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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말씀에 잘못된 증거와 받을 재앙(사8:16-33).
01/10/2018 1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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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말씀에 잘못된 증거와 받을 재앙(8:16-33).

 

하나님께서는 시대를 따라 말씀을 바로 증거하는 종을 들어서 쓰는 동시에 그와 반대로 말씀이 잘못된 증거를 가진 사람은 버린다는 것이 하나님의 시대적인 역사입니다. 그러므로 율법시대가 지나고 은혜 시대가 올 때 시대적인 증거에 맞지 않는 행동을 하는 유대교는 망하고 만 사실을 똑똑히 가르쳐 준 것입니다.

 

1. 말씀에 잘못된 증거

 

하나님께서 이사야를 통하여 예언의 말씀을 기록한 목적은 심판과 새 시대를 목적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사야 7장을 보아도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리라고 14절에 가르쳤습니다. 그러나 이 말씀은 은혜 시대를 가르치기 위한 목적보다도 심판이 오고 새 시대가 올 때 임마누엘의 날개는 세계에 편만 해진다는 것을 사88절에 가르친 것입니다. 깊이 말하자면 이와 같은 환난과 재앙이 오고 이와 같은 새 시대가 올 것이니 여기에서 임마누엘이 아니고는 북방의 앗수르적인 원수의 세력을 막아낼 자는 없다는 것을 가르친 것입니다. 그러면 이 앗수르는 과거 이사야 시대의 앗수르를 가르친 것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임마누엘이 나올 때라고 한 것을 본다면 분명히 말세를 가르친 것입니다. 말세에 북방 앗수르는 계시록의 붉은 세력이라는 말과 대조가 됩니다. 심판기라는 것은 앗수르적인 북방 세력이 창일한 큰 하수같이 그 세력이 온 땅을 덮어 나올 때 임마누엘이 펴는 날개가 네 땅에 편만 하리라고 한 것을 본다면 8장은 종말의 심판기를 말한 것이 분명합니다. 이와 같이 북방이 강하게 내려오는 위기를 당했는데도 불구하고 말씀을 증거하는 종이 그 시대적인 증거를 함부로 자기 마음대로 말씀에 맞지 않도록 해석하는 것을 잘못된 증거라 하는 것입니다. 말씀 증거자가 어떤 속살거리는 마술적인 지시에 따른다는 것도 잘못이요, 자기의 주관을 성서보다 앞세운다는 것도 잘못된 증거입니다. 이날까지는 십자가 부활을 증거하는 시대이니 종말관이 혼선됐더라도 하나님은 묵인했으나 88절 이하와 같은 시대가 올 때 증거가 잘못되면 증거한 자에게 큰 책임이 있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대중을 죽이는 행동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한 사람을 망케 하는 것보다도 전 교회를 망치는 행동이기 때문입니다.

 

2. 받을 재앙 (20-22)

 

1). 빛을 보지 못합니다(20).

이것은 흑암으로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아침빛이라는 것은 새 시대의 영광을 말한 것입니다. 새 시대와는 하등의 관계가 없다는 것입니다.

 

 

2). 땅으로 헤맵니다(21).

 

하나님은 말씀을 따라서 재앙의 날에 붙들어 주고 인도해 주는 것이니 말씀에 잘못된 종을 버리게 되므로 어찌할 줄 모르고 헤매는 상태에 들어간다는 것입니다.

 

3). 곤고하며 주리게 됩니다(21).

 

이것은 자기 자체가 말씀에 잘못된 증거를 하였으므로 위로부터 오는 힘을 얻지 못하니 곤고하고 주리게 될 것입니다.

 

4). 번조스럽게 되어 하나님을 저주하게 됩니다.

 

이것은 배은망덕입니다. 자기가 말씀에 바로 못 섰음으로 하나님이 버리는 것은 생각지 않고 직접 하나님을 대적하게 됩니다(21)

 

5). 아무리 잘 살 길을 찾으려고 땅을 굽어보아도 환난과 흑암과 고통이 오게 됩니다.

 

이것은 환난과 흑암과 고통에서 건져 주마는 말씀을 부인했으니 자동적으로 여기에 빠지고 마는 것입니다. 이때는 전 세계 인류가 당하는 심한 흑암이니 그 가운데로 쫓겨 들어간다는 것입니다(22).

 

결 론

 

우리는 종말의 재앙이 무섭다는 것보다도 말씀의 잘못된 증거를 하는 종이 될까 봐 두려워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것은 환난과 고통이 오는 것도 말씀대로 오는 것이요, 그 환난을 면하게 되는 것도 말씀대로 될 것이니 말씀을 바로 증거하는 것 이외는 종 된 자의 살 길은 없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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