게 살 수 있도록 하자는 것이 목적이었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택함을 받은 자가 기뻐하는 것을 가장 영광으로 여기시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이 자기가 사랑하는 사람이 기뻐할 때에 그것을 자기의 영광으로 안다면 하나님과 같이 기뻐할 수 있는 인격이 있다고 봅니다.

아무리 악한 사람이라도 자기 자식에게는 괴롭히지 않고 좋은 것을 주고 싶어 할 것입니다. 이제 하나님께서 사랑하는 자에게 기쁨을 주기 위하여 창조의 역사를 하는데 있어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괴로움을 주기 위하여 창조한 것은 전혀 없는데, 사람이 범죄 하였으므로 모든 것이 다 괴로움을 주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시는 목적은 끝까지 맡은 일에 충성을 다하는 자가 크게 기뻐할 수 있는 신천 신지의 세계를 이루기 위한 것입니다.

우리가 기쁨을 누릴 수 있는 신천 신지는 이 땅에 이루어지는 것이요, 이 땅에서 기쁨을 누리던 성도들이 대 심판을 지나서 영원한 기쁨을 누릴 수 있는 신천 신지는 하늘 위에 새 도성으로 이루어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사65:17이하는 지상에 이루어지는 새 하늘과 새 땅은 신천신지요, 21:1이하는 하늘에 이루어지는 새 하늘과 새 땅인데 우리 주님께서 요14:1이하와 같이 있을 곳을 예비한 것을 가르쳤습니다.

다시 말하면 몸의 소생들이 복을 누리는 새 하늘과 새 땅은 이 땅에 이루어지는 것이요, 영체의 사람으로 복을 누리는 새 하늘과 새 땅은 지금 주님께서 계시는 곳에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 보라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창조하나니 이전 것은 기억되거나 마음에 생각나지 아니할 것이라.(65:17)

@ 또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보니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없어졌고 바다도 다시 있지 않더라.(21:1)

* 우리 기독교가 이날까지는 중생과 천국을 목적하였지만, 인간 종말에는 몸의 신창조와 새 하늘과 새 땅의 역사로 끝을 맺게 되는 것입니다. 본문에 가르친 말씀은 이 땅에서 축복을 받게 되는 기쁨입니다.

인간 전멸의 심판이 있은 후에 이 땅에 새 하늘과 새 땅이 이루어지게 되고, 행함 따라 갚아 주는 심판이 있은 후에 영원한 새 하늘과 새 땅이 하늘 위에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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