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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사야 변론 증거 39. 31장. 재앙과 보호, 불과 풀무.(사31:1~9)
01/03/2020 0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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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사야 변론 증거 39. 31. 재앙과 보호, 불과 풀무.(31:1~9)

 

# 애굽을 의지, 여호와를 앙모하지 않고 구하지 않음, 여호와가 싸우고 보호하고 호위함, 기호, 여호와의 불은 시온에 여호와의 풀무는 예루살렘 있음, 북방이 망함 #

 

본장은 하나님을 공경하는 백성이 하나님을 앙망하지 않고 인간에게 도움을 얻어 보려고 하여 세상의 무력을 의지하며 하나님의 뜻을 구하지 아니하는 자는 반드시 재앙을 받게 된다는 것입니다.

 

* 요절; 5. 새가 날개 치며 그 새끼를 보호함 같이 나 만군의 여호와가 예루살렘을 보호할 것이라 그것을 호위하며 건지며 넘어와서 구원하리라 하셨나니

* 강해) 하나님께서는 새가 날개를 치며 새끼를 보호함과 같이 호위하고 보호하며 건져 주시겠다는 것입니다. 말세 역사는 절대적인 보호와 구원의 역사입니다.

 

* 31:1~3. 도움을 구하러 애굽으로 내려가는 자들은 화 있을찐저 그들은 말을 의뢰하며 병거의 많음과 마병의 심히 강함을 의지하고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자를 앙모치 아니하며 여호와를 구하지 아니하거니와 여호와께서도 지혜로우신즉 재앙을 내리실 것이라 그 말을 변치 아니하시고 일어나사 악행하는 자의 집을 치시며 행악을 돕는 자를 치시리니 애굽은 사람이요 신이 아니며 그 말들은 육체요 영이 아니라.

여호와께서 그 손을 드시면 돕는 자도 넘어지며 도움을 받는 자도 엎드러져서 다 함께 멸망하리라.

* 강해) 하나님을 공경하는 백성이 하나님을 앙망하지 않고 인간에게 도움을 얻어 보려고 하여 세상의 무력을 의지하며 하나님의 뜻을 구하지 아니하는 자는 반드시 재앙을 받게 되는 것은 하나님의 진노가 돕는 자나 도움을 받는 자나 함께 멸망을 시킨다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북방을 칠 것이니 나만 바라보고 절대 애굽의 세력을 의지하지 말고 인간의 병력이나 인간의 물질을 의지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애굽은 남방 세력이며 자본주의 세력이며 강대국인데 우리나라에게는 미국이 해당됩니다. 하나님만 바라보고 의지하여야 합니다.

 

* 31:4~5. 여호와께서 이같이 내게 이르시되 큰 사자나 젊은 사자가 그 식물을 움키고 으르렁거릴 때에 그것을 치려고 여러 목자가 불려 왔다 할찌라도 그것이 그들의 소리로 인하여 놀라지 아니할 것이요 그들의 떠듦을 인하여 굴복지 아니할 것이라.

이와 같이 나 만군의 여호와가 강림하여 시온산과 그 영 위에서 싸울 것이며 새가 날개 치며 그 새끼를 보호함 같이 나 만군의 여호와가 예루살렘을 보호할 것이라 그것을 호위하며 건지며 넘어와서 구원하리라 하셨나니

 

* 강해) 하나님께서는 자기의 백성을 보호하기를 젊은 사자가 식물을 움키고 놓지 않고 으르렁거리듯이 새가 날개를 치며 새끼를 보호함과 같이 보호하며 건져 주시겠다는 것입니다. 굶주린 사자가 고깃덩이를 움켜지고 먹는데 누가 고함을 지른다고 놓겠는가? 하나님께서 내가 너희를 보호하기를 배고픈 사자가 식물을 움키고 싸우듯이 새가 날개 치며 새끼를 보호함 같이 내가 너희를 보호하겠는데 너희는 어찌해서 날 바라보지 않느냐? 이 말씀입니다. 내가 내 백성을 위하여 싸워 줄 것이니 절대 너희는 이방 북방을 무서워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 여호와께서 싸워주시는 역사와 보호의 역사.(4~5).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싸워 주시는 역사는 큰 사자나 젊은 사자가 그 식물을 움키고 으르렁거릴 때에 아무도 그를 대적할 수 없는 것과 같은 역사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새가 날개 치며 새끼를 보호함 같이 우리를 보호해 주실 것을 하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은 북방으로부터 환난이 올 때에 싸워 주시겠다는 언약의 말씀입니다. 주님 다시 오실 때에는 하나님께서 싸워 주시는 역사가 아니라면 도저히 당신의 교회를 유지할 수가 없는 환난이 오므로 하나님께서는 택한 교회를 절대적으로 보호하실 것을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보호하시겠다는 말씀이 없어도 하나님께 호소할 책임이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구하기 전에 먼저 하나님은 보호해 주시겠다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말씀이 하나님께로부터 나타난 데도 불구하고 이 말씀을 믿지 않고 이방적인 세력과 타협을 한다면 하나님은 당신의 언약을 무시하는 일이므로 진노의 날에 아무리 시온의 자녀이며 종이라 하여도 책임을 질 수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언약의 말씀을 굳게 믿고 끝까지 싸워 나가는 자만이 새 시대의 영광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 31:6. 이스라엘 자손들아 너희는 심히 거역하던 자에게로 돌아오라.

