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branch
Leesaesoon(newbranch)
기타 블로거

Blog Open 04.13.2016

전체     395787
오늘방문     137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636 명
  달력
 
이사야 변론 증거 47. 37장. 히스기야의 호소(기도).(사37:1~38)
02/07/2020 21:50
조회  126   |  추천   2   |  스크랩   0
IP 122.xx.xx.222

이사야 변론 증거 47. 37. 히스기야의 호소(기도).(37:1~38)

 

# 환란과 책벌과 능욕의 날, 해산할 힘이 없는 여인 같음, 하나님의 초능력적 역사, 히스기야의 모범적인 기도, 하나님의 예정된 작정과 섭리, 안정처가 있음, 하루아침에 천사가 185,000명을 침 #

 

본장은 참된 신앙을 가진 히스기야가 우상을 철폐시키고 하나님을 공경하는 왕으로써 아무리 북방이 강하게 내려와서 예루살렘을 둘러싸고 자기 정권을 지지하고 따라만 오면 평안히 살수가 있다고 말하면서 하나님을 믿지 말고 보호를 믿지 말라는 말을 했습니다. 그때에 히스기야는 타협하지 않고 옷을 찢고 하나님 앞에 눈물 흘리며 호소 할 때 하나님께서 응답하시사 천사로 하여금 앗수르 진중에서 북방 군대를 전멸시킴으로 대 승리를 이룬 것입니다. 이것은 말세에 이와 같은 일이 있다는 것을 예표로 보여준 것입니다.

 

* 열왕기 하19:1~37.

 

* 37:1~6. 히스기야 왕이 듣고 그 옷을 찢고 굵은 베를 입고 여호와의 전으로 갔고 궁내대신 엘리아김과 서기관 셉나와 제사장 중 어른들도 굵은 베를 입으니라. 왕이 그들을 아모스의 아들 선지자 이사야에게로 보내매 그들이 이사야에게 이르되 히스기야의 말씀에 오늘은 환난과 책벌과 능욕의 날이라 아이를 낳으려 하나 해산할 힘이 없음 같도다. 당신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랍사게의 말을 들으셨을 것이라.

그가 그 주 앗수르 왕의 보냄을 받고 사시는 하나님을 훼방하였은즉 당신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혹시 그 말에 견책하실까 하노라 그런즉 바라건대 당신은 이 남아 있는 자를 위하여 기도하라 하시더이다.

* 강해) 환란이 오게 되면 심판의 날이므로 어찌할 수 없는 상황이라 해산할 여인이 해산할 힘이 없는 것과 같은 난감한 상황이 될 것입니다.

6.25는 사명국가인데 이승만 정권이 하나님의 뜻을 생각지 않고 부패하여 민족과 정권에 대한 하나님의 징계였지만 이번 환란은 심판의 재앙입니다. 이번에는 훼방한 북방 군대에게 초능력적인 하나님의 역사가 있습니다. 요엘 1, 2장처럼 하나님의 사람들이 특별성회를 열고 금식 기도해야 합니다.

 

@ 너희는 시온에서 나팔을 불어 거룩한 금식일을 정하고 성회를 선고하고, 백성을 모아 그 회를 거룩케 하고 장로를 모으며 소아와 젖먹는 자를 모으며 신랑을 그 방에서 나오게 하며 신부도 그 골방에서 나오게 하고 여호와께 수종드는 제사장들은 낭실과 단 사이에서 울며 이르기를 여호와여 주의 백성을 긍휼히 여기소서 주의 기업으로 욕되게 하여 열국들로 그들을 관할하지 못하게 하옵소서 어찌하여 이방인으로 그들의 하나님이 어디 있느뇨 말하게 하겠나이까 할찌어다.(2:15~17)

* 37:7~13. 이와 같이 히스기야 왕의 신하들이 이사야에게 나아가매 이사야가 그들에게 이르되 너희는 너희 주에게 이렇게 고하라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너희의 들은바 앗수르 왕의 종들이 나를 능욕한 말을 인하여 두려워 말라.

보라 내가 신을 그의 속에 두리니 그가 풍성을 듣고 그 고토로 돌아갈 것이며 또 내가 그를 그 고토에서 칼에 죽게 하리라 하셨느니라. 랍사게가 앗수르 왕이 라기스를 떠났다 함을 듣고 돌아가다가 그 왕이 립나 치는 것을 만나니라.

그 때에 앗수르 왕이 구스 왕 디르하가의 일에 대하여 들은즉 이르기를 그가 나와서 왕과 싸우려 한다 하는지라 이 말을 듣고 사자들을 히스기야에게 보내며 가로되 너희는 유다 왕 히스기야에게 이같이 고하여 이르기를 너는 너의 의뢰하는 하나님이 예루살렘이 앗수르 왕의 손에 넘어가지 아니하리라 하는 말에 속지 말라.

앗수르 왕들이 모든 나라에 어떤 일을 행하였으며 그것을 어떻게 멸절시켰는지 네가 들었으리니 네가 건짐을 얻겠느냐. 나의 열조가 멸하신 열방 고산과 하란과 레셉과 및 들라살에 거하는 에덴 자손을 그 나라 신들이 건졌더냐. 하맛 왕과 아르밧 왕과 슥발와임성의 왕과 헤나 왕과 이와 왕이 어디 있느냐 하라 하였더라.

