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ses98
Moses(moses98)
Texas 블로거

Blog Open 05.15.2008

전체     12737
오늘방문     1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3 명
  달력
 
고 백남기는 미국이었다면 일찌감치 경찰총에 맞아 뒈졌고 국민들도 경찰 탓을 하지 않았을것!
09/14/2018 01:59
조회  576   |  추천   18   |  스크랩   0
IP 70.xx.xx.245

지극히 정상적인 사고를 하는 깨어있는 젊은 경찰 한명의 1인 시위가 눈에 띄네요...

그간 민노총을 비롯 세월호 추모집회 등 무법천지 불법 폭력시위에 입은 경찰의 피해는 모두 세금으로 때워왔죠. 이거야 말로 이게 나라입니까?

불법으로 폭력을 휘두르며 청와대로 진격하려던 폭도들을 향해 물대포로 진압을 하는 과정에서 숨진 백남기와 같은 사람들은 지극히 상식적인 국가 이곳 미국에서라면 일찌감치 경찰의 총에 맞고 뒈졌을것입니다. 그런일이 발생해도 이곳 미국의 상식을 가진 시민들은 국가의 잘못이라고 하지 않죠 법을 어기고 저지선을 무시하고 폭력을 행사한 시위대를 탓하죠... 이것이 지극히 정상 아닌가요?

대한민국은 민주화의 정도가 도가 지나쳐 이젠 무법천지가 되었죠...

백남기와 같은 불법 폭력 시위꾼들에게 공권력이 사과를 하고 보상을 하고 소송도 취하한다... 이것이 도대체 말이나 되는것이냐고요...

불법시위와 폭력시위는 강경하게 진압하는것이 맞으며 이런 자들은 모두 발본색원해서 형사처벌과 손해배상도 받아내야 합니다.

메뉴얼을 잘못 적용한 경찰 잘못이다? 애초에 먼저 폭력과 불법을 일삼지 않았다면 메뉴얼 적용 실수도 없었을것.

메뉴얼 적용의 오류로 물대포사용에 문제가 있었다면 그것은 별도의 문제로 경찰 내부에서 해당 부분에 대해서만 징계를 하던 재교육을 하던 할 일이고 불법폭력시위로 사망한 자들에 대해서는 경찰은 무죄임을 국민들이 인정해야 합니다.

법의 테두리 안에서 신고된 규모의 시위대가 비폭력으로 시위하였다면 아무런 피해도 발생하지 읺습니다.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백남기와 같은 시위꾼은 이곳 미국에서는 일찌감치 경찰총에 맞아 뒈졌을 것이며 그러한 죽음에 아무도 경찰을 탓하지 않습니다. 그것이 민주주의 법치국가의 상식이 있는 사람들의 생각입니다.

왜 고인에게 뒈졌다는 표현을 쓰냐고요? 뒈졌다는 표현 조차도 아까운 놈이 백남기입니다.

그가 일삼던 행동과 그를 통해 발생했던 국가적 손해와 폐악을 생각하면 이가 갈릴정도로 분노가 끓습니다.

과잉진압? 지나치게 강압적인 경찰의 태도? 물론 이곳 미국에서도 과잉진압으로 희생되었다고 주장하며 경찰을 향해 비난하는 목소리들도 있기는 합니다. 특히 흑인들과 경찰과의 사이에서 그런 문제들이 이슈가 되고는 합니다. 
하지만 법원은 거의 대부분 공권력의 손을 들어줍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시민들도 그러한 판결에 동의합니다.

그 이유는 그러한 이슈들로 인해 경찰이 위축되는 일이 생기는것을 상식을 가진 미국인들은 원하지 않기 때문이죠.

법치국가에서 치안유지를 위해 조금이라도 경찰의 위상과 힘이 축소되는것을 원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정상적인 나라이고 정상적인 국민들의 사고입니다.

Image may contain: 1 person


이 블로그의 인기글

고 백남기는 미국이었다면 일찌감치 경찰총에 맞아 뒈졌고 국민들도 경찰 탓을 하지 않았을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