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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아모스 변론 증거. 4장 배도자의 행위, 인간 종말, 신앙 준비.(암4:1~13)
02/05/2020 0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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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아모스 변론 증거. 4장 배도자의 행위, 인간 종말, 신앙 준비.(4:1~13)

 

# 지도자 부패, 환란 재앙, 신앙 준비 #

 

   본장은 3장과 같이 의합 된 종을 통하여 환란재앙에서 구원의 역사를 하되 아무리 택한 자라도 배도적인 행위를 하는 자는 용서할 수 없다는 것을 가르친 것입니다.

말세는 주님의 초림과 재림의 시기를 말하는데 예언의 성취시기입니다. 배도적인 일이 있고 재난의 시작이 되고 환란재앙을 통하여 심판을 하게 됩니다.

 

* 요절: 9. 내가 풍재와 깜부기 재앙으로 너희를 쳤으며 팟종이로 너희의 많은 동산과 포도원과 무화과나무와 감람나무를 다 먹게 하였으나 너희가 내게로 돌아오지 아니 하였느니라 이는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 강해) 아무리 깨달으라고 재앙으로 쳐도 짐짓 회개치 않고 돌아오지 않을 때 소돔 고모라를 무너뜨림같이 되고 맙니다.

 

* 4:1~3. 사마리아 산에 거하는 바산 암소들아 이 말을 들으라. 너희는 가난한 자를 학대하며 궁핍한 자를 압제하며 가장에게 이르기를 술을 가져다가 우리로 마시게 하라 하는도다. 주 여호와께서 자기의 거룩함을 가리켜 맹세하시되 때가 너희에게 임할찌라 사람이 갈고리로 너희를 끌어가며 낚시로 너희의 남은 자들을 그리하리라.

너희가 성 무너진 데로 말미암아 각기 앞으로 바로 나가서 하르몬에 던지우리라 이는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 강해) 하나님을 공경하는 자로서 가난하고 궁핍한 자를 학대 압박을 하는 자를 향하여 하나님은 원수에게 먹힘을 당하여 파괴를 당하게 하시겠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대적인 행동이기 때문입니다. 암소는 사명자를 뜻했는데 암소는 젖을 잘 내야 되는 것처럼 하나님의 종은 시대적인 진리를 잘 전해야 됩니다.

하나님의 종이 시대적인 향락에 끌려 가난한 사람 학대하면 삯군입니다. 옳은 종 되려 할 때는 궁핍을 주시는 것입니다. 세상안락과 쾌락 따라 갈 때는 주님이 떠난 증거이며 환란의 심판 날에 큰 화입니다. 소위 하나님의 종이 은혜중심이 아니고 물질중심에 흘러서 기름지게 먹고 잘 산다 해도 멸망입니다.

 

@ 예수께서 감람산 위에 앉으셨을 때에 제자들이 종용히 와서 가로되 우리에게 이르소서 어느 때에 이런 일이 있겠사오며 또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너희가 사람의 미혹을 받지 않도록 주의하라

많은 사람이 내 이름으로 와서 이르되 나는 그리스도라 하여 많은 사람을 미혹케 하리라. 난리와 난리 소문을 듣겠으나 너희는 삼가 두려워 말라 이런 일이 있어야 하되 끝은 아직 아니니라. 민족이 민족을, 나라가 나라를 대적하여 일어나겠고 처처에 기근과 지진이 있으리니 이 모든 것이 재난의 시작이니라.(24:3~8)

강해) 난리 및 난리; 1,2차 세계대전, 민족이 민족을; 6.25전쟁 및 재침의 환란, 나라가 나라를; 베트남 전쟁(1975.4.30) 20세기 후반이 인간종말이며 세상 끝입니다.

21세기 초에 새로운 종의 새로운 역사가 순의 종(3:8, 6:12)의 순금등대(4:2) 제단의 촛대교회 역사인 것입니다.(1:20. 11:4)

 

@ 형제들아 우리가 너희에게 구하는 것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강림하심과 우리가 그 앞에 모임에 관하여 혹 영으로나 혹 말로나 혹 우리에게서 받았다 하는 편지로나 주의 날이 이르렀다고 쉬 동심하거나 두려워하거나 하지 아니할 그것이라.

누가 아무렇게 하여도 너희가 미혹하지 말라 먼저 배도하는 일이 있고 저 불법의 사람 곧 멸망의 아들이 나타나기 전에는 이르지 아니하리니 저는 대적하는 자라 범사에 일컫는 하나님이나 숭배함을 받는 자 위에 뛰어나 자존하여 하나님 성전에 앉아 자기를 보여 하나님이라 하느니라. 내가 너희와 함께 있을 때에 이 일을 너희에게 말한 것을 기억하지 못하느냐 저로 하여금 저의 때에 나타나게 하려 하여 막는 것을 지금도 너희가 아나니 불법의 비밀이 이미 활동하였으나 지금 막는 자가 있어 그 중에서 옮길 때까지 하리라. 그 때에 불법한 자가 나타나리니 주 예수께서 그 입의 기운으로 저를 죽이시고 강림하여 나타나심으로 폐하시리라. 악한 자의 임함은 사단의 역사를 따라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과 불의의 모든 속임으로 멸망하는 자들에게 임하리니 이는 저희가 진리의 사랑을 받지 아니하여 구원함을 얻지 못함이니라.

