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branch
Leesaesoon(newbranch)
기타 블로거

Blog Open 04.13.2016

전체     384789
오늘방문     64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637 명
  달력
 
83. 면류관을 여호수아 머리에 씌우는 일.(슥3:4~5, 6:9-11)
02/13/2020 15:33
조회  111   |  추천   2   |  스크랩   0
IP 122.xx.xx.222

83. 면류관을 여호수아 머리에 씌우는 일.(3:4~5, 6:9-11)

 

@ And he answered and spake unto those that stood before him, saying, Take away the filthy garments from him. And unto him he said, Behold, I have caused thine iniquity to pass from thee, and I will clothe thee with change of raiment. And I said, Let them set a fair mitre upon his head. So they set a fair mitre upon his head, and clothed him with garments. And the angel of the LORD stood by.(Zeck.3:4~5).

@ And the word of the LORD came unto me, saying, Take of them of the captivity, even of Heldai, of Tobijah, and of Jedaiah, which are come from Babylon, and come you the same day, and go into the house of Josiah the son of Zephaniah; Then take silver and gold, and make crowns, and set them upon the head of Joshua the son of Josedech, the high priest;(Zeck.6:9~11).

 

여호수아에게 면류관을 머리에 씌우는 일에 대하여 여기에 면류관이라는 것은, 완전 승리의 권세 역사를 가르친 것입니다.

승리 역사라는 것은 종들이 결합이 되어야 만이 된다는 것을 가르쳤습니다.

결합이 되는 일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요소가 있습니다.

 

1) 사명을 존중히 아는 마음에서 결합이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면류관을 만들어서 씌운다는 것은 그만큼 대표자의 사명을 중대시하고 받들어 주는 것을 가르쳤습니다.

 

2) 역사라는 것은 하나님의 뜻과 합치가 되는 단체가 이루어지는 것이니 세운 종을 하나님의 명령에 따라서 합심 협력되는 단체가 되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3) 하나님의 역사는 두세 사람이라도 합심하는 장소에서 나타난다는 것을 보여준 것입니다.

 

요시야 집에 불과 3-4명이 면류관을 씌워 준다는 것은 인간이 볼 때 희미한 단체에서 역사가 이루어진다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종말의 역사가 대중적인 역사가 아니고 참된 종들이 결합된 적은 단체에서부터 시작된다는 것입니다.

 

 

& 여호수아의 더러운 옷을 벗기는데 대해 (3:3-5)

 

하나님께서 사탄을 들어서 종을 대적시켜 보는 것은 다음과 같은 이유가 있는 것입니다.

 

1) 말세에 권세 역사의 선구자로 할 때에 사탄으로 그를 까불어 보는 일을 통과시킵니다.

 

베드로도 은혜시대에 대표적인 종이니만큼 사탄으로 까불어(22:31) 본 후에 주께서 친히 내 양을 먹이라고 한 것 같이 말세에 사명적인 대표자도 사탄으로 대적을 시켜보고 다음에 다시 들어서 쓰는 것을 가르친 것입니다.

 

2) 이 더러운 옷이라는 것은 사람이 볼 때에 사람 앞에 비소, 조롱, 멸시를 받게 되는 것이니 하나님께서 그 종을 모략적으로 까불어 보는 일이 되기 때문에 하나님은 인정하고 다시 들어 쓴다는 것입니다.

 

3) 주 앞에 선 자들은 그 옷을 벗기라고 한 것은 사람 앞에 비소, 조롱을 받게 된 일은 사람들이 해야 할 일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하나님이 인정하는 종이니 하나님의 뜻에 순종해서 합심 협력해서 새로운 출발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말한 것입니다. 이와 같이 될 적에 아름다운 옷을 입히고 왕관을 쓸 적에 완전 역사가 하나님께로 내린다는 것입니다.

 

* 이 말씀은 실제 하나님의 강권역사로 원죄와 자범죄를 해결 받아 동방역사의 대표로 인정받은 종이 공중권세 잡은 마귀권세를 이기는 세계통일의 왕권을 받고 나오는 종을 나타냅니다.

 

@ 여호와께서 자기 앞에 선 자들에게 명하사 그 더러운 옷을 벗기라 하시고 또 여호수아에게 이르시되 내가 네 죄과를 제하여 버렸으니 네게 아름다운 옷을 입히리라 하시기로 내가 말하되 정한 관을 그 머리에 씌우소서 하매 곧 정한 관을 그 머리에 씌우며 옷을 입히고 여호와의 사자는 곁에 섰더라.(3:4~5).).

@ 여호와의 말씀이 내게 임하여 이르시되 사로잡힌 자 중 바벨론에서부터 돌아온 헬대와 도비야와 여다야가 스바냐의 아들 요시아의 집에 들었나니 너는 이 날에 그 집에 들어가서 그들에게서 취하되 은과 금을 취하여 면류관을 만들어 여호사닥의 아들 대제사장 여호수아의 머리에 씌우고(6:9~11).

 


이 블로그의 인기글

83. 면류관을 여호수아 머리에 씌우는 일.(슥3:4~5, 6: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