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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시록 변론 증거 43. 15장. 보호처 광경, 구원을 찬송, 신 육지.(계15:1~8)
11/13/2019 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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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시록 변론 증거 43. 15. 보호처 광경, 구원을 찬송, 신 육지.(15:1~8)

 

  # 보호처, 일곱 대접, 승자 노래, 신 육지, 밀실 보호, 성전 청소 #

 

* 총론: 수정 3년 반 동안 예비처에서 짐승과 그 우상과 그 이름의 수를 이기고 벗어난 자들을 한 곳으로 모으는 것이 보여 졌습니다. 그들이 모세의 노래와 어린양의 노래를 부릅니다. 여기에 육적 이스라엘의 구속자 모세와 영적 이스라엘의 구속자 예수님의 구속하는 진리를 동일시하게 노래함은 이스라엘이 출애굽시에 된 일은 자기들의 그림자 같이 그대로 되었다는 것입니다. 15:3에 주의 길은 외롭고 참되시도다 하였습니다. 특별히 그들은 택민으로 보호를 받아서 사망을 피한 것을 생각할 때에 주는 의로우시고 참되다고 아니할 수 없습니다.

 

@ 이 일 후에 내가 보니 각 나라와 족속과 백성과 방언에서 아무라도 능히 셀 수 없는 큰 무리가 흰 옷을 입고 손에 종려 가지를 들고 보좌 앞과 어린 양 앞에 서서

큰 소리로 외쳐 가로되 구원하심이 보좌에 앉으신 우리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있도다 하니(7:9~10)

 

* 15:1. 또 하늘에 크고 이상한 다른 이적을 보매 일곱 천사가 일곱 재앙을 가졌으나 곧 마지막 재앙이라 하나님의 진노가 이것으로 마치리로다.

* 강해) 하나님께서 종말에 예언대로 심판할 때에 일곱 대접을 쏟는 일을 보여줬습니다. 이것은 셋째 화에 드는 재앙이니 이 재앙으로 진노의 끝을 마치는 것입니다.

이것은 셋째 화를 피하는 광경입니다. 14장을 다시 해석하는 것인데 첫째 화는 황충을 들어서 왕권 받을 종을 시험해 보고, 둘째 화는 택한 백성을 예비처에 보호하고, 표 안 받으면 죽이는 환란이 있고, 셋째 화는 표 받은 자를 죽이는 심판입니다.

 

* 15:2또 내가 보니 불이 섞인 유리 바다 같은 것이 있고 짐승과 그의 우상과 그의 이름의 수를 이기고 벗어난 자들이 유리바다 가에 서서 하나님의 거문고를 가지고

* 강해) 붉은 용의 박해를 피하는 것은 12장과 같이 예비처에서 택함 받은 교회가 피했지만 그러나 하나님께서 붉은 용과 짐승과 거짓선지를 없애기 위한 일곱 대접을 내릴 때 습2:6,11과 같이 바닷가에서 피한다는 것을 보여 줄 때에 불이 섞인 유리 바다 같은 것이 나타났고 짐승과 그 우상과 그 이름의 수를 이기고 벗어난 자들이 그 바닷가에서 하나님의 거문고를 가지고 노래하게 되었습니다.

이 사람들은 삼년 반 동안 예비처에서 양육 받은 사람들인데 예비처는 바닷가가 아니고 가물어서 세상에는 비가 안 오게 되어 있는데 예비처에는 비가 오고 원수의 피해가 없고 완전치 못한 사람이 거기서 세상 불탈 때 새 시대 축복 받기 위해서 양육을 받습니다. 인 맞은 왕권 받은 종의 집안은 다 구원 받습니다. 삼년 반 동안 은혜 받아서 죽지 않을 몸이 됩니다. 나무의 수한과 같아진다는 것입니다.(65:22).

