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ang
해란강(musang)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5.10.2017

전체     108846
오늘방문     1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6 명
  달력
 
이젠 배급제냐? 공산당 다 되었군.
03/05/2020 11:22
조회  625   |  추천   23   |  스크랩   0
IP 108.xx.xx.209



짜파구리 파안대소에 이어 또 한 건 하셨다. 이 작자들은 도대체..저 돼지목살 때문에 저 아줌마는 웃을 때 머가리를 뒤로 재껴야 함. 이 와중에 신이 난 건 이 둘 뿐인 거 같다.





얘긴 즉, 이런거다.

▶마스크 제조사의 공적 의무공급 비율을 현 50%에서 80%로 높이고
▶출생연도에 따라 마스크 구매날짜를 제한하는 마스크 5부제
▶1주일에 1인당 마스크 2매로 제한
▶마스크 수출 전면 금지

▶공급 가격은 원가의 50%.

확진자 수가 6000명을 뚫고, 사망자도 42명을 뚫었다. 마스크는 대란이다. 전쟁이거나 역병이 창궐 할 때 가장 필요한 것은 정부(문재인은 뺄께..기대 무)의 <리더쉽>과 <신뢰>다. 그럴진데 하는 짓 봐라. 뇌가 불알에 달린 자들이 아닌 한 어찌 저런 대책을 내놓을 수 있겠나.








5살 먹은 애들도 저런 서류들고 줄서야 한다. 부모가 대리해서 구매 할 수 없기 때문이다. 거동이 불편한 노인 등도 모든 가족이 직접 줄서서 사야된다. 햐아 이 건...






자, 저러니 당장 생산업체가 못해먹겠다고 들고 일어난다. 당연한 귀결이다. 전시 동원령이 내려져도 저렇게는 안한다. 군수업체 더러...

대당 생산 원가가 60억이 드는 탱크를.."30억 원에 납품하고, 생산량을 10배로 늘리라"고 했을 때..어떤 방산업체가 납품할까? 전쟁 진다. 시장 논리에 정부가 손대는 순간 망하는 것이다. 최저 임금이 그랬고, 52시간제가 그 짝 아닌가? 이 두 개를 강제해서 자영업자 곡소리 났고, 알바 자리 다 날아갔으며, 52시간 뛰니 월급이 외려 줄어 들어 투잡 뛰게 만들었다.


이런건 빨갱이들이나 하는 짓이고 최하책이다. 시장은 그 곳의 논리로 현명하게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 간다. 1870년대 프랑스가 어쨌나? 우유값이 폭등하니 원가 이하로 우유를 공급 하라고 명령하니 낙농업자들은 젖소 다 팔고 도망 가버렸다. 왜? 안 그랬다간 단두대에 끌려가 목이 잘렸기 때문이다.

그 다음 어찌되었을까? 공적 가격이 있고, 암시장 가격이 있는 것이다. 우유값이 세 배, 다섯 배, 열 배..천정부지로 치솟아서 공연히 죄없는 애들만 죽어 나갔다. 루이 14세 인가를 찍어 누르고 권력을 잡았던 어떤 사회주의자 늠 하나가 저지른 일이다. 문재인이가 하는 짓이다.


평생을 살며 배급이란 걸 받아 본 적들 있는가? 전쟁 때도 안 그랬다. 이거야 말로 "윌컴 투 노스 코리아"잖아? 저런 발상 자체가 말이다.


수요와 공급이 균형을 잃으면 당연히 가격이 치솟거나 꺼지는거다. 통제하려 들면 답 없다. 누가 있어 원가의 50%만 받고, 생산은 10배나 늘려서 공급할까? 손해는 고스란히 업체가 보란 거잖아? 이 게 날강도 아니면 뭐래? 공산당도 요즘은 저리 안할게다.


1920년 대 미국 봐. 금주령 내리니깐 마피아들이 밀주 만들어 떼돈 벌고,,불량 밀주에 눈알 빠지고, 머리 돌아삘고, 죽고, 술값은 금값이 되고 난리도 아니었잖아? 결국 마스크도 공급이 더욱 부족하게 될 것이고, 가격만 치솟을 것이다. 

분양가 상한제는 또 뭐야? 자본주의 사회에서 아파트 럭셔리 하게 지어서 분양가 비싸게 받겠단데 왜 정부가 지뢀일까? 뭐 토지 공개념? 어이가 없는 거다.

정부는 마스크를 사는게 아니라 위기시 리더쉽과 신뢰를 산다고 생각해야 한다. 업체가 비싸게 부르면 협의해서 (상도가 있을터니 터무니 없진 않을거다) 비싸게 사야 하는 거다. 거듭, 마스크를 사는게 아니니깐. 기업을 억압하고 가격을 통제 하거나 손대면 폭망한다는 거 무수한 케이스에서 보지 않았나?


발등에 불 떨어진지 오래여서 '뭐면 대수냐'하는 심정, 이해하고 싶진 않고 그냥 알긴 한다. 그렇다고 배급제가 다 뭐냐 배급제가..누가 공급 하겠냐는 거지. 첨에야 문정부 주특기인 기업 협박하기에 못이겨 만들긴 하겠지만 만들면 만들 수록 손해인데 얼마나 가겠어? 마스크 값을 제대로 처주면 생산성은 쫑가대지 않아도 저절로 올라간다. 


일자리 창출 한담서 도대체 52조 원을 어디다 쓴거냐? 추경 예산 11조는 어디로 또 빼돌리시게..저 따위 짓인고?


이 자들은 하는 짓 마다 죄다 저 모양이다. 빨리 끌어 내리지 않으면 북한 된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이젠 배급제냐? 공산당 다 되었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