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uralwoman
들꽃사랑(naturalwoman)
New York 블로거

Blog Open 08.03.2011

Blog News Citizen Reporter
블로그 뉴스 시민 기자
2015 Koreadaily Best Blog
2014 Koreadaily Best Blog
2013 Koreadaily Best Blog

2020년은 우리 모두에게 최고의 해가 될 것입니다.
01/02/2020 08:19

2015 10 19일 우리가정의 생업이었던 가게가, 옆가게에서 번진 화재로 전소되어

갑자기 백수가 되었다. 그 바람에 10 5일 태어난 막둥이 손자 민수는매일 딸네

집으로 출퇴근하는 우리의 보살핌으로 무럭무럭 자랐다.

잔금까지 치룬 여행을 포기할 수 없어, 12  2주간 남극대륙과 남미의 파타고니아를

여행하였다. 우리 앞에 전개되는 신비로운 세상을 보면서 29년 동안 젊은 세월을

보냈던 가게를 잃은 충격을 달래며, 새 길을 가라는 하나님의 뜻으로 받아들였다.

남극대륙에서

4개월이 지나자 상은이는 노산의 어려움을 잘 이겨내고 건강을 되찾았다. 부모의
도리를 할만큼 했다는 생각에
2016 3월부터 결혼 40주년 기념여행으로, 77일간
개국을 배낭 여행하는, 당시로서는 인생최대의 모험을 계획 실행하였다.

2019년 12월 9일 화산이 폭발하여 관광객 13명의 생명을 앗아간 뉴질랜드 화이트 아일랜드

2016 9월 화재보상금으로 나온 2만불로 중고 미니밴을 사서, 텐트를 뒤에 싣고
90일 동안 북미대륙을 일주하였다. 캐나다 알래스카 북극 등을 거쳐 다시 태평양

해안선을 따라 내려와 걸프만과 플로리다 대서양을 끼고 돌았다. 지구 한바퀴

24,000마일 보다 훨씬 긴 28,500 마일을 달렸다.

90일 간의 북미대륙 일주 경로

2016 6월 다시 약사일을 시작한 딸의 베이비 시터로, 세손자의 과학캠프교실과 운동

경기장을 누비며 미국생활의 진수를 맛보았다. 정작 우리 아이들 때에는 먹고 사느라

못해본 일을, 손자들 때에 비로소 경험해 본 것이다.

2017 5월부터 주 3일 베이비싯을 하고 있던 중, 차로 3분 거리의 가게에 1주일에
일 출근하는 아르바이트를 하게 되었다. 하루에 30명 남짓한 고객을 맞아 29년간의

노하우로 재빠르게 처리하고는, 틈틈히 세계여행을 계획하였다.

우유니 소금사막

알바 파트너와 시간을 조정하여 2017년 대영제국 이집트 이스라엘 2018년 프랑스와

남아프리카 두바이를 다녀왔다. 2019 3월 에콰도르 갈라파고스 볼리비아 우유니

소금사막 6월 스위스 9월 몽골과 동남아 12월에는 인도 네팔을 여행하였다.

우유니 레드 라군

4,500만년 전 바다에서 세계 최고봉이 된 히말라야 계곡에서 3억년 전 암모나이트 화석을 구했다.

무리한 사업확장으로 고객과의 약속을 제대로 지키지 못하던 사장은, 근본적인 해결책

대신 손님에게 잘 이야기해달라는 말만 반복하다, 매상이 서서히 떨어지는 결과를

맞았다. 형편이 어려워져 부인이 내 자리를 맡고, 나는 2019년 말로 백수가 되었다.

볼리비아 죽음의 길 융카스 로드

3년 가까이 이 가게에서 일하며, <수상한 세계여행>도 출간하고 많은 나라를 여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 주위 사람들에게 무한 감사한다. 이런 사태를 더욱 집필에 집중하여

6권까지의 출간을 완수하라는 하나님의 게시로 무겁게 받아들였다.

예루살렘

2020 5월 렌터카로 코카서스 지역의 조지아 아르메니아 아제르바이젠을 돌아본다

바쿠에서 중앙아시아로 날라가 기차와 버스로 우즈베키스탄 키르기즈스탄 그리고

그룹투어로 카자흐스탄 등  6개국을 여행할 예정이다.

아르메니아에서 바라다 본 노아의 방주가 있다는 아라랏산, 구글에서

9월에는 40여일간 당나라의 수도 시안을 거쳐 돈황을 방문하고, 시닝으로 돌아와 차카

염호와 귀덕지질공원을 돌아본다20시간의 찡짱열차여행 끝에 티벳에 도착하여

포탈라궁과 잠시 쓰레기 청소로 관광객의 출입을 금지하고 있는 에베레스트

베이스 캠프 등 티벳의 명소를 5일 동안 투어할 예정이다.

티벳 포탈라궁, 구글에서

성도로 날아와  4년 전에 단체여행으로 갔던 구채구를 생략하고, 버스와 택시로,

450km 떨어진 황룡사 자유여행에 나선다. 도강원 검문관을 방문한 후, 시수이로

이동하여 폭포 뒤로 걸어보는 센스장유폭포의 비경에 빠져본다.

황룡사, 구글에서

고속기차로 쿤밍으로 내려가 토림 석림 대리 등을 돌아보고, 리장에서 장예모 감독의

인상여강쇼와, 샹그릴라 호도협 등 윈난성의 명소를 방문한다. 다시 충큉으로 올라와

4일간의 양자강 크루즈에 올라, 삼국지에 나오는 적벽대전 유적지를 돌아본다.

해발 5,595m의 옥룡설산을 배경으로 한 리장의 인상여강쇼, 구글에서

적벽대전 상상도, 구글에서

고속기차로 임시정부 청사가 있는 상해에 도착하여  황산 투어 후, 인천으로 돌아와

강화도 등 서해안을 돌아본다. 남편의 군 복무지 곰배령을 찾아 46년전 면회

다녔던 추억을 되살려 본다. 10일 정도 목포 홍도 완도 청산도 등에서

섬마을을 즐긴다

황산의 비경, 구글에서

청산도 가을풍경, 구글에서

이제 진짜 백수가 되었기에 여행지를 묶어 함께 돌아보는 방법으로, 항공료를 절약

해 가며 조금 고단한 세계여행을 해야하는 처지가 되었다. 신용카드 개설로 긴 구간

항공권을 얻고, 짜투리로 남아 사용할 수 없었던 것들은 짧은 구간에 사용하였다.

호텔 신용카드 개설로 공짜 숙소도 확보하고 있다.

가성비를 높이기 위해 수시로 여행경로를 바꾸어가며, 흔들림없이 여행생활자의

삶을 살고있한치도 미리보기가 안되는 인생길에서, 구슬같은 추억을

과거 현재 미래의 끈으로 엮어 갈 것이다.

2020년은 우리 모두에게 최고의 해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