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branch
Leesaesoon(newbranch)
기타 블로거

Blog Open 04.13.2016

전체     293733
오늘방문     232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636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42. 나훔 변론 증거. 하나님의 대적과 보응. 1장. 투기하고 보복하시는 하나님.
04/15/2019 03:00
조회  176   |  추천   1   |  스크랩   0
IP 122.xx.xx.229

42. 나훔 변론 증거. 하나님의 대적과 보응. 1. 투기하고 보복하시는 하나님.

아름다운 소식.(1:1~15)

 

* 나훔의 뜻; 위안, 위로자. 압제하고 괴롭히는 앗수르(공산당)가 하나님의 계획으로 반드시 멸망하고 유다의 구원을 알려주는 우주적 절대주권을 가르쳐 주기 위한 것입니다. 인류를 압박하고 괴롭히고 죽이고 하는 공산세력도 하나님의 섭리를 이루는 세력으로 정한 때가 되면 심판의 도구로 쓰임 받고 반드시 멸망할 것이니 위로를 받으라는 것입니다.

 

* 총대지; 하나님의 대적과 보응

   나훔서는 앗수르의 서울 니느웨에 대한 경고문인데 앗수르가 망한다는 경고문 입니다. 하나님의 대적인 공산당이 망한다는 사실을 알려주어 정한 때를 기다리고 있으면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고 심판하여 새 시대가 올 것을 위로 삼으라는 것입니다.

 

* 요절; 1:15. 볼찌어다 아름다운 소식을 보하고 화평을 전하는 자의 발이 산 위에 있도다. 유다야 네 절기를 지키고 네 서원을 갚을찌어다 악인이 진멸되었으니 그가 다시는 네 가운데로 통행하지 아니하리로다.

* 강해) 심판이라는 것은 하나님 외에 다른 신을 공경하는 자는 전멸시키고 아름다운 소식을 보()하고 화평을 전하던 자만이 남아서 그 발이 성산에 서게 됩니다.

이것은 완전히 원수를 갚는 때이기 때문입니다.

 

@ 주 여호와의 신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여호와께서 내게 기름을 부으사 가난한 자에게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게 하려 하심이라 나를 보내사 마음이 상한 자를 고치며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갇힌 자에게 놓임을 전파하며 여호와의 은혜의 해와 우리 하나님의 신원의 날을 전파하여 모든 슬픈 자를 위로하되(61:1~2)

@ 아름다운 소식을 시온에 전하는 자여 너는 높은 산에 오르라 아름다운 소식을 예루살렘에 전하는 자여 너는 힘써 소리를 높이라 두려워 말고 소리를 높여 유다의 성읍들에 이르기를 너희 하나님을 보라 하라.(40:9)

 

나훔 변론. 1. 투기하고 보복하시는 하나님, 아름다운 소식.(1:1~15)

 

# 대적에게는 투기하고 보복하심, 택한 자에게는 노하기를 더디 하심, 심판의 환란 때 자기를 의뢰하는 자를 보호, 사특한 자,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는 자 #

 

* 요절; 5. 그로 인하여 산들이 진동하며 작은 산들이 녹고 그의 앞에서는 땅 곧 세계와 그 가운데 거하는 자들이 솟아 오르는도다.

* 강해) 진노의 하나님이 나타나는 날에는 세계가 진동하는 날이니 절대로 그 앞에 서서 진노를 피할 자는 하나님을 의지하는 자밖에는 없다는 것입니다.

 

* 1:1~3. 니느웨에 대한 중한 경고 곧 엘고스 사람 나훔의 묵시의 글이라.

여호와는 투기하시며 보복하시는 하나님이시니라. 여호와는 보복하시며 진노하시되 자기를 거스리는 자에게 보복하시며 자기를 대적하는 자에게 진노를 품으시며 여호와는 노하기를 더디 하시며 권능이 크시며 죄인을 결코 사하지 아니하시느니라. 여호와의 길은 회리바람과 광풍에 있고 구름은 그 발의 티끌이로다.

* 강해) 진노의 하나님은 투기와 보복의 하나님이라는 것을 가르칠 때에 자기를 거스리는 자에게 보복하시며 대적하는 자에게 진노를 품으시되 노하기를 더디 하시며 진노의 날에 죄인을 결코 용서치 않으시는 하나님으로 나타난다고 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사랑하는 자에게는 투기하시고 원수에게는 보복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선하시고 의로우신 신이시기에 하나님이 가장 싫어하시는 것은 사랑하는 자가 하나님에게 아니고 딴 데 조금이라도 마음을 쓰거나 정을 쏟으면 싫어하시고 단번에 책망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사람을 약하게 어리석게 만들어 놓고 능력 주어서 지혜 주어서 쓰시고 하나님만 바라보고 나가면 노하지 않고 겸손히 넘어져도 일으켜 주시고 안아주고 길러주고 먹여주시는 신이십니다.

아무리 하나님을 불러도 좋아하시고 겸손하시고 화평스러운 신이십니다. 하나님이 사랑하는 사람을 조금만 건드리면 보복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만 의지하면 참 좋아하시고 진노의 날 천하가 다 망해도 그런 사람은 보호하십니다.

사랑하는 자가 죄를 지으면 용납지 않으시고 징계하여 회개케 하십니다.