* 강해) 하나님께서는 두 부지깽이 불과한 북방 세력을 두려워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두려워해야지 북방은 하나님이 들어 쓰는 심판의 막대기이며 몽둥이 인 것입니다. 풍성을 듣고 돌아간다는 것은 하나님의 초능력적인 역사가 있을 것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그것을 모르는 북방 군대는 하나님을 무시하고 아주 교만하게 나오는 것입니다.(7:4 연기 나는 두 부지깽이, 10:5 진노의 막대기, 분한의 몽둥이).

북한과 중공이 연기나는 두 부지깽이입니다. 북진 멸공 통일하여 우리 조상의 땅 옛 고구려 땅을 회복할 수 있도록 천지의 대주재이신 하나님께 기도하고 힘써야 할 때입니다.

 

@ 그에게 이르기를 너는 삼가며 종용하라 아람 왕 르신과 르말리야의 아들이 심히 노할지라도 연기나는 두 부지깽이 그루터기에 불과하니 두려워 말며 낙심치 말라.

(7:4)

@ 화 있을진저 앗수르 사람이여 그는 나의 진노의 막대기요 그 손의 몽둥이는 나의 분한이라.(10:5)

 

* 37:14~29. 히스기야가 사자의 손에서 글을 받아 보고 여호와의 전에 올라가서 그 글을 여호와 앞에 펴놓고 여호와께 기도하여 가로되 그룹 사이에 계신 이스라엘 하나님 만군의 여호와여 주는 천하만국의 유일하신 하나님이시라 주께서 천지를 조성하셨나이다. 여호와여 귀를 기울여 들으시옵소서. 여호와여 눈을 떠 보시옵소서.

산헤립이 사자로 사시는 하나님을 훼방한 모든 말을 들으시옵소서. 여호와여 앗수르 왕들이 과연 열국과 그 땅을 황폐케 하였고 그들의 신들을 불에 던졌사오나 이들은 참 신이 아니라 사람의 손으로 만든 것뿐이요 나무와 돌이라 그러므로 멸망을 당하였나이다. 우리 하나님 여호와여 이제 우리를 그의 손에서 구원하사 천하만국으로 주만 여호와이신 줄을 알게 하옵소서. 아모스의 아들 이사야가 보내어 히스기야에게 이르되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네가 앗수르 왕 산헤립의 일로 내게 기도하였도다 하시고 여호와께서 그에 대하여 이같이 이르시되 처녀 딸 시온이 너를 멸시하며 조소하였고 딸 예루살렘이 너를 향하여 머리를 흔들었느니라.

네가 훼방하며 능욕한 것은 누구에게냐 네가 소리를 높이며 눈을 높이 들어 향한 것은 누구에게냐 곧 이스라엘의 거룩한 자에게니라. 네가 네 종으로 주를 훼방하여 이르기를 내가 나의 허다한 병거를 거느리고 산들의 꼭대기에 올라가며 레바논의 깊은 곳에 이르렀으니 높은 백향목과 아름다운 향나무를 베고 또 그 한계 되는 높은 곳에 들어가며 살진 땅의 수풀에 이를것이며 내가 우물을 파서 물을 마셨으니 나의 발바닥으로 애굽의 모든 하수를 밟아 말리리라 하였도다. 네가 어찌 듣지 못하였겠느냐 이 일들은 내가 태초부터 행한 바요 상고부터 정한 바로서 이제 내가 이루어 너로 견고한 성을 헐어 돌무더기가 되게 하였노라. 그러므로 그 거민들이 힘이 약하여 놀라며 수치를 당하여 들의 풀 같이, 푸른나물 같이, 지붕의 풀 같이, 자라지 못한 곡초 같았었느니라. 네 거처와 네 출입과 나를 거스려 분노함을 내가 아노라.

네가 나를 거스려 분노함과 네 오만함이 내 귀에 들렸으므로 내가 갈고리로 네 코를 꿰며 자갈을 네 입에 먹여 너를 오던 길로 돌아가게 하리라 하셨나이다.

 

* 강해) 하나님을 의지하는 히스기야의 기도는 사명자들이 기도할 내용입니다. 이 능욕이 전부 하나님께 한 것이라는 것입니다. 이 땅이 황무하게 되겠지만 물론 태초부터 예정되고 정한 바라는 것입니다. 모든 일들이 예지 예정 아래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이때 한국에 하나님의 권세가 나타나 전 세계가 깜짝 놀라는 북진멸공통일이 이루어지므로 다시 예언의 선지 국가가 되고 신정국가가 되는 것입니다.

재림의 주를 영접할 수 있도록 신앙 준비, 신부 단장시키는 것이 다시 예언의 사명을 감당하여 인 맞은 자 십사만 사천 명의 변화성도를 일으키는 사명입니다.

음란, 부패, 사치, 타락, 우상숭배, 용공 협상자, 가라지, 염소, 들포도 기독교인 등의 심판이 끝나면 다 물리치겠다는 것입니다.

