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hanayana
샘터와 쉴터(nahanayana)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2.22.2009

전체     115549
오늘방문     15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사람 낚는 어부
08/09/2019 06:56
조회  729   |  추천   2   |  스크랩   0
IP 108.xx.xx.166

울타리 선교회 창립 20주년 홈리스 기숙사 기금모금 음악회

▶ 19일 월트 디즈니 콘서트홀

19일 디즈니 홀에서 기금모금 음악회를 갖는 스칼라 오케스트라 김용재 지휘자(왼쪽부터), 울타리 선교회 김성일 이사장, 나주옥 목사, 나하나 선교사, 박윤재 음악감독.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렵니다”

창립 20주년을 맞이한 울타리 선교회(The Well Mission·대표 나주옥 목사)가 오는 19일 오후 8시 월트 디즈니 콘서트홀에서 기금모금 음악회를 갖는다.

박트리오 박윤재 대표가 음악감독을 맡았고 스칼라(Southern CAifornia LA) 심포니 오케스트라(지휘 김용재)를 비롯해 남가주 장로성가단(단장 김용식·지휘 조성환)과 한인기독합창단(지휘 김동근), 박트리오, 소프라노 유희정, 테너 최원현씨가 출연한다.


나 목사는 “지난해 음악회는 많은 한인들의 동참으로 1만6,000여 달러를 남겨 애덤스와 롱우드 애비뉴에 선교회관 겸 교회 ‘피시 탱크’(Fish Tank)를 마련(임대)했다”며 “올해는 디즈니홀 음악회를 통해 홈리스 학생들을 위한 무료 기숙사 주택을 장기 임대하는 기금이 조성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디즈니 홀에서 4회째 기금모금 음악회를 열며 ‘사람을 낚는 어부’(Fishers of Men)를 주제로 삼은 나주옥 목사는 지난 5월 클레어몬트 신학교에서 목회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20년 넘게 울타리 선교회를 이끌며 홈리스 사역을 해온 나 목사가 75세의 나이에 홈리스 관련 연구로 박사모를 쓴 것이다. 논문 주제는 ‘코스모폴리탄 관점에서 환대신학을 통해 본 홈리스의 이해’(Understanding Homeless and a Theology df Hospitality from a Cosmopolitan Perspective : In the Cotexst of California)다. 홈리스와 어울려 살아온 나 목사가 갈수록 심각성을 더해가는 캘리포니아 홈리스 문제를 다룬 연구였다.

나 목사는 “2016년 사재를 털어 시작한 울타리 선교회 후원 디즈니 홀 음악회가 올해로 4회가 되었다. 주위의 만류에도 70세가 넘어 시작한 음악회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가고 박사 논문도 썼다. 앞으로도 ‘사람 낚는 어부’로 살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음악회에는 특별 순서가 있다. 울타리 선교회의 김성일 이사장이 부친 고 김여진 목사를 기리며 홈리스 학생 7명에게 각 1,000달러씩 김여진 장학금을 수여한다. 김성일 이사장은 “학비가 필요한 학생이 생길 때마다 교회에서 장학금을 전달해오다가 울타리선교회의 장학 활동을 일반에 공개해 더 많은 이들이 동참하도록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올해 음악회에서 장학금 전달 순서를 만들었다”고 밝혔다.

또, 2부 순서에는 250명에 달하는 연합합창단이 출연한다. 블래싱 여성합창단, LA온누리교회 성가단, 브라비 싱어스, 코럴리움 미션 콰이어, 세실 체임버 콰이어, 외대코랄, LA팝스코랄, KAMA 합창단, LA신포니에타 유스 오케스트라 등이 ‘코리안 판타지’를 피날레로 선사한다.

박윤재 음악감독은 “대중들이 지겹지 않도록 친근하면서 수준 있는 음악들을 선곡했고 출연자만 330명에 달한다”며 “울타리 선교회를 돕는 LA음악인, 합창단들의 무대에 많은 박수를 보내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티켓은 음악회 당일 박스 오피스에서 30달러 기부금으로 배부 받아 입장할 수 있다. 티켓 문의 (213)819-3300

<하은선 기자>

이 블로그의 인기글

사람 낚는 어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