예날 모세 때 유월절 양의 피로 구원받은 백성이 바닷가에 나가 구원받듯이 마지막에도 신 육지 바닷가에 내 놓고 심판하는데 왕권 받은 노래가 아니고 구원을 노래합니다. 이들은 종족 백성입니다.

 

@ 해변은 초장이 되어 목자의 움과 양떼의 우리가 거기 있을 것이며 그 지경은 유다 족속의 남은 자에게로 돌아갈찌라 그들이 거기서 양떼를 먹이고 저녁에도 아스글론 집들에 누우리니 이는 그들의 하나님 여호와가 그들을 권고하여 그 사로잡힘을 돌이킬 것임이니라(2:6~7).  * 아스글론은 임시 거처를 뜻함.

@ 하나님이 바다를 변하여 육지 되게 하셨으므로 무리가 도보로 강을 통과하고 우리가 거기서 주로 인하여 기뻐하였도다(66:6).

@ 그들의 건축한데 타인이 거하지 아니할 것이며 그들의 재배한 것을 타인이 먹지 아니하리니 이는 내 백성의 수한이 나무의 수한과 같겠고 나의 택한 자가 그 손으로 일한 것을 길이 누릴 것임이며(65:22)

 

* 15:3~8. 하나님의 종 모세의 노래, 어린양의 노래를 불러 가로되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이시여 하시는 일이 크고 기이하시도다만국의 왕이시여 주의 길이 의롭고 참되시도다. 주여 누가 주의 이름을 두려워하지 아니하며 영화롭게 하지 아니하오리까오직 주만 거룩하시니이다 주의 의로우신 일이 나타났으매 만국이 와서 주께 경배하리이다 하더라. 또 이 일 후에 내가 보니 하늘에 증거 장막의 성전이 열리며 일곱 재앙을 가진 일곱 천사가 성전으로부터 나와 맑고 빛난 세마포 옷을 입고 가슴에 금띠를 띠고 네 생물 중에서 하나가 세세에 계신 하나님의 진노를 가득히 담은 금 대접 일곱을 그 일곱 천사에게 주니 하나님의 영광과 능력을 인하여 성전에 연기가 차게 되매 일곱 천사의 일곱 재앙이 마치기까지는 성전에 능히 들어갈 자가 없더라.

* 강해) 이 노래의 요지는 모세 때의 육적 이스라엘이 홍해를 건너서 노래함 같이 (15) 이들이 바닷가에서 자기들이 대접 재앙을 피하는 노래를 부릅니다.

   전능하신 이시여 하신 일이 크고도 기이하다는 것입니다.

   주의 길이 의롭고 참되다는 것입니다.

   세계가 다같이 주님께만 경배하는 때가 온다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노래를 부르는 것은 그들은 너무나 재앙을 피하는 일이 황공 감사해서 기이하다 참되다 하는 노래를 부르게 됩니다. 이것은 십사만 사천이 부르는 승리의 개가가 아니요, 구원을 찬송하는 것뿐입니다. 7:10과 같은 노래입니다.

더러운 땅을 깨끗케 하며 저주받은 땅을 회생케 하는 때가 됐으니 사람이 더럽히지 않은 새 땅이 바닷가 해변에 바닷물이 줄어들며 나타나게 됩니다. (66:1~7). 혹은 사람이 더럽히지 않은 밀실과 같은 깊은 산속에 있습니다(26:20).

이때는 붉은 용의 박해를 피하는 것이 아니고 이 땅에 더러운 것을 전부 없애려는 때에 피하는 것입니다. 홍해 바다에서 구원받듯이 구원을 노래하며 기뻐서 춤을 추게 됩니다(15:1~21). 구원받은 것이 황공 감사해서 하나님께 찬송한다는 것입니다.

성전은 다윗 왕국인데 새 도성은 소제해야 들어가는 것인데 이 세상을 깨끗이 소제하고 새 시대가 옵니다. 죄악 세상을 불태워 없애버리는 것입니다.