 

* 37:30~38. 왕이여 이것이 왕에게 징조가 되리니 금년에는 스스로 난 것을 먹을 것이요 제 이년에는 또 거기서 난 것을 먹을 것이요 제 삼년에는 심고 거두며 포도나무를 심고 그 열매를 먹을 것이니이다. 유다 족속 중에 피하여 남는 자는 다시 아래로 뿌리를 박고 위로 열매를 맺히리니 이는 남는 자가 예루살렘에서 나오며 피하는 자가 시온에서 나올 것임이라. 만군의 여호와의 열심이 이를 이루시리이다.

그러므로 여호와께서 앗수르 왕에 대하여 가라사대 그가 이 성에 이르지 못하며 한 살도 이리로 쏘지 못하며 방패를 가지고 성에 가까이 오지도 못하며 흉벽을 쌓고 치지도 못할 것이요. 그가 오던 길 곧 그 길로 돌아가고 이 성에 이르지 못하리라 나 여호와의 말이니라. 대저 내가 나를 위하며 내 종 다윗을 위하여 이 성을 보호하며 구원하리라 하셨나이다. 여호와의 사자가 나가서 앗수르 진중에서 십팔만 오천 인을 쳤으므로 아침에 일찌기 일어나 본즉 시체뿐이라.

이에 앗수르 왕 산헤립이 떠나 돌아가서 니느웨에 거하더니 자기 신 니스록의 묘에서 경배할 때에 그 아들 아드람멜렉과 사레셀이 그를 칼로 죽이고 아라랏 땅으로 도망한고로 그 아들 에살핫돈이 이어 왕이 되니라.

* 강해) 하나님의 역사가 약 3~4년 정도 주기로 역사하시고 종도 기르십니다.

전쟁이 나고 회복하기까지를 나타내신 것이며 또한 전 삼년 반 우리나라의 생활과 후 삼년 반 예비처의 생활과 대접재앙 및 아마겟돈 후 재창조 기간 등이 해당 될 것입니다. 남은 종, 남은 백성들이 거룩한 씨가 되어 새 시대에 번성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나라도 이렇게 해야 합니다. 우리나라 형편이 히스기야 시대와 똑 같습니다. 살아계신 하나님을 향하여 기도할 때 36절에 천군이 와서 적군을 다 쳐 죽였습니다. 아람 군대가 망하듯이 미디안 군대가 망하듯이 그러한 일이 일어나게 됩니다. 요엘2:20절에는 나라와 민족을 위한 금식과 기도 응답으로 동해로 서해로 북방 군대가 들어가 썩게 될 것을 예언했습니다.

무소불능의 하나님이시니 천군 천사 들어서 북방을 치게 될 것이며 낙심 말고 기도해야 합니다. 지금도 그 은혜가 불로 응답 받는 은혜의 진액으로 계속 내리는 것입니다. 공산당을 물리치는 것은 미군이 아니고 하나님께서 하시는 것입니다.

히스기야는 앗수르 왕의 말을 거부하고 성전에 올라가서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했고 그때 응답이 내려 185천 명을 전멸시켰습니다. 기드온 300용사도 항아리와 횃불로 미디안 군대 십삼만 오천 명과 싸워 십이만 명을 물리쳐 죽였습니다.

그리하여 순교자의 호소와 우리의 호소와 기도가 합하여 응답이 내려와서 승리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 앞에 응답 받는 신앙의 기도 용사가 필요한 때입니다.

하나님의 예정된 섭리 속에 모든 일이 이루어지는 줄 믿고 이 시대에 산 신앙이 필요하며 신앙준비가 중요합니다. 이 환란에서 남은 자가 복 받게 될 것을 31~32절에 말했습니다. 여호와의 열심이 임하는 자와 그 단체를 보호하는 것이며 하나님의 보호를 받는 지역이 있을 것을 33~34절에 말씀했습니다.

예비 된 사명자들이 기둥 같은 종으로 일어나서 촛대교회를 세우게 될 것이고 그 지역이 보호처가 되고 안정처가 되어 보호 받게 될 것입니다. 참으로 하나님 앞에 인정받을 신앙을 준비해야 합니다.

 

@ 내가 북편 군대를 너희에게서 멀리 떠나게 하여 메마르고 적막한 땅으로 쫓아내리니 그 전군은 동해로, 그 후군은 서해로 들어갈 것이라 상한 냄새가 일어나고 악취가 오르리니 이는 큰일을 행하였음이니라 하시리라.(2:20).

@ 이 사람은 우리의 평강이 될 것이라 앗수르 사람이 우리 땅에 들어와서 우리 궁들을 밟을 때에는 우리가 일곱 목자와 여덟 군왕을 일으켜 그를 치리니 그들이 칼로 앗수르 땅을 황무케 하며 니므롯 땅의 어귀를 황무케 하리라 앗수르 사람이 우리 땅에 들어와서 우리 지경을 밟을 때에는 그가 우리를 그에게서 건져 내리라.(5:5~6).

 


이 블로그의 인기글

이사야 변론 증거 47. 37장. 히스기야의 호소(기도).(사37:1~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