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ang
해란강(musang)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5.10.2017

전체     108866
오늘방문     3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6 명
  달력
 
사이비 교주를 따라 다니는 군상들
03/03/2020 14:11
조회  604   |  추천   18   |  스크랩   0
IP 108.xx.xx.209



이 만희의 신천지가 구체적으로 뭐하는 곳 인지는 아는 게 없다. 단지 자기가 신이고, 예수라든가 뭐 그러는 모양이다. 좌우간 신으로 부터 특권을 부여 받았다고 주장하는 모양 인 바, 신기할 지경으로 이런 사이비들에게 넘어가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다. 수법이 먹히면 그 때 부터 무서운 게 없어져 바이러스 퍼지듯 성장 한다. 


사람이 위기에 처하거나 스트레스가 만발하면 신이나 메시아에게 매달리는 경향이 있다. 그리고 대략 멍청한 사람들이 끌어 모이면 그 중 좀 덜 멍청한 사람이 장악한다. 애초에 사이비들은 멍청한 사람을 타깃으로 작업을 한다.


광적인 문재인 지지자들이 그 비슷한 사람들이다. 앞 뒤 따지지 않고 그를 신의 반열에 올려놓고 대가리가 깨지는 한이 있어도 '우리 이니'다. 좀 줄어들긴 하지만 여전히 많다. 이 게 세력이 되고, 온갖 흑색 선전선동이 쓰나미 처럼 몰아치니 지지율 17%대에 불과하던 문재인이가 지갑 주운 것이다. 


보통 이렇게 날로먹고 하면 무오류의 망상에 빠진다. 광적인 신도들이 많으면 많을 수록 견제나 비판 같은걸 추호도 받아 들이지 않게 된다. 그 게 문재인이 현금 보여주고 있는 중국몽 사이비 교주의 모습이다. 여론 조작질에 바른 말 하면 잡아 가두고, 검찰수사 방해하고, 문자폭탄 테러 들어간다. 


'왜 나더러 미친 인간 이라고 하지?', '달창들은 나를 칭찬 하는데?'하는 지경에 빠졌단 의미다. 또한 그 얼척없는 멍청한 선택 덕에 죽어 나가고 있는 중이다. 후회하고 돌아선 지식인, 논객들도 많지만 여전히 깨질 머가리가 남았는지 좀비들은 기세 등등이다.


메시아가 사라지면 다른 메시아를 찾는 사람들이다. 다단계 사업에 피해를 보는 사람이 계속 피해본다. A사에 투자했다 먹튀 당하면 손절 해버리고 '안되는 거구나'하고 말아야 하는데 꼭 다른 다단계 회사에 노크한다. 또 통수 맞고 C사를 찾아간다. 죽을 때 까지 당하는 거다.(보통의 상식인 관점에서 보면 말도 안되는 소리에 환호를 하는 이들이 있다)


애긴 즉, 신천지교가 산업화 당하고, 이만희가 주민증 반납하고 노짱 따라 가도 또 다른 백백교나 하늘동산 같은데 기웃 거리기 마련이란 의미다. 교주가 생명수 라며 수질도 C급인 지하수를 페트병에 담아 20만 원씩 받고 파는데, 보다못한 방송사(SBS)에서 과학적인 수질 검사표를 보여줘도 '일 없시요!' 하며 벌컥벌컥 드신다.(대장균 오지던데) '이 거 마시고 난 암이 나았다'는 신도도 있라.


기도를 빡세게 하다보면 헛 것이 보일 때가 많다. 중병을 앓다가 환청도 듣고 하다보면 그 것이 묘한 영적체험으로 여겨지기도 한다. 그 다음 단계가 은혜를 받았다는 최면 상태로 접어든다. 그 때 부터 교주나 신에게 자신을 맡기고 아무것도 안한다.


태평천국의 홍 수전이도 끙끙 앓다가 헛 것을 보고 삽질을 했다지 않은가. 허경영이는 스타일이 좀 다르긴 하지만  비슷하다. 이 사람은 그나마 전 분야에 걸처 뭔가 박학다식 한 가운데 수리력 등에서 천재성을 보이는 건 사실인데 그 눔의 초능력 타령이 늘상.(허본좌도 본질적으론 교주다. 종교가 되려면 1, 경전, 2, 춤과 노래, 3. 성전과 신앙대상 정도만 갖춰도 된다)


그런 사람 봤다. 허경영 사진을 지니고 다니면 만사형통 한담서 신주단지 모시듯 한다. 부적이 따로 있는게 아니다. 잘 배운 사람도 간혹 분별력이 떨어지는 사람이 있다. 신의 권능을 확인 해보고픈 마약 같은 심리적 중독. 노름꾼 심리 비슷하다. 도박맨들 대부분이 첨에는 쉽게 한 뭉테기의 돈을 딴다.(노름 신이 있음)


운빨일텐데 자기한테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고 믿고, 그 능력을 확인 해보다가 대부분 아니, 전부 거덜나는거다. 


마약, 도박, 대깨문, 문재인, 사이비 교주, 신도 다 같은 과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사이비 교주를 따라 다니는 군상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