이러므로 하나님이 유혹을 저의 가운데 역사하게 하사 거짓 것을 믿게 하심은 진리를 믿지 않고 불의를 좋아하는 모든 자로 심판을 받게 하려 하심이니라.(살후2:1~12)

강해) 배도하는 일 신학생인 스탈린이 타락하여 1917년 볼세비키 혁명과(무신론, 유물론), 1949년 소련에서 시작된 W.C.C.(다원론), W.E.A(세계복음주의)입니다.

 

@ 일곱 나팔 가진 일곱 천사가 나팔 불기를 예비하더라. 첫째 천사가 나팔을 부니 피 섞인 우박과 불이 나서 땅에 쏟아지매 땅의 삼분의 일이 타서 사위고 수목의 삼분의 일도 타서 사위고 각종 푸른 풀도 타서 사위더라. 둘째 천사가 나팔을 부니 불붙는 큰 산과 같은 것이 바다에 던지우매 바다의 삼분의 일이 피가 되고 바다 가운데 생명 가진 피조물들의 삼분의 일이 죽고 배들의 삼분의 일이 깨어지더라. 셋째 천사가 나팔을 부니 횃불 같이 타는 큰 별이 하늘에서 떨어져 강들의 삼분의 일과 여러 물샘에 떨어지니 이 별 이름은 쑥이라 물들의 삼분의 일이 쑥이 되매 그 물들이 쓰게 됨을 인하여 많은 사람이 죽더라. 넷째 천사가 나팔을 부니 해 삼분의 일과 달 삼분의 일과 별들의 삼분의 일이 침을 받아 그 삼분의 일이 어두워지니 낮 삼분의 일은 비췸이 없고 밤도 그러하더라.(8:6~12)

강해) 191710월 볼세비키 소련 혁명으로 무신론 유물론 공산당 세력이 등장하여 1975430일 끝난 베트남 전쟁으로 전 세계 삼분의 일이 영토적으로나 인구적으로나 공산화가 된 사실입니다.

 

* 4:4~5. 너희는 벧엘에 가서 범죄하며 길갈에 가서 죄를 더하며 아침마다 너희 희생을, 삼일마다 너희 십일조를 드리며 누룩 넣은 것을 불살라 수은제로 드리며 낙헌제를 소리 내어 광포 하려무나 이스라엘 자손들아 이것이 너희의 기뻐하는 바니라 이는 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 강해) 또 죄를 더하면서 희생을 드리고 십일조를 드리는 제사를 양심에 거리끼게도 생각을 안 하는 자들을 버리신다는 것입니다. 회개치 않고 제사 드리는 자 화 받는 다는 것이며 예배보고 십일조 드리면서 죄를 회개할 줄 모른다면 하나님 떠난 증거입니다. 양심 가운데 지은 죄를 두고 있다면 하나님 떠난 증거입니다.

말세에는 교회나 신학교에 가도 죄를 짓게 된다는 것입니다. 인본주의, 인간 지식 중심, 용공 협상, 신 학설, 과학 만능, 물질 만능에 빠지게 되어 미혹입니다.

 

* 4:6~11. 또 내가 너희 모든 성읍에서 너희 이를 한가하게 하며 너희 각처에서 양식이 떨어지게 하였으나 너희가 내게로 돌아오지 아니 하였느니라 이는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또 추수하기 석 달 전에 내가 너희에게 비를 멈추어 어떤 성읍에는 내리고 어떤 성읍에는 내리지 않게 하였더니 땅 한 부분은 비를 얻고 한 부분은 비를 얻지 못하여 말랐으매 두 세 성읍 사람이 어떤 성읍으로 비틀거리며 물을 마시러 가서 만족히 마시지 못하였으나 너희가 내게로 돌아오지 아니 하였느니라 이는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내가 풍재와 깜부기 재앙으로 너희를 쳤으며 팟종이로 너희의 많은 동산과 포도원과 무화과나무와 감람나무를 다 먹게 하였으나 너희가 내게로 돌아오지 아니 하였느니라 이는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내가 너희 중에 염병이 임하게 하기를 애굽에서 한 것처럼 하였으며 칼로 너희 청년들을 죽였으며 너희 말들을 노략하게 하며 너희 진의 악취로 코를 찌르게 하였으나 너희가 내게로 돌아오지 아니 하였느니라 이는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내가 너희 중의 성읍 무너뜨리기를 하나님 내가 소돔과 고모라를 무너뜨림같이 하였으므로 너희가 불붙는 가운데서 빼낸 나무 조각 같이 되었으나 너희가 내게로 돌아오지 아니 하였느니라 이는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 강해아무리 깨달으라고 재앙으로 쳐도 짐짓 회개치 않고 돌아오지 않을 때 소돔 고모라를 무너뜨림같이 되고 맙니다. 징계가 올 때 잘 못을 깨닫고 회개하면 축복입니다. 어려움이 올수록 하나님께 기도하는 사람은 축복이고 환란 날에 남는 것입니다. 우리의 생활이 향락에 취하면 소돔 고모라같이 망하는 것입니다. 열 지파 아무리 쳐도 이방화 되고 말았습니다. 오래 믿어도 소용없고 바로 믿어야 하며 죄인이라도 회개하고 돌아오면 용서 하십니다. 현 교회가 바로 사마리아입니다.