이때 핵무기가 사용됩니다(16:17). 그런데 종족은 후 삼년 반 동안 예비처에서 보호를 받고 30일간의 대접 재앙기간에는 보호처인 바닷가 신 육지나 산속 밀실에서 구원받게 되는 것입니다. 물론 아마겟돈 45일간 더 보호를 받고 세상은 불타 없애고 재창조기간 965일간 있은 후 혼인잔치인 왕권 취임과 더불어 천년안식시대를 시작하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성전의 연기가 차게 되매 능히 들어갈 자가 없다고 하였습니다.

* 2,300(환란 재앙 심판, 정결기간) - 1,260(후 삼년 반) - 30(대접재앙) - 45(아마겟돈) = 965(정결 및 재창조 기간

 

@ 이때에 모세와 이스라엘 자손이 이 노래로 여호와께 노래하니 일렀으되 내가 여호와를 찬송하리니 그는 높고 영화로우심이요 말과 그 탄 자를 바다에 던지셨음이로다. 여호와는 나의 힘이요 노래시며 나의 구원이시로다 그는 나의 하나님이시니 내가 그를 찬송할 것이요 내 아비의 하나님이시니 내가 그를 높이리로다. 여호와는 용사시니 여호와는 그의 이름이시로다. 그가 바로의 병거와 그 군대를 바다에 던지시니 그 택한 장관이 홍해에 잠겼고 큰물이 그들을 덮으니 그들이 돌처럼 깊음에 내렸도다. 여호와여 주의 오른손이 권능으로 영광을 나타내시니이다.

여호와여 주의 오른손이 원수를 부수시니이다. 주께서 주의 큰 위엄으로 주를 거스리는 자를 엎으시니이다. 주께서 진노를 발하시니 그 진노가 그들을 초개 같이 사르니이다. 주의 콧김에 물이 쌓이되 파도가 언덕 같이 일어서고 큰물이 바다 가운데 엉기니이다. 대적의 말이 내가 쫓아 미쳐 탈취물을 나누리라, 내가 그들로 인하여 내 마음을 채우리라, 내가 내 칼을 빼리니 내 손이 그들을 멸하리라 하였으나 주께서 주의 바람을 일으키시매 바다가 그들을 덮으니 그들이 흉용한 물에 납 같이 잠겼나이다. 여호와여 신 중에 주와 같은 자 누구니이까 주와 같이 거룩함에 영광스러우며 찬송할만한 위엄이 있으며 기이한 일을 행하는 자 누구니이까. 주께서 오른손을 드신즉 땅이 그들을 삼켰나이다. 주께서 그 구속하신 백성을 은혜로 인도하시되 주의 힘으로 그들을 주의 성결한 처소에 들어가게 하시나이다. 열방이 듣고 떨며 블레셋 거민이 두려움에 잡히며 에돔 방백이 놀라고 모압 영웅이 떨림에 잡히며 가나안 거민이 다 낙담하나이다. 놀람과 두려움이 그들에게 미치매 주의 팔이 큼을 인하여 그들이 돌같이 고요하였사오되 여호와여 주의 백성이 통과하기까지 곧 주의 사신 백성이 통과하기까지였나이다. 주께서 백성을 인도하사 그들을 주의 기업의 산에 심으시리이다 여호와여 이는 주의 처소를 삼으시려고 예비하신 것이라 주여 이것이 주의 손으로 세우신 성소로소이다. 여호와의 다스리심이 영원무궁하시도다 하였더라.바로의 말과 병거와 마병이 함께 바다에 들어가매 여호와께서 바닷물로 그들 위에 돌이켜 흐르게 하셨으나 이스라엘 자손은 바다 가운데서 육지로 행한지라. 아론의 누이 선지자 미리암이 손에 소고를 잡으매 모든 여인도 그를 따라 나오며 소고를 잡고 춤추니 미리암이 그들에게 화답하여 가로되 너희는 여호와를 찬송하라 그는 높고 영화로우심이요 말과 그 탄 자를 바다에 던지셨음이로다 하였더라(15:1~21).

