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hanayana
샘터와 쉴터(nahanayana)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2.22.2009

전체     115723
오늘방문     47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우리 조국 대한민국은 무지 살기 좋더이다.
01/29/2016 11:26
조회  2803   |  추천   27   |  스크랩   0
IP 162.xx.xx.90

우리의 조국 한국은 무지 좋더이다.


한국엘 다녀왔습니다.

3년 만이었지만 그 때보다 훨씬 좋아진 사람들, 친절해진 사람들, 주먹다짐이 적어지고, 조용해졌더이다. 

 

미국 엘에이 촌놈(?)이 서울엘 갔더랬지요.  대전에도 갔었구요.  방향감각이 아주 마비된 듯 했습니다.  어디가 어디인지 도무지 알수가 없더라구요.  마구 물었습니다. 전 같으면 턱으로 알려주는 곳을 가보면 반대 반향일 때도 많았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남녀노소 누가나 가지고 있는 전화기, 길을 물으면 누구나 들여다보며 친절하게 그리고 정확하게 알려주는 방향이나 정확한 장소는 감동의 감동이었습니다.


길은 왜 그리 깨끗한지요.   서울역에도 휘젖고 왔지요.  나의 관심은 홈리스들이니까요.  홈리스들의 사는 환경과 시 정책 등을 살펴보았지요.  놀라고 또 놀랐습니다. 한 달에 600명씩 늘어나는 천사의 도시 Los Angeles에서 간 저는 정말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서울역 홈리스를 한 사람도 빼지 않고 관리를 하고 있는 겁니다.  홈리스들의 자주 생기는 것도 아니랍니다.  어쩌다 한 사람이라도 생기면 등록을 시키고, 그들의 건강까지도 관리한다고 하더라구요.  Los Angeles에서 봉사를 하던 분이 서울역에서 봉사한 지가 8년째라고 하더라구요.  사역하기가 미국보다 훨씬 쉽답니다.  우선 숫자가 그리 많지 않기에 파악하고 봉사하는 것이 수월하다는 군요.  다만 Foodbank가 미국보다 넉넉하지 않아서 그게 아쉬울 뿐이라더군요.  그럼에도 불평하는 보통사람들 욕심이 너무 많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시에서도 적극적으로 그들을 관리하고 보호해 준다네요.


우리 조국 대한민국은 살기에 좋은 나라입니다.  교통시설이 얼마나 잘 되어 있는지 모르시는 분 많으실 거예요.  뚱뚱한 사람이 그리 흔치 않은 까닭도 모르실 겁니다. 차도 많지만 전철과 버스의 연결되는 시스템 역시 수준급이지요.  불편함이 없어요. 오직 걷기 싫어하는 사람에게는 지옥일지 모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등산을 즐기는 대한민국 국민들의 모습은 부지런 그 자체입니다.  전철안에서 가방을 날치기를  당한다든가, 길가에서 날치기를 당한다든가 한 달 가까이 지나는 동안 한번도 목격한 적이 없습니다.   밤에도 어린 학생들 젊은 여인들이 활보할 수 있는 나라가 그리 흔지 않을 거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정치하는 저능아 수준의 인간들만 제하면 대한민국은 지상낙원이더라구요.  자랑스럽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우리 조국 대한민국은 무지 살기 좋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