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branch
Leesaesoon(newbranch)
기타 블로거

Blog Open 04.13.2016

전체     354986
오늘방문     117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638 명
  달력
 
87. 축복 받는 비결(사58:9-12).
10/22/2019 09:34
조회  75   |  추천   1   |  스크랩   0
IP 122.xx.xx.229

87. 축복 받는 비결(58:9-12).

 

하나님은 복의 근원인 동시에 복을 주고 싶어 하는 것이 하나님의 사랑입니다. 그러나 아무런 조건 없이 복을 준다는 것은 아닙니다. 이제 어떤 자가 되어야 말세에 큰 축복을 받는다는데 대하여 다음과 같이 본문은 가르치고 있습니다.

 

1. 버릴 것을 버려야 합니다(9).

멍에와 손가락질과 허망한 말을 제해 버려야 합니다. 이것은 무거운 멍에를 자기가 벗고 남에게 메우려 하는 것은 용납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남의 잘못을 볼 때에 고치려는 마음이 없고 손가락질하는 일은 용납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허망한 말로 남을 해치려는 것을 버려야 한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기도하고 하나님을 공경한다 하여도 이 세 가지가 있는 자는 도저히 응답을 줄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축복을 받으려는 것도 마땅한 일이지만 버릴 것을 먼저 버려야 한다는 것입니다.

 

2. 주린 자에게 심정을 동하는 것이 있어야 합니다(10).

만일 남의 주린 사정을 보고도 그 마음이 움직이지 않는다는 것은 하나님의 사랑을 받은 양심이라 하기는 어렵습니다. 우리는 남의 딱한 일을 볼 때에 마음이 동하여 하나님을 향할 때 하나님은 그 심정을 보고 움직여 주시는 것입니다.

 

3. 괴로워하는 자의 마음을 만족케 하는 일입니다(10).

우리는 타인의 심정을 알아주는 것이 첫째 할 일입니다. 아무리 남에게 육적으로 도움이 있다 하여도 그 마음을 만족케 하는 일이 아니라면 하나님은 기뻐하시지를 않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주의 종이 양떼의 마음을 만족케 못하고 괴롭게 한다면 자동적으로 흑암이 올 것입니다.

* 하나님의 축복이라는 것은

첫째 항상 인도하되 심령의 만족을 받게 하는 것입니다.

만일 모든 것이 잘되는 것 같으나 영혼이 만족치 못하는 일이라면 이것은 하나님께로 오는 축복일 수 없습니다.

둘째 뼈가 견고케 되는 것이니 이것은 소성의 은혜를 말하는 것입니다(11).

하나님의 축복은 피곤에 잠긴 것이 아니고 정상적인 샘물같이 솟아오르는 일이 있는 것입니다.

셋째는 황폐한 곳을 다시 세우는 일입니다.

이것은 아름다운 새 시대를 가르친 것이니 완전한 축복이라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축복 받는 종을 통하여 아름다운 새 시대를 건설할 자를 일으키게 된 것을 완전한 축복이라 한 것입니다. 아무리 세상에서 화려한 생활이 있다 하여도 이것은 황폐될 날이 있을 것입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87. 축복 받는 비결(사58: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