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branch
Leesaesoon(newbranch)
기타 블로거

Blog Open 04.13.2016

전체     375699
오늘방문     125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637 명
  달력
 
이사야 변론 증거 31. 25장. 새 시대를 이루는 하나님의 역사, 찬송할 일.(사25:1~12)
11/26/2019 10:08
조회  125   |  추천   1   |  스크랩   0
IP 122.xx.xx.222

이사야 변론 증거 31. 25새 시대를 이루는 하나님의 역사, 찬송할 일.(25:1~12)

 

# 진실함, 승리의 역사, 세계 통일, 빈궁한 자의 보장, 보호, 오래 저장된 포도주

(비밀), 사망을 멸함, 기다리던 자자 구원을 기뻐함 #

 

   본장은 24장과 같이 세계를 뒤집어엎는 일과 불타서 황무하게 되는 일이 일어날 때에 하나님의 역사가 구원의 역사가 이렇게 일어날 것과 찬송할 일과 새 시대를 말씀하셨습니다

 

* 요절; 8. 사망을 영원히 멸하실 것이라 주 여호와께서 모든 얼굴에서 눈물을 씻기시며 그 백성의 수치를 온 천하에서 제하시리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셨느니라.

* 강해) 사망을 없애주신다는 것을 많은 기독교인들은 믿지를 못하고 있지만 사실입니다.

 

* 25:1. 여호와여 주는 나의 하나님이시라 내가 주를 높이고 주의 이름을 찬송하오리니 주는 기사를 옛적의 정하신 뜻대로 성실함과 진실함으로 행하셨음이라.

* 강해) 하나님의 역사와 새 시대를 가르칠 적에 먼저 하나님께서 옛적에 정하신 뜻대로 성실함과 진실함으로 행하신다는 것입니다. 말씀을 그대로 믿는 사람이 찬송하고 크게 외칠 때에 하나님께서는 하나님께서 옛적에 이사야를 통하여 말씀한 그대로 세상이 됩니다. 할렐루야 아멘 할 사람과 슬피 울며 이를 갈 사람이 있습니다.

 

?. 여호와의 진실함을 찬송할 일.(25:1).

   하나님 말씀을 바로 신앙하는 자들이 언제나 여호와의 이름을 찬송하게 되는 것은 옛적에 정하신 뜻대로 성실함과 진실함으로 행하신다는 것을 찬송하게 됩니다.

그러나 올바른 신앙을 가지지 못한 사람은 날이 갈수록 점점 하나님께 대한 찬송보다도 오히려 마음이 멀어지는 생활에서 여호와를 찬송할 수 있는 체험을 가지지 못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신앙을 바른 길을 들어가서 사는 생활은 현재나 미래나 항상 가는 생활이 하나님의 진실성을 체험하게 되므로 기쁨으로 여호와를 찬송하게 되는 것입니다.

 

* 25:2~3. 주께서 성읍으로 무더기를 이루시며 견고한 성읍으로 황무케 하시며 외인의 궁성으로 성읍이 되지 못하게 하사 영영히 건설되지 못하게 하셨으므로 강한 민족이 주를 영화롭게 하며 포악한 나라들의 성읍이 주를 경외하리이다.

* 강해) 세상에 견고한 성읍은 무너져서 영영히 건설되지 못하게 되므로 주님을 영화롭게 하며 경외하는 자만이 남게 됩니다.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며 주를 영화롭게 하는 민족이 생긴다는 것입니다. 하나님 말씀으로 세계를 통일하게 되는데 어느 나라 사람이나 남은 자가 될 사람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린다는 말입니다.

 

?. 여호와의 승리의 역사를 찬송할 일.(25:2~3).

   누구든지 신앙의 정로를 가는 사람이라면 하나님 편이 승리하는 일을 보고 찬송하게 됩니다. 인간이 볼 때는 강한 사람이 승리할 것으로 보이지만 최후 승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바로 신앙하는 자에게 있게 될 것입니다.

