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hanayana
샘터와 쉴터(nahanayana)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2.22.2009

전체     72533
오늘방문     53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와! 진짜다.
06/11/2018 07:41
조회  1202   |  추천   3   |  스크랩   0
IP 108.xx.xx.166




 






J블러그에서 무심코 공지사항을 읽고 조금은 망서렸습니다.

 

정규검진을 받을 때마다 음식을 조금만 조심하라는 담당의사의 말이 귀에 거슬리고 싫었습니다. 음식을 먹을 때마다 그 말이 귀에 맴돌기 때문에 무슨 방법이 없을까 궁리를 하기도 했습니다만 별 뽀죽한 대안이 떠오르지 않았습니다. 나는 평소에 음식을 탐내거나 과식을 하는 일이 없으니 무엇을 조심하라는 말인지 알아들을 수가 없노라고 의사에게 불평까지 했습니다. TV 광고를 보면 만병통치약이 수없이 많습니다. 그 중에 나에게 꼭 필요할 것 같은 약들이 너무나 많은데 정말 그렇게 효과가 있을까?

 

그런데 그 가운데 당뇨 때려잡는 방망이라는 광고에 낯익은 분이 나옵니다.  그의 말이 아무거나 다 먹어도 혈당조절이 잘 된다고 장담을 합니다, 그 분은 거짓말 하실 분이 아니거든요. 귀에 솔깃했습니다만 보조식품은 아무런 효과가 없는 것이라는 방송을 하더라구요.

 

그러던 어느 날, J 블러그 공지사항을 읽게 되었습니다. 돈이 드는 것도 아닌데 한 번 해볼까? 내친 김에 신청을 했습니다. 몇일 후 제품이 도착하고, 이벤트 담당자와 통화도 하고, 만나기도 하고, 그리고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1) 저녁식사 후 늘 하던 대로 당뇨약 한 알을 먹고 잤습니다. 다음날 새벽에 일어나 공복에 당수치를 재보았습니다. 162가 나왔습니다.

2) 같은 날 점심식사를 하면서 실험을 했습니다. 식사를 하고 나서 과자도 먹고, 초코렛 두유에 여주가루 두 스푼을 듬쁙 넣어 마셨습니다. 1시간 30분뒤에 당수치를 재보았습니다. 162가 나왔습니다.

3) 다음날 아침 식사를 하고 늘 복용하는 약을 먹었습니다. 평상 시 당뇨약은 아침 식사 후 2, 저녁 식사 후 1알을 복용합니다. 점심 식사를 하기 전에 초코렛 두유에 여주가루를 듬뿍 넣고 마신 후 1시간 30분 후에 당수치를 재어보았습니다.

! 108이 나왔네요. 진짜네요.

 

이제부터 여주가루 열심히 먹어야겠습니다.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당노약은 복용하지 않아도 되었으면 더욱 좋을 터인데, 어차피 치료약이 아니고 보조식품이니 그것만으로도 만족합니다. 이제는 담당의사의 잔소리를 듣지 않아도 될 것 같아 기분이 아주 좋습니다.

 

J블러그 고맙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와! 진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