@ 그 날에 강림하사 그의 성도들에게서 영광을 얻으시고 모든 믿는 자에게 기이히 여김을 얻으시리라 우리의 증거가 너희에게 믿어졌음이라(살후1:10).

@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이 일이 그날에 남은 백성의 눈에는 기이하려니와 내 눈에 어찌 기이하겠느냐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8:6).

@ 내 백성아 갈찌어다 네 밀실에 들어가서 네 문을 닫고 분노가 지나기까지 잠간 숨을찌어다(26:20).

@ 너희가 겨를 잉태하고 짚을 해산할 것이며 너희의 호흡은 불이 되어 너희를 삼킬 것이며 민족들은 불에 굽는 횟돌 같겠고 베어서 불에 사르는 가시나무 같으리로다. (33:11~12).

@ 일곱째가 그 대접을 공기 가운데 쏟으매 큰 음성이 성전에서 보좌로부터 나서 가로되 되었다 하니(16:17).

@ 그가 내게 이르되 이천 삼백 주야까지니 그 때에 성소가 정결하게 함을 입으리라 하셨느니라.(8:14).

@ 내가 또 그것으로 고슴도치의 굴혈과 물웅덩이가 되게 하고 또 멸망의 비로 소제하리라 나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14:23).

 

& 주의 백성들이 바다에서 하나님을 찬송 (15:3)

이것은 구원을 노래하는 찬송입니다. 말세 증인의 예언의 말씀을 듣고 순종했더니 크고도 기이하게 노래한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심판을 나리 되 예언대로 내리고 보호하되 예언대로 보호하는 것이니 예언의 말씀을 믿고 거짓 선지에게 미혹을 받지 않는 자는 재앙의 날에 남은 백성으로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며 새 시대로 들어간다는 것입니다.

더러워진 땅을 소탕시키고 새로운 땅으로 변설시키고 모든 식물로 새롭게 하는 동시에 택한 백성은 해변 신 육지로 집결시키는 것을 보여준 것입니다.(2:6-7,66:1-6).

 

@ 하나님의 종 모세의 노래 어린양의 노래를 불러 가로되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시여 하시는 일이 크고 기이하시도다 만국의 왕이시여 주의 길이 의롭고 참되시도다.(15:3).

@ 해변은 초장이 되어 목자의 움과 양떼의 우리가 거기 있을 것이며 그 지경은 유다 족속의 남은 자에게로 돌아갈찌라 그들이 거기서 양떼를 먹이고 저녁에는 아스글론 집들에 누우리니 이는 그들의 하나님 여호와가 그들을 권고하여 그 사로잡힘을 돌이킬 것임이니라.(2:6~7).

@ 온 땅이여 하나님께 즐거운 소리를 발할지어다. 그 이름의 영광을 찬양하고 영화롭게 찬송할지어다. 하나님께 고하기를 주의 일이 어찌 그리 엄위하신지요 주의 큰 권능으로 인하여 주의 원수가 주께 복종할 것이며 온 땅이 주께 경배하고 주를 찬양하며 주의 이름을 찬양하리이다 할지어다(셀라) 와서 하나님의 행하신 것을 보라 인생에게 행하심이 엄위하시도다. 하나님이 바다를 변하여 육지 되게 하셨으므로 무리가 도보로 강을 통과하고 우리가 거기서 주로 인하여 기뻐하였도다.

(66:1~6).

@ 그 날에 말하기를 이는 우리의 하나님이시라 우리가 그를 기다렸으니 그가 우리를 구원하시리로다. 이는 여호와시라 우리가 그를 기다렸으니 우리는 그 구원을 기뻐하며 즐거워하리라 할 것이며 (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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