 

* 25:4. 주는 포학자의 기세가 성벽을 충돌하는 폭풍과 같을 때에 빈궁한 자의 보장이시며 폭풍 중에 피난처시며 폭양을 피하는 그늘이 되셨사오니

* 강해) 주는 아무리 폭풍같이 포학한 자의 세력이 일어나되 택한 자를 빈궁한 자리에서 보장시킴은 친히 환란을 피하는 피난처에 두시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동방 땅 끝의 말세 성도는 빈궁한 자가 많습니다. 촛대교회가 이 시대에 피난처이며 방주인 것입니다.

 

* 25:5~6. 마른 땅에서 폭양을 제함 같이 주께서 외인의 훤화를 그치게 하시며 폭양을 구름으로 가리움 같이 포학자의 노래를 낮추시리이다. 만군의 여호와께서 이 산에서 만민을 위하여 기름진 것과 오래 저장하였던 포도주로 연회를 베푸시리니 곧 골수가 가득한 기름진 것과 오래 저장하였던 맑은 포도주로 하실 것이며

* 강해) 악한 자의 세력을 없애며 하나님의 성산에서 만민을 위하여 즐거운 연회가 열리게 될 것입니다.

동방 땅 끝의 산인데 오래 저장하였던 맑은 포도주라 하는 것은 하나님 말씀인데 이사야 성경이 2700년이나 되었는데 이날까지는 모르는 일이였는데 새 시대가는 비밀이 아주 맛좋은 포도주와 같은데 만민을 위한 연회라는 것입니다.

성신을 충만히 받고 이 비밀의 말씀 변론을 듣고 회개하여 지키면 죄 문제가 해결되니 사4장처럼 변화성결의 깨끗해지고 젊어지는 역사가 오는 것입니다. 그러니 이 비밀의 말씀이 꿀맛으로 좋게 느껴지면 택한 자입니다.

원죄와 자범죄를 해결 받아 죽지 않고 새 시대 가고, 인 맞아 죽음을 맛보지 않고 변화 승천하여 재림의 주를 영접하는 아름다운 소식의 은혜입니다.

 

@ 너희 목마른 자들아 물로 나아오라 돈 없는 자도 오라 너희는 와서 사 먹되 돈 없이, 값없이 와서 포도주와 젖을 사라.(55:1)

@ 내가 네 생물 사이로서 나는 듯하는 음성을 들으니 가로되 한 데나리온에 밀 한 되요 한 데나리온에 보리 석 되로다 또 감람유와 포도주는 해치 말라 하더라.(6:6)

@ 다시 그에게 물어 가로되 금 기름을 흘려내는 두 금관 옆에 있는 이 감람나무 두 가지는 무슨 뜻이니이까?(4:12)

 

 

?. 여호와의 보호를 찬송할 일.(25:4~5).

   하나님께서는 어떠한 환란이 와도 신앙의 정로를 가는 자에게 피난처가 되시는 것입니다. 신앙이라는 것은 빈궁이 없으며 환란이 없는 것이 아니고 빈궁한 일이 오고 환란이 온다하여도 오히려 하나님의 보호를 받게 되므로 더욱 하나님을 찬송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 땅에서는 신앙의 정로를 걸어가는 자에게 빈궁이 오는 일이 많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신앙의 목적은 현 사회에 목적을 둔 것이 아니고 새 시대에 목적을 두었기 때문에 세상에 목적을 두고 날뛰는 자보다는 빈궁한 생활을 할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오히려 하나님을 찬송할 수 있는 일은 이 땅에서 부요한 자보다도 더 많게 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항상 하나님의 보호하는 역사를 체험하기 때문입니다.

 

@ 너희가 이를 보고 마음이 기뻐서 너희 뼈가 연한 풀의 무성함 같으리라 여호와의 손은 그 종들에게 나타나겠고 그의 진노는 그 원수에게 더하리라.(66:14).