* 강해) 이러므로 세상과 짝하지 말고 다시 돌아오라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안타까워서 하시는 말씀이 과거에 하나님을 거역했어도 용서하고 보호할 것이니 돌아오라는 말씀입니다. 하나님께로 돌아오라는 것은 도와줄 줄 믿고 오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과 계명과 교훈 안에 거하여야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함께하는 참된 단체이어야 합니다.

 

& 하나님께로 돌아오게 하는 역사.(6).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이 회개하고 당신에게로 돌아오도록 하시되 강한 역사를 일으키시는 것입니다.(12:8-14). 주 재림시기에 마지막 회개 운동은 원수의 세력을 물리치면서 일으키게 됩니다. 왜냐하면 악의 세력이 너무나 강하기 때문입니다.

 

 

@ 형제들아 너희가 스스로 지혜 있다 함을 면키 위하여 이 비밀을 너희가 모르기를 내가 원치 아니하노니 이 비밀은 이방인의 충만한 수가 들어오기까지 이스라엘의 더러는 완악하게 된 것이라.(11:25)

@ 내가 다윗의 집과 예루살렘 거민에게 은총과 간구하는 심령을 부어 주리니 그들이 그 찌른바 그를 바라보고 그를 위하여 애통하기를 독자를 위하여 애통하듯 하며 그를 위하여 통곡하기를 장자를 위하여 통곡하듯 하리로다. 그 날에 예루살렘에 큰 애통이 있으리니 므깃도 골짜기 하다드림몬에 있던 애통과 같을 것이라.

온 땅 각 족속이 따로 애통하되 다윗의 족속이 따로 하고 그 아내들이 따로 하며 나단의 족속이 따로 하고 그 아내들이 따로 하며 레위의 족속이 따로 하고 그 아내들이 따로 하며 시므이의 족속이 따로 하고 그 아내들이 따로 하며 모든 남은 족속도 각기 따로 하고 그 아내들이 따로 하리라.(12:10~14)

@ 보라 여호와의 크고 두려운 날이 이르기 전에 내가 선지 엘리야를 너희에게 보내리니 그가 아비의 마음을 자녀에게로 돌이키게 하고 자녀들의 마음을 그들의 아비에게로 돌이키게 하리라 돌이키지 아니하면 두렵건대 내가 와서 저주로 그 땅을 칠까 하노라 하시니라.(4:5~6)

 

* 31:7~9. 너희가 자기 손으로 만들어 범죄한 은 우상, 금 우상을 그 날에는 각 사람이 던져버릴 것이며 앗수르는 칼에 엎더질 것이나 사람의 칼로 말미암음이 아니겠고 칼에 삼키 울 것이나 여러 사람의 칼로 말미암음이 아닐 것이며 그는 칼 앞에서 도망할 것이요 그 장정들은 복역하는 자가 될 것이라. 그의 반석은 두려움을 인하여 물러가겠고 그의 방백들은 기호를 인하여 놀라리라 이는 여호와의 말씀이라 여호와의 불은 시온에 있고 여호와의 풀무는 예루살렘에 있느니라.

* 강해) 심판 날에는 인간의 힘으로 당할 수 없는 하나님의 진노이니 아무리 북방이 강하다 하여도 하나님의 기호로 인하여 놀라게 되고 여호와의 불과 풀무는 시온과 예루살렘에 있다는 것입니다.

앗수르 북방 세력이 무너지는 데는 사람의 칼로 하는 것이 아니고 칼에 삼키 울 것이라는 것은 하나님이 직접 치시는데 말씀의 칼로 한다는 것입니다.