선지서와 계시록을 깨닫지 못하면 죄가 무엇인지도 모르고 회개 할 줄 모릅니다. 이기는 믿음과 읽고 듣고 지켜서 구원 받고 복 받는 일이 무엇인지 깊이 생각 할 때입니다. 늦게 깨달으면 소용이 없게 됩니다. 작은 수만 구원 받게 된다는 것입니다.

예언의 말씀변론 듣고 회개하고 말씀을 지켜야 원죄와 자범죄를 해결 받습니다.

 

* 4:12~13. 그러므로 이스라엘아 내가 이와 같이 네게 행하리라 내가 이것을 네게 행하리니 이스라엘아 네 하나님 만나기를 예비하라. 대저 산들을 지으며 바람을 창조하며 자기 뜻을 사람에게 보이며 아침을 어둡게 하며 땅의 높은 데를 밟는 자는 그 이름이 만군의 하나님 여호와니라.

* 강해) 그러므로 진노의 날에 남은 자가 되려면 완전한 준비가 있어야 됩니다. 미리 회개하고 준비해야지 진노의 날에 가서 회개해야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우리는 조그만 죄라도 회개하고 거룩하고 깨끗해야 합니다. 재앙이 오는 것은 택한 자는 깨닫고 준비하라는 것이며 선한 사람은 재앙이 오면 울고 회개하지만 악한 자는 더 악해집니다. 촛대교회는 환란 재앙의 날에 역사하는 교회입니다. 완전변론의 말씀듣고 회개하여 예언의 말씀을 지켜 순종해야 원죄와 자범죄를 해결 받습니다.(1:18)

환란이 오면 권세 역사로 절대적인 하나님의 보호 속에 회개하는 성회를 열개 됩니다. 성령님의 인도와 천사의 보호 받을 만한 신앙 준비가 절실히 필요한 때입니다. 신앙 준비 없이 기다리는 자도 어리석은 처녀와 같은 성도입니다. 등불준비와 기름준비, 세마포 준비를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 화 있을찐저 여호와의 날을 사모하는 자여 너희가 어찌하여 여호와의 날을 사모하느뇨? 그 날은 어두움이요 빛이 아니라.(5:18)

@ 오직 나는 여호와의 신으로 말미암아 권능과 공의와 재능으로 채움을 얻고 야곱의 허물과 이스라엘의 죄를 그들에게 보이리라.(3:8)

@ 슬기 있는 자들은 그릇에 기름을 담아 등과 함께 가져갔더니(25:4)

@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오라 우리가 서로 변론하자 너희 죄가 주홍 같을찌라도 눈과 같이 희어질 것이요 진홍 같이 붉을찌라도 양털 같이 되리라. 너희가 즐겨 순종하면 땅의 아름다운 소산을 먹을 것이요 너희가 거절하여 배반하면 칼에 삼키우리라. 여호와의 입의 말씀이니(1:18~20)

@ 각각 저희에게 흰 두루마기를 주시며 가라사대 아직 잠시 동안 쉬되 저희 동무 종들과 형제들도 자기처럼 죽임을 받아 그 수가 차기까지 하라 하시더라.(6:11)

@ 내가 네 생물 사이로서 나는 듯 하는 음성을 들으니 가로되 한 데나리온에 밀 한 되요 한 데나리온에 보리 석 되로다 또 감람유와 포도주는 해치 말라 하더라.(6:6)

@ 이와 같이 그리스도도 많은 사람의 죄를 담당하시려고 단번에 드리신바 되셨고 구원에 이르게 하기 위하여 죄와 상관없이 자기를 바라는 자들에게 두 번째 나타나시리라.(9:28)

@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구속자가 시온에 임하며 야곱 중에 죄과를 떠나는 자에게 임하리라.(59:20)

 

* 하나님은 재앙의 날에 징조를 보이면서 기다려도 회개치 않는 자가 망할 것을 가르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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