 

* 25:7~8. 또 이 산에서 모든 민족의 그 가리워진 면박과 열방의 그 덮인 휘장을 제하시며 사망을 영원히 멸하실 것이라 주 여호와께서 모든 얼굴에서 눈물을 씻기시며 그 백성의 수치를 온 천하에서 제하시리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셨느니라.

* 강해) 모든 민족의 원수의 압제를 벗겨주고 사망을 영원히 멸하는 하나님의 역사에서 눈물을 씻고 수치를 벗어나게 된다는 것입니다.

죽지 않고 새 시대 가는 진리를 주시는데 면박을 벗긴다는 것이니 다 깨닫게 해 주고 사망을 없애버리고 모든 백성의 눈물을 씻어주는 새 시대가 온다는 것입니다.

 

?. 여호와의 시대적인 비밀을 알게 되어 찬송할 일.(25:6~8).

   하나님께서 시대적인 숨은 비밀을 극상 포도주라 하신 것은 완전한 열매를 맺는 것을 뜻한 것입니다. 이날까지 기독교의 비밀은 이방인이 회개하고 하나님께로 돌아와서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이요, 인간종말에는 완전한 열매를 맺는 역사이므로 인간 종말의 숨은 비밀을 포도주라고 한 것입니다.(55:1~3).

이사야 성경의 목적은 성도들이 완전히 열매를 맺어 죽음을 맛보지 않고 새 시대의 영광을 누리는 것을 가르친 것입니다. 이 비밀을 분명히 알게 되는 역사는 산을 중심해서 일어날 것을 가르쳤습니다. 24:14의 말씀은 시대적인 비밀을 바로 안 사람들이 크게 외칠 것을 가르친 말씀인데 본장에 이 산에서 오래 저장하였던 포도주로 연회를 베푼다는 것과 동일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동방의 산을 중심하여 나타나는 말씀 운동을 일으키는 자는 하나같이 눈물 없고 죽음 없는 새 시대의 영광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 선지가 가로되 여호와 나의 하나님, 나의 거룩한 자시여 주께서는 만세 전부터 계시지 아니하시니이까 우리가 사망에 이르지 아니하리이다 여호와여 주께서 심판하기 위하여 그를 두셨나이다 반석이시여 주께서 경계하기 위하여 그를 세우셨나이다.

(1:12).

@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11:25~26).

@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이 내 말을 지키면 죽음을 영원히 보지 아니하리라.(8:51).

 

@ 그들의 건축한 데 타인이 거하지 아니할 것이며 그들의 재배한 것을 타인이 먹지 아니하리니 이는 내 백성의 수한이 나무의 수한과 같겠고 나의 택한 자가 그 손으로 일한 것을 길이 누릴 것임이며 (65:22)

@ 맨 나중에 멸망 받을 원수는 사망이니라.(고전15:26)

 

* 25:9. 그 날에 말하기를 이는 우리의 하나님이시라 우리가 그를 기다렸으니 그가 우리를 구원하시리로다. 이는 여호와시라 우리가 그를 기다렸으니 우리는 그 구원을 기뻐하며 즐거워하리라 할 것이며

* 강해) 이들은 빈곤 속에서 끝까지 여호와를 기다렸으므로 구원을 기뻐하며 노래하게 됩니다. 끝까지 기다리던 사람이 노래를 부르며 구원을 기뻐한다는 것입니다.(2:26)

 

* 25:10~12. 여호와의 손이 이 산에 나타나시리니 모압이 거름물 속의 초개의 밟힘 같이 자기 처소에서 밟힐 것인즉 그가 헤엄치는 자의 헤엄치려고 손을 폄 같이 그 속에서 그 손을 펼 것이나 여호와께서 그 교만과 그 손의 교활을 누르실 것이라 너의 성벽의 높은 보장을 헐어 땅에 내리시되 진토에 미치게 하시리라

* 강해) 여호와의 손이 나타나서 원수를 없이하고 교만의 세력을 거꾸러뜨려 진토에 미치게 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그 산에서부터 역사를 나타내기 때문에 끝까지 기다리던 사람이 기뻐하고 즐거워하는데 모압의 세력이 망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모압의 세력은 지금 이 진리를 반대하는 세력입니다. 왕국건설을 도와주어야 하는데 방해하고 이단시 하는 교권 세력입니다. 옛날 이스라엘을 반대하던 모압이 망하듯이 원수 세력이 망하고 교만한 세력이 망하여 없어지고 만다는 것입니다.