십자가 깃발만 보고도 놀라서 도망가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번에 재침하게 되면 하나님의 역사가 반드시 있을 것입니다.(5:5~6, 2:20). 그 은혜가 시온에 있고 예루살렘에 있는데 불과 풀무라는 것입니다. 합심하여 호소하고 기도하면 불 성곽의 은혜가 내려오는 것입니다. 예배 때마다 소멸의 불이 자꾸 내려와 각자 분량이 차게 됩니다. 선구적인 종은 바로 말씀무장과 말씀의 불, 성신의 불의 분량이 차는데 있습니다.

 

@ 이 사람은 우리의 평강이 될 것이라 앗수르 사람이 우리 땅에 들어와서 우리 궁들을 밟을 때에는 우리가 일곱 목자와 여덟 군왕을 일으켜 그를 치리니 그들이 칼로 앗수르 땅을 황무케 하며 니므롯 땅의 어귀를 황무케 하리라 앗수르 사람이 우리 땅에 들어와서 우리 지경을 밟을 때에는 그가 우리를 그에게서 건져 내리라.(5:5~6)

@ 내가 북편 군대를 너희에게서 멀리 떠나게 하여 메마르고 적막한 땅으로 쫓아내리니 그 전군은 동해로, 그 후군은 서해로 들어갈 것이라 상한 냄새가 일어나고 악취가 오르리니 이는 큰 일을 행하였음이니라 하시리라.(2:20)

@ 그가 그 존귀한 자를 생각해 내니 그들이 엎드러질 듯이 달려서 급히 성에 이르러 막을 것을 예비하도다. 강들의 수문이 열리고 왕궁이 소멸되며 정명대로 왕후가 벌거벗은 몸으로 끌려가며 그 모든 시녀가 가슴을 치며 비둘기 같이 슬피 우는도다.

(2:5~7)

 

& 인간 무력을 초월한 역사로 북방 세력이 도망을 가는 역사.(7~8).

하나님께서 당신의 종을 들어서 북방을 승리케 하시는 것은 인간의 무력을 초월한 역사로 하시되 북방이 도망을 가게 하시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오늘에 우리가 북방 세력을 무력으로 쳐서 물리치고 승리한다고 생각하는 것은 너무나 어리석은 일입니다. 그리고 북방 앞에 머리를 숙인다는 것도 하나님의 말씀을 멸시하는 일이므로 어리석은 행동입니다.

그러므로 아무리 북방의 세력이 승리할 것 같이 보인다 하여도 이 말씀을 믿고 하나님께로 돌아오는 민족이 되어야 합니다. 우리의 살 길은 하나님을 찾고 회개하는 길밖에는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지금 우리나라에서는 성경 말씀을 믿고 하나님께로 돌아가자는 표어를 가지고 이 민족을 깨우치는 일이 있어야만 합니다.

만일 이러한 일이 없다면 하나님의 큰 진노를 받게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을 대적하는 일이 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북방을 물리치는데 있어서는 사람의 칼로 하지 않으시고 당신의 강한 역사로 북방의 세력이 도망을 가게 하시는 것입니다. 이것은 그 세력 아래에 있는 백성을 건져내기 위한 목적입니다. 누구든지 주님이 재림하실 때까지 북방 세력을 대항해 싸우는 자라면 구원함을 받게 되는 것이요,

누구든지 북방 세력과 타협하는 자라면 버림을 당하게 될 것입니다.

지금 철의 장막 속에 있는 양떼들을 구원해 주지 않고 주의 재림이 이루어진다면 철의 장막 속에서 울고 있는 그 백성의 억울한 사정을 누가 돌보아 줄자가 있겠습니까? 그러므로 여호와께서 북방 세력이 낙담하도록 치시는 것입니다.(30:29-31).

 

& 기호를 인하여 놀라게 하는 역사.(9).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사랑하는 종들을 통하여 승리케 하는데 있어서는 피를 흘리며 싸우는 것보다도 깃발만 들어도 그 깃발을 보고 원수가 떨도록 역사하시겠다고 하셨습니다. 기드온을 들어 쓸 때에도 횃불을 들게 하여 적군을 물리쳤던 것입니다.

이와 같이 말세에 역사를 일으킬 때에도 거룩한 기호를 보고 북방의 강한 세력이 떨게 되는 것은 여호와 친히 함께 하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의 택한 자를 구원하기 위하여 역사하실 때에 하나님의 기호를 보고 모든 원수가 놀라 물러가게 되는 역사를 하신다.

만일 북방을 무력으로 치게 한다면 택한 자를 구원하는 역사가 될 수 없으므로 오직 하나님의 기호를 보고 원수가 떨면서 물러가게 되는 역사로 그 아래에 있는 백성을 구원하시는 것입니다.

