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branch
Leesaesoon(newbranch)
기타 블로거

Blog Open 04.13.2016

전체     440241
오늘방문     554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634 명
  달력
 
41. 제3과 가나안 여자의 믿음 - 마15:21∼28, 요절:28 -
03/07/2020 02:36
조회  143   |  추천   2   |  스크랩   0
IP 122.xx.xx.222

41. 3과 가나안 여자의 믿음 - 15:2128, 요절:28 -

 

주님께서 믿음이 있는 자를 즉시 응답하지 않고 시험해 보는 일도 있습니다. 이것은 믿음이 크냐, 작으냐 하는 것을 알아보기 위한 방법입니다. 오늘 가나안 여인의 믿음에 대하여 크게 배울 점이 있다고 봅니다.

 

1. 부르짖어도 대답을 아니 하심 (2123)

 

응답이라는 것은 그 즉시에 없다고 기도를 중지한다든지 낙심을 한다는 것은 참된 믿음이 있다고 볼 수 없고, 응답이 없을 때에 더 간절히 구하는 것은 가장 주님께서 기뻐하는 일이라고 봅니다. 예를 든다면 어떤 사람이 무엇을 요청할 때에 빨리 주지를 못했다 하더라도 조금도 변하지 않고 줄줄 믿는 것은 자기를 참으로 믿는 사람이라고 보게 됩니다.

이와 같이 주님께서도 큰 뜻을 나타내고자 할 때에 받을 사람이 끝까지 변치 않고 나가는 자를 기뻐하시는 것입니다. 30:18를 보면 "여호와께서 기다리시나니 이는 너희에게 은혜를 베풀려 하심이요, 일어나시리니 이는 너희를 긍휼히 여기려 하심이라 대저 여호와는 공의의 하나님이시라. 무릇 그를 기다리는 자는 복이 있도다." 라고 하였습니다. 이와 같이 주님께서 응답지 않는 것은 기도하는 자에게 끝까지 참는 것을 보기 위한 선한 방법입니다.

 

2. 시험을 해 보심 (2427)

 

이 시험은 겸손한 자를 찾기 위한 시험입니다. 주께서 택한 자를 시험해 보는 것은 다음과 같은 의의가 있습니다.

첫째, 변함이 있나 없나 보자는 것이요, 둘째, 겸손하나 겸손하지 않나 보자는 것이요, 셋째 낙심하지 않나 하나 보자는 것이요, 또는 큰 기대를 가졌나 가지지 않았나 보자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참된 믿음이 있는 자는 변하지도 않고 교만하지도 낙심하지도 않고 큰 기대를 가지지도 않고 주님께서 주시는 대로 받는다는 마음이 있어야 됩니다. 또는 어떻게 하든지 주님께는 감사할 것뿐이라는 마음이 있어야 됩니다.

 

3. 네 믿음이 크다고 칭찬하심 (28)

 

주님께서 어느 사도에게도 네 믿음이 작다고 하셨지만 이 여자에게는 네 믿음이 크다고 칭찬하셨습니다. 믿음의 위대성은 주께서 시험할 때에 오히려 감사하는 자라면 큰 믿음이라고 보게 됩니다. 그러므로 어느 종이나 다 주께서 시험을 해보고 그 소원대로 이루어 주시되 하나님을 자랑할 수 있도록 역사해 주시는 것입니다.

 

신앙에는 시험을 거친 다음 가서야 큰 믿음이 되는 것입니다. 믿음에는 작은 믿음이 있고 큰 믿음이 있는 것이니 작은 믿음은 주께서 시험을 해 볼 때에 마음이 흔들리는 믿음이요(14:31), 믿음이 크다는 것은 아무리 시험을 해 보아도 오히려 더 감사하는 마음으로 의심하지 않는 믿음입니다.

 

결 론

 

믿음은 천하를 주고도 바꿀 수 없는 믿음입니다. 많고 많은 사람이 거룩한 옷을 입고 예루살렘 거리에 왕래하지만, 그 무리는 다 책망을 받고 버림을 받았는데, 가나안 여자 한 사람이 믿음이 크다는 칭찬을 받은 것은 오늘 우리에게 큰 교훈을 주는 일이라고 봅니다. 믿음이라는 것은 어떤 의식이나 도덕이나 교리나 신조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고 아무리 어려운 난관이 와도 믿음으로 이기고 나가는 자가 될 때에 이것이 주 앞에 설 수 있는 믿음이라고 봅니다.

가나안 여인이 주님 앞에 나와서 2, 3차나 시험을 해 보아도 주여 옳소이다. 하는 믿음이라는 것은 위대한 신앙의 본질이 됩니다. 왜냐하면 죄를 진 인간이 죽어야 마땅한 사람으로서 아무런 불평도 둘 수가 없습니다. 무조건 주여 옳소이다. 하는 신앙이라야 주님은 그 믿음 위에 축복하시는 것입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41. 제3과 가나안 여자의 믿음 - 마15:21∼28, 요절: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