이 동방 땅 끝 사람이 가련과 빈핍이 오지마는 그 말씀 하나 믿고 기다리던 사람들이 다 그 말씀이 이루어지는 역사를 받을 때에 영광을 돌리면서 찬송하면서 새 시대에 간다는 것입니다. 15, 16장에서 모압이 다윗 왕국건설을 방해하다가 망했습니다. 이는 종말에 왕국건설을 방해하다가 망할 교권 세력을 말합니다.

 

?. 여호와의 구원을 찬송할 일.(25:9~12).

   이것은 끝까지 기다리고 나가던 자들이 완전 승리를 보게 되므로 구원을 찬송하는 것을 말합니다. 아무리 원수의 세력이 강하다 하여도 그 세력은 다 없어지고 끝까지 기다리던 자만 남아서 새 시대의 영광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인간 종말에 찬송할 일은 참된 신앙 노선을 가는 사람들이 24장과 같이 마지막 환란이 날 때에 찬송할 것을 말한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인력으로 피할 수가 없는 환란이니 땅이 진동을 하며 땅이 깨어지며 땅이 갈라지고 땅이 흔들리고 땅이 취한 자 같이 비틀비틀하며 침망같이 흔들리며 그 위에 죄악이 중하므로 떨어지고 다시 일어나지 못하는 환란 중에서 구원함을 받는 자들이 노래할 것을 가르친 것입니다.

그러므로 신앙의 정로를 가는 자라면 진노의 날에 오히려 찬송을 하게 됩니다. 하나님께서 말씀대로 행하시는 일을 노래하게 될 것은 영혼 구원에 대한 찬송이 아니요, 영과 육이 아울러 새 시대의 영광을 누리게 되는 것을 찬송하게 되는 것입니다.

인간 종말에 여호와를 찬송하는 자의 받는 축복은 무엇이냐는 것을 목적하고 가르친 것이 이사야의 요지가 되는 것입니다.

 

@ 옛적부터 항상 계신 자가 와서 지극히 높으신 자의 성도를 위하여 신원하셨고 때가 이르매 성도가 나라를 얻었더라.(7:22)

@ 일곱째 천사가 나팔을 불매 하늘에 큰 음성들이 나서 가로되 세상 나라가 우리 주와 그 그리스도의 나라가 되어 그가 세세토록 왕 노릇 하시리로다. 하니(11:15)

@ 또 내가 보좌들을 보니 거기 앉은 자들이 있어 심판하는 권세를 받았더라. 또 내가 보니 예수의 증거와 하나님의 말씀을 인하여 목 베임을 받은 자의 영혼들과 또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지도 아니하고 이마와 손에 그의 표를 받지도 아니한 자들이 살아서 그리스도로 더불어 천년 동안 왕 노릇 하니 (20:4)

 

* 할렐루야! 영광을 돌릴 일은 하나님 말씀을 그대로 믿고 끝까지 기다리던 자들이 하나님은 어떠한 분이시라는 것을 신앙하는 것보다도 직접으로 그 역사를 힘입어서 구원을 받을 때에 노래하는 일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진실무위하시므로 정하신 뜻대로 행하시는 역사에서 끝까지 변치 않고 기다리던 자들이 심판 날에 구원 받을 것을 가르친 것입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이사야 변론 증거 31. 25장. 새 시대를 이루는 하나님의 역사, 찬송할 일.(사25: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