언제나 하나님께서 역사하실 때에는 적은 일을 가지고라도 원수의 세력을 이길 수 있게 하십니다. 기드온이 횃불을 들 때에 원수의 세력이 물러가게 되었고 말세의 역사는 여호와의 기호를 들 때에 북방의 세력이 굴복을 당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시는 것은 하나님께서 택한 백성을 아끼시기 때문입니다.

 

@ 그 날에 이새의 뿌리에서 한 싹이 나서 만민의 기호로 설 것이요 열방이 그에게로 돌아오리니 그 거한 곳이 영화로우리라.(11:10).

@ 공의로 빈핍한 자를 심판하며 정직으로 세상의 겸손한 자를 판단할 것이며 그 입의 막대기로 세상을 치며 입술의 기운으로 악인을 죽일 것이며(11:4).

@ 이스라엘의 빛은 불이요 거룩한 자는 불꽃이라 하루 사이에 그의 형극과 질려가 소멸되며(10:17).

@ 불을 피우고 횃불을 둘러 띤 자여 너희가 다 너희의 불꽃 가운데로 들어가며 너희의 피운 횃불 가운데로 들어갈찌어다 너희가 내 손에서 얻을 것이 이것이라 너희가 슬픔 중에 누우리라.(50:11).

@ 야곱 족속은 불이 될 것이요 요셉 족속은 불꽃이 될 것이며 에서 족속은 초개가 될 것이라 그들이 그의 위에 붙어서 그를 사를 것인즉 에서 족속에 남은 자가 없으리니 이는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느니라.(18).

@ 그 날에 내가 유다 두목들로 나무 가운데 화로 같게 하며 곡식 단 사이에 횃불 같게 하리니 그들이 그 좌우에 에워싼 모든 국민을 사를 것이요 예루살렘 사람은 다시 그 본 곳 예루살렘에 거하게 되리라.(12:6)

 

# 하나님 보호로 승리, 북방 세력을 물리치는 역사.(31:4~9).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보호 없이 인력으로 승리하게 하시겠다는 말씀은 조금도 하신 것이 없고, 언제나 선지들에게 인간 종말에 될 일을 말씀하실 때에 아무리 북방 원수의 세력이 강하지만, 당신이 친히 백성을 보호함으로서 승리한다고 하셨습니다.

선지서는 이스라엘이 북방 앗수르와 바벨론의 세력을 이길 수가 없게 될 때에 모든 선지에게 원수의 세력이 아무리 강하지만 내가 너희를 위하여 싸워 주므로 너희 시온이 이기고 새로운 시대가 온다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이사야 당시에 이스라엘을 가르친 것이 아니요, 인류 종말에 심판과 새 시대를 가르친 말씀입니다. 또한 그리스도의 의의 통치시대가 올 때에는 하나님께서 북방의 세력을 극도로 강하게 높이시는 동시에 여호와께서 친히 싸워 주시되 재림의 주를 맞이할 변화성도들을 위하여 싸워 주실 것을 목적하고 모든 선지서에 하나같이 기록한 것입니다.

이사야서는 변화성도의 역사를 목적으로 두고 가르친 말씀이라고 하여도 됩니다. 왜냐하면 그리스도의 탄생과 십자가를 말한 것은 변화성도의 역사와 심판과 새 시대를 말하기 위해서 말씀했기 때문입니다. 여호와의 말씀에는 이 몸이 죽고 영혼이 구원받는다는 것은 약간 기록되었고 전부가 변화성도가 역사할 것을 가르친 동시에 북방 세력을 물리치는 역사가 있고 주의 재림이 있을 것을 가르쳤습니다.

이제 주 재림시에 변화성도들의 역사가 북방의 세력을 물리치는 일이 있다는 것과 하나님의 보호로 승리하는 일에 대하여 증거 합니다.

 

* 하나님의 보호의 역사라는 것은 인간의 힘으로 이길 수 있는데 필요한 것이 아니요, 인간의 힘으로 이길 수 없는 절망 상태에 있을 때에 필요한 것입니다.

오늘에 우리는 이 말씀을 믿고 용기 있게 싸워 나가야 합니다. 하나님의 역사라는 것은 인간이 볼 때에는 가장 미약한 것 같고 가장 어리석은 것 같으나 필연코 승리를 이루게 함으로서 새 시대를 이루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인간세력을 조금도 무서워하지 않고 하나님의 역사를 믿고 담대히 싸워 나가야만 재림의 주를 맞이할 수 있습니다.

 

* 하나님은 절대적인 보호가 있는 것이니 인간의 세력을 의지하지 말고 여호와만 바라보는 자에게 필연코 승리가 있다는 것을 가르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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