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erva
ocmissy(minerva)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1.09.2010

전체     124175
오늘방문     64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2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왕자와 신데렐라가 잘못 만났을 때
09/21/2010 06:37
조회  857   |  추천   0   |  스크랩   0
IP 173.xx.xx.73

'왕자는 절대 왕자병에 걸리지 않는다' 이것이 내가 내린 결론이다. 내가 많은 독신남을 유심히 관찰한 바에 의하면 왕자병을 앓고 있는 남자들에게는 공통점이 있다.

 

첫 번째. 그들의 이상형이 일치한다는 것이다. 젊고 예쁘고 능력이 있는 여자가 그 대상이다. 물론 그것은 모든 남자의 꿈일 수도 있다. 그러나 문제는 '환자' 들의 경우 지나치게 집착을 한다는 것이다. 요즘 남자들 사이에서는 예쁜 여자를 착하다고 하고. 인물이 안 받쳐 주면 성격이 캡이라고 하며, 멋지고 똑똑한 여자는 예쁜데 돈까지 잘 버는 여자라는 말이 유행한다.

 

하지만 사랑의 마법에 걸리면 상대가 공주로 보이기 시작하여 공주의 충실한 기사 노릇하기 바빠진다. 그런데 '환자'들은 이를 악물고 '공주'를 찾다 세월과 인연을 다 놓치고 만다. 게다가 여자의 수입에는 왜 그리 관심이 많은지?

 

두 번째. 그들의 연식이 결코 짧지 않으며 (나이가 많은) 경주마처럼 쭉 빠지지도 않고 돈이 억수로 많지도 않다는 점이다. (혹시 ‘세바스찬 증후군’이 아닐까 의심된다) 진짜 왕자 같은 남자들은 오히려 그런 외적인 조건을 따지지 않는다. 그런데 왕자병 환자들은 부엌데기로 낮은 학력에 가정환경은 낙제점에(가난한 재혼 가정의 딸). 왕자비 감으로는 부족한 소양과 능력(보고 배운 것이 없으니 할 줄 아는 게 없을 것이다). 못된 계모와 심술궂은 이복언니 밑에서 자란 탓에 꼬인 성격과 12시까지 집에 가야 한다는 중요한 약속도 지키지 못하는 책임감도 없고 신뢰성도 없는(젊고 잘생긴 남자와 춤추고 노는 데 정신이 팔려)…… 신데렐라를 원하지 않는다.

 

물론 그들 중에는 직업이 '사' 자 그룹(장의사 빼고)이거나 부동산으로 떼돈을 벌었거나 인물이 빼꼼하거나 하여 한 가지 씩은 카드를 갖고 있다. 하지만 달랑 카드 한 장으로 '공주 찾기'에 배팅하는 것은 과욕임이 분명하다. 요즘 여자들은 그들보다 훨씬 카드놀이에 능숙하기 때문이다.

 

한편. 여자들이 걸리기 쉬운 질환으로는 '신데렐라 콤플렉스'를 들 수 있다. 증상을 보면 왕자병 환자와 신데렐라병 환자는 일란성 쌍둥이라 할 수 있다. 한마디로 잘 생기고 돈 많고 성격 좋은 남자(왕자)를 목이 빠져라 찾아보지만 그녀의 눈앞에 보이는 사람은 평민뿐이다. 하루빨리 진흙탕에서 벗어나 레드 카페트 위를 걸어 다니고 싶은 욕심에 시력이 나빠지는 신데렐라 환자. 그녀가 왕자병 환자를 만났을 때 비극의 드라마는 막을 올린다.

 

38세의 독신녀인 L씨는 맞선도 50번 정도 보았고 데이트도 여러 번 해 보았지만 오래 가지는 않았다. 그러는 사이 청춘은 쏜살같이 사라지고 신데렐라병은 깊어만 갔다. (자신의 나이와 주름이 많아진 것은 계산하지 않고)교사라는 자신의 직업이 거의 유일한 카드였던 그녀가 사랑에 빠지자 주변에서 더 놀랬다.

상대는 조그만 사업체의 사장으로 이혼남이었다. 그의 해박한 지식과 달변, 고급스런 취향, 화끈한 씀씀이……한마디로 왕자처럼 보이는 ‘환자’였다. 첫 만남 후 한 달 만에 약혼하고(두 남녀의 얼굴이 꽃동산이었다) 한 달 후에 파혼했다. (훨씬 노련했던 '왕자'가 슬슬 김빼기 작전을 펴면서 서로의 현실을 똑바로 보게 된 것이다)

 

이렇듯 왕자병 환자는 그녀를 공주로 착각하고 신데렐라병 환자는 그를 왕자로 착각하면서 한동안은 서로의 만남을 신의 축복이라 여긴다. 그러나 시간의 힘은 그들의 베일을 하나씩 벗겨 내고 염려는 외심과 실망으로 확인되면서 불신과 후유증을 앓기 마련이다. 그리고 경부선의 상행선과 하행선이 스쳐 지나가듯 등을 보이며 각자의 길을 떠날 수밖에 없다.

 

나는 개인적으로 그들을 탓하고 싶지는 않다. 왜냐하면 인간은 욕심의 동물이고 좋은 조건의 상대를 만나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한번씩은 가져 봄직하기 때문이다. 문제는 지나치게 집착하는 데 있다 게다가 소재 빈곤으로 빈혈상태의 방송에서는 그런 환자들의 병을 키우는 내용을 드라마로 등장하기도 한다.

 

-임 계성의 '색깔있는 이야기'중에서-



왕자,신데렐라
이 블로그의 인기글

왕자와 신데렐라가 잘못 만났을 때