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branch
Leesaesoon(newbranch)
기타 블로거

Blog Open 04.13.2016

전체     127060
오늘방문     134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639 명
  달력
 
43. 육의 사람과 영의 사람(롬7:15~23, 8:12~17).
09/13/2017 22:30
조회  87   |  추천   0   |  스크랩   0
IP 122.xx.xx.229

43. 육의 사람과 영의 사람(7:15~23, 8:12~17).

 

인생이라는 것은 모양은 하나이지만 두 가지 사람이 있습니다. 육의 사람이 있고 영의 사람이 있는 것입니다. 신앙 자로서 육에 속한 인격을 가질 때와 영에 속한 인격을 가질 때의 차이점은 사도 바울의 간증적인 글을 보아서 알 수 있습니다.

 

1. 육의 사람(7:15-21).

 

첫째 : 죄에 끌리는 사람입니다(15-17).

 

사람이라는 것은 죄에 끌리면 육에 속한 사람이요 영에 끌리면 영에 속한 사람입니다. 아무리 신자라도 중심에는 죄를 이기고자 하는 마음이 있지만 죄에 끌리면 아직까지 그 사람은 육에 속한 사람입니다. 왜냐하면 죄가 그 몸에서 역사하기 때문입니다. 몸에 죄의 역사가 있는 사람을 육에 속한 사람이라고 하는 것은 육에 끌려 사는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둘째 : 중심에 원하는 대로 하지 못하는 사람입니다(18-20).

 

마음에는 원해도 그 원대로 하지 못하는 것은 그 심령이 자라지 못하고 죄의 세력을 이길 수 없는 연약한 심령이 된 증거입니다. 그 영이 활동할 수 있는 사람이 되지 못하고는 육에 있는 죄를 이길 수가 없는 것이 육에 속한 사람입니다.

 

셋째 : 두 가지 법을 섬기게 되는 자입니다(21-23).

 

이러한 자들은 하나님 앞에 기도도 하고 예배를 드리지만 세상에 나가면 세상에 끌려서 살기도 하고 때로는 하나님의 진리를 따라가는 일도 있을 때가 있습니다. 육의 사람이라는 것은 도저히 진리대로 실천할 수가 없는 인격입니다(8:7).

 

2. 영의 사람(8:12-17).

 

첫째 : 영으로 육의 행실을 죽인 자입니다(8:12-13).

 

신앙생활은 성신의 역사로 몸의 행실이 죽어지는 일이 있기 전에는 도저히 발전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예를 든다면 몸에 병이 있는 아이가 그 몸이 자랄 수 없는 것같이 심령에 죄가 남아 있는 자는 그 영이 자랄 수 없는 것입니다. 그러나 심령으로 몸의 행실이 다 죽게 될 때에 그 영은 자유롭게 승리의 생활을 하게 되므로 나날이 영적 발전을 보게 됩니다. 왜냐하면 그 영이 그 몸을 지배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둘째 : 성령의 인도가 같이 하는 자입니다(14-15).

 

성신의 인도라는 것은 육에 속한 사람에게 있을 수 없고 육의 행실이 완전히 죽게 될 때에 성령의 인도 하에서 움직이는 생활을 하게 됩니다. 성령은 역사할 때에 먼저 그 몸의 마귀세력을 없이 하고자 하는 것이 성신의 원하는 것이니 모든 육체의 행실을 죽이고자 노력할 때에 성신은 강하게 역사해 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성령은 마귀와 절대 타협할 수가 없으므로 조금이라도 죄를 용납하고 숨기는 생활을 할 때에 성신은 그 사람을 인도하고 다스리는 일을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성신의 인도라는 것은 거룩한 생활로 인도하는 것입니다.

 

셋째 : 그리스도의 영광을 목적으로 하고 고난을 이기고 나아가는 사람입니다 (16-17).

 

육에 속한 사람은 진리를 위하여 고난을 극복할 자격이 없고 영의 사람이 죄악의 세력을 이기고 나아가는 것입니다. 영에 속한 사람이 될 때에 육의 안락을 요구치 않고 영원한 영광을 목적으로 하고 기뻐하는 생활을 하게 됩니다. 이것은 억지가 아니요, 자동적으로 되는 것입니다.

 

* 첫째아담이 범죄 하므로 육에 속한 사람이 되고 둘째아담 그리스도가 승리하므로 성신의 역사가 타락한 인간에게 은혜로 올 때에 영에 속한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영에 속한 사람이라는 것은 성령의 역사를 따라 움직이는 생활을 말합니다. 영에 속한 사람이 되므로 승리의 열매가 있게 되고 승리의 열매가 있으므로 왕권의 영광을 누리게 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