 

* 1:4~8. 그는 바다를 꾸짖어 그것을 말리우시며 모든 강을 말리우시나니 바산과 갈멜이 쇠하며 레바논의 꽃이 이우는도다. 그로 인하여 산들이 진동하며 작은 산들이 녹고 그의 앞에서는 땅 곧 세계와 그 가운데 거하는 자들이 솟아 오르는도다.

누가 능히 그 분노하신 앞에 서며 누가 능히 그 진노를 감당하랴 그 진노를 불처럼 쏟으시니 그를 인하여 바위들이 깨어지는도다. 여호와는 선하시며 환난 날에 산성이시라 그는 자기에게 의뢰하는 자들을 아시느니라. 그가 범람한 물로 그곳을 진멸하시고 자기 대적들을 흑암으로 쫓아내시리라.

* 강해) 진노의 하나님이 나타나는 날에는 세계가 진동하는 날이니 절대로 그 앞에 서서 진노를 피할 자는 하나님을 의지하는 자밖에는 없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진노하지만 당신만 의지하는 자는 하나도 잊지 않으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위대하신 신이신 동시에 그렇게도 세밀하시어 머리털도 세고 계십니다.

사람은 아무것도 할 수 없고 하나님 의지 할 것밖에 없습니다.

 

* 1:9~13. 너희가 여호와를 대하여 무엇을 꾀하느냐 그가 온전히 멸하시리니 재난이 다시 일어나지 아니하리라. 가시덤불 같이 엉크러졌고 술을 마신 것 같이 취한 그들이 마른 지푸라기 같이 다 탈 것이어늘 여호와께 악을 꾀하는 한 사람이 너희 중에서 나와서 사특한 것을 권하는 도다. 여호와께서 말씀하시기를 그들이 비록 강장하고 중다할찌라도 반드시 멸절을 당하리니 그가 없어지리라 내가 전에는 너를 괴롭게 하였으나 다시는 너를 괴롭게 하지 아니할 것이라. 이제 네게 지운 그의 멍에를 내가 깨뜨리고 너의 결박을 끊으리라.

* 강해) 심판기에 한 때는 악을 꾀하는 자를 들어서 그 세력이 강하게 했지만 심판이 올 때에 전멸시키고 다시는 악한 자로 당신의 백성을 괴롭히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심판기에는 사람 잘 꾀는 악한 사람들로 자기 사랑하는 자를 괴롭게 악하게 하면 그런 사람을 다 없애고 아름다운 소식 전하는 자만 남게 하시는 것입니다. 사특한 자는 마귀의 도구로 스탈린 같이 배도하는 자를 말한 것입니다. 심판기가 되면 악한 꾀를 내는 자가 강하지만 그것을 쳐 없앱니다. 요즈음도 보면 사회는 가시덤불같이 엉크러지고 술 취한 자 같은 사회가 됐는데 다 불타고 만다는 것입니다.  

 

@ 에돔에서 오며 홍의를 입고 보스라에서 오는 자가 누구뇨 그 화려한 의복, 큰 능력으로 걷는 자가 누구뇨 그는 내니 의를 말하는자요 구원하기에 능한 자니라.

어찌하여 네 의복이 붉으며 네 옷이 포도즙 틀을 밟는 자 같으뇨. 만민 중에 나와 함께한 자가 없이 내가 홀로 포도즙 틀을 밟았는데 내가 노함을 인하여 무리를 밟았고 분함을 인하여 짓밟았으므로 그들의 선혈이 내 옷에 뛰어 내 의복을 다 더럽혔음이니

이는 내 원수 갚는 날이 내 마음에 있고 내 구속할 해가 왔으나 내가 본즉 도와주는 자도 없고 붙들어 주는 자도 없으므로 이상히 여겨 내 팔이 나를 구원하며 내 분이 나를 붙들었음이라. 내가 노함을 인하여 만민을 밟았으며 내가 분함을 인하여 그들을 취케하고 그들의 선혈로 땅에 쏟아지게 하였느니라.(63:1~6)

 

* 1:14~15. 나 여호와가 네게 대하여 명하였나니 네 이름이 다시는 전파되지 않을 것이라 내가 네 신들의 집에서 새긴 우상과 부은 우상을 멸절하며 네 무덤을 예비하리니 이는 네가 비루함이니라. 볼찌어다 아름다운 소식을 보하고 화평을 전하는 자의 발이 산 위에 있도다. 유다야 네 절기를 지키고 네 서원을 갚을찌어다 악인이 진멸되었으니 그가 다시는 네 가운데로 통행하지 아니하리로다.

* 강해) 심판이라는 것은 하나님 외에 다른 신을 공경하는 자는 전멸시키고 아름다운 소식을 보()하고 화평을 전하던 자만이 남아서 그 발이 성산에 서게 됩니다.

이것은 완전히 원수를 갚는 때이기 때문입니다. 진노의 날에 악한 사람은 다 없애고 아름다운 소식 전하는 사람이 성산의 축복을 받게 되는데 아름다운 소식 전하는 것을 하나님께서 크게 보시는 것입니다.

시련의 산을 넘고 역경의 산을 넘어 새 시대로 들어가게 됩니다.

 

* 하나님은 택한 자를 위하여 절대 보복하시되 당신의 백성을 절대로 보호하면서 원수를 멸한다는 것을 가르쳤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42. 나훔 변론 증거. 하나님의 대적과 보응. 1장. 투기하고 보복하시는 하나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