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branch
Leesaesoon(newbranch)
기타 블로거

Blog Open 04.13.2016

전체     396735
오늘방문     188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636 명
  달력
 
97. 영광의 집이 영화롭게 되는 일(사60:4-14).
01/11/2020 02:02
조회  111   |  추천   2   |  스크랩   0
IP 122.xx.xx.222

97. 영광의 집이 영화롭게 되는 일(60:4-14).

 

인류 역사상 가장 영화롭게 되는 일은 어떠한 일이라는 것을 본문을 통하여 알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못 박히시기 전에 말씀하시기를 아버지여, 아버지께서 내게 하라고 주신 일을 내가 이루어 아버지를 이 세상에서 영화롭게 하였사오니 아버지여, 창세전에 내가 아버지와 함께 가졌던 영화로써 지금도 아버지와 함께 나를 영화롭게 하옵소서.” 라고 하시었습니다(17:4-5). 하나님의 아들이 세상 죄를 걸어진 어린 양 제물로써 십자가에 죽는 일은 천국이 이루어지는 일이므로 가장 영화로운 일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오늘 본문의 말씀은 지상 왕국이 이루어지는 영광의 집을 영화롭게 하시는 일이라는 것입니다. 이 영광의 집은 무엇이냐 하는 것을 사59:19-60:3를 보아서 알 수 있습니다. 영광의 집은 말씀이 동방 사람에게 임하여 그 말씀으로 말미암아 새로운 시대가 이루어지는 빛이 되는 것을 가르쳤는데 새 시대가 동방 역사로 이루어진다는 것을 분명히 가르친 것이 오늘 본문입니다. 영광의 집이 영화롭게 되는 일을 다음과 같이 알 수 있습니다.

 

1. 성도들이 거룩한 물질을 가지고 동방으로 들어오는 일입니다 (4-9).

 

각 나라의 성도들이 거룩한 물질을 가지고 동방으로 들어오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동방에 하나님의 말씀이 임하여서 이날까지 기독교에서 알지 못하던 비밀을 각 나라의 성도들에게 깨닫도록 해주는 일이 있을 적에 진리를 분명히 깨달은 성도들은 진리가 나타난 나라를 향하여 들어오게 되는 것입니다. 동방에 나타난 진리로 말미암아 큰 싸움이 일어나게 되므로 진리를 대적하는 세력을 피하여 진리를 따라 한 곳에 모이게 됩니다. 그러므로 각 나라 성도들은 자기의 재산을 다 싣고 진리가 나타난 동방으로 모여드는데 여기에는 두 가지 뜻이 있습니다.

 

첫째 : 진리대로 살아 보려는 데서 진리의 동산을 찾아오는 것이요

둘째 : 원수의 세력과 마지막 싸움을 하기 위하여 한곳에 모이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각 나라에 복 받을 성도를 한 곳에 모으는 것은 단체적으로 보호하고 단체적으로 들어 쓰기 위한 목적입니다. 그러므로 어느 나라든지 죽음을 맛보지 않고 왕국에 들어갈 하나님의 택한 종들은 마지막 환난이 올 때에 한데로 모이지 않고는 도저히 안 되기 때문에 모이게 됩니다. 각 나라의 복된 사람이 영광의 집으로 모여들므로 복된 나라가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2. 섬김을 받게 되는 일입니다 (10-12)

 

하나님께서 어느 나라의 백성이든지 동방의 사람을 섬기지 않으면 반드시 전멸한다는 것은 다음과 같은 이유가 있습니다. 동방의 사람이 심판권의 말씀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이날까지 성경의 종말관을 너무나 혼선 시켜 나온 것을 동방 사람에게 말씀이 임하므로 하나님 앞에 큰 과오라는 것을 깨닫게 될 때에 동방에 임한 말씀으로 교회에 큰 혁신이 일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누구든지 자기의 주관이나 신앙 노선이 좋다고 주장하며 동방 사람에게 임한 말씀을 따르지 않는다면 다 전멸시킨다는 것이니 계22:17-19이하 사28:11 이하가 다 동일한 뜻입니다. 예수님의 십자가를 믿음으로 그 영혼이 구원을 받듯이 동방에 임한 하나님의 말씀으로 흑암을 뚫고 나가 새 시대에 들어가게 됩니다. 왜냐하면 지상 평화 왕국에 들어가는 사람은 말씀으로 미혹을 이긴 자라야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하자면 새 시대의 왕국을 이루는 특권은 말씀을 받은 종에게 있기 때문에 자동적으로 동방 사람을 섬기게 되는 것입니다. 말씀을 떠나서 섬김을 받으려는 자는 화를 받을 것이로되 하나님의 말씀으로 남을 살려 주는 사람은 말씀으로 인하여 섬김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3. 여호와의 성읍이 되는 일입니다 (13-14)

 

동방에 말씀이 나타난 곳을 여호와의 성읍이라고 하는 것은 다음과 같은 이유가 있습니다. 과거에 여호와의 말씀이 임한 산을 여호와의 산이라고 하였고(19:23, 24:13), 여호와의 사람들이 역사하던 예루살렘을 성지라고 하였습니다. 이것은 예언적인 율법과 예언의 묵시를 나타낸 일이지만 종말에 여호와의 영광이 동방에 나타나서 완전히 새로운 시대가 이루어지는 곳을 여호와의 성읍이라, 거룩한 자의 시온이라고 하게 되는 것입니다. 새 시대가 이루어지는 중심지가 동방이므로 그곳을 거룩한 곳이라고 칭하게 되는 것입니다. 앞으로 제일 영화로운 사람은 지상 축복을 받는 성도의 나라에 들어가는 자입니다. 지상 왕국이라는 것은 지상에서 극도로 영화롭게 되는 일이니 첫째 아담이 말씀으로 마귀를 이기지 못하므로 저주를 받았지만 동방에 말씀을 받은 종이 대승리를 보게 되므로 지상에 큰 영광의 새나라가 이루어지는 것이 영화롭게 되는 일입니다.

 

결 론

 

가장 복되고 영화로운 일은 동방 역사라고 봅니다. 성경에 숨어 있는 비밀은 동방 역사입니다. 그러므로 기독교의 남은 역사는 동방 역사인 것이다. 유대인들이 이방 갈릴리를 영화롭게 하는 비밀을 모르고 망한 것과 같이 말세에도 또 동방을 영화롭게 하는 일을 반대하는 자는 다 망하게 될 것입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97. 영광의 집이 영화롭게 